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자동차가 예술가의 감각을 만나면 특별하게 변한다. 벤틀리가 그런 자동차를 만들었다.글 | 유일한 사진제공 | 벤틀리코리아 자동차에 예술을 입히는 건 사실 어려운 일이다. “자동차 부품에 그림 조금만 그리면 될 일 아니냐”고 묻는다면, 그만큼 간단한 일이 아니라는 것만 말해두겠다. 조금 더 자세히 파고들면, 자동차는 제작 규정이라는 것이 있고 전 세계에 수출도 하는 만큼 각 나라의 규제를 모두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하다못해 작은 부품 하나를 바꾸는 것도 재인증을 받을 만큼 신경을 써야 한다. 그런 상태에서 예술을 입힌다는
벤틀리서울이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 타워에서 개최하는 ‘벤틀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페어 2024’가 오는 28일 개막했다.벤틀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페어 2024는 벤틀리서울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라는 주제를 통해 현대백화점에 입점 중인 대표 럭셔리 브랜드들이 벤틀리 타워에 부티크 팝업을 설치해 쇼핑과 브랜드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팝업 페어다.이번 행사는 자동차 업계 최초의 럭셔리 페어이자, 참여 브랜드 또한 백화점 외의 공간에서 진행하는 첫 부티크 팝업 행사다. 벤틀리서울은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한국 고객만을 위한 최초의 아티스트 협업 한정판 스페셜 모델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하고,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높은 예술적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에게 뮬리너 비스포크의 무한한 가능성을 소개하고, 한국 현대미술과 벤틀리의 전통적 아름다움을 결합해 더욱 뛰어난 예술적 감각을 지닌 럭셔리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10대 한정판 모델이다.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Mulliner)와 한국의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의
벤틀리모터스의 한국 공식 딜러 파트너 벤틀리서울이 오는 3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 타워에서 ‘벤틀리×더현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페어 2024’를 개최한다.벤틀리×더현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페어 2024는 벤틀리서울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진행하는 럭셔리 팝업 페어로,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라는 주제로 현대백화점에 입점 중인 대표 럭셔리 브랜드들이 벤틀리 타워에 부티크 팝업을 설치하고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벤틀리 브랜드 경험을 함께 제공한다.특히 이번 행사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럭셔
벤틀리모터스가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를 판매하며,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시장 등극 및 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한국이 속해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주요 권역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3년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2,121대(*플라잉스퍼 625대 / 벤테이가 848대 / 컨티넨탈 GT 648대)가 판매되며 글로벌 실적을 견인했다.특히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KAIDA 등록대수 기준, 플라잉스퍼 349대 / 벤테이가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오는 26일 한국 최초로 아티스트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10대 한정판 스페셜 모델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Korea Limited Edition)’의 내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는 높은 예술적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에게 뮬리너 비스포크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소개하고 한국 현대미술과 벤틀리의 만남을 통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벤틀리 최초의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한국의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벤틀
흔히 역사를 승자의 기록이고 살아남은 자들의 이야기라고 한다. 140년 가까운 자동차 역사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끊임없이 몰아쳐 온 역사의 거친 파도를 헤치고 오랫동안 명맥을 잇고 있는 브랜드들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소중하다. 나아가 시간의 흐름 속에서 그들이 내놓은 자동차들을 보면 어떤 노력과 도전이 생존의 원동력이 되었는지 짐작할 수 있다. 그래서 한 브랜드의 역사적 차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간은 자동차 애호가라면 언제 어느 곳이든 즐거이 방문할 수 있는 장소다.지난 6월, 벤틀리 코리아 초청으로 영국 체셔주 크루(Cre
현대자동차가 지난 7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현대차 남양연구소 등에서 해외 우수 대학 박사 과정 인재 80여 명과 현대차 관련 부문 임직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현대 비전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현대 비전 컨퍼런스는 현대차가 지난해부터 해외 우수 인재들을 국내로 초청해 현대차의 비전을 알리는 동시에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글로벌 채용 행사다. 올해는 전년도 대비 참가 분야와 대상 지역을 확대해 총 6개의 미래 핵심 기술 분야와 관련된 미주ㆍ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컨티넨탈 GT와 플래그십 세단 플라잉스퍼의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전용 바디킷, ‘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을 공식 출시했다.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은 벤틀리의 우아함과 스포티함을 형상화한 스페셜 디자인 옵션으로, 벤틀리의 오랜 모터스포츠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하고 장인정신으로 완성한 벤틀리 차량 전용 바디킷이다.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은 프론트 범퍼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와 트렁크 상단에 부착되는 스포일러로 구성된다. 모든 파츠는 장인의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가벼우면서도 강철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한국 대표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와 협업한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의 티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는 높은 예술적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에게 뮬리너 비스포크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선사하고 컨티넨탈 GT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협업은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와 함께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하태임 작가가 벤틀리 브랜드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가치관과 철학을 갖고 있다고 판단해 이번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아티스트로 선정했다. 그녀는 색채라는 언어와 몸의 움직임으로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컨티넨탈 GT의 라인업 확장을 알렸다. 이번에 출시된 컨티넨탈 GT 뮬리너, 아주르 그리고 S는 각각 정점의 럭셔리함, 최상의 안락함과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파생 모델로, 자신 만의 컨티넨탈 GT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컨티넨탈 GT는 2003년 처음 출시된 이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랜드 투어러로,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벤틀리의 대표 모델 중 하나다. 지난 2020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3세대 모델은 올해 4월까지 벤틀리 국내 판매량의 31.3%에 달하는 542대가 판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할 것이다. 그 지역에 가서 유명 관광지와 이름이 알려진 식당을 찾는 사람들도 있고, 모험을 즐기며 그 지역 사람들만 아는 식당을 굳이 찾아가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는 과연 어떨까? 오래전부터 이름난 관광지로 자리를 굳힌 제주도는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덮치면서 해외여행이 제한되자 ‘국내에서 갈 수 있는 이국적인 장소’로 큰 인기를 얻었다.지금은 그 기세가 한풀 꺾였다고는 하나, 여전히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많다. 그 제주도를 간다고 하면, 제주도 시내에 머물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렌터카를
제주도의 또 다른 면을 볼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 BMW 모터사이클과 함께하면 된다.글·사진 | 유일한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할 것이다. 그 지역에 가서 유명 관광지와 이름이 알려진 식당을 찾는 사람들도 있고, 모험을 즐기며 그 지역 사람들만 아는 식당을 굳이 찾아가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는 과연 어떨까? 오래전부터 이름난 관광지로 자리를 굳힌 제주도는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덮치면서 해외여행이 제한되자 ‘국내에서 갈 수 있는 이국적인 장소’로 큰 인기를 얻었다. 지금은 그 기세가 한풀 꺾였다고는 하나, 여
정말 오랜만에 BMW 모터사이클들이 모이는 축제가 부산에서 크게 열렸다. 모두들 이날만을 기다린 것 같았다. 모터사이클을 운전할 줄 알고 모터사이클 시승기를 쓰기도 하지만, 의외로 모터사이클을 이용한 장거리 투어는 잘 가지 않게 된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장거리는 서울에서 강원도 정도의 거리가 아니라,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아주 긴 거리다.벌써 십 년도 더 지난 오래전, 4기통 400cc 네이키드 모터사이클을 타고 기름을 넣을 때 말고는 쉬지 않으면서 서울부터 부산까지 간 적이 있는데, 도착하자마자 풍경은 즐기지도 못하고 숙소에서
서울 청담동에 벤틀리의 새로운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 적용한 전 세계 최초의 전시장이자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공간인 벤틀리 큐브(Bentley Cube)가 세계 최초로 오픈했다.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 벤틀리 회장 겸 CEO가 오프닝 행사에 직접 참석할 정도로 관심과 기대가 크다. 이날 홀마크 회장은 "한국은 글로벌 럭셔리 시장의 선도국"이라며 "한국 시장은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고 앞으로 더 좋아질 것, 럭셔리 상품에 대한 가치 기준이 높고 관심이 많은 한국 고객들은 벤틀리 판매 성장의
BMW 모토라드 데이즈 2023 정말 오랜만에 BMW 모터사이클들이 모이는 축제가 부산에서 크게 열렸다. 모두들 이날만을 기다린 것 같았다. 글 | 유일한 | 사진 제공 BMW 모토라드 가자! 부산으로!모터사이클을 운전할 줄 알고 모터사이클 시승기를 쓰기도 하지만, 의외로 모터사이클을 이용한 장거리 투어는 잘 가지 않게 된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장거리는 서울에서 강원도 정도의 거리가 아니라,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아주 긴 거리다. 벌써 십 년도 더 지난 오래전, 4기통 400cc 네이키드 모터사이클을 타고 기름을 넣을 때 말고는
벤틀리가 2022년 작년 한 해, 전세계시장에서 전년 대비 4% 증가한 총 15,174대를 판매하며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세웠다. 한국 시장에서는 동 기간 총 775대를판매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위 시장으로 등극 및 2년 연속 한국시장 자체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달성했다. 지난 해 벤틀리는 비스포크 서비스인 뮬리너의 강화를 통해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면서벤틀리 역사 상 처음으로 15,0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럭셔리 SUV 벤테이가는 럭셔리SUV 세그먼트의 전세계적인 인기 상승을 주도하며 벤틀리
“벤틀리 브랜드의 새로운 룩 앤 필(Look & Feel)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 곳입니다. 이제 전 세계 벤틀리의 공간들에서 이곳과 동일한 룩 앤 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2일 서울 동대문구에 문을 연 벤틀리 타워 4층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에서 벤틀리 코리아 관계자가 자신있게 말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벤틀리 타워는 전 세계 벤틀리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로 신차, 인증중고 및 애프터서비스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이다. 22일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오픈 행사에는 니코 쿨만
두 대의 공통점이 있다. 동글동글한 눈을 가지고 있고 심장은 V8 트윈 터보 유닛이다. 모두 네 바퀴를 굴리며 전 세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알기 위해서는 타보는 수밖에···. 사심 가득한 기획으로 촬영을 추진하고 진행했다.MERCEDES-AMG G63신형 지바겐이 출시되자마자 강남 도로에 눈에 띄게 깔리기 시작했다.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모델이지만 유난히 국내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생각해보면 지바겐은 오프로드를 위한 차다. 실제로 오프로드 성능이 뛰어나지만 2억이 훌쩍 넘는 이
벤틀리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담당하는 뮬리너의 이용 고객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다. 벤틀리는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벤틀리를 주문하는 뮬리너의 고객이 2020년 대비 3배로 증가했으며, 단 한 사람만을 위한 벤틀리가 하루 평균 3대 수준으로 생산되고 있다고 밝혔다.벤틀리 뮬리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코치빌더로 1950년대 R 타입 컨티넨탈 등과 같은 상징적인 모델의 개발을 담당했다. 최근에는 블로워 컨티뉴에이션(블로워 재생산 모델) 및 바칼라 등 상징적인 모델의 제작을 전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뮬리너는 광범위한 색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