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로마 스파이더가 '2024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 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고 디자이너 작품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 70회째를 맞은 레드닷 어워드의 시상식은 6월 24일, 독일 에센 (Essen)에서 개최된다.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접이식 소프트톱을 장착한 컨버터블 차량이다. 이 차량은 1969년 365 GTS4 이후 54년 만에 선보인 프론드 엔진 기반 소프트톱 모델로, 5겹의 맞춤형 루프는 접이식 하드톱과
빗길 운전을 즐기는 편이지만, 언제나 그렇지는 않다. 처음 경험하는 차로 그런 환경에 부딪친다면 긴장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그리고 그 차가 1000마력이 넘는 출력을 내는 동력원을 품고 있다면 더더욱 그럴 수밖에 없다. 페라리가 갓 선보인 최신 일반 도로용 스포츠카, SF90 XX 스트라달레를 시승하기 위해 기다리는 마음이 흥분 반, 걱정 반인 이유다. 이곳은 이탈리아 마라넬로의 페라리 본사와 맞닿아 있는 피오라노 서킷. 지붕이 있는 모든 페라리가 주행 시험을 한다는 바로 그곳이다.5년 반 만에 다시 찾은 피오라노 서킷에는 비가 감
1. 현대차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현대차·기아가 선보인 유니휠은 전기차의 주요 구동 부품을 휠 내부로 옮겨 실내 공간을 획기적으로 확대하는 기능 통합형 휠 구동 시스템으로, 전기차의 감속기와 드라이브 샤프트, 등속 조인트의 기능을 모두 휠 안에 넣고, 모터를 각 휠 가까이에 배치함으로써 플랫 플로어 구성을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의 파워트레인은 모터의 높은 회전수로 만들어진 동력이 감속기를 거치면서 토크가 증대되고, 이는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 각 휠로 전달된다.이때 드라이브 샤프트 양쪽에 달린 등
페라리가 원-오프 시리즈의 최신작인 ‘페라리 SP-8’을 공개했다. SP-8은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조니(Flavio Manzoni)의 지휘 아래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가 디자인했다. 이 차량은 ‘F8 스파이더’의 미드-리어 엔진 V8을 기반으로 하며, F8 스파이더의 레이아웃과 섀시, 엔진을 계승했다. SP-8 원-오프 차량은 페라리 라인업에서 가장 특별한 세그먼트에 합류하게 되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제작된 유니크한 차량으로 페라리 커스터마이징(고객맞춤)의 정점을 보여주고 있다.차량의 이름은 역사상 비평가들의
페라리가 브랜드 최초의 PHEV 슈퍼카 ‘SF90 스트라달레’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한정판 스페셜 시리즈 ‘SF90 XX 스트라달레’를 오는 23일 국내 최초 공개했다.SF90 XX 스트라달레는 트랙 전용 익스트림카를 제작하는 ‘페라리 XX 프로그램’ 최초의 공도용 차량이다. 페라리는 트랙과 공도에서의 두 가지 경험을 바탕으로 한 폭넓은 공학 기술을 적용, SF90 스트라달레가 선사했던 극한의 드라이빙 스릴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이번 공개행사는 페라리 청담 전시장에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페라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
이번에 벤츠가 공개한 비전 원 일레븐(Vision One-Eleven)을 기억하는가? 혁신적인 콘셉트카 C111의 계보를 잇는다는 이 자동차를 소개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디자인에 주목했을 것이다. 역동적인 형태의 원 보우(One-Bow) 디자인과 선명한 주황색을 가진 차체 그리고 위로 열리는 걸윙 도어를 보고 있으면, 당연히 그 모습에 마음을 뺏길 수밖에. 게다가 이 차는 실내 역시 아름답다. 벤츠의 디자인 정수를 모아두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그런데 사실 이 차에서 주목할 곳은 따로 있다. 바로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전기차인
페라리가 오는 6월 30일 SF90 스트라달레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한정판 스페셜 시리즈 SF90 XX 스트라달레, SF90 XX 스파이더를 공개했다.두 차량은 V8 엔진을 탑재한 PHEV 모델로 각각 799대, 599대만 한정 생산된다. SF90 XX 스트라달레, SF90 XX 스파이더는 스페셜 버전의 콘셉트를 담은 페라리 차량 중 가장 극단적 형태로, 페라리 공도용 차량의 성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페라리는 지난 20년간 XX 프로그램을 통해 한정판 모델을 개발해 왔다. XX 프로그램은 공도를 달리는 것이 아닌, 트랙에
만소리는 페라리 SF90을 기반으로 한 ‘만소리 F9XX’를 선보인 후, 다시 SF90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한 ‘템페스타 첼레스테(Tempesta Celeste)’를 공개했다.템페스타 첼레스테는 이탈리아어로 ‘천상의 폭풍’이라는 의미다. 전 세계적으로 단 3명의 고객만을 위해 제작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며 만소리의 ‘One of One’ 철학에 따라 그 3대는 각기 유니크한 차량이 될 것이다.‘만소리 F9XX-템페스타 첼레스테’는 컴플리트 컨버전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튜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상의 소재를 사용한다고 자신한다. 단조 카
글, 사진 | 유일한 기자 페라리의 세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 ‘우니베르소 페라리(Universo Ferrari)’가 열렸다. 오늘(6월 1일)부터 4일까지 열리지만, 페라리라는 특별한 브랜드에 대한 인기 덕분에 표는 1분만에 매진됐다. 그래서 페라리를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 못 가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 이들을 위하여 필자가 열심히 현장 사진을 준비했다.'미하엘 슈마허'와 함께 F1에서 전설을 썼던 페라리 248 F1 모델이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실망을 금치 못했으나, 지속된 개선으로 당시 르노 팀에
올해 처음으로 비행기를 탔다. 목적지는 이탈리아. 10대는 가족들과, 20대는 친구들과, 그리고 30대인 지금은 일로 가니 감회가 새롭다. 이탈리아 하면 명품과 축구, 그리고 피자, 파스타 등이 떠오른다.전부 나열하자면 3분 동안 끊기지 않고 말할 수 있다. 그만큼 감각이 뛰어난 나라다. 이 세련된 감각을 자동차 공학에 접목하면 페라리가 등장한다. 슈퍼카의 상징이자 만인의 드림카다. 기자 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페라리를 타면서 이 페라리의 장점 하나를 더 알았다.굳이 소유하고 있지 않고 잠시 타더라도 기분이 좋다는 것! 값비싼 디자이
페라리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s) 역사상 최초로 두 개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다. 페라리 푸로산게(Ferrari Purosangue)와 페라리 비전 그란 투리스모(Ferrari Vision Gran Turismo)는 각각 제품 디자인 및 혁신 제품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했으며 페라리 최초 PHEV V6스파이더 모델, 296 GTS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고 권위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
페라리 SF90 스파이더는 어느 정도 자신만의 리그에서 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출력과 성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 오픈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는 현재 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흥미로운 컨버터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하지만 언제나 그 이상의 무언가를 바라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고, 그들을 위해 튜너들이 존재한다. 페라리 SF90 스파이더를 위한 노비텍의 튜닝 프로그램은 크게 퍼포먼스 및 배기 시스템, 휠, 서스펜션, 에어로다이내믹 파츠로 나뉘는데, 먼저 퍼포먼스와 배기 시스템을 알아보자. 노비텍은
NBA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극찬은 공수 겸장이다. 많은 사람들이 마이클 조던의 폭발적인 공격력만을 떠올리지만 실제 그는 리그 톱 수비수였다. 점수도 잘 내지만 잘 막기까지 했다. 인간의 체력은 정해져 있기에 이 둘을 다 잘하는 것은 힘들다. 그 때문에 둘 다 잘한다면 명예를 얻고 전설이 된다. 차도 마찬가지다. 일반도로 주행을 위한 세팅은 트랙에서 굼뜬 모습을 보여준다. 반면 트랙 포커스 차는 일상생활이 힘들다.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 하기에 둘 다 쫓기 힘들다. 여기에 공수 겸장이 등장했다. 트랙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
지난 1년 동안 만소리는 여러 페라리 모델을 튜닝해왔고,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 만소리의 최신 페라리는 SF90을 베이스로 한 만소리 F9XX로, 2021년 F8 트리뷰토를 튜닝한 만소리 F8XX에서 이어지는 모델이다. F8 트리뷰토용 소프트 키트 프로그램 및 F8XX 컴플리트 컨버전과 마찬가지로 F9XX 컴플리트 컨버전 역시 SF90 쿠페와 SF90 스파이더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 SF90이 페라리 양산차 중 최상위 모델이듯 F9XX도 만소리에게 같은 포지션이라고 한다.F9XX 컴플리트 컨버전에는 단조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초경
페라리가 5일(금) 반포 전시장에서 V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품은 296 GTB의 스파이더 모델, ‘296 GTS’를 국내 출시했다. 296 GTS는 2020년에 선보인 ‘SF90 스파이더’에 이은 페라리의 두번째 PHEV 스파이더 차량이다.296 GTS는 지난 해 출시된 296 GTB와 더불어 운전의 재미라는 개념을 강조한 차량이다. 특히 페라리만의 기술로 개발된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RHT(Retractable Hard Top, 접이식 하드톱)를 장착해 296 GTB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오픈톱 주행의 감성을 즐길 수 있도록
페라리가 SNS 캠페인 “한국속에서(署, 마을 서)”를 런칭했다.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국내 도로를 배경으로 펼친 “한국속으로(路, 길 로)”의 후속작이다. 페라리의 오랜 헤리티지와 혁신기술이 조화를 이룬 최신 모델 라인업을 국내의 도시와 함께 담아냈다. ‘한국속에서’ 캠페인은 총 4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페라리 FMK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분기별로 공개될 예정이다.최근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는 잠실올림픽주경기장과 여의도 등 서울의 거점을 누비는 페라리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버터블 ‘SF90 스파이더’가 주
최초는 곧 역사의 시작이다. 296 GTB는 페라리 양산차 최초로 V6 파워 유닛을 심었다. 여기에 전기모터를 더했다. 단순히 과도기에 놓인 모델이 아니다. 과거의 내연기관에서 미래의 전기차로 넘어가는 순간을 표현하지 않는다. 지금 당장 이 순간의 슈퍼카는 이렇다는 것을 페라리가 그렸다. 유려한 실루엣 안에 괴력을 숨기고 있는 296 GTB를 스페인 세비야에서 만났다.글 | 안진욱 사진 | 페라리스페인 남서부에 위치한 세비야. 우린 세비야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 않다. 김태희가 예쁜 얼굴로 어색한 탱고를 묻어버린 광고의 스팟 ‘스페
xEV 트렌드 코리아2022(xEV TREND KOREA 2022)는 환경부 주최, 서울시 후원, 코엑스(Coex)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친환경 자동차 전시회이다. 다가올 미래의 주요 모빌리티 산업으로 꼽히는 친환경 전기차를 주제로, 매년 다양한 EV 신차와 E-모빌리티, 신기술, 구매 정보, 체험프로그램 등 국내외 전기차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이번엔 조금 더규모가 커지고 내실이 다져졌다.국내 자동차 제조사와 수입사의 적극적인참가이전에도 자동차 제조사들이 참가한 적은 있었지
페라리가 시대의 흐름에 따라 SUV를 만든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관심이 많은 자동차이기 때문에 정식 공개 이전에 유출될 수 있다는 것도 고려했지만, 이 정도로 빠른 유출이 될 줄은 몰랐다. 이번에 어느 SNS에 공개된 페라리의 SUV, 프로상궤의 사진은 완벽하게 모습을 드러낸 것은 아니지만,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하기에는 충분하다.페라리의 공장에서 급하게 촬영한 것 같은 이 사진들은 포르상궤의 형태를 짐작하도록 만든다. 전체적으로는 도어가 4개인 것을 제외하고는 단종된 슈팅브레이크 모델, ‘페라리 GTC4 루쏘’와
296 GTB는 페라리의 첫 6기통엔진을 탑재한 일반도로 주행용 모델이다. 이 즘에서 페라리의 역사를 아는 이들이라면 의문을 표할지도모른다. ‘6기통 엔진을 탑재한 디노 246GT가 있는데?’라고 말이다. 그것은 분명히 사실이고 ‘디노’가 페라리의 창립자 엔초의 아들이기에 페라리의 역사 속에 녹아들긴했으나, 엄밀히 말하면 페라리가 아니라고 한다. 서열 정리는여기까지 하고, 아마도 이 차는 현재 그리고 앞으로 존재할 페라리 중에서 제일 배기량이 적을 것이다.GTB는 그란 투리스모 베를리네타(GrandTourismo Berlinet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