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에서 그동안 판매량을 이끌어오던 모델이 과연 무엇일까? 다른 모델들이 거론될 수도 있지만, 필자는 ‘르반떼’를 고르고 싶다. 당시 유명한 드라마에 등장해서 많은 이들을 사로잡았던 르반떼는 인기를 누리면서 국내에서도 꽤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됐다. 그 르반떼의 변화는 꽤 늦었지만, 그 대신이라고 할까, 새로운 SUV가 국내 땅을 밟았다. 바로 르반떼보다 크기를 하나 정도 더 줄인 ‘그레칼레’다. 이 그레칼레는 당시 르반떼의 인기를 되살려줄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온다.좀 더 잘 만들어진 이탈리아의 감성여기에서 한 가지 중요
포르쉐가 첫 번째 전동화 모델 타이칸에 이어 자사의 두 번째 순수 전동화 모델 마칸 EV를 오는 25일에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마칸은 포르쉐가 파나메라의 성공에 힘입어 개발한 컴팩트 SUV 모델로, 2013년부터 생산을 시작해 현재까지 2018년과 2021년 두 번의 부분 변경을 거쳤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칸 EV는 차세대 PPE 플랫폼을 탑재한 완전 변경을 거친 2세대 모델이다.출시 예고를 알린 티저에서 공개된 신형 마칸의 디자인은 새로워진 램프 디자인과 기존 모델보다 더욱 슬림해진 전폭, 더욱 스타일리쉬해진 외형 등이 눈에 띈다
포르쉐는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 30만9884대의 포르쉐 모델들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유례없는 숫자였다. 카이엔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 카이엔의 인기는 단연 으뜸이었다. 9만5604대가 팔렸다. 소형 SUV인 마칸 역시 8만6724대가 판매되며 SUV 대세를 실감하게 했다. 911이 4만410대, 타이칸은 3만4801대, 마지막으로 파나메라가 3만4142대를 기록했다. 2021년도보다 파나메라의 판매가 13% 증가한 점은 고무적인 결과였다.포르쉐에게 중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2022년 중국에서만 포르쉐 전 모델을 합쳐 9
세상은 유행에 따라 흘러간다. 너절너절해져서 찢어진 청바지나 수십 년이 지난 복고풍 디자인도 다시 사람들의 추종을 받고 있다. 돌고 돌아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유행의 흐름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도 변화한다. 지금은 바야흐로 SUV의 전성시대다.마세라티도 2016년 브랜드 최초의 SUV인 르반떼를 출시하면서 SUV 경쟁에 뛰어들었다. 늦은 감이 있지만, 르반떼의 출시는 분명 더할 나위 없는 호재였다. 전력을 다해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의 유전자를 이식한 스포츠 SUV의 마케팅에 몰두했지만, 선발 주자인 경쟁자들은 뒤늦은 후발주자
포르쉐가 잘 팔리는 이유를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지 않는 희귀한 스포츠카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데 그러기에는 생각보다 많이 팔린다. 필자가 생각하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으니까’이다. SUV 형태인 카이엔이나 마칸이야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911이 잘 팔리는 이유를 생각해 보면 그런 것이다. 슈퍼카를 손에 넣고도 별도로 포르쉐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은근히 많다.뭐 어쨌든, 그 시점에서 개성 있는 911 모델에 접근하고 싶다는 사람들은 꽤 있을 것이다. 911도 그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현대인의 입맛을 돋게 만든 화려한 스펙터클을 인제 스피디움에서 경험했다.서킷에 오른 캐릭터는 자신만의 세계를 만든 스포츠카 브랜드 마세라티의 분신들이다. 바로 요즘 가장 핫한 미드십 스포츠카 MC 20과 고성능 스포츠 SUV 그레칼레 트로페오다.친환경을 강조하는 시대에 스포츠카도 많은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다. 12기통 자연 흡기 엔진을 자랑하던 플래그십 스포츠카 모델들은 터보 다운사이징 엔진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성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며 버텨왔다.마세라티도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며 마세라티의 상징
모터스포츠에 뿌리를 두고 1951년 르망 레이스에 데뷔한 이래 카레이스의 극한 상황에서 수없이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린 브랜드가 포르쉐다. 포르쉐 브랜드는 혁신적인 창조력과 직관적인 기술, 그리고 놀라운 디자인으로 지난 75년 내내 스포츠카의 표상이 되어 왔다.지난 4월 말 포르쉐코리아는 특별한 섬 제주에서 우리에게 즐거운 흥분을 전해줄 포르쉐 스포츠카를 한자리에 모았다. ‘포르쉐 겟어웨이 미디어 드라이브 2023’ 시승 행사를 진행하기 위함이다. 911 카레라 S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4 S 쿠페와 911 에디션 50주년 포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마세라티의 새로운 SUV가 등장했다. ‘강력한 지중해의 북동풍’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그레칼레다. 포지션으로 보면 르반떼 동생이다. 인터넷 속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봤을 때 그레칼레는 르반떼의 동생처럼 보이지 않는다.실물이 생각보다 크다. 제원을 살펴봐도 그렇다. 많은 이들이 포르쉐 마칸 사이즈라고 생각하는데 그보다 더 크다. 레인지로버 벨라 혹은 재규어 F-페이스 사이즈로 보면 된다. 그렇다면 왜 르반떼와 사이즈 구분을 크게 해 놓지 않았을까?아마 르반떼 풀체인지 시기가 다가왔다고 예상할 수 있다.
폴스타 6이 차는 원래 콘셉트카였다. 2022년 3월 미국 LA에서 ‘폴스타 오투 콘셉트(Polestar O₂ Concept)’라는 이름으로 공개됐는데, 인기가 좋아서인지 이른 시일 내에 양산이 결정됐다. 폴스타 6는 자체 제작한 ‘맞춤형 알루미늄 플랫폼(Bespoke bonded aluminium platform)’을 기반으로 제작하며, 최고출력 884마력을 발휘할 예정이다.한정판 모델인 ‘폴스타 6 LA 콘셉트 에디션’은 전 세계 500대 한정으로 국내에는 단 10대만 배정됐는데, 순식간에 80건 이상의 신청이 몰려들면서 함종성
포르쉐코리아가 넥슨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IP(지식재산권) 파트너십을맺고 특별한 포르쉐 카트바디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협업은 지난 2021년 '카트라이더' IP기반 PC 및 모바일 게임 '타이칸 4S' 카트 출시한 이후 두 번째이며, 캐주얼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포르쉐 카트를 통해 미래 잠재 고객들에게 특별한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기대된다.'718 박스터', '마칸 GTS', '911 터보 S 카브리올레' 카트바디 3종은 새로운 시즌 시작과
포르쉐가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3 퍼센트 증가한 309,884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다시 한번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포르쉐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우크라이나 전쟁, 공급망 중단, 지속되는 반도체 위기로 상당히 도전적인 한 해를 보냈다"며, "하지만 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르쉐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꿈을 그 어느 때보다 성공적으로실현시킨 포르쉐 팀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지역 별 판매량을 보면, 전년 대비7퍼센트 증가한 62,685대를 인도한 유럽 시장의 성장이 돋보였다. 독
포르쉐가 신형 911 카레라 T를 공개하며 911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911 카레라 T는 911 카레라와 911 카레라 S 사이에 위치한다.신형 911 카레라 T의 ‘T’는 투어링(Touring)을 상징한다. 순수한 주행 경험을 강조하며 7단 수동 변속기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8단 PDK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리어 시트는 생략된다. 911 카레라 T는 10mm 낮아지고 단열재가 감소된 PASM 스포츠 서스펜션이 장착된다.911카레라 T는 최고출력 385마력, 최대토크45.9kg∙m의 수평대향 6기통 터보
포르쉐가 2022년 3분기까지전년 동기 대비 2퍼센트 증가한 총 221,512대의 차량을인도했다고 밝혔다. 유럽과 독일 시장에서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포르쉐카이엔이 가장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포르쉐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올 한 해 여러 도전적인 상황에서도 지난 3분기 동안 높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모던 럭셔리 브랜드인 포르쉐 제품에 대한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높지만, 차량인도 기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품 공급 제한에 대한 우려는 여전하다”고 말했다.지역 별 판매량을 보면, 전년 대비11퍼
포르쉐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에 GTS가 더해졌다. 높은 출력을 마음대로 다룰 수 있고 모르는 사이에 짜릿함이 더해진다. 전기 스포츠카가 히트 상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사실 필자는 그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포르쉐가 아무리 전기차를 잘 만들었다고 하지만, 타이칸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1억이 넘어간다. 돈이 많다고 해도 가볍게 접근할 수는 없는 가격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타이칸이 이렇게 많이 팔린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어느새 서울 시내에서 눈만 돌리면 보이고 마는 전기차가 되었다. 2021년에 1296대를 팔았다
포르쉐 가문에서 튀지 않는 녀석이지만 숨은 내공을 가지고 있다. 어정쩡한 게 아니라 911보다 실용적이고 카이엔보다 재미있는 매력으로 틈새를 공략한다.마이너체인지를 거친 포르쉐 마칸이 등장했다. 사실 포르쉐에서 마칸의 입지는 그리 높지 않다. 포르쉐 상징은 911이며 운동 밸런스는 박스터나 카이맨이 맡고 있으며 실용성 부분에서는 카이엔, 그리고 은근슬쩍 플래그십 역할을 하는 것은 파나메라다. 여기에 슈퍼 전기차 타이칸까지···. 마칸은 단지 베이비 카이엔으로 여겨진다.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과거 마칸을 타고 핫해치 같다고 글
여전히, 그리고 역시 최고의 모습만을 보여주는 스포츠카.드디어 포르쉐 911에 GTS 라인업이 추가되었다. 쿠페(후륜구동 / 사륜구동), 카브리올레(후륜구동 / 사륜구동), 그리고 타르가(사륜구동) 이렇게 총 5종의 GTS가 들어왔다. GTS가 등장했다는 것은 조만간 마이너체인지가 이뤄진다고 예상할 수 있다. GTS 마니아층도 있다. 노멀 모델보다 강하고 GT 계열의 모델보다는 연해 이 농도를 선호하는 이들이다. 나 역시 GTS가 공도에서 타고 즐기기에 딱 좋다고 생각하는 이들 중 하나다. 991 시절 GTS를 타 봤고 오랜만에 9
포르쉐AG는 2022년 1분기 동안 매출과 영업 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77.3억 유로) 4.1% 증가한 80.4억 유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6억 유로) 17.4% 증가한 14.7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이익률은 16.2에서 18.2 퍼센트로 향상됐다.포르쉐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에 대비해 높은 수익 달성을 위한 추가적인 조치를 마련했다. 포르쉐 태스크포스 팀의 성과 덕분에 1분기 동안 전년 대비 5퍼센트 감소한 68,426대의 차량 인도를 기록했지만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 베스트셀링 모델
포르쉐는 차량 라인업의 전동화에 투자를 하고 있고, 전기차 타이칸을개발해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그리고 신형 마칸은 전기차로 등장할 예정이다. 그런데 한편으로, 포르쉐는 내연기관을 지속시키기 위한 노력도 하고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공기 중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만드는 합성 연료(eFuel)이다. 포르쉐는 이 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연간 2,500만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대량의 연료를 만드는프로젝트가 된다.포르쉐가 투자하는 회사는 칠레 산티아고에 기반을 두고 있는 회사, HIF 글로벌유한책임회사(Global LLC)다.
포르쉐가 SUV를 만든다는 게 이제는 새삼스럽지 않다. 그 안에 포르쉐의 특성인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마칸 GTS는 SUV의실용성과 가족을 위한 편안함, 성능을 모두 갖고 있다. 진짜로그렇다.포르쉐 안에서 마칸은 어떤 존재일까? 프로젝트명 ‘케이준’이라는 이름대로 카이엔의 주니어일까? 그것도 맞겠지만, 마칸은 사실 포르쉐에서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메가 SUV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인 형태의 다른 준중형(서브컴팩트) SUV와는 완전히 차별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 성능이 지금에 와서는 그렇게 놀
포르쉐가 2021년 회계연도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44억 유로 증가한 331억 유로로, 15퍼센트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2020년:287억 유로), 영업 이익은 11억 유로 (27퍼센트 상승) 증가한 53억 유로를 달성했다. 영업 이익률은 16.0퍼센트를 기록했다. (2020년: 14.6퍼센트)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이 같은 성과는 용기를 갖고 혁신을 추구하며 미래 지향적인 결정을 내린 덕분”이라며, “자동차 업계는 역사상 유례없는 변혁의 단계를 지나고 있다”고 전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