이제 누르지 말고 말하세요, 르노삼성 EASY LINK

  • 기사입력 2019.07.22 17:23
  • 기자명 모터매거진

르노삼성자동차가 QM6에 음성인식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술 ‘이지 링크(EASYLINK)’를 탑재한다. 지난 8월 KT와 인공지능 기반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이후 1년만에 등장한 것으로, 음성인식을 통해 일반적인 대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로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지니야!”라고 부르기만 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전자가 원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빠르게 제공한다.

이지 링크는 위키피디아 검색을 기본으로 최신 업데이트한 번역, 환율, 운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운전자의 음성 인식 인공지능 비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KT가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원내비’를 장착했으며, 지니뮤직과 음성뉴스 등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의 이동에 따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까지 실시간 체크해 손쉽게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지 링크의 가격은 750,000원(부가세포함)으로 국산 멀티미디어 대비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책정했다. 8.7인치 S-LINK가 장착된 차량에 액세서리로 적용 가능하며, 우선적으로 지난 6월 18일 출시한 THE NEW QM6에 탑재 가능하다. 르노삼성은 이전 QM6 모델 구입 고객들도 이지 링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향후 출시할 신모델에도 해당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지 링크를 선택하는 고객에 대해 1년간 데이터와 콘텐츠를 기본 제공하며, 추가로 3년간 온라인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출시를 기념해 초기 구입고객에게는 무상 서비스 기간을 3년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새로운 공간으로 변모하는 자동차의 트렌드에 맞춰 등장한 이지링크는 르노삼성에서 출시하는 모델들의 커넥티드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글 | 유일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