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이 오는 22일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인테리어를 포함한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2022년 출시된 애스턴마틴 DBX707은 높은 성능과 역동성, 럭셔리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슈퍼 SUV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DBX707은 애스턴마틴의 SUV 포트폴리오를 이끄는 상징으로 자리잡았다.신형 DBX707의 핵심은 실내 인테리어 업그레이드다. 애스턴마틴은 신형 DBX707에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실내 구조를 적용했다. 이번 혁신적인 변화는 완벽한 디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4일 자사의 중형 SUV GLC의 퍼포먼스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를 출시했다.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중형 SUV ‘GLC’에 더욱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 및 강력한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결합돼, 일상에서도 강렬한 존재감과 뛰어난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모델이다.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과 GLC 43 4MATIC 쿠페 모델은 메르세데스-AMG의 ‘원맨 원엔진(One Man, One Engine)’ 철학이 적용된 AMG 2.0리터 4기통
포르쉐코리아가 자사의 스포츠 세단 3세대 신형 파나메라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포르쉐는 먼저 파나메라4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를 판매하고, 연내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3세대 신형 파나메라는 더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 인상적인 디자인 그리고 역동적인 성능과 주행 편의성 사이의 폭 넓은 스펙트럼이 특징이다. 모던한 작동 콘셉트와 혁신 기술로 더 강력해진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세그먼트 내 가장 다이내믹한 세단으로 포지셔닝 한다.신형 파나메라 4는 부스트 압
지금 휴대폰 시장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는 운영체계 안드로이드는 앤디 루빈이 2003년에 3명의 동료와 함께 설립한 안드로이드 Inc.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초창기 디지털카메라용 OS로 기획을 시작하였지만, 이후 심비안과 같은 휴대용 통신기기 쪽으로 방향을 바꾸었고, 2005년 구글에 인수된 이후 2007년 첫 상용 버전을 시장에 발표하였다. 앤디 루빈이 이후 구글의 역사를 다룬 ‘In The Plex’의 작가와 2004년도에 삼성을 방문했다가 투자를 거절당했다는 일화는 인터넷에 무수하게 떠돌아다닌다. 내용인즉슨, 투자 설명을
지난 3월 한국 시장에 출시해 크로스오버 열풍을 일으켰던 바로 그 차.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025년형 모델로 한국 시장에 다시 한 번 출사표를 내밀었다.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엔트리 모델임에도 낮고 넓은 스탠스와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해 국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부족함 없는 주행성능과 2000만 원대 초반부터 시작되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젊은 소비자들의 이상적인 첫차로 떠올랐다.실제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2만 3656대라는 준수한 성적을 냈으며,
MG라고 하면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이지만, 영국에서는 유서 깊은 자동차 브랜드로 취급을 받는다. 영국에서 자동차 그룹의 CEO 또는 한 브랜드의 사장을 맡는 이들이라면 MG를 거쳐가지 않은 사람이 별로 없을 정도다. 모기업의 사정이 어려워지면서 현재는 중국 상하이기차 산하의 브랜드가 되었지만, 이후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오히려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오죽하면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인 MG4가 잘 팔리고 있겠는가.그리고 이번에 소형 해치백 MG3의 풀체인지 모델을 발표했다. 상하이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CLE 450 4MATIC 쿠페에 이어 오는 26일 4기통 엔진을 갖춘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에 CLE 200 쿠페 및 CLE 450 4MATIC 쿠페, 총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한다.디자인 면에서, CLE 200 쿠페는 CLE 450 4MATIC 쿠페와 동일한 디자인 언어를 공유한다.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을 비롯해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쉐보레가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공개하고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GM 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책임자 윤명옥 전무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이자 GM 한국사업장의 핵심 모델”이라면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며 엔트리 모델 시장에서 최고의 선택지로 자리잡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더욱 강조한 연식변경 모델을 통해 올해도 판매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했다.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오는 8일 한정 생산 모델 에미라 V6퍼스트 에디션이 국내 시장에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에미라는 로터스 엘리스(Elise), 엑시지(Exige), 에보라(Evora) 등 기존 로터스의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신형 에미라는 자사의 전기 하이퍼카인 에바이야(Evija)의 디자인 특징을 계승해 더욱 날렵하고 스타일리시한 차세대 스포츠카로 설계됐다.해당 모델은 최근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카와우(Carwow)로부터 로터스가 ‘올해의 브랜드’를 수상하면서 ‘빠른 반응성과 함께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14일 프리미엄 4-도어 쿠페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24년식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하고 2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이전 ‘아우디 A7’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20인치 5-세그먼트 스포크 스타일 휠과 새로운 인레이를 적용해 디자인에 역동성과 품격을 더하고, 어떤 주행환경에서도 맞춤형 드라이빙이 가능한 편의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이번에 출시를 알린 2024년형 모델은 프런트 범퍼,
기아가 멕시코에서 2024년형 기아 K3를 공개했다. K3는 기아 포르테의 후속으로 생산돼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준중형 모델로, 남미 시장에서는 지난해까지 ‘리오(Rio)’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어왔다. 2024년형 모델로 풀체인지된 이 차량은 기존에 사용하던 모델명 ‘리오’ 대신 한국 시장에서 사용하는 ‘K3’로 네이밍이 변경되었다.특히 해치백 모델은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위장막차로 종종 포착되며, 기존 K3 GT를 계승해 K4라는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던 차량이다. 많은 이들이 한국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것이라 예상했
지프의 오프로드 아이콘 랭글러가 올해 1월 2일 출시를 알리며, 2024년 첫 번째 신차 타이틀을 획득했다. 재밌는 점은 6년 만의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디테일적인 요소만 달라졌을 뿐 우리가 알고 있는 랭글러의 모습을 유지하려 노력했다는 것이다.전면부도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조금 손보는 것에 그쳤다. 지프를 상징하는 세븐-슬롯 그릴은 슬림하고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변경됐으며, 그릴 안쪽에 적용된 수직 형태의 디자인 요소는 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냉각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까지 갖췄다.가장자리의 원형 헤드램프는 새로운 서라운딩 링 라
어큐라 ZDX혼다가 미국에 내세우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Acura)’의 이름으로 2024년에 출시할 전기 SUV다. GM에서 받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그 결과 쉐보레 블레이저 EV와 거의 동일한 크기를 자랑한다. 트림은 두 가지로 A-Spec과 Type S로 나누어지며, Type S는 고성능을 지향하는 그 이름에 맞추어 최고출력 500마력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댐퍼, 노란색으로 물들인 6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가 제공된다. 실내에서
지난 18일 현대자동차가 유럽 전략형 B 세그먼트 SUV인 베이온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업그레이드된 크로스오버 SUV는 새로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강조한 산뜻한 인테리어로 경쟁 모델과의 차별화에 나섰다.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하는 유럽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간다.현대자동차가 선보이는 최신 베이온은 더 강렬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형 크로스오버 SUV는 세련미와 혁신적인 실용성을 결합하여 B 세그먼트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대담한 디자인 변화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PROLOGUE이 두 대, 확실히 일본 브랜드가 만든 자동차인 것은 맞다. 이미 토요타와 혼다 엠블럼이 크게 새겨져 있는데 뭐 따로 숨길 일도 아니다. 그런데도 왜 굳이 일본차가 아니고 미국차라고 말하냐 하면, 애초에 이 두 모델이 미국을 포함한 북미 시장을 노리고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본차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대배기량 엔진, 혹은 그에 준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애초에 하이랜더는 우측 운전석 모델이 전혀 없다. 그런 북미 시장 현지화 모델이 국내에 수입된 이유는 간단하다. 북미 시장을 따라 대형 SUV
2009년 1세대 파나메라를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공개한 곳도 이곳 상하이였다. 당시 상하이 월드 파이낸셜 센터 94층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했다. 마천루 위에서 세계를 호령하란 의미였다. 파나메라는 카이엔과 박스터, 카이맨 다음으로 출시한 네 번째 모델이었고 카이엔 다음으로 4도어를 지닌 그랜드 투어러 포르쉐로서 팬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4도어 4인승 스포츠 세단 스타일의 포르쉐라는 새로운 장르가 태어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카이엔의 성공 덕분이었다. SUV로 성공의 맛을 본 포르쉐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프리미
지프가 오는 3일 송파 지프 전시장에서 6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2024 랭글러’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랭글러’는 지프 브랜드의 살아있는 역사일 뿐만 아니라 SUV의 기준을 정립해 온 상징적인 모델이다. 독보적인 4x4 주행 성능을 통해 오프로드 마니아들에게 오랜 기간 인기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2017년 글로벌 공개 후 6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탄생한 부분변경 모델이다.2024년 첫 신차로 한국 시장에 등장한 더 뉴 랭글러는 더 우수해진 온·오프로드 성능과 함께 새로워진 디
지금의 시대에 SUV가 잘 팔린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세단에 대한 수요는 분명히 존재한다. 토요타 캠리는 2022년에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였으며, SUV가 아닌 자동차들 중에서는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를 보는 토요타가 캠리의 신형 모델을 출시한다는 것은 아주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캠리가 아주 큰 변화를 거쳤다. 일반 가솔린 엔진 버전은 사라지고 전체 라인업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만 채웠다.새로운 5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신형 캠리는 엄격하게 이야기하면 기존 캠리의 페이스리
기아가 오는 23일 봉고 LPG 터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기아는 봉고에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을 탑재해 디젤 모델 대비 우수한 출력과 경제성을 확보했으며,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 봉고 1톤에서만 운영하던 5단 자동 변속기를 1.2톤까지 확대했다.또한, 기존 경유차를 폐차하고 봉고 LPG 터보를 구입할 경우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에 따라 LPG 화물차 신차구입 보조금 100만원과 조기폐차 지원금 최대 800만원 등 최대 900만원의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글, 사진 | 유일한 기자 링컨의 중형 SUV, 노틸러스가 이번에 풀 체인지를 단행하고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노틸러스라는 이름은 ‘탐험’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가져왔으며, 유명한 소설 ‘해저 2만리’에 등장하는 잠수함의 이름이기도 하다. 또한 ‘오래 전부터 이어져 온 링컨의 판매를 책임지는 모델’이기도 하다. 2010년, 링컨 MKX라는 이름으로 등장할 때부터 그랬으며, 노틸러스로 이름을 바꾼 지금도 마찬가지다.링컨은 신형 노틸러스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링컨의 핵심 콘셉트인 ‘고요한 비행(Qui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