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작 게임이라고 생각했던 하나의 타이틀이 이렇게 자동차 마니아들을 열광시킬 수 있을 줄 누가 알았을까? 처음에 등장했을 때만 해도 이 정도의 명성을 누릴 줄은 몰랐으리라. 어느새 소니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의 간판 레이싱 게임이 되어버린 ‘그란투리스모 시리즈’는 ‘그란투리스모 7’로 진화하면서 여전히 많은 이들을 사로잡고 있다. 그리고 이 게임을 통해 레이싱의 기본을 익힌 사람들이 실제로 레이서로 세상에 이름을 알리고 높은 성적을 기록하는 중이다.그런 그란투리스모 세계에 제네시스가 진심으로 발을 담글 것으로 생각한 적이 있는가?
글 | 유일한 최근 새 차 가격이 발표될 때마다 인터넷 상의 여론은 그다지 좋지 않다. ‘정말 비싸다’는 이야기는 이제 흔하고, ‘이 가격이라면 젊은이들이 어떻게 차를 사겠는가’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뭐 어느 정도는 사실이기도 하다. 필자가 시승했던, 대중적으로 잘 팔린다는 현대 투싼이 일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옵션을 붙인 상태에서 3815만 원이니 말이다. 하이브리드 선택 비율이 높다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는 거의 4000만 원에 근접하는 셈이다. 국내 근로자 1인당 평균 연 급여가 4213만 원이긴 하나, 이는 억대 연봉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오는 2일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4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Editors’ Choice Awards)’에서 현대차 7개, 기아 6개, 제네시스 8개 등 총 21개 차종이 최고 모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카 앤 드라이버는 1955년 창간이래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매년 전문 에디터들이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세단, SUV 등을 시승하고, 평가를 실시해 에디터스 초이스라는 이름으로 차급 및 부문별 수상 모델을 발표한
해외에서는 준수한 수요를 보여주고 있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는 차종이 있다. 바로 해치백, 그리고 왜건이다.해치백은 세단에서 파생되는 자동차 형태 중 하나로, 이름 그대로 차량 후면부에 문이 있는 차량을 뜻한다. 왜건은 여기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공간 활용성을 더 강조한 형태로 보통 차량 천장을 받치고 있는 기둥 역할을 하는 필러의 숫자가 3개이면 해치백, D필러를 확장해 4개까지 늘린 차량을 왜건이라 부른다.세단보다 공간활용성이 높고, SUV보다 승차감이 좋아 유럽에서 사랑받는 해치백과 왜건 모델. 판매되는
정말 오랜만에 다시 만난 골프 GTI는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매력을 발산하고 있었다.글, 사진 | 유일한 필자는 한때 골프 GTI 4세대 모델의 오너였다. 세월이 흐른 뒤에 중고로 들인 자동차였지만, 정말 만족하면서 타고 다녔고 많은 것을 즐겼다. 때로는 산길을 즐겁게 달리기도 하고, 고속도로를 신나게 질주하기도 했다. 서킷으로 가 최신 자동차들과 성능을 겨루기도 했고, 물을 뿌린 후 정성스럽게 닦아주면서 그 자태를 즐기기도 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아쉬움을 가득 품은 채 보내기는 했지만, 다른 자동차를 타고 있는 지금도 가
기아 2023년 8월 이벤트 및 판매조건기아가 8월 한 달 간 법인 사업자 지원, 침수 피해 차량 특별 우대, 현대 M카드 할부 프로그램 등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법인 사업자 지원 혜택의 경우 승용 전기차, K8, K9, 모하비,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고하는 법인사업자 고객 차량 구입 시 30만원 할인을 제공(리스 렌트 택시 제외)하며, 침수 피해 차량 특별 우대 프로그램은 기아 승용 및 상용(봉고) 차량 구입 시 3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단 올해 침수 피해 대상자(타사 차량 포함)에게만 해당하며 재해 차량 대상 확
현대자동차가 남반구에서 최초로 열리는 FIFA 여자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현대차가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호주 맬버른, 브리즈번, 시드니, 애들레이드, 퍼스와 뉴질랜드 더니든, 오클랜드, 웰링턴, 해밀턴 등 9개 도시에서 열리는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고 밝혔다.현대차는 후원과 함께 7월 20일 2023 여자 월드컵 개막식이 열리는 날 세기의 골 캠페인을 시작한다. 세기의 골은 현대차가 2022년 4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지난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지속가
제네시스 G70의 라이벌은 처음부터 명확하게 정해져 있었다. BMW 3시리즈다. 차체 크기는 억제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으며 경쾌하게 회전하는 엔진과 함께 뒷바퀴를 중점적으로 굴리며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세단이다.무릇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하면 이렇게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쉬우면서도 잘 달리는 모델을 마련하고 있으니, 제네시스도 같은 길을 걷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G70는 어느 정도는 성공을 거둔 것 같다.그 G70가 등장한 지도 시간이 꽤 흐른 현재, 디자이너인 이상엽의 지휘에 따라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제네시스의
제네시스가 지난 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의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자사의 첫 번째 쿠페형 SUV 콘셉트 모델 GV80 Coupe Concept를 공개했다.4인승 SUV인 GV80쿠페 콘셉트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둔 실용성과 더불어 스포티함을 강조한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상반된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감성적인 차량을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이번 콘셉트에 담았다.전면부는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Double G-
22일 저녁 서울 반포 세빛섬에서 2023 올해의 차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올해의 차 8개 부문에서 각각 수상한 자동차 브랜드 소속 임원들이 포즈를 취하며 수상의 기쁨을 함께 하고 있다.현대자동차의 디 올 뉴 그랜저(이하 그랜저)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Korea Automobile Journalists Association, 회장 이승용)가 뽑은 2023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됐다.22일 저녁 서울 반포 세빛섬에서 2023 올해의 차 시상식이 열렸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가 2023 올해의 차 대상을
기아 EV6가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M1 콩코스(M1Concourse)에서 열린 ‘2023 북미 올해의 차(NACTOY,The North American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시상식에서 EV6가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 기아는 2020년 텔루라이드가‘2020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 선정된 이래3년만에 EV6가 다시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EV6는 2022 유럽올해의
BMW의 신형 7 시리즈(G70)를 조금 더 빠르게 만났습니다.어느새 7 번째 진화를 거친 7 시리즈는 과연 어떤 매력을 갖고 있을까요?그 매력을 7 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제네시스의 GV60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의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했다.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driver-side small overlap front) ▲조수석 스몰 오버랩(passenger-side small overlap front)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지지대(
미쉐린의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A/S’가 제네시스, 벤츠, BMW 등 주요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의 신차용(OE) 타이어로 공급되면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는 계절에 상관없이 편안한 승차감과뛰어난 정숙성으로 가족형 세단, 쿠페, 크로스오버, SUV 운전자들을 위해 최고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미쉐린의 럭셔리 투어링 올시즌 타이어다.‘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에 적용된 독자적인 피아노 어쿠스틱튜닝(Piano Acoustic Tuning) 시스템은 주행 중 발생하는 패턴 소음을 최소화해
20년이 넘도록 운전을 했다. 이제진짜 운전을 배울 차례다.만약 지금 당장 도로에 나가서 운전자들을 붙잡고 “당신의 운전 실력은어느 정도인가요?”라고 묻는다면 어떤 대답이 돌아올까? 아마도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내 운전 실력이면 최상의 레이서입니다”라고하지 않을까? 특히 남성 운전자에게 묻는다면, 그 비율이크게 높아질 것이다. 그렇다면 그 운전자들이 호언장담하는 만큼 실제로 운전을 잘 할까? 마음은 WRC 레이서 ‘티에리누빌’을 꿈꾸지만, 현실은 국내 상위급 무대에서 활약하는레이서에게도 미치지 못할 것이다.반드시 레이스에 나가지 않더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가 결국 한국 땅을 밟았다.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로 호기롭게 등장했던 만큼 입맛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에겐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해졌다. 한국 자동차 시장에는 몇 가지 별명이 있다. 그중에서 ‘왜건의 무덤’ 혹은 ‘해치백의 무덤’이라는 별명은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는 이들도 한 번쯤 들어보았을 만큼 유명한 별명이다. 현대자동차는 이전에도 i40, i30 CW, 나아가 더 오래전에는 아반떼 투어링 등 왜건 모델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는데, 이제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출시한 G70 슈팅 브레이크가 그
왜건과 SUV는 명백히 다른 장르이지만 나란히 세워두고 보면 비슷한 면도 있습니다.이번 시간에는 줄자를 들고 두 장르의 공간을 중심으로 간단히 비교해보았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제네시스의 인기 SUV GV70과 새롭게 등장한 G70 슈팅 브레이크 입니다.여러분들의 선택은 무엇인가요?SPECIFICATION GENESIS G70 SHOOTING BRAKE 길이×너비×높이 4685×1850×1400mm 휠베이스 2835mm | 엔진형식 I4 터보, 가솔린 배기량 1998cc | 최고출력 255ps | 최대토크 36.0kg·m 변속기 8
엔카닷컴이 2022년 8월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차, 기아, 르노코리아, 쌍용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2019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본격적인 휴가철인 8월은 가계 지출이 늘고 폭염까지 더해져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지만,올해 8월 시세 변화는 크지 않다. 올해 8월 시세는 전체 평균 1% 미만인 보합세를 유지했다.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시세 변동폭은 크지 않으나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인 모델이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2022년 7월의차에 렉서스 신형 NX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달의 차는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해 발표한다. 2022년 6월 선보인 신차 중에 렉서스 신형 NX, 렉서스 UX 300e,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B,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가 7월의 차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렉서스 신형 NX가 36.7점(50점만점)을 얻어 7월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렉서스 신형 NX는 내/외부디자인 및 감성 품질, 상
한국 자동차 시장은 '왜건의 무덤' 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제네시스에서 이러한 별명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모델을 출시했는데요.바로 G70 슈팅 브레이크입니다.시승 행사에서 만난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어떤 자동차인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엔진 : 직렬 4기통 2.0 터보 가솔린최고출력 : 252마력최대토크 : 36kg.m연비 : 10.2km/l공차중량 : 1,655kg구동방식 : 후륜구동변속기 : 자동 8단시승차 가격 : 575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