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브랜드 전환을 기념해 전국 전시장에서 계약 고객들에게 프랑스 감성이 담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플래그십 스토어로 개장한 ‘르노 성수’에서는 주말 고객 방문 이벤트를 펼치며 4월 한 달간 고객 경험 확장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르노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와 함께 선보인 ‘뉴 르노 아르카나(new Renault ARKANA)’ 및 ‘뉴 르노 QM6(new Renault QM6)’ 출시를 기념해 4월 중 아르카나와 QM6 계약 고객 2,400명에게 ‘디 오리지널(The Originals) 토트백’을 증정한다.
르노코리아가 오는 4일 기존 XM3에서 이름을 변경한 쿠페형 SUV 뉴 르노 아르카나와 중형 SUV 뉴 르노 QM6에 초저리 할부 혜택 등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판매 조건을 공개했다.새틴 크롬 로장주 엠블럼과 글로벌 모델명이 적용된 ‘뉴 르노 아르카나’는 르노 특유의 F1 블레이드 범퍼와 새롭게 디자인된 다이아몬드 모티프 그릴을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모습으로 진화했다. 후면 디자인 역시 중앙 상단에 로장주 엠블럼이 자리하며, 새로운 디자인의 크리스탈 리어 램프가 적용돼 더 역동적인 자태를 선보인다.뉴 르노 아르카나는 국내 최초
르노코리아가 오는 3일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공식 엠블럼도 태풍의 눈에서 다이아몬드 형상의 르노 엠블럼 ‘로장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르노코리아의 이번 사명 및 엠블럼 변경은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가치를 국내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기존의 자동차 판매∙제조사를 넘어 한국에서 사랑받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이에 따라 르노코리아가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차량 일부도 새로운 모델로 변경한다.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현대차는 2024년 3월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6.1% 감소한 6만 250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0.7% 감소한 30만 6628대를 판매했다. 총 판매량은 36만 9132대로 전년 동월 대비 총 3.7% 감소한 수치지만, 지난달 판매량인 31만 4909대보다는 5만 여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2월 현대차의 내수 판매량은 현대 싼타페가 가장 높은 788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뒤이어 RV 라인업에서는 투싼이 3524대, 캐스퍼가 3442대, 펠리세이드가 1974대 판매되며 총 2만 1979대의 판매고
일반 자동차를 화물차로 바꿔야만 하는 이유가 있을까? QM6 퀘스트는 그 의문에 대한 납득을 제시한다.글 | 유일한 사진 | 최재혁 화물을 싣고 업무를 보는 용도의 자동차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영업사원들은 그런 자동차를 필요로 한다. 필자가 알고 지내는 동생이 다니는 회사에서는 그런 사원들을 위해 밴 형태의 경차를 제공했다. 겉으로 보면 일반 경차와의 차이를 알 수 없지만, 두 명만 탈 수 있고 뒤 의자는 없앤 후 화물만 적재할 수 있게 만든 형태다. 물론 차 측면에는 회사 스티커를 크게 붙이고 다녀서 약간
먼저 현대차는 2024년 2월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6.7% 감소한 4만 7653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반면 해외 시장에서는 1.5% 증가한 26만 7256대의 판매고를 올려, 전년 동월 대비 4.1% 감소한 31만 4909대를 판매했다.2월 현대차의 내수 판매량은 현대 싼타페가 가장 높은 7413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RV 라인업에서는 최근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판매량이 늘고 있는 캐스퍼가 3118대로 싼타페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그 뒤로는 투싼이 3070대, 펠리세이드 2365대, 코나 14
2024년 새해를 맞아 제조사들의 판매량이 회복세에 들어섰다.먼저 현대차는 2024년 1월 내수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3.3% 감소한 4만 981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2.8% 증가한 26만 5745대를 판매해 총 33만 555대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전체 판매량은 1.8% 증가했다.내수 시장 판매량은 싼타페가 8016대를 판매하며 그랜저를 제치고 2024년 1월 실적을 견인했다. 세단 모델은 그랜저가 3635대, 아반떼가 4438대, 쏘나타 496대 총 8573대가 팔렸으며, RV 부문은 싼타페를 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중형 SUV QM6 구매 시 최대 220만원 혜택 제공 등 2월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강화된 판매 조건을 선보였다.QM6는 정숙성, 주행 안정성, 경제성 등을 검증받았음은 물론, SUV 중 유일하게 LPG 연료 선택이 가능한 르노 코리아의 스테딜 셀러 SUV로, 이번 프로모션은 QM6의 누적 판매 24만대 돌파를 기념해 기획됐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은 2월 한 달 간 24만 대 돌파 기념 100만원 특별 혜택과 함께 전국 영업 전시장 별 특별 프로모션 최대 120만 원을 더해 총 220만 원에 달하는 혜택이
글 | 유일한 기자 역시 국내에서 현대 그랜저를 꺾을 자동차는 없었다. 기아 쏘렌토나 카니발에 월별 1위 자리를 내어준 적은 있지만, 꾸준한 상위권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2023년 12월의 판매 1위를 장식한 것은 물론 2023년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됐다. 그 뒤를 이어 2023년에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자동차는 현대 포터. 어려운 경제 상황을 반영하는 자동차이지만, 진짜로 그런 것인지는 2024년의 판매량을 살펴봐야 확실히 알 수 있다.그 뒤로 2023년 판매 3위는 기아의 중형 SUV 쏘렌토가, 4위는 기아 카
르노코리아가 르노그룹 금융 관계사인 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MFSK)와 함께 모든 신차 구매 시 선택 가능한 잔가보장플러스(buy back+) 할부 상품을 새해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잔가보장플러스는 기존의 잔가보장 SMART(스마트) 상품과 비교해 차량 가격의 3%를 추가로 유예해 고객이 기존보다 더 낮은 월불입금 설계가 가능하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오는 12월 30일부터 시작되는 이 상품을 통해 고객은 36개월 만기 잔가보장플러스 선택 시 XM3 1.6 GTe 인스파이어 월 19만원, XM3 E-TECH 하이브리드 월
마지막 12월을 남겨놓고 제조사들이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판매량 늘리기에 나섰다. 먼저 현대차는 지난 11월 7만 2058대를 팔며, 전년 동월 대비 18.3% 증가한 판매량을 달성했다. 그중 현대 그랜저가 7980대를 판매해 판매량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세단 모델은 아반떼가 5828대, 쏘나타 4895대로 그 뒤를 이었다. RV 부문은 펠리세이드가 3157대, 싼타페가 8780대, 투싼 3205대, 코나 3209대, 캐스퍼가 5701대를 판매하며 지난달보다 2000대 높은 총 2만 6783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아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2월을 맞아 ‘굿바이 2023’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XM3와 QM6는 굿바이 2023 특별 할인 50만원, 전국 영업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차량 50만원 할인에 재구매 할인 확대 적용까지 최대 120만원의 할인 혜택(1회 재구매 기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블랙박스, 코일매트, 정비 쿠폰 등도 차종에 따라 추가 제공된다.XM3 1.6 GTe 인스파이어의 트림의 경우 12월 최대 혜택을 적용하면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10.25인치 TFT 클러스터, 멀티센스, 엠비언트 라이트, 오
지속된 경기 침체에 제조사들이 공격적인 할인 정책으로 대응하면서 판매량이 조금씩 회복되기 시작했다. 국내 자동차 시장 또한 할인 경쟁으로 인한 판매량 상승이 띈다.먼저 현대차는 지난 10월 6만 4328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9% 증가한 판매량을 달성했다. 판매량 1위는 여전히 세단의 대명사 그랜저와 포터가 엎치락 뒤치락 하는 상황. 10월에는 포터가 8578대를 판매하며, 8192대를 판매한 그랜저를 제치고 판매량 1위에 등극했다. RV 부문은 펠리세이드가 2825대, 싼타페가 8331대, 투싼 3432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르노 125주년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르노코리아 11월 판매 조건의 특징은 고객이 선호하는 할인 조건을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 선호에 따라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을 미리 적용 받아 현금 또는 할부 구매하거나, 0.9% 초저리 혜택을 적용해 차량을 할부 구매할 수 있다.또한 지난 9월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선보인 2024년형 QM6 스페셜(SP) 및 2024년형 XM3 등 신규 모델에도 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0월 21일부터 22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 LS용산타워 일대에서 열리는 '2023 오카 패밀리데이'에 참여해 차량 전시와 함께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오카 패밀리데이는 E1이 COVID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주최하는, E1 오렌지카드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미션, 팝업 부스, 푸드 트럭, 패밀리세일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고객 감사 행사다.르노코리아는 E1 오렌지카드 고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2023 오카 패밀리데이에 국내 유일 중형 LPG SUV QM6와 QM6 퀘스트를 전시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0월 5일부터 9일까지 부산에서 ‘르노 시티 로드쇼’ 마지막 일정을 진행한다. 또한 8일 부산 수영만 일대에서 진행되는 ‘바다런’ 마라톤 대회도 함께 지원한다.르노코리아는 QM6, XM3, SM6 등 주력 제품의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경험을 한층 확대하는 ‘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업(Value Up)’을 9월에 선보이고, 이와 함께 고객 참여 프로그램 중심의 ‘르노 시티 로드쇼’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해 왔다.10월 9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연휴에 마지막 일정을 갖는 르노 시티 로드쇼
글 | 유일한 기자 이번 달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자동차는 기아 쏘렌토다. 무려 10,190대를 판매해 그 동안 현대 그랜저가 차지하고 있던 1위 자리를 가져왔다. 눈에 띄는 것은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량으로, 6,372대를 판매해 하이브리드 인기가 높다는 것을 보여줬다. 전기차 가격이 비싸게 느껴지는 시점에서 연료를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당분간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랜저 역시 전체 판매량의 절반이 넘는 4,650대를 하이브리드로 소화하고 있다.전기차의 판매량은 많이 꺾인 모양새다. 현대차 아이
글 | 윤성 기자 사진 | 각 제조사경기 침체와 여러 악재 속에 주춤했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현대차가 지난 8월 5만 5555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작년 동월 대비 12.9% 증가한 판매량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지난 달 불경기로 국산차 판매량 1위 자리를 포터에 잠시 내줬던 그랜저도 8820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다시 정상에 올라섰다. RV 부문도 펠리세이드가 3752대, 캐스퍼가 3804대를 판매하며 선전해 총 1만 826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이전 달인 7월 보다 1000여 대 높은 수치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9월부터 가성비(Value up)를 내세운 가격 정책으로 내수 시장에서 판매를 늘려 나갈 전략이다.스테판 드블레즈 대표이사는 3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가성비를 강조하며 가격 인하 정책을 발표했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XM3, QM6 등 주요 볼륨 모델들을 가성비(Value up) 테마에 맞춰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세그먼트별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라인업을 대폭 재정비한다. 이에 따라 XM3에 신규 E-TECH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하고 1.6 GTe 모델에 신규 인
르노코리아자동차가 9월부터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R: Xperience)’의 두 번째 업데이트 ‘Value up(밸류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르노 익스피리언스는 제품 및 기술, 고객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는 한편, 시승 및 온오프라인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르노코리아 측은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XM3, QM6 등 주요 볼륨 모델들을 Value up 테마에 맞춰 상품성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세그먼트별 가격 경쟁력을 배가한다는 계획이다.먼저 르노는 쿠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