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30e8세대 5시리즈의 PHEV 모델이다.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184마력의 전기모터와 190마력의 엔진의 조합으로 합산 최고출력 299마력을 발휘한다. 18.7kWh 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전기모드로 최대 7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와 연료를 가득 채우면 최대 751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드 최고시속은 140km, 복합연비는 15.9km/ℓ(엔진+모터)다. 리어 액슬에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했고, 가솔린 및 디젤 모델과 동일한 520ℓ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BMW 530e [RIVAL]▼ 메르세데스-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8일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볼보자동차의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전하고자 스타필드 수원에서 볼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스타필드 수원 팝업스토어는 설 연휴를 포함한 오는 12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현장에는 전기 SUV 볼보 EX30과 함께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이 특별 전시된다.EX30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겨냥하기 위해 개발된 프리미엄 전기 SUV로, 새로운 패밀리룩과 혁신적인 공간 설계, 차세대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최첨단 안전 공간 기술 등이 적용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4년 만에 역성장을 기록했음에도 전년 대비 18% 증가한 1만 7,018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갱신했다. 연간 누적판매 순위도 1998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수입차 4위 자리에 올랐다.이는 프리미엄 수입차 중 가장 높은 개인 고객의 구매와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탄탄한 패밀리카 수요, 전체 모델이 실적을 뒷받침하는 경쟁력 높은 모델 라인업 덕분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지난해 판매를 살펴보면 개인 구매가 74%, 법인이 26%를 차지했으며, 연령대 별에
글 | 유일한 많은 이들이 알고 있겠지만, 볼보는 ‘2030년에 100% 전기차 전문 회사가 되겠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자사의 라인업을 속속들이 전기차로 채우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국내에서도 전기차 ‘C40 리차지(Recharge)’와 ‘XC40 리차지’를 판매하고 있지만, 성적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다. 참고로 볼보는 국내에서 2023년 9월에 1,555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위에 등극할 정도이지만, 판매량을 책임지는 모델은 엔진 자동차인 XC60이다.C40, 참 좋은 자동차인데일단 EX30을 이야기하기 이전에 C40 리차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중형 SUV XC60의 인기를 통해 한국수입차협회(KAIDA)의 9월 수입차 판매 집계에서 1,555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특히 9월 수입차 전체 판매량이 22,565대로 전월 대비 소폭 하락세를 기록한 가운데, 볼보자동차의 9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44%, 전년 동기 대비 77%의 성장률을 기록해 대세감을 입증했다.XC60은 볼보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과 인간중심(Human-centric) 철학이 반영된 인테리어, 첨단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 등을 인정받아 2018년 올해의 월
볼보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국내에서는 그 볼보의 인기를 90 클러스터들이 견인하고 있다. SUV XC90, 세단 S90, 크로스오버 V90 CC가 국내에서 90 클러스터로 불린다. 이는 판매량으로도 드러나는데,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된 볼보 모델 9437대 중 90 클러스터가 3972대를 판매해 42%를 차지하고 있다.수입차 전체를 놓고 봐도 꽤 많은 판매량인데, 세단인 S90의 인기가 특히 좋다. 그렇다면 볼보 90 클러스터가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 먼저 디자인을 꼽을 수 있을 것
볼보는 세계적으로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안에 담겨 있는 성격과 철학을 알면 좋아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특히 90 클러스터에 담긴 이야기들이 그렇다.볼보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국내에서는 그 볼보의 인기를 90 클러스터들이 견인하고 있다. SUV XC90, 세단 S90, 크로스오버 V90 CC가 국내에서 90 클러스터로 불린다. 이는 판매량으로도 드러나는데,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된 볼보 모델 9437대 중 90 클러스터가 3972대를 판매해 42%를 차지하
볼보가 내실을 더욱 단단히 다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출시했다. 오늘의 주인공은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리차지 PHEV다. 기함의 품격이 조용히 다가왔다. “도대체 어디가 바뀐 거야?”. S90의 키를 받아 들고 내뱉은 첫 마디다. 자세히 살펴보지 않는 이상 디자인에서의 변화를 찾기는 쉽지 않다. 옷매무새를 바로잡듯 범퍼의 디자인이 아주 살짝 바뀐 것을 제외하면 말이다. S90은 2016년 디트로이트 국제 오토쇼를 통해 데뷔했다. 벌써 6년이 지난 디자인이지만 여전히 아름답고 우아하다.디자인에 대해 이리저리 논하기에는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타봤습니다.이전에 비해 전동화 능력을 한껏 끌어올린 것이 눈에 띄는데요.평일에는 전기 세단으로, 주말에는 하이브리드로 활용할 수 있는 PHEV의 장점이 두드러집니다.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SPECIFICATION길이×너비×높이 5090×1880×1445mm 휠베이스 3060mm 엔진형식 I4 가솔린 + 전기모터 배기량 1969cc 최고출력 455ps (합산출력)최대토크 72.3kg·m (합산)변속기 8단 자동구동방식 AWD 복합연비 11.9km/ℓ 가격 8740만원
볼보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주관 진행된 충돌 안전테스트 평가에서 3개 모델이 추가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TSP+)’에 선정됐다. 수상 모델은 S90, S90 리차지, V90 크로스컨트리로 볼보자동차는 지난 2월 진행된 테스트를 포함해 총 13개 모델이 TSP+ 등급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테스트는 운전석 및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루프 강성, 헤드레스트 등 6가지 항목에 따라 진행되며, ‘우수(Good)’ 등급 이상을 달성한
세단의 실용성과 쿠페의 아름다움을 합한 ‘4도어 쿠페’라는 장르가 등장한 지도 꽤 오래됐다. 그리고 이 자리에 4도어 쿠페의 디자인을 내세우는 두 대의 자동차가 있다. 독일과 스칸디나비아. 태어난 곳은 달라도 바라보는 결은 같다.글 | 편집부 사진 | 최재혁이것은 쿠페인가 세단인가세단은 실용적이지만 멋있지 않다. 쿠페는 멋있지만 실용적이지 않다. 이것이 20세기 말까지만 해도 자동차에 적용되어 있던 고정관념이었다. 그러나 21세기 초를 기점으로 4도어 쿠페라는 개념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며 고정관념은 조금씩 깨지기 시작했다. 세단과 비
대부분의 프리미엄 세단은 뒷바퀴를 굴린다. 그런데 여기 앞바퀴를 굴리는 모델들이 있다. 장점이 되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살리고, 최신 기술로 움직임을 보강하면서 밸런스를 살려낸다. 탄생한 곳은 달라도 비슷한 감각을 가지는 두 자동차가 드디어 한국 땅에서 만났다.한 가지만 정확히 이야기해보자. 앞바퀴를 굴리는 자동차는 고급이 될 수 없을까? 구동 방식에 따라 자동차의 움직임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래도 하나는 분명히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앞바퀴 굴림 모델은 그 나름의 매력이 있기에 오랜 세월을 견디면서
이제는 스포츠카라고 불러도 된다. 문짝 두 개에 출력만 높다고 스포츠가 아니다. 감각 자체가 스포티하다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지금으로부터 딱 10년 전에 난 대학생이었고 현대 제네시스 쿠페를 탔다. 당시 차 바닥은 활발했다. 튜닝도 많이 하고 자동차 모임도 다양했다. 불법으로 드래그 혹은 롤링 레이스를 하는 경우도 많았다. 폭스바겐 골프 GTI와 인피니티 G37, BMW M3, 메르세데스 벤츠 C63, 그리고 국산차로는 제네시스 쿠페가 파주 출판단지 휴게소를 점령했다.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었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보다
뭐 하나 빠지지 않는다. 이 급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안전하다. 가장 빠른지는 모르겠지만 누구 부럽지 않을 만큼 빠르다. XC60은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모습만을 보여준다.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 지금으로부터 딱 4년 전이 기억난다. 2017년 10월호 본지 커버를 장식했던 모델이 볼보 XC60이다. 올림픽과 월드컵처럼 4년 만에 마이너체인지를 거친 XC60이 다시 표지 모델이 되었다. 인연이라면 인연이다. 아무튼 2017년이면 볼보의 디자인이 자동차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때다. 형 격인 XC90으로 새로운 디자인 언어
볼보 가문의 대장다운 면모를 보이다.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 비율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 상승세는 꺾이지 않을 것이다. 주축은 독일 브랜드지만 영역 확장의 속도는 볼보가 가장 빠르다. 없어서 못 파는 브랜드가 된 지 꽤 오래되었다.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볼보의 인기, 그 시작은 바로 이 XC90부터였다. 볼보 SUV의 기함인 이 모델로 칙칙했던 과거는 잊고 세련된 외모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이번 촬영을 함께 한 모델은 마이너체인지를 거치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을 담당하는 XC90과 S90이 새로운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함께 변화를 단행했다. 환경을 조금 더 고려했지만 불편함은 전혀 없다. 아니, 오히려 더 편해졌다.최근에 ‘삶에서 여유가 없다’고 느껴질 때가 있었다. 시승, 촬영, 취재 등으로 인해 하루도 쉬지 못하는 날이 2주 넘게 지속되었고 그때마다 운전대를 잡았을 때 조급한 마음을 제어할 수가 없었다. 빠르게 달려도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데 5~10분 차이밖에 나지 않지만, 그거라도 단축하기 위해 가속 페달을 짓이기고 기름을 바닥에 뿌리다시피 하면서 다녔었다. 옆자리에서
볼보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최신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5개 모델이 추가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 PLUS)’에 선정돼 역대 최다 수상 신기록을 달성했다.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 설립된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차량 연구 센터에서 북미 지역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수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안전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테스트는 운전석 및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 Korea Automobile Journalists Association, 회장 이승용)는 지난18일 경기 화성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2021 올해의 차(COTY; Car of the year) 최종 심사가 진행됐다고 19일 밝혔다.2021 올해의 차 최종 심사는 전반기 및 후반기 심사에서 상위를 차지한 기아, 랜드로버,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BMW, 쉐보레, 아우디, 제네시스, 포르쉐, 현대(브랜드명 가나다순) 등 완성차 및 수입차 10개 브랜드 21종의 신차를 대상으로
설 명절이 다가온다. 하지만 이번 설날 역시 코로나19가 함께할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고 반가운 친척을 만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아쉽지만 즐거운 상상이라도 해보자. 명절에 고향으로 타고 갈 차와 그 이유를 찾아보았다.# MERCEDES-BENZ GLS 580 4MATIC메르세데스-벤츠의 기함 S클래스를 두고 왜 GLS냐고? S클래스는 운전석보다 뒷좌석에 앉아서 가야 진정한 멋이다. 하지만 운전기사도 명절을 맞이했으면 고향으로 떠나야 하지 않겠는가. 그렇다면 내가 운전해서 가기에 더 폼나는 차는 대형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 Korea Auotomobile Journalists Association, 회장 이승용)는 오는 2월 18일 경기 화성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2021 올해의 차 최종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2021 올해의 차 최종 심사는 전반기 및 후반기 심사에서 상위를 차지한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10개 브랜드 21종의 신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2021 올해의 차 부문 후보에는 6개 브랜드의 10대의 차종이 선정됐다. 기아 쏘렌토,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볼보 S90, B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