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렉스턴 써밋지난해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 렉스턴 리무진 콘셉트 모델의 양산 버전. 2열 2인승 최고급 독립 시트부터 헤드레스트형 모니터까지 최상급 편의 사양을 완비한 프리미엄 SUV를 표방하며, 편안한 실내 환경 제공,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확대 및 승차감 향상, 안전성 등을 강화했다. 노블레스 4WD 트림을 기반으로 해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지만 가속 로직을 새롭게 설계하고 서스펜션을 튜닝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락한 승차감을 체감할 수 있다고 한다. KGM 렉스턴 써밋 [RIVAL]▼ 현대 팰리세이드 2.2 디젤 4WD
BMW 코리아가 오는 4일 풀체인지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자사의 소형 SAC 모델 뉴 X2의 가솔린 모델 ‘뉴 X2 xDrive20i’를 공식 출시했다.BMW X2는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 Activity Coupe, SAC)의 콘셉트를 최초로 도입한 모델로, 2018년 시장에 첫 출시를 알린 바 있다. 이번에 국내 시장 데뷔를 알린 신형 X2는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우아하고 강렬한 쿠페의 실루엣에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혁신적인 디지털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나 26일 현지시각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G-클래스는 1979년 출시 이래 아이코닉한 외관과 우수한 험로 주파 능력을 인정받으며, 약 45년 동안 시장에서 독보적인 오프로더로 평가받아 왔다. 이번에 출시를 알린 더 뉴 G-클래스는 3세대 모델의 외관 디자인과 오프로드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향상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반 파워트레인과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최첨단 편의 기능 및 디지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실제로 더 뉴 G-클래스의 외관은 특유의 각진 외형
현대차그룹이 지난 2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사우디 기가 프로젝트 중 하나이자 프로그램 추진 주체인 RSG(Red Sea Global)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동건 현대차그룹 GSO 미래성장전략 사업부 상무, 존 파가노 RSG CEO 등이 참석했다.사우디는 원유 중심의 경제구조를 탈피하고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사우디 비전 2030’ 전략을 수립한 바 있다.RSG는 네옴(Neom, 미래형 신도시), 키디야(Qiddi
KG 모빌리티가 오는 8일 렉스턴 리무진의 양산모델 ‘렉스턴 Summit’을 출시했다.지난 2023년 3월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한 콘셉트 모델 ‘렉스턴 리무진’은 자사의 플래그십 SUV 렉스턴을 기반으로, 2열 2인승 최고급 독립시트부터 헤드레스트형 모니터까지 최상급 편의사양을 완비한 프리미엄 SUV다.렉스턴 Summit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실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중 최상급의 2열 프리미엄 천연가죽 독립시트는 140도 리클라이닝 및 16.8cm 슬라이딩과 언더서포트 적용으로 항공기 1등석에 탑승한 것과 같은 편안한 자세로
PROLOGUEE클래스라는 이름이 전면에 등장한 것은 1993년이지만, 그 전부터 역사는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 1947년, 이전에 개발해 두었던 170 V(W136)가 세상에 나오면서부터 시작된 아주 오래된 이야기다. 그리고 이때부터 라인업에는 항상 디젤 엔진이 따라붙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긴 역사를 함께하고 있다. 정식 수입이 결정됐던 1987년부터 국내에서도 벤츠의 판매가 이루어졌으니, 한국 사람들에게도 E클래스라고 하면 친숙한 이름이 됐다.그렇게 오랜 역사를 지닌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 어느새 11세대로 진화했다. 세대를 바
이제 세단의 자리가 없다는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었다. 뭐 그것이 사실이기도 하고, 제네시스 내에서도 G80보다는 GV80가 더 인기가 있다. 월 판매량만 봐도 확실히 차이가 나니까 두말할 필요가 없다. 그렇다고 해서 세단이 완전히 사라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날렵하면서도 우아한 세단은 여전히 대중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고, 제네시스 G80는 충분히 그 자격을 갖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 특유의 ‘두 줄’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은 적어도 호가 많은 게 분명하다.그 G80가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겉모습은 아는 사람들에게만 보이
애플은 진짜로 자동차를 직접 만들 생각이 있었을까? 지금까지의 행보는 ‘애플이 자동차 산업에 뛰어드는 것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믿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적어도 애플이 자율주행차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만큼은 사실인 것 같다. 그 동안 애플이 영입한 인재들도 자율주행차 관련 연구를 진행하던 사람들이 많았으니 말이다.그런데 최근의 움직임들은 심상치가 않았다. 애플이 그 동안 애플카에 대한 결정을 몇 번이나 번복하면서, 애플에서 일하다가 직장을 옮긴 이들은 꽤 많다. 그러나 몇 년 전 이 프로젝트를 주도하다시피 했던 더그 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 혁신이 조화롭게 융합된 차세대 2-도어 모델이다.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과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가 융합된 디 올-뉴 CLE 쿠페의 외관은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와 2개의 파워돔이 강조된 전면부, 긴 전장과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완성된 스포티한 비율과 강렬한 캐릭터 라인 및 휠아치가 한층 강조된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분들 중에서 전자기기 또는 컴퓨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인공지능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는 귀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들었을 것이다. 그리고 인공지능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과연 어떤 곳에서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었을 것이다. 이번 CES 2024의 무대는 그런 인공지능에 대한 해법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는 무대였다고 생각한다. 거대한 전자제품부터 소형 기기까지 인공지능을 적용했으니 말이다.인공지능은 앞으로 여러 곳에서 활약하게 된다. 인공지능을 탑재한 베개
제네시스가 서울 강남구 레스파스 에트나에 복합문화공간 '더 제네시스 스테이지'를 오픈해 오는 21일까지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을 전시한다.G80는 ‘제네시스’ 차명으로 2008년 출시된 1세대와 2013년 선보인 2세대 모델을 통해 2015년 제네시스의 브랜드 출범을 이끈 상징적인 모델이다. G80은 이름을 새롭게 바꾼 2016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4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대 돌파에 기여한 브랜드 대표 모델이다.특히 2020년 3월 출시된 3세대 G80는
메르세데스-AMG가 차량과 음악의 혁신적 상호작용을 선사하는 새로운 기술인 MBUX 사운드 드라이브(SOUND DRIVE)를 선보인다. 차량의 주행 방식에 반응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차세대 기술이다. 차량을 가상의 악기로 변신시켜 뛰어난 메르세데스-AMG의 주행 경험을 감동적인 음악 여행으로 만들어준다.다양한 센서와 고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MBUX 사운드 드라이브는 주행 중의 가속, 핸들 조작, 그리고 브레이킹과 같은 다양한 주행 역학을 음악적으로 해석하고 표현해 운전자가 실시간으로 작곡할 수 있게 한다.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
CES 2024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오더블(Audible) 및 아마존 뮤직(Amazon Music)과 협력하여 차량 내에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음악 및 오디오 스토리텔링을 제공하는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였다. 이 혁신적인 협업은 부메스터(Burmester) 4D 및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를 통합하며, 2024년 3분기부터 OTA(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서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메르세데스-벤츠의 CTO인 마르쿠스 셰퍼는 "오더블 및 아마존 뮤직과의
BMW가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BMW 차량 내 디지털 경험을 주제로 한 혁신적인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먼저, BMW 그룹은 이번 CES 2024에서 웨어러블 증강현실(AR) 글래스를 선보인다. 기술 스타트업 엑스리얼(XREAL)과의 연구 협력을 통해 탄생한 증강현실 글래스는 경로 안내, 위험 경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충전소 정보, 주차 지원 시각화 등 각종 정보를 증강현실로 제공해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을 강화한다.또한, BMW 그룹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기아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년 국제 전자제품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이하 CES 2024)’에서 '준비된 기아가 보여줄,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를 주제로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기아의 CES 참가는 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으로, 이날 공개된 기아의 PBV 전략은 전통적인 자동차의 개념을 탈피한 혁신적인 PBV 라인업 출시, 소프트웨어(SW) 기반의 최첨단 기술 적용, 파트너십 다각화를 통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이며, 기아는 이를
메르세데스-벤츠는 CES 2024에서 초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MBUX 버츄얼 어시스턴트(Virtual Assistant)는 자연스러운 상호 작용을 통해 운전자와 차량의 관계를 한결 가깝게 연결하며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몰입도 높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초개인화된 사용자 경험 비전을 제시한다. 운전자의 요구 사항에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AI 기반 MBUX 가상 도우미는 인간처럼 운전자와 상호작용을 하도록 개발하였다. 운전자와 자동차의 관계를 강화한 인공지능 엔터테인먼트시스템이다. 자체
제네시스가 오는 26일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G80는 ‘제네시스’ 차명으로 2008년 출시된 1세대와 2013년 선보인 2세대 모델을 통해 2015년 제네시스의 브랜드 출범을 이끈 상징적인 모델이다. G80은 이름을 새롭게 바꾼 2016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4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대 돌파에 기여한 브랜드 대표 모델이다.특히 2020년 3월 출시된 3세대 G80는 디자인, 주행성능, 고객 서비스 등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의 원형을
포르쉐에서 인기가 높은 자동차라고 하면 자동차 마니아들은 911이라고 외치고 싶겠지만, 실상은 SUV인 카이엔이다. 아무래도 포르쉐의 밥줄(!)이나 다름없으니 그만큼 정성을 들여 제작할 수밖에 없고, 페이스리프트도 진심을 다해야 한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카이엔은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뭐 그렇다고 해도 ‘포르쉐 사상, 최대급의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라고 말하는 만큼 이곳저곳에 엄청난 변경이 이루어져 있다.다양한 엔진과 차체 타입을 준비하는 포르쉐이니 카이엔도 그에 맞추어 많은 것을 준비했다. 차체는 전통적인
글 | 유일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E-클래스 11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E-Class)’를 2024년 1월 출시한다. E-클래스는 1946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1,700만 대 이상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시리즈로 ‘브랜드의 심장’으로도 여겨진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4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신차인 벤츠 E-클래스(W214)는 2016년 10세대 E-클래스의 출시 이후 국내에 8년 만에 출시되는 완전
글 | 유일한 많은 이들이 알고 있겠지만, 볼보는 ‘2030년에 100% 전기차 전문 회사가 되겠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자사의 라인업을 속속들이 전기차로 채우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국내에서도 전기차 ‘C40 리차지(Recharge)’와 ‘XC40 리차지’를 판매하고 있지만, 성적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다. 참고로 볼보는 국내에서 2023년 9월에 1,555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위에 등극할 정도이지만, 판매량을 책임지는 모델은 엔진 자동차인 XC60이다.C40, 참 좋은 자동차인데일단 EX30을 이야기하기 이전에 C40 리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