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휴대폰 시장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는 운영체계 안드로이드는 앤디 루빈이 2003년에 3명의 동료와 함께 설립한 안드로이드 Inc.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초창기 디지털카메라용 OS로 기획을 시작하였지만, 이후 심비안과 같은 휴대용 통신기기 쪽으로 방향을 바꾸었고, 2005년 구글에 인수된 이후 2007년 첫 상용 버전을 시장에 발표하였다. 앤디 루빈이 이후 구글의 역사를 다룬 ‘In The Plex’의 작가와 2004년도에 삼성을 방문했다가 투자를 거절당했다는 일화는 인터넷에 무수하게 떠돌아다닌다. 내용인즉슨, 투자 설명을
국내에서는 그다지 감흥이 없겠지만,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서 르노 5라고 하면 ‘자동차 역사 속에 한 획을 그은 자동차’로 반드시 언급된다. 당시 르노의 디자이너였던 미셸 부에(Michel Boue)는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쉬는 시간을 활용해 이 차를 디자인했다. 그 디자인을 본 르노의 직원들이 감명을 받아 즉시 새 차를 만들었고, 결과적으로는 오랜 기간 사랑받은 자동차가 됐다. 그 르노 5의 정신은 국내에서도 잠시 판매했던 ‘클리오’를 통해 계승되고 있다.그리고 시대가 변했다. 이제 엔진 대신 전기 모터를 탑재해야만 하는 세상이 오
포드가 6세대 익스플로러를 새로 출시한 이후로 시간이 꽤 흘렀다. 그리고 기대대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외형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실내가 완전히 달라졌기에풀 체인지를 단행한 자동차를 타는 기분이 들 것이다. 그리고 아쉬운 점은 이제 익스플로러에서 하이브리드파워트레인이 빠진다는 것이다. 포드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유지될 만큼의 인기가 없어서 중단한다’고 밝혔지만, 가장 연비가 좋은 익스플로러를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은 아쉬움이 남는다.좀 더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외형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앞모습이다. 헤드램프는
글 | 유일한 GM 한국사업장이 2024년도 계획을 발표하면서 신차 4대를 출시하겠다고 이야기했다. GM의 커넥티드 서비스인 ‘온스타’가 올해 런칭한다는 발표도 있었지만, 많은 이들은 어떤 신차가 나올 것인지가 더 궁금할 것이다. GM은 ‘전기차에 집중하겠다’는 브랜드 비전에 충실하겠다는 것인지, 이번에 신차 4대 중에 전기차를 2대나 포함시켰다.쉐보레 이쿼녹스 EV아마도 2024년에 출시하는 자동차들 중에서 가장 기대가 클 것이 바로 이 쉐보레 이쿼녹스 EV일 것이다. 이름은 이쿼녹스이지만, 이전까지 판매하던 엔진 버전의 준중형
2025년형 CT5-V와 CT5-V 블랙 윙은 캐딜락 V-시리즈 20주년과 함께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캐딜락의 중형 패스트백 세단으로 출시된 CT5의 고성능 모델이다.신형 CT5-V 및 CT5-V 블랙 윙은 CT5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더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인상으로 변모했다. 전면부는 더 현대적인 모습으로 업데이트된 방패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캐딜락 엠블럼을 중심으로 더욱 날카로워진 주간주행등,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미래적인 모습을 연출한다.유광 블랙 포인트가 가미된 프론트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는 차를 더 낮고 넓어보
콘티넨탈이 한국 반도체 기업 텔레칩스와 ‘돌핀’ 시스템온칩(SoC)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SoC는 콘티넨탈의 고성능 스마트 콕핏 고성능 컴퓨터(HPC)에 적용되돼 인포테인먼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클러스터에 최상의 시스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콘티넨탈은 오는 2024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에서 이번 파트너십의 시연을 선보일 계획이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콘티넨탈은 도로부터 클라우드 환경까지 포함하는 차량 생태계 구현을 위한 추가 솔루션을 제공한다. 텔레칩스의 프로세서는 스마트 콕핏 기능을 최대 3개
콘티넨탈이 자사 타이어를 4본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내년 1월 열리는 ‘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의 대한민국 첫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티켓과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콘티넨탈은 2015년부터 아시아축구연맹(AFC)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식 AFC 국가대표팀 경기의 공식 타이어 파트너이자 타이어 부문 독점 후원사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AFC 아시안컵 또한 글로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이벤트 응모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콘티넨탈 타이어 구
글 | 유일한 최신 기술로 만들어져 갓 공장에서 나온 자동차가 옛 자동차보다 품질이 떨어지는 일이 실제로 있을까? 적어도 미국 JD 파워(Power)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사실이다. JD 파워는 2022년형 자동차를 소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차 구매 후 90일 동안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수집했다. 이후 자동차 100대당 평균 문제 발생률(PP100)을 발표하는데, 이 수치가 2022년부터 계속 급증하고 있는 중이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복잡해지는 자동차가 문제를 더 크게 만든다JD 파워의 자동차 담당 이사인 프랑크 한리(
현대차∙기아가 오는 18일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간 ‘디지털 키 2’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현대차∙기아는 삼성과 구글, 애플사와의 협업을 통해 호환성과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디지털 키 2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제공하는 앱(App)을 통해 서비스돼 왔으나, 새로 선보이는 디지털 키 2는 안드로이드와 iOS 같은 운영체제 기반으로 재편, 스마트폰 제조사와 상관없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환경을 갖추게 됐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디지털 키 2는 스마트폰의 초광대역
쉐보레가 신형 트래버스의 디자인을 글로벌 시장에 공개했다.2008년 시카고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트래버스가 내년 봄, 3세대 모델로 돌아올 예정이다. 7년 만에 이뤄지는 완전변경인 만큼 쉐보레도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 모델 콘셉트에도 다양한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특히 외관 디자인은 SUV 모델임에도 미니밴의 느낌이 가미됐던 기존 모델과 달리, 타호와 트레일블레이저 등에 적용된 새로운 패밀리룩을 채택해 미국차 특유의 강인한 디자인을 완성했다.전면부는 이전 모델보다 대폭 커진 듀얼 포트 그릴이 차의 웅장함을 배가시
캐딜락이 자사의 플래그십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의 전기차 버전, 에스컬레이드 IQ를 공개했다.전동화 시대에 합류한 GM에서 제작하는 이 전기 SUV는 5697mm의 전장과 2398mm에 달하는 전폭, 1934mm의 높이와 함께 3460mm의 휠베이스를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거대해진 차체에 걸맞은 24인치 휠은 기본사양으로 탑재된다.모델명 뒤에 붙는 IQ는 순수전기차임을 상징하는 단어로, 먼저 공개된 캐딜락의 순수전기차 리릭(Lyriq)과 셀레스틱(Celestiq)의 접미사 iq에서 따왔다.외관 디자인도
지금으로부터 35년 전, 카폰이 유행처럼 번질 때가 있었다. 물론 그때 물가를 생각하면 장착하기가 만만한 비용은 아니었지만, 이동하면서까지 업무를 봐야 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았다는 증거이기도 할 것이다. 그 당시 기사를 보면, 현대카폰은 1986년에 국내에서 942대를 판매했는데, 1987년에는 1688대로 판매량이 늘어났다고 되어 있다. 당시 삼성반도체통신, 현대전자, 금성통신, 동양정밀, 대영전자 등의 5개 회사가 카폰 시장에 있었다고 한다.그리고 그때 카폰의 대중화(!)를 노릴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가격 인하였다. 당시 현
디젤 명가 푸조에게 지난 2015년 터진 디젤게이트는 큰 타격으로 다가왔을 것이다. 디젤 엔진으로 르망 24시를 제패한 경험까지 있었지만, 하루아침에 백 년 가까이 쌓아온 기술력의 가치가 크게 떨어졌다. 디젤 엔진의 시대가 저문 것이다. 뒤바뀐 가솔린 기반 시장 생태계는 푸조의 판매량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줬다.2015년 7000대 가까이 팔렸던 푸조는 2022년 기준 1965대까지 판매량이 급락했고, 이에 가솔린 모델과 전동화 모델을 투입해 분위기 반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이 될 수 있을까. 푸조 뉴 408이 서
르노가 쿠페형 SUV 라팔을 공개했다. 라팔은 기존 중형 SUV 오스트랄 기반으로 제작되는 쿠페형 SUV로, 폭넓은 파워트레인과 르노 브랜드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라팔은 르노의 CMF-CD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돼 4,710mm의 전장과 1,860mm의 전폭, 1,610mm의 전고를 갖췄다. 이는 오스트랄보다 전장이 약 200mm, 전폭은 40mm 커진 수치이며, 전고는 오히려 10mm 낮아졌다. 이처럼 라팔은 출시 후 넓어진 공간 활용성을 통해 르노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외관 디자인은
콘티넨탈이 ‘마이콘티넨탈 앱'을 출시하고, 앱 출시 기념으로 8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마이콘티넨탈 앱'은 콘티넨탈 타이어 구매 시 정품 등록 서비스 및 1년간 무상보증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확장될 ‘콘티넨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고객은 앱 상 등록된 160여 개의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한 콘티넨탈 타이어를 정품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2본 이상 등록 시 자동으로 무상보증 플랜에 가입된다. 무상보증 플랜은 타이어 손상이 발생할 경우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다. 앱을 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기증식을 갖고 플래그십 SUV ‘XC90’ 및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 ‘XC60’을 교육 실습용으로 전달했다.이번 차량 기증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이를 위해 전달된 XC90은 안전의 노하우 및 인간 중심의 철학을 기반으로 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티맵모빌리티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볼보자동차가 현지시각으로 6월 7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키노트 이벤트를 열고 볼보 EX30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EX30은 볼보자동차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가장 작은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이다. 이 차는 볼보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에서도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이에 더해 전체 생산 및 제품 수명 주기에 대한 탄소 배출뿐만 아니라, 사용되는 모든 소재까지도 엄선해 볼보의 모델 중 가장 낮은 CO2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푸조의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는 ‘뉴 푸조 408(이하 뉴 408)’을 23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 뉴 408은 독창적인 실루엣과 디자인으로 C-세그먼트에 새로운 서막을 알리는 모델로, 개성을 중시하고 자기표현에 적극적이며 감각적인 MZ세대를 적극 공략한다.뉴 408은 ‘베이비 스포츠카’로 불릴 정도로 역동적인 디자인, 탁월한 주행 성능, 세단과 SUV의 강점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활용성, 최신 편의·안전 사양, 다양한 첨단 기술 등 프리미엄 차량의 강점을 모두 제공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뉴 408 출시를 통해
BMW 코리아가 아시아나항공과 제휴를 통해 BMW 밴티지에서 BMW 코인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BMW 밴티지는 BMW의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플랫폼으로,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BMW 코인 생태계를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20 BMW 코인 당 아시아나항공 1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 신청은 BMW 밴티지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이와 함께 BMW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이자 브랜드의 두 번째 SUV인 폴스타 4를 오토 상하이 2023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폴스타 4는 에어로 다이내믹이 극대화된 쿠페의 장점과 공간적 이점이 있는 SUV의 장점을 결합해 디자인한 새로운 차원의 SUV 쿠페로, 현재 폴스타가 양산한 모델 중 가장 빠른 모델이기도 하다. 이 차량은 폴스타의 콘셉트카에서 처음 선보였던 디자인 언어를 대거 적용했으며, 크기와 가격 면에서 폴스타 2와 폴스타 3 사이에 위치한다.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는 폴스타 4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