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 아우디는 약 190만 대의 자동차를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이 중 전기차는 17만 8,000대로 2022년 대비 51% 증가한 수치다.이러한 성과는 전기차를 선호하는 고객의 수요와 전동화에 대한 미래 전략에서 비롯된 것으로 아우디는 2024년 1분기 말에 아우디 Q6 e-tron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우디 CEO인 게르노 되엘너는 “아우디는 전기차의 미래에 초점을 맞춘 강력한 브랜드입니다"라고 말하고 "우리의 모델에 대한 높은 수요는 새해를 위한 강력한 출발점이 됩니다. 동시에 2024년은 경쟁 심화와
메르세데스-벤츠 GLC300 4매틱 쿠페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스포티함을 배가시키는 AMG 라인 외장 패키지가 적용됐으며, 전 세대보다 15mm 길어진 휠베이스로 더욱 다이내믹한 비율을 갖췄다. 공기저항계수(Cd)도 0.03 개선된 0.27을 기록했다. 넉넉한 실내 공간은 최신 디지털 요소와 AMG 라인 인테리어를 적용해 모던함과 스포티함을 결합했다. 4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최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GLC300 4매틱 쿠페 RIVALS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가 내년 상반기에 11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다. 풀체인지를 거친 완전히 새로운 E-클래스는 디지털화와 개인화를 통해 한층 더 미래적인 면모를 강조해, 더욱 특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BMW X2BMW가 컴팩트 SUV X2의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 X2는 X4, X6와 같은 상위 트림과 가까운 디자인을 채택해 고급감을 더했다. 전장도 이전 세대보다 193mm 늘어났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전동화 동력계를 갖춘 iX2로 운영된다. 아우
탄소 중립을 위해 전기차로 직행하는 브랜드들이 많다. 렉서스도 앞으로 전기차를 중심으로 가겠다고 선언했다. 그 이야기를 와타나베 타케시 사장으로부터 직접 들어보았다.글 | 유일한 사진 | 유일한, 한국자동차기자협회 현재 렉서스를 이끌고 있는 와타나베 타케시(渡辺 剛) 사장의 취임이 발표되었을 때, 국내에서는 큰 화제가 되지 않았지만 일본 내에서는 꽤 시끄러웠다. 일반적으로는 대학을 졸업한 다른 사장들과 달리 그는 ‘고등전문학교’ 출신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공업고등학교 + 전문대’라고 할 수 있는데,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계산기
메르세데스-벤츠 GLC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GLC 220 d 4매틱과 GLC 300 4매틱이 먼저 출시됐다. 전 세대보다 55mm 길어진 차체에 파워풀한 비율의 역동적이면서도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실내는 모던함과 스포티함을 결합하여 럭셔리하게 연출했으며, 15mm 늘어난 휠베이스로 더욱 여유로워진 공간을 자랑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진보된 주행 효율성을 보여주며, 최신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하는 등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 BMW X3 xDrive20i 크기는 비슷
EXTERIOR글 | 윤성독일을 대표하는 두 개의 브랜드, 그리고 두 대의 소형 SUV 전기차가 모였다. 100년 역사를 지닌 제조사답게 디자인은 각자의 매력이 다를 뿐 서로 우위를 가리기 어려울 만큼 훌륭하다.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EQA를 살펴본다. 현재 많은 브랜드가 전기차를 디자인할 때 라디에이터 그릴 자체를 없애는 등 독자적인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콤팩트 전기 SUV로 야심 차게 모습을 드러낸 벤츠 EQA 250은 내연기관 모델 GLA를 기반으로 제작해 전기차임에도 내연기관 자동차에 더 가까운 외형을 갖춘 것이
르노코리아는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해외 전문가들의 호평에 이어 국내 시장에서도 한국자동차기자협회 ‘11월의 차’로 선정됨에 따라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소비자 시승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한다. XM3만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비교해 볼 수 있도록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 운영을 QM6 LPe 시승 프로그램과 더불어 르노코리아자동차 전국 170여 개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했다. 또한 부산공장에서 생산되어 전 세계 수출 중인 XM3 E-TECH 하이
렉서스는 신형 NX에 야심에 찬 변혁을 담았다. 그러나 사실 몰라도 된다. 운전하는 순간, 자동차를 바라보고 만지는 순간 그 변혁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안에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맛이 녹아 있다.NEW GENERATION? WHY?렉서스 NX가 처음 등장했을 때를 기억하는가? 당시 NX는 ‘프리미엄 어반 스포츠 기어’를 목표로 했다. 그리고 당시에는 이 크기의 럭셔리 SUV가 별로 없었다. BMW X3, 아우디 Q5 정도가 인상적인 자동차였다. 거기에서 1세대 NX는 ‘RX를 작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역동성을 지닌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지난 8월까지 7만대 이상 친환경 차량 수출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 해 6월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였으며, 올 7월까지 유럽 소비자들에게 54,123대가 출고됐다. 올 8월까지 부산 신항을 통한 수출 선적 기준으로는 총 70,214대다.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의 내수 및 수출용 XM3 누적 생산 대수도 8월까지 하이브리드 7만여대를 포함해 총 19만대를 넘어서며 20만대 달성을 눈 앞
르노코리아가 유럽 시장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는 XM3(아르카나)가 영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하이브리드차에 선정되었다고밝혔다. 올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는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인 오토 트레이더(Auto Trader)가 6월 발표한 2022년 뉴 카 어워즈(New Car Awards 2022)의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부문에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렉서스 RX 450h 등의 경쟁차량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이번 수상은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각자
르노코리아 XM3가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거듭하며수출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XM3는 지난 1분기(1월~3월) 동안 유럽시장으로 18,583대가 선적되며 2021년 1분기(5,120대)과비교해 263% 급증한 실적을 기록했다. XM3의 1분기 수출 실적은 유럽 18,583대를 포함해 남미 지역 244대, 호주 등 아시아 국가1,016대까지 총 19,843대다. 누적 수출실적은 총 77,471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유럽이전체 수출 국가 중 96%를 차지하고 있다.이렇듯 유럽시장내 XM3가 선전할
외모로 보나 성능으로 보나 화끈하지 않다. 그러나 진짜, 현실 세계의 도로에서 즐기기엔 이만한 차가 없다. 몇 년 전 아우디 SQ5를 아주 좋아했다. 다부진 체형에 300마력이 넘는 파워풀한 6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에 사운드 제너레이터가 매력적이었다. 특히 차체에 파란색 페인트가 칠해지면 무광 실버 사이드미러가 더욱 근사해 보였다. 도로에서 바라만 봤지 타보지 못해 더욱 애착이 갔다. 시간이 흘러 지금의 SQ5를 탈 수 있게 되었다. 세대가 바뀌었지만 예전의 그 톤은 유지하고 있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시작으로 아우디 패밀리
동력이 바뀌는 시대가 오면, 아우디의 운전 감각은 달라질까? 다행히 그렇지는 않다. 고성능 엔진이라도, 전기모터라도 아우디는 언제나 편안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준다. 출발하기 전부터 꽤 큰 기대를 했다.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의 자동차로 등장했던 아우디의 짜릿한 전기차, e-TRON GT를 운전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비록 아주 짧은 코스를 극복하는 것뿐이지만, 달리고 돌고 서는 자동차의 능력을 알아보는 데는 문제 없다. 자세한 시승은 나중을 위한 즐거움으로 남겨두자. 여기에 아우디의 다른 모델들을 바꿔가면서 즐길 수 있다 하니,
독일 자동차가 부드러운 승차감을 가진다면 사람들은 뭐라고 할까? 그 편견을 깨 버린 것이 바로 아우디 Q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그만큼 부드럽고 편안하고 다루기 쉽게 만들어졌다. 가족들이 정말 좋아할 것이다. 독일 차라고 하면 조금은 단단한 승차감과 안전성을 떠올린다. 덤으로 기분 좋게 돌릴 수 있는 엔진도 포함하는데, 이 부문은 가솔린과 디젤을 가리지 않는다. 전기모터가 대세가 된 시대에 그 회전 감각은 점점 옅어지고 있는 것 같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그렇게 구분할 수 있으리라. 최근 들어서는 그 승차감에서 타협을 보면서 이전
아우디가 고성능 쿠페 SUV,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를 출시하고 오는 11월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아우디의 대표 쿠페형 SUV인 ‘Q5 스포트백’의 고성능 모델로SUV의 실용성과 안락함에 스포츠카의 매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 S모델은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의 첫 알파벳을 딴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으로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라 할 수있다. S모델은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고 기본 모델보다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자랑
아우디가 중형 SUV ‘Q5 스포트백’ 라인업을 출시하며 11월 2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와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으로 구성된다.‘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와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두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37.7kg.m을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10k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100km까지 도달하는데 6.1초가
최근 전자기기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제품들을 흔히 볼 수 있다. 고가의 TV부터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부분에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OLED는 전자기기 중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의 제품에 사용되는데, 당연하게도 가격이 가장 비싼 편이기 때문이다.이러한 기술은 자동차에서도 마찬가지다. 외부 램프부터 내부 디스플레이까지 다양한 부분에 사용하고 있지만 주로 고급형 모델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정도다. 물론 다른 물건들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조 비용이 저렴해져 여러 부품들에서도 사용될
아우디는 6일, 아우디의 중형 SUV ‘Q5’의 쿠페형 모델인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SUV인 Q5라인업 중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Q5 스포트백은 특유의 우아하게 이어지는 연속적인 숄더 라인으로 휠과
시대를 풍미했던 닛산의 스포츠카 Z 시리즈가 새롭게 돌아온다. 현지시간 8월 17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특별 행사에서 완전히 새로운 닛산 Z의 7세대 모델이 공개됐다. 이전 모델인 370Z 이후 무려 11년 만이다.닛산의 Z 시리즈는 GT-R 시리즈 만큼 팬들이 많은 스포츠카다. 1969년에 처음 등장한 Z는 50년이 넘는 시간동안 180만대가 넘게 팔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 중 하나에 이름을 올렸다. 완간 미드나잇, 이니셜D, 분노의 질주 등 다양한 대중매체에서 비중있게 등장해 비교적 친숙한 스포츠카이기도 하다.
아우디가 대표 SUV 모델인 Q5의 고성능 모델 ‘SQ5 TFSI’를 오는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우디의 S 모델은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의 첫 알파벳을 딴 고성능 모델 라인이다.이번 SQ5는 3.0L 직렬 6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에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한다. 최고출력은 354마력, 최대토크는 50.99kg·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초면 가속할 수 있다. 여기에 아우디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있는 드라이빙 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