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통 엔진은 왜 좋았을까?엔진 제작 기술이 크게 발전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출력을 높이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배기량을 늘리거나, 아니면 실린더의 개수를 늘리거나. 그러나 단순히 배기량을 늘리고 실린더 개수는 그대로 둔다면,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기 쉽다. 지금은 기술이 발전해서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한때는 ‘실린더 하나당 깔끔하게 연소가 가능한 한계는 500cc 정도’라는 속설도 있었다. 현재 4기통 엔진이 대부분 2.0ℓ에서 마무리되는 것도 다 근거가 있었던 셈이다.어쨌든 실린더 하나당 용량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18일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마누팍투어 에디션'을 공개하고 12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마누팍투어(Manufaktur)’는 특별한 외장 색상 및 고품질의 인테리어 소재를 고객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차별화된 디자인 옵션이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로드스터 아이콘인 ‘메르세데스-AMG SL’에 국내 고객 취향을 반영한 마누팍투어 외장 및 인테리어 색상을 입힌 실버 애로우(은색), 파우더 클라우드(하늘색), 실리콘 밸리(진회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4일 자사의 중형 SUV GLC의 퍼포먼스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를 출시했다.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중형 SUV ‘GLC’에 더욱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 및 강력한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결합돼, 일상에서도 강렬한 존재감과 뛰어난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모델이다.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과 GLC 43 4MATIC 쿠페 모델은 메르세데스-AMG의 ‘원맨 원엔진(One Man, One Engine)’ 철학이 적용된 AMG 2.0리터 4기통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나 26일 현지시각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G-클래스는 1979년 출시 이래 아이코닉한 외관과 우수한 험로 주파 능력을 인정받으며, 약 45년 동안 시장에서 독보적인 오프로더로 평가받아 왔다. 이번에 출시를 알린 더 뉴 G-클래스는 3세대 모델의 외관 디자인과 오프로드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향상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반 파워트레인과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최첨단 편의 기능 및 디지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실제로 더 뉴 G-클래스의 외관은 특유의 각진 외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CLE 450 4MATIC 쿠페에 이어 오는 26일 4기통 엔진을 갖춘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에 CLE 200 쿠페 및 CLE 450 4MATIC 쿠페, 총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한다.디자인 면에서, CLE 200 쿠페는 CLE 450 4MATIC 쿠페와 동일한 디자인 언어를 공유한다.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을 비롯해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메르세데스-AMG가 E-클래스 W214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 ‘메르세데스-AMG E53 하이브리드 4MATIC+’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E53 하이브리드 4MATIC+는 플래그십 모델인 E63 바로 아래에 배치되는 고성능 차량으로, AMG 모델 특유의 공격적이고 날카로운 디자인과 진보한 동력계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이 차량은 세단과 에스테이트 스타일 두 가지 차종이 제공되며, 파워트레인은 3.0ℓ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이전 모델 대비 엔진 자체의 배기량이 오른 것은 아니지만, 신형 E53 하이브리드 4MATIC+는
BMW X1 M35i xDrive외관은 M 로고를 넣은 전면 수직형 더블 바 키드니 그릴, M 전용 전면 스포일러 등 M 특유의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곳곳에 적용했다. 실내에도 M 알루미늄 헥사큐브 라이트 인테리어 트림과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M 레더 스티어링 휠 등을 장착했다. 최고출력 317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4초 만에 가속하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BMW X1 M35i xDrive 라이벌▼ 메르세데스-A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 ‘AMG 익스피리언스’를 오는 4월 1일부터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하고, 상반기 온라인 접수를 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AMG 익스피리언스’는 독일 메르세데스-AMG 본사에서 개발한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 10월 국내 첫 시작 이후 전문 강사진들이 참가자의 수준과 특성에 맞춰 단계별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퍼포먼스 애호가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올해부터는 기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에서 ‘AMG 익스피리언스’로 프로그램 이름을 변경하면서
1950년부터 역사를 이어온 고성능 스포츠카 밴티지가 2024년 더 강력하고 날카로운 퍼포먼스 머신으로 돌아왔다.글|이승용 사진|애스턴 마틴지난 2월 13일 일본 도쿄에서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아름답게 변모한 외관과 강력한 엔진을 자랑하는 애스톤마틴 밴티지는 1950년부터 이어진 모터스포츠의 DNA를 집대성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스포츠카다.디자인이 세심하게 바뀌었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애스턴마틴의 독창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적용했다. 차체는 30mm 넓어졌으며, 그릴 양쪽 범퍼에 에어 인테이크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 혁신이 조화롭게 융합된 차세대 2-도어 모델이다.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과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가 융합된 디 올-뉴 CLE 쿠페의 외관은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와 2개의 파워돔이 강조된 전면부, 긴 전장과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완성된 스포티한 비율과 강렬한 캐릭터 라인 및 휠아치가 한층 강조된
메르세데스-벤츠 GLB첫 부분변경 모델로 새로운 전면 범퍼와 근육질 숄더 라인을 통해 강인함과 균형감을 강조한다. 넉넉한 공간감의 실내에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 2세대 MBUX 및 NTG7 텔레매틱스가 적용된다. 더 뉴 GLB는 가솔린, 디젤, 고성능 AMG 엔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는데, 모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AMG GLB35 4매틱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메르세데스-벤츠 GLB [RIVAL] ▼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매틱역시 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실내·외에 AMG 라인을 적용하고 19인치 AMG 휠을 탑재했다. 파워 돔 라인의 보닛과 새로운 프런트 범퍼, 고성능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 최신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더해 ‘스타 패턴 백 발광 트림’, ‘카본 스트럭쳐 트림’ 등 새로운 트림이 적용됐다. CLA와 마찬가지로 최고출력 224마력의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졌다.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매틱 [RIVAL] ▼ BMW
메르세데스-벤츠 CLA250 4매틱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로운 프런트 에이프런과 삼각별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먼저 출시된 더 뉴 CLA 250 4매틱에는 AMG 라인 외장 디자인과 18인치 AMG 알로이 휠이 기본 탑재된다. 실내에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과 최신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NTG7 텔레매틱스가 적용됐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는 최대 10kW의 힘을 더해주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메르세데스-벤츠 CLA250 4매틱 [RIV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늘(19일) 코엑스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개회하고 11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공식 출시했다.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모델인 'E-클래스'는 75년 이상의 역사를 통해 비즈니스 세단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해 왔다. 2016년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W213)는 국내 최초로 수입차 단일 모델 2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기록했다.이번 11세대 신형 E-클래스(W214)는 8년 만
현대차가 일본 시장 재진출에 이어 N을 런칭하며 고성능 브랜드의 일본 시장 시작을 알렸다. 그 선두에 서 있는 박준우 상무와 나눈 이야기.글, 사진 | 유일한 현대차가 일본 시장에 재진출한 것에 이어 도쿄오토살롱 무대에서 고성능 브랜드인 N의 런칭을 예고했다.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모델을 중점으로 하는 일본 시장인 만큼 아이오닉 5 N을 내세웠고, 무대에는 특별한 에어로 파츠를 덧붙인 NPX1이 등장했다. 현대 N을 전 세계에 알리고 이제 일본에 알리기 위해 나선 박준우 상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Q : 방금 전 이야기하셨
메르세데스-AMG가 차량과 음악의 혁신적 상호작용을 선사하는 새로운 기술인 MBUX 사운드 드라이브(SOUND DRIVE)를 선보인다. 차량의 주행 방식에 반응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차세대 기술이다. 차량을 가상의 악기로 변신시켜 뛰어난 메르세데스-AMG의 주행 경험을 감동적인 음악 여행으로 만들어준다.다양한 센서와 고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MBUX 사운드 드라이브는 주행 중의 가속, 핸들 조작, 그리고 브레이킹과 같은 다양한 주행 역학을 음악적으로 해석하고 표현해 운전자가 실시간으로 작곡할 수 있게 한다.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
메르세데스-벤츠 GLC300 4매틱 쿠페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스포티함을 배가시키는 AMG 라인 외장 패키지가 적용됐으며, 전 세대보다 15mm 길어진 휠베이스로 더욱 다이내믹한 비율을 갖췄다. 공기저항계수(Cd)도 0.03 개선된 0.27을 기록했다. 넉넉한 실내 공간은 최신 디지털 요소와 AMG 라인 인테리어를 적용해 모던함과 스포티함을 결합했다. 4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최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GLC300 4매틱 쿠페 RIVAL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26일 부분 변경 콤팩트카 모델 3종을 선보였다.이번 콤팩트카 라인업은 쿠페 모델인 2세대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와 SUV 모델인 2세대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첫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로 구성됐으며, 모두 3년 만의 부분변경을 거쳤다.이 컴팩트 라인업은 새로워진 전면 디자인, 새로운 실내 트림 옵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가솔린 엔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최신 안전 및 편의 사양 등 다방면 업그레이드를 거쳐 새롭게 태어났
부가티 베이론 16.4깔끔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주는 블루 컬러는 의외로 자동차의 외장 색상으로는 많이 쓰이지 않는다. 이는 블루 컬러가 쉽게 싫증을 느끼기 쉬우며, 새 자동차의 느낌이 덜 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빨강이 잘 어울리는 자동차 브랜드나 모델은 연상이 쉬운 반면 파랑이 잘 어울리는 자동차는 찾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루 컬러에 진심을 담은 자동차들이 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레드 컬러가 가장 잘 어울리는 자동차 브랜드가 페라리라면, 블루 컬러가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는 부가티가 있다. 이 회사에서
메르세데스-AMG가 메르세데스-AMG SL 63 S E 퍼포먼스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V8 바이 터보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800마력 이상의 합산 총 출력을 달성한 것이 특징이다.전면부 후드에 자리 잡은 엔진룸에는 612마력을 내는 4.0ℓ 바이 터보 엔진과, 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204마력 전기모터, 배터리 등이 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돼 816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과 144.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이 같은 파워트레인 특성을 통해 SL S E 퍼포먼스는 정지상태에서 100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