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에서 그동안 판매량을 이끌어오던 모델이 과연 무엇일까? 다른 모델들이 거론될 수도 있지만, 필자는 ‘르반떼’를 고르고 싶다. 당시 유명한 드라마에 등장해서 많은 이들을 사로잡았던 르반떼는 인기를 누리면서 국내에서도 꽤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됐다. 그 르반떼의 변화는 꽤 늦었지만, 그 대신이라고 할까, 새로운 SUV가 국내 땅을 밟았다. 바로 르반떼보다 크기를 하나 정도 더 줄인 ‘그레칼레’다. 이 그레칼레는 당시 르반떼의 인기를 되살려줄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온다.좀 더 잘 만들어진 이탈리아의 감성여기에서 한 가지 중요
세상은 유행에 따라 흘러간다. 너절너절해져서 찢어진 청바지나 수십 년이 지난 복고풍 디자인도 다시 사람들의 추종을 받고 있다. 돌고 돌아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유행의 흐름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도 변화한다. 지금은 바야흐로 SUV의 전성시대다.마세라티도 2016년 브랜드 최초의 SUV인 르반떼를 출시하면서 SUV 경쟁에 뛰어들었다. 늦은 감이 있지만, 르반떼의 출시는 분명 더할 나위 없는 호재였다. 전력을 다해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의 유전자를 이식한 스포츠 SUV의 마케팅에 몰두했지만, 선발 주자인 경쟁자들은 뒤늦은 후발주자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현대인의 입맛을 돋게 만든 화려한 스펙터클을 인제 스피디움에서 경험했다.서킷에 오른 캐릭터는 자신만의 세계를 만든 스포츠카 브랜드 마세라티의 분신들이다. 바로 요즘 가장 핫한 미드십 스포츠카 MC 20과 고성능 스포츠 SUV 그레칼레 트로페오다.친환경을 강조하는 시대에 스포츠카도 많은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다. 12기통 자연 흡기 엔진을 자랑하던 플래그십 스포츠카 모델들은 터보 다운사이징 엔진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성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며 버텨왔다.마세라티도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며 마세라티의 상징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마세라티의 새로운 SUV가 등장했다. ‘강력한 지중해의 북동풍’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그레칼레다. 포지션으로 보면 르반떼 동생이다. 인터넷 속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봤을 때 그레칼레는 르반떼의 동생처럼 보이지 않는다.실물이 생각보다 크다. 제원을 살펴봐도 그렇다. 많은 이들이 포르쉐 마칸 사이즈라고 생각하는데 그보다 더 크다. 레인지로버 벨라 혹은 재규어 F-페이스 사이즈로 보면 된다. 그렇다면 왜 르반떼와 사이즈 구분을 크게 해 놓지 않았을까?아마 르반떼 풀체인지 시기가 다가왔다고 예상할 수 있다.
흔히 이탈리아 자동차를 말할 때 ‘신뢰성이 없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성능이나 주행 감성은 좋지만 내구성에서 좋지않은 평가를 받는 것인데, 이로 인해 이탈리아 자동차를 선택하는 데 있어 주저하게 되는 것도 어느 정도는사실이다. 그런데 마세라티가 이러한 기존의 고정관념에 정면으로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자동차에 대해서 새로운 10년 보증 프로그램을 발표한 것이다.마세라티가 새로 내세운 보증 프로그램은 ‘엑스트라10(Extra10)’이라고 부른다. 자동차가 10년이 될 동안 엔진 및 변속기를 포함해 파워트레인 구성 요소들을 모두 보장한다
국내에 진출한 수입차 브랜드에서 2022년 5월에 조금이라도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캐딜락은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이 시작되는 5월을 맞아 고객들이 선호하는차종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어반 럭셔리SUV XT5와 함께 퍼포먼스 세단 CT4, 중형 럭셔리 세단 CT5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XT5 혹은 CT4를 구매하는고객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5년/10만km 보증기간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36개월 1.9% 저리 리스(보증금 30%) 또는 36개월 1.9% 저리할부(선
전기차 시대가 다가오면서 다운사이징의 끝도 오고 있다. 거대한 덩치지만 4기통 엔진을 품고 있다. 엔진이 작다고 우습게 볼 수 없다. 충분히 빠르니까. 마세라티 르반떼가 데뷔할 때가 기억난다. SUV 장르의 인기가 계속되자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자사 최초의 SUV를 선보이던 때가 있었다. 당시 각 브랜드의 패밀리룩을 입고 나온 SUV들 중에서 자연스러운 모델도 있고 반면 어색한 모델도 있었다. 르반떼는 어색함 없이 근사한 디자인을 자랑했다.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도 아니고 심지어 질리지도 않는다. 부드러운 선의 연속이지만 강한 이미지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각 자동차 제조사들은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먼저 르노삼성은 ‘QM6’와 ‘르노 마스터’ 15인승 등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QM6는 편의사양과 용품, 보증연장 구입지원비로 GDe 모델은 150만원, LPe 모델은 50만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36개월까지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 웨이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7년 이상의 노후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20만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르노 마스터는 용품 증정과 함께 최대 288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뉴 마스터 Bus 1
마세라티가 28일,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전동화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와 함께 트로페오 컬렉션 그리고 마세라티의 라인업 전반에 걸친 부분 변경 모델도 출시한다.새롭게 출시된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기본형, 그란루소, 그란스포트 세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억 1450만원~1억 2150만원(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기준)이다.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마일드 하이브
마세라티가 오는 28일 오후 1시,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모델 ‘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디지털 런칭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디지털 런칭은 마세라티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기블리’는 특유의 유려한 디자인과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가진 마세라티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이러한 마세라티의 DNA를 온전히 계승하면서, 브랜드 최초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상징성이 더해져, 전통과 전동화 시대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2리
마세라티가 브랜드 전동화 전략의 두 번째 단계인 르반떼 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르반떼는 2016년에 출시한 SUV 모델로 스포츠카의 공격적인 라인과 세단의 우아함을 품은 다재다능한 SUV 모델로 마세라티 라인업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르반떼 하이브리드는 21년식 르반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주요 디자인은 21년식 르반떼와 동일하다. 21년식 르반떼는 새로운 그릴과 스포크가 적용될 예정이다. 전면에는 새로운 그릴을 품었으며 후면부는 완전히 재설계됐다. 부메랑 디자인의 새로운 형태를 가진 테일 램프는 조르제토 주지아로의 마세라티
2021년 국내 출시 예정인 수입차를 정리했다. 수입차 시장이 계속 성장하는 만큼 다양한 모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MINI미니는 2021년 LCI 모델을 출시한다. 3분기에 3도어 해치백 모델과 5도어 해치백 모델, 그리고 컨버터블을 출시할 예정이다.LAND ROVER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 레인지로버50(피프티)를 한정 출시한다. 최상위 트림인 오토바이오그래피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한정 모델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JEEP지프 브랜드 최초의 PHEV인 랭글
쿠페형 SUV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독일 빅3 브랜드보다 위에 있는 두 브랜드의 이 장르 해석은 이러하다. # EXTERIOR자동차의 세계에서 장르가 서로 겹치는 ‘크로스오버’가 등장한 지도 꽤 오래 됐지만, 쿠페형 SUV라는 장르는 필자에게 아직까지 생소한 영역이다. 어느 하나에 완전히 만족할 수 없는 인간이 만들어낸 ‘키메라’라는 생각도 든다. 그래도 외형 그 자체로 매력이 뿜어져 나온다는 점은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 되어 다가오기도 한다. 아래로 시선을 내리면서 걷지 않는다면, 차체의 상단부터 중단까지를 볼 때 느껴
마세라티가 전 세계 100대 한정 생산되는 ‘로얄(Royale) 에디션’을 5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 로얄 에디션은 1986년, 마세라티가 3세대 콰트로포르테 모델을 기반으로 선보였던 스페셜 에디션으로 독특한 블루, 그린색상의 외관, 기본형 모델과 차별화된 원목 소재의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당대 유명 인사 등 소수의 고객만을 위해 51대만 특별히 제작된한정판으로, 20세기 최고의 성악가 ‘루치아노 파바로티’가 애정 했던 모델이기도 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2020년 로얄 에디션은 1986년 로얄 에디
배기 사운드는 폭풍 속 천둥소리처럼 우렁차다. 숙련된 연금술사만이 다룰 수 있는 V8 엔진의 콘서트는 심금을 미묘하게 휘저었다. 슈퍼 SUV 르반떼 GTS는 머리가 젖혀질 정도로 빠르다. 그뿐만 아니라 활용성마저 만족스럽다. 기나긴 장맛비가 잠시 멈췄다. 구름 사이로 잠시 뜨거운 햇살이 내리쬔다. 이때다 싶어 호사스러운 슈퍼 SUV 마세라티 르반떼 GTS의 운전석에 올라 시동을 걸었다. 삼지창 가문에서 태어난 슈퍼 SUV의 위용은 대단했다. 스포츠카와 SUV,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단어가 혼연일체가 되었다. 꿈의 조각을 캐내어
마세라티는 현재 페라리에서 엔진을 공급받고 있는데, 앞으로는 자력으로 살아남아야 한다. 페라리의 엔진 계약이 2022년 이후로 끝나기 때문인데, 그래서 자체적으로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 중이다. 슈퍼카 라인업을 차지하게 될 마세라티 MC20은 자체 개발한 V6 엔진을 탑재하고, 기블리 역시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받아들이면서 4기통 엔진을 탑재한다. 내년에 등장할 그란투리스모 신형은 아예 엔진을 버리고 전기 모터만으로 구동한다.그런 와중에 마세라티가 페라리의 강력한 트윈터보 V8 엔진을 받아 만든 트로페오(Trofeo) 시리즈를 공개
벤틀리 역사상 첫 SUV다. 그리 어렵진 않았을 것이다. 100년 동안 최고만을 만들어왔으니.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 다르긴 다르다. 시선도, 향기도. 거의 모든 브랜드를 다 타봤지만 벤틀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배지도 예쁘고 차도 예쁘다. 벤틀리 역사상 최초의 SUV다. 기자 생활을 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이 내놓은 최초의 SUV를 몇 번 타봤다. 포르쉐 카이엔은 너무 거슬러 올라가야 하고 마세라티 르반떼, 람보르기니 우루스, 그리고 이번에 함께 할 벤테이가를 들 수 있다. SUV를 처음 만들더라도 브랜드 클래스가 있기에
마세라티의 쿠페 모델인 그란투리스모는 2007년에 등장한 이후 디자인을 약간 바꾸고 변속기를 변경하는 등의 변화는 거쳤으나 오랜 기간 구형 플랫폼을 사용해왔던 모델이다. 그래서 단종이 된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왔지만, 최근 FCA 그룹의 2019년 상반기 재무 결과 발표 내용이 흘러나오면서 분위기가 바뀌었다. 마세라티가 2021년에 그란투리스모의 풀 체인지 모델을 출시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이 도표에 따르면, 마세라티는 뉴모델과 페이스리프트 모델 그리고 풀 체인지 모델을 차례로 내놓을 예정이다. 먼저 2020년에는 현재 판매하고 있는
외모만 SUV인 슈퍼카를 만났다. 그의 별명은 트로페오.글 | 박지웅 사진 | 최재혁 SUV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들도 지분을 나눠 먹기 위해 너 나 할 것 없이 SUV 개발에 뛰어들었다. 전통적으로 스포츠카만 만들었던 제조사들도 예외는 아니다.포르쉐가 2002년 내놓은 카이엔은 ‘매운 고추’라는 뜻처럼 보란 듯이 고성능 SUV 시장을 키워나갔고, 경영난까지 해소해준 효자 모델로 자리 잡았다. 커져가는 시장을 마세라티도 가만히 두고 보지 않았다. 2016년 르반떼를 전격 데뷔시키며 고성능 SUV 시장에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총 21개 완성차 업체가 참가한 2019 서울 모터쇼. 열흘 동안 누적 관람객 62만8000명을 기록하며 지난 4월 7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모터쇼에서 특히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던 브랜드별 주요 신차들을 소개한다.글 | 박지웅사진 | 최재혁쉐보레쉐보레 부스의 메인 자리는 카마로도 아닌 트래버스와 타호, 콜로라도가 차지했다. 우리나라에 불어 닥친 SUV 열풍과 늘어나는 픽업트럭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쉐보레는 올 하반기 트래버스와 콜로라도의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