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지난 26일(현지시각)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6개 차종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에, 10개 차종이 ‘톱 세이프티 픽(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정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에 발표한 충돌평
글 | 유일한 기자 혼다코리아가 ‘올 뉴 CR-V(All New CR-V)’의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Hybrid 2WD Touring)’을 8일 공식 출시한다. 이로써 올 뉴 CR-V는 터보, 하이브리드 4WD 투어링,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 총 3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5,240만 원이다.CR-V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은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모두 적합한 올라운더 SUV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경제성과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모터 최고출력은 184마력, 최대토크 34 kg∙m이며, 최고출
제네시스 GV60가 ‘2024 중국 올해의 차 시상식(2024 China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2024 중국 올해의 SUV(2024 China SUV of the Year)’에 선정됐다.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부상 중인 중국 시장에서 영광의 자리에 올라서며 한국의 프리미엄 전기 SUV의 자긍심을 높였다.중국 올해의 차는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중국 주요 자동차 잡지의 편집장이 공동 후원하며, 평가 과정에 40명 이상의 자동차 전문 매체 기자단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한다.20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와 기아 스포티지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에 선정됐다.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정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매긴다.이번 충돌
미국에서 미니밴이 안전하지 않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개량은 필요하지만 그럼에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은 분명히 있다.글 | 유일한 미국 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기아 카니발,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토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 네 대의 미니밴 안전성을 평가한 결과,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특히 IIHS는 안전성 평가 기준을 높이면서 ‘2열 좌석 안전’을 중시하고 있는데, 미니밴 중 이를 만족시키는 자동차는 한 대도 없었다. 게다가 혼다 오딧세이는 최악의 평가를 받기까지
제네시스가 오는 13일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G80와 G80 전동화 모델이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2월에는 G90, 올해 8월에는 GV60, GV70, GV70 전동화 모델과 GV80에 이어 이번 충돌평가에서 G80, G80 전동화 모델까지 TSP+ 등급을 받으며 다시 한번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 및 예방성능
혼다 파일럿 8년 만에 풀체인지된 4세대 모델이다. 더 커진 차체는 직선이 강조된 심플하고 파워풀한 디자인의 정통 SUV 스타일로 진화했다. 사용자 중심의 넓고 쾌적한 실내와 더 커진 적재 공간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최신 4세대 V6 엔진과 혼다 최초의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했다. 미국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TSP+를 획득했으며, 업그레이드된 혼다 센싱 및 에어백 시스템 등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혼다 파일럿 ▼ 현대 팰리세이드 3.8 가솔린 AWD팰리세이드가 전체적으로
혼다코리아가 11세대 풀체인지 모델 ‘올 뉴 어코드’를 공개하고 10월 16일까지 온라인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어코드’는 약 50년간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혼다를 대표하는 중형 세단이다. 북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도 유명하다. 한국 시장에서도 높은 상품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특히 11세대 모델로 돌아온 올 뉴 어코드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테스트에서 TSP+를 획득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아 대중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새롭게 출시된 올 뉴 어코드는 이전 세대 대
혼다코리아가 오는 21일 주행성능과 편의성을 개선한 6세대 '올 뉴 CR-V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신형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 탁월한 환경 성능, 사용자 중심의 공간과 편의성, 강화된 안전성능 등 모든 면에서 하이브리드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새롭게 한국 시장에 출시된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새로운 패키지 설계로 직관적인 다이내믹 뷰 프레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직사각형 형태의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하고 A필러와 후드 형상을 최적화해 시야
지프의 플래그십 SUV 23년식 그랜드 체로키와 3열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 L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 IIHS는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충돌 안전 성능 및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등급을 매기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다.이번 평가에서 지프의 그랜드 체로키 및 그랜드 체로키 L은 운전석 스몰 오버랩(Driver-side small overlap front), 조수석 스몰 오버랩(Passe
글 | 유일한 기자 현대 쏘나타는 그 동안 IIHS(미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의 충돌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왔다. 2022년에 새로운 형태의 측면 충돌 테스트를 도입한 이후에도 스바루 아웃백에 이어 A(Acceptable) 등급을 받을 정도였다. 그런데 이번에 IIHS를 통해 받은 결과는 충격적이다. 업그레이드된 정면 오버랩 충돌 테스트가 도입된 뒤, 쏘나타의 성적은 기하급수적으로 하락했다. 그리고 이번에 최고 등급을 받은 자동차는 그 동안 애써 무시해왔던 ‘혼다 어코드’다.IIHS의 충돌 테스트는 뒷좌석 안전도 중요하게 생각
자신의 삶이 어떤 식으로 다이내믹하게 흘러갈 것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기도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외국에서 친척들이 단체로 한국을 방문하겠다고 말하고는 며칠 후 바로 공항에 들어오기도 한다. 프로젝트로 인해 피로가 쌓여 주말에는 조금 쉬고 싶은데, 아이들이 갑자기 주말에는 꼭 바다로 캠핑을 가고 싶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렇다고 해도 꼭 실용적인 것만 고르고 싶지는 않다. 고급스러움은 있어야 할 것 같다.3열을 갖춘 럭셔리 크로스오버는 이럴 때 활약하는 것이다. 어디로 튀어 나갈지 모르는 하루하루의 일상을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한다면, 어떤 소리가 날 것 같은가? 대부분 ‘쾅’ 소리가 날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렇게 서술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필자의 경험으로 미루어 보면, 소리 자체는 큰 편이지만 ‘쾅’이 아니라 ‘퍽’이 둔탁하게 울리는 소리에 가깝다.그보다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충격파와 사방으로 흩날리는 깨진 부품들이다. 충격파 자체도 몸을 순간적으로 흔들 정도로 대단하지만, 부품이 날아와 사고 현장 근처에 있던 보행자가 부상을 입는 경우도 발생한다.어쨌든 교통사고는 꽤나 무서운 일이며, 그 사고로부터 안전한 자동차
볼보의 대형 SUV XC90, XC90 리차지 PHEV가 IIHS(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가 주관하는 충돌 안전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 IIHS는 자동차 충돌로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설립된 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차량 연구 센터에서 북미 지역에 출시된 신차를대상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매해 안전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이번 테스트는 TSP 및 TSP+ 등급획득 조건을 더욱 강화하여 진행되었다.
현대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아반떼가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만에 한층 역동적으로 진화한 인상으로 페이스리프트를단행했다.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이하 아반떼)’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기존 모델의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면서도 디자인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 특징으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함으로써 보다 낮고 와이드한 비례감을 완성했다.전면의 헤드램프는 보다 예리하면서도 입체적으로 디자인돼 전체적인 인상을 더욱 역동적으
볼보가 기존의 안정성에 성능이 강화된 C40 리차지와 XC40 리차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XC40 리차지와 C40 리차지는25년 만에 볼보가 선보이는 후륜 구동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자체적으로 개발한 2세대 영구 자석 전기 모터를 리어 액슬(Rearaxle, 뒤 차축)에 탑재하는 등 볼보자동차의 2030년전동화 전략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8년에 960 세단과 왜건이 단종된 이후, 25년만에 후륜구동 모델이 다시등장하게 된 것이다.싱글모터의 배터리 크기는 6
볼보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국내에서는 그 볼보의 인기를 90 클러스터들이 견인하고 있다. SUV XC90, 세단 S90, 크로스오버 V90 CC가 국내에서 90 클러스터로 불린다. 이는 판매량으로도 드러나는데,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된 볼보 모델 9437대 중 90 클러스터가 3972대를 판매해 42%를 차지하고 있다.수입차 전체를 놓고 봐도 꽤 많은 판매량인데, 세단인 S90의 인기가 특히 좋다. 그렇다면 볼보 90 클러스터가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 먼저 디자인을 꼽을 수 있을 것
현대자동차그룹이 남양연구소에서 타운홀 미팅 방식의 신년회를 개최했다. 올해신년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정의선 회장을 비롯 현대차 장재훈 사장, 기아 송호성 사장, 연구개발본부 박정국 사장, TaaS본부 및 차량SW담당 송창현 사장이 직원들과 마주하고 2023년 새해 메시지와 사업방향성 및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질의에 구체적으로 답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했다.정의선 회장은 새해 메시지에서 “다가오는 위기를 두려워하며 변화를뒤쫓기보다 한 발 앞서 미래를 이끌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
볼보는 세계적으로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안에 담겨 있는 성격과 철학을 알면 좋아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특히 90 클러스터에 담긴 이야기들이 그렇다.볼보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국내에서는 그 볼보의 인기를 90 클러스터들이 견인하고 있다. SUV XC90, 세단 S90, 크로스오버 V90 CC가 국내에서 90 클러스터로 불린다. 이는 판매량으로도 드러나는데,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된 볼보 모델 9437대 중 90 클러스터가 3972대를 판매해 42%를 차지하
기아 EV6가 최고의 안전등급을 획득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EV6가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TSP+, 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전용 플랫폼 E-GMP가 탑재된 모델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신차 안전 평가에서 최고 안전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IIHS는 1959년 설립된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 및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