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나 26일 현지시각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G-클래스는 1979년 출시 이래 아이코닉한 외관과 우수한 험로 주파 능력을 인정받으며, 약 45년 동안 시장에서 독보적인 오프로더로 평가받아 왔다. 이번에 출시를 알린 더 뉴 G-클래스는 3세대 모델의 외관 디자인과 오프로드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향상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반 파워트레인과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최첨단 편의 기능 및 디지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실제로 더 뉴 G-클래스의 외관은 특유의 각진 외형
BMW가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BMW 차량 내 디지털 경험을 주제로 한 혁신적인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먼저, BMW 그룹은 이번 CES 2024에서 웨어러블 증강현실(AR) 글래스를 선보인다. 기술 스타트업 엑스리얼(XREAL)과의 연구 협력을 통해 탄생한 증강현실 글래스는 경로 안내, 위험 경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충전소 정보, 주차 지원 시각화 등 각종 정보를 증강현실로 제공해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을 강화한다.또한, BMW 그룹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중형 SUV인 GLC 쿠페의 2세대 풀체인지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쿠페’를 출시했다.2017년 국내에 출시된 GLC 쿠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으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이번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은 더욱 스타일리시하고 우아한 라인으로 진화한 내외관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높은 효율성, 다채로운 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외관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매끄럽게 연결돼 차량의 폭이 극대화된 전면부 디자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는 유명한, 더 가볍고 빠른 차에 미쳐 있었던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가 전기 하이퍼카 브랜드로 탈바꿈을 시도한다. 낭만은 있었지만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이 부족했기 때문에 로터스는 항상 자금난에 시달렸고, 이곳저곳에 인수되다 지난 2017년 중국 지리홀딩스그룹이 51%의 지분을 사들이면서 볼보에 이어 두 번째 지리자동차의 산하 브랜드가 됐다. 지리자동차 품에 안긴 지 수년이 지난 지금, 로터스는 그동안 만들어왔던 작고 빠른 내연기관 차 대신 크고 무거운 대형 SUV를 들고 모두의 앞에 다시 나타났다.
아우디가 지난 8월 2023년형 아우디 Q4 40 e-트론과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고객 인도를 알리며, 또 한 번의 판매 대란을 예고했다.두 모델은 아우디가 지난해 9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콤팩트 순수 전기 SUV 모델로, 출시 2개월 만에 모두 판매가 되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차량이다. 이번에 선보인 23년형 모델은 콘셉트 카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된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함께 넉넉한 실내 공간과 차량 내 오퍼레이션 시스템, 디스플레이, 보조시스템 등이 장착되어 운전자를 배려한 선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로터스가 고성능 순수 전기 SUV 엘레트레의 상세스펙을 공개했다.로터스는 과거 경량화를 중요시하던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였지만, 지난 2017년 중국 지리홀딩스그룹이 51%의 지분을 사들이면서 볼보에 이어 두 번째 지리자동차 산하의 브랜드가 됐다. 그래서일까. 로터스가 그동안의 고집을 꺾고, 자사 역사상 가장 크고 무거운 대형 전기 SUV를 선보였다. 바로 로터스 엘레트레가 그 주인공이다.엘레트레는 로터스의 Electric Premium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트림에 따라 기본형과 엘레트레 S, 고성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11일 전기 SUV 더 뉴 EQE SUV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지난해 10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에 이어, 올해 초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였던 더 뉴 EQE SUV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인 ‘EVA2’를 기반으로 두 번째로 개발된 전기 SUV 모델이다.EQE SUV는 전기 세단인 EQE와 마찬가지로 공기역학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프론트 액슬 앞쪽에는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적용했으며, 공기역학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6월 19일, 순수 전기 콤팩트 SUV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23년식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아우디가 지난 해 9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 모델로, 출시 2개월 만에 모두 판매가 되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차량이다.두 모델은 컨셉트카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된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함께 넉넉한 실내 공간과 차량 내
글 | 이승용 사진 | 최재혁2004년 유럽 시장에서 BMW가 1시리즈 해치백(E87)을 출시하며 보급형 소형차 시장에 진입했다. 프리미엄 소형 세단 부분에서 아우디 A3와 경합을 벌였지만, 큰 격차로 뒤처지며 상대방의 뒤통수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자존심 상한 BMW의 노림수는 뜻밖에도 소형 SUV 시장이었다. 그들이 가장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는 SAV, 즉 BMW X 브랜드를 내세워 시장에 진입, 그 바닥을 평정할 심산이었다. 2008년 파리 모터쇼에서 X1 콘셉트카를 선보였다.E90 3시리즈의 골격을 기반으로 만든 BMW
현대자동차그룹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3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금상 및 본상 등 총 27개를 수상해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이어져오는 유서 깊은 시상식으로, 매년 시장에 출시되었거나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중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을 평가해 선정한다.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Product), 프로페셔널 콘셉트 (Professional Concept),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고성능 순수 전기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는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고성능 전기 세단이다. 이 모델은 AMG의 전용 전기 듀얼 모터와 함께 사운드,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 각종 옵션 등은 물론, AMG 전용 솔루션이 적용돼 메르세데스-벤츠가 선보인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자랑한다.먼저 외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모델의 특징인 활 모양의 원-보우(One
2035년부터 내연기관 차를 퇴출하려던 유럽연합(UN)의 계획이 삐걱대고 있다. 27개 회원국 중에서 독일과 이탈리아 등 몇 개 국가가 예외 조항을 법안에 포함하자고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독일은 그린 수소와 이산화탄소를 합성해 만든 E-퓨얼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차를 예외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인정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이탈리아도 프랑스와 독일과 손잡고 내연기관 판매 전면 금지 일정을 미루려 하고 있다. 이처럼 완전한 전기차의 시대로 나아가는 길은 여전히 험난하다. 그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와 관련한 사업들도 갈팡질팡하고 있
글 이승용 기자 /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제네시스 G90 연식 변경 모델이 출시되었다. 2023연식 G90는 기존 롱휠베이스에만 적용하던 가솔린 3.5ℓ 터보 엔진에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를 장착한 엔진 라인업을 일반 모델에도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또한, 연식 변경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화하고 상품성을 높였다.새로운 엔진 라인업에 적용한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시스템은 엔진에 직접 체인과 벨트로 연결해 엔진 동력으로 작동하던 일반적인 기계식 슈퍼차저와 달리 엔진 부하와 상관없이 전기모터를 통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바이러스가 인류를 위협하기 전, 2020년 초에 개최됐던 CES 2020은 굉장히 큰 가전 관련 축제였다. 전 세계 161개국에서 약 4500개의 기업이 참가했고, 방문객이 18만 명에 달했다.그것이 2021년에는 어쩔 수 없이 100% 온라인 행사로 전환되었는데,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2022년에는 규모를 축소했지만 기업들이 조금씩 참가하는 형태가 되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174개국 약 2400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축제가 되었다.그렇다면 이번에는 무엇이 달랐을까. 기조연설 무대에 자동차 기업의 수장이 두
폭스바겐그룹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3(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에서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 세단 ID.7의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 ID.7은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모델 라인업인 다른 ID. 패밀리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탄생했다.폭스바겐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6년 만에 복귀해 특별한 모델을 선보인다.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되는 ID.7은 차량 표면에 조명 효과를 주는 특별한 기술과 여러 겹의 도장으
BMW의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가 7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왔다. 더욱 커진 크기는 물론,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먼저 7세대 7시리즈의 외관은 파격적으로 변신했다. 상하단이 분리된 헤드램프와 더욱 거대해진 ‘키드니 그릴’은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차분하고 무게감 있는 디자인 대신 이러한 파격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것은 지난 2001년 출시한 4세대 7시리즈를 연상케 한다. 당시 수석 디자이너였던 크리스 뱅글이 디자인한 4세대 7시리즈는 특유의 모습으로 호불호가 크게 갈렸다. 특히 ‘뱅글 버트(Ban
메르세데스 벤츠가 새로운 전기 SUV 모델인 ‘더 뉴 EQS SUV’를 공개했다.이번 더 뉴 EQS SUV는 EQS, EQE에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한 세 번째 모델이다. 최대 7명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지능형 오프로드 주행 모드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EQS SUV는 전기 세단 모델인 EQS와 휠베이스(3,210mm)가 동일하며 전고는 20cm 이상 높다. 또한 대형 SUV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공기 역학적인 실루엣과 역동적인 비율을 자랑하며
뉴욕타임즈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를 호평했다.뉴욕타임즈는 최근 ‘현대차 아이오닉 5, 전기차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다(Hyundai’s IONIQ 5 Nods to Past While Pushing Toward E.V. Future)’라는 인터넷 기사를 통해 아이오닉 5의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동시에 현대차가 전기차 산업의 다크호스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욕타임스는 우선 아이오닉 5의 디자인 경쟁력에 대해 설명했다.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디자인한 차량인 ‘포니’를 오마주한 디자인을 호평하는 동시에, 넉넉한 실내 공간 또한
캐딜락이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공간성을 대폭 확장한 ‘에스컬레이드 ESV(Escalade Stretch Vehicle)’를 출시하고 22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에스컬레이드 ESV는 기존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바디를 확장한 롱 휠 베이스 모델이다. 차량 내 거주 공간이 대폭 확장되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폭 넓게 충족시켜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에스컬레이드만이 가진 압도적인 존재감을 차체 크기로 또 한 번 매료시킨다.긴 차체를 바탕으로 한 넓은 공간캐딜락은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들의 라이프스
AR(증강현실)을 이용한HUD가 등장하면서, 주행 중 여러 갈래의 길에서 헤매는일은 많이 사라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개선할 사항은 많다.자동차용 HUD도 만드는 일본의 ‘파나소닉’이 이러한 개선에 응답했다. AR에 시선 추적 시스템을 추가해, AR HUD 2.0을 만들어낸 것이다.파나소닉의 AR HUD 2.0은 고급 광학 기술을 활용한다. 운전자의 시선을 감지하는 별도의 카메라를 두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 HUD 안에시선을 감지하는 광학 장치가 같이 있어 운전석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기존의 3D 계기판이 ‘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