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44대 한정판매 모델 XC40 다크 에디션을 출시하고,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2017년 글로벌 시장에 첫 출시를 알린 볼보의 엔트리 SUV 라인업 XC40은 ‘인간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창조해 내고 도심 주행에 필요한 첨단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컴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유럽 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4년 만에 역성장을 기록했음에도 전년 대비 18% 증가한 1만 7,018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갱신했다. 연간 누적판매 순위도 1998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수입차 4위 자리에 올랐다.이는 프리미엄 수입차 중 가장 높은 개인 고객의 구매와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탄탄한 패밀리카 수요, 전체 모델이 실적을 뒷받침하는 경쟁력 높은 모델 라인업 덕분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지난해 판매를 살펴보면 개인 구매가 74%, 법인이 26%를 차지했으며, 연령대 별에
독자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실 즈음이면, 볼보의 새로운 전기차 EX30이 국내에서도 사전 예약을 시작했을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고객들이 EX30이라는 이름은 처음 듣는다면 고개를 갸웃거리실 것이라고 본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EX30이라는 이름 자체가 처음 등장하는 것이고, 이 모델 자체도 처음이기 때문이다. 볼보가 이미 판매하고 있는 전기차, C40보다도 작은 EX30이 새로운 시대를 연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새 플랫폼 위에 올린 본격적인 전기차앞서 잠시 이야기했지만, EX30은 볼보 역사상 가장 작은
글 | 유일한 많은 이들이 알고 있겠지만, 볼보는 ‘2030년에 100% 전기차 전문 회사가 되겠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자사의 라인업을 속속들이 전기차로 채우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국내에서도 전기차 ‘C40 리차지(Recharge)’와 ‘XC40 리차지’를 판매하고 있지만, 성적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다. 참고로 볼보는 국내에서 2023년 9월에 1,555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위에 등극할 정도이지만, 판매량을 책임지는 모델은 엔진 자동차인 XC60이다.C40, 참 좋은 자동차인데일단 EX30을 이야기하기 이전에 C40 리차
볼보코리아가 중형 프리미엄 세단 ‘S60 다크 에디션(Dark Edition)’이 온라인 판매 시작 9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고 밝혔다.지난 7월 온라인 판매 시작 3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은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에 이어, S60 다크 에디션 역시 9분 만에 55대 완판 기록을 달성하며 수입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대세감을 입증했다. 특히 S60은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구매 대기 기간이 발생했던 볼보의 대표 세단으로 이번 S60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해 S60 구매를 오랫동안 기
볼보자동차코리아가 ‘S60 다크 에디션’을 55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10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글로벌 베스트셀링 카인 XC60과 더불어 중형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핵심 차종인 S60은 적극적인 운전의 재미를 찾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중형 세단이다.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디테일링,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응답성 및 제어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S60 다크 에디션은 지난 7월 사전 계약 시작 3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은 ‘
컬러만으로도 특별한세이지 그린 에디션은 XC40의 최상위 트림인 얼티메이트(Ultimate)를 바탕으로 한다. 얼티메이트는 트림의 새로운 이름으로, 기존 ‘인스크립션’이 이름을 바꾼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외형에서 눈에 띄는 것은 볼보가 만든 독창적인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다. 조금 신비한 빛을 발하는 녹색인데, 숲에 있으면 굉장히 잘 어울릴 것 같은 인상을 풍긴다. 그러면서도 헤드램프 등 요소마다 포인트를 주어 개성을 살리고 있다.그 안에는 프레임리스 그릴과 정밀한 조명 기술을 더한 ‘픽셀 LED 헤드램프’가 포함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패스트백 전기차, 폴스타 2가 누적 판매량 3000대를 달성했다.폴스타 2는 지난해 1월 출시를 알린 이후 출시 첫해 만에 2794대를 판매하며, 출범 첫해 2000대 이상 모델을 판매한 유일한 수입 브랜드라는 타이틀과 함께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 기준 2022년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다.이와 함께 2023년 5월에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고 주관한 ‘2023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에서 전기차 부문 1위를 수상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까지 증명해 내, 1년 만에 모두에게 인정받는 하나의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1일,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개최한 ‘2023 소방대원 전기차 안전구조 세미나’에 참여해 소방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안전 매뉴얼 교육을 진행했다.본 세미나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하는 소방대원들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 작업을 실시하기 위해 첨단기술이 적용된 전기차의 기술과 차체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교육 프로그램에서는 구조 장비를 활용한 차체 절단과 같은 실제 자동차 사고 현장을 가정한 구조 작업을 재현하고 현장에서 차량을 시속 100km의 속도로 직접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한다면, 어떤 소리가 날 것 같은가? 대부분 ‘쾅’ 소리가 날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렇게 서술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필자의 경험으로 미루어 보면, 소리 자체는 큰 편이지만 ‘쾅’이 아니라 ‘퍽’이 둔탁하게 울리는 소리에 가깝다.그보다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충격파와 사방으로 흩날리는 깨진 부품들이다. 충격파 자체도 몸을 순간적으로 흔들 정도로 대단하지만, 부품이 날아와 사고 현장 근처에 있던 보행자가 부상을 입는 경우도 발생한다.어쨌든 교통사고는 꽤나 무서운 일이며, 그 사고로부터 안전한 자동차
볼보가 기존의 안정성에 성능이 강화된 C40 리차지와 XC40 리차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XC40 리차지와 C40 리차지는25년 만에 볼보가 선보이는 후륜 구동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자체적으로 개발한 2세대 영구 자석 전기 모터를 리어 액슬(Rearaxle, 뒤 차축)에 탑재하는 등 볼보자동차의 2030년전동화 전략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8년에 960 세단과 왜건이 단종된 이후, 25년만에 후륜구동 모델이 다시등장하게 된 것이다.싱글모터의 배터리 크기는 6
사람들이 전기차에서 원하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 크기는 비슷하지만 출력도, 주행거리도, 개성도 다른 두 대의 전기 SUV를 놓고 그것을 찾아보기로 했다. PROLOGUE시작은 작은 불만이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전기차의 승차감에 불만이 조금씩 생기고 있었다.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배터리를 대량으로 사용한 결과 필연적으로 일반 엔진 차보다 무거워지는 차체, 분명히 강력하지만 때로는 다루기가 무서워지는 출력과 토크, 전기를 충전하는 시간에 대한 불만 등등… 어느새 많은 불만들이 모이고 있었다. 그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퍼포먼스. 그
자동차 세계에서 전기차의 바람이 거세다. 지금은 전쟁과 부품 및 원료수급 문제로 인해 약간 주춤한 상태이지만, 탄소 중립을 위하여 전기차로 방향을 틀 수밖에 없다는 현실이기다리고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이 2030년즈음을 기준으로 엔진을 폐지하고 전기차로 가겠다고 선언한 상태다. 물론 대형 상용차 부문에서는 수소가우위에 있지만 말이다.그렇다면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기본적으로는 3가지 제조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기존의 엔진 자동차에 약간의 수정을가해 전기차를 만드는 방법이다. 폭스바겐이 골프 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서비스를 탑재한 신형 XC40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국내에 4년만에 선보인 신형 XC40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BEV)과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했다. 특히 한국 시장을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년 간 300억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그리고 주행 중 발생하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3년식부터 XC90, S60, V60CC, XC40 등에 TMAP 인포테인먼트 및 볼보 온 콜,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하는 볼보 카스 앱등을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이는 글로벌 모델 업데이트에 따른 것으로 보다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과 도로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전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따라 23년식 모델부터 국내 시판되는 모델 볼보 차종에는 트림과 상관없이 구글과의 협력으로 개발한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탑재된다. 이
따끈따끈한 신상이다. 매끈한 디자인은 물론, 그 디자인을 빛내는 재미난 성능까지 갖췄다. C40 리차지가 전기차 무대를 뒤흔들기 시작했다.볼보의 질주가 매섭다. 판매량을 꾸준히 늘려가며 독일차들의 무대였던 한국의 수입차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이토록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볼보가 오랜 시간 지켜온 인간 중심 철학 덕분이다. 타협하지 않는 안전과 환경보호에 대한 굳건한 의지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이끌어 냈고 어느덧 국내 수입차 판매량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브랜드가 됐다.친환경에 대한 볼보의 행동은 적극적이
C40 리차지는 전기차 회사로 전환하겠다는 볼보의 야망이 담긴 자동차다. 전용 플랫폼은 아니지만, 아쉬움이 없고 의외로 즐겁다.들어오기까지 꽤 시간이 걸린 것 같다. XC40 리차지 모델때부터도입을 기대했는데, C40 리차지가 발표된 뒤에 두 모델이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사실 그 이전에 XC40 PHEV 모델을 기대했지만, 앞으로도 들어올 가능성은 없으니 이것은 기대를 접는 게 좋겠다. 아무튼볼보는 이제 엔진을 버리고 앞으로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가겠다고 선언한 상태다. 그래서 전용 플랫폼을가진 콘셉트카도 발표했
폴스타2는 획기적인 혁신을 내세우지 못했지만, 세간의 관심을 끌 만했다. 지난해 말 폴스타 브랜드가 한국 시장의 첫 상륙을 알리고 나서 새해 들어 첫 신차로 폴스타2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폴스타2는 스웨덴에서 디자인과 개발을, 생산은 중국에서 하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전기차다.안전의 대명사 스웨덴 고급 차 브랜드 볼보가 인수한 레이싱팀이자 퍼포먼스 튜닝 브랜드인 폴스타, 두 브랜드의 큰손이자 배후의 그림자인 중국의 지리자동차, 세 회사가 맺고 있는 관계는 사뭇 특이하다. 폴스타는 볼보자동차와 지리홀딩스의 합작으로 설립되었다. 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월 15일(화) 사전 계약을 시작한지 5일 만에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 1,500대와 ‘XC40 리차지’ 500대가 모두 완판됐다고 밝혔다. 고객 인도는 오는 4월부터 진행되며 C40 리차지와 XC40리차지는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선다고 알렸다.C40 리차지는 볼보 최초의 쿠페형 전기 SUV다. 듀얼 모터 및 사륜 구동 시스템에 볼보자동차 95년 안전의 역사를 담은 최첨단 안전 시스템 및 프리미엄 편의사앙, 전기차 전용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및 디지털 패키지를 모두 적용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 최초의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를 공개하고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더불어 XC40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XC40 리차지’ 역시 함께 출시했다.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볼보C40 리차지는 볼보자동차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로 100%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에 쿠페형 디자인과 SUV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최고 출력 300kW(408 마력), 최대 토크 660Nm(67.3kg•m)을 제공하는 듀얼 전기 모터는 ‘0에서 100km/h’까지 4.7초 만에 이르는 주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