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그렇지만 차 자체에는 별문제가 없다. 포르쉐 911 터보 S도 그렇다. 하지만 당신이 포르쉐의 클래식한 덕테일 스포일러를 좋아한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자, 여기 오리 꼬리가 떨어진 포르쉐 911 터보 S가 있다. 그리고 독일의 포르쉐 튜닝 스페셜리스트 테크아트가 있다. 이걸 가만두겠는가?현행 포르쉐 911 터보 S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튜닝 프로그램인 테크아트 GT스트리트R 투어링은 퍼포먼스 덕후(?)를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테크아트의 상징적인 GT스트리트R 커스터마이징 라인업의 새로운 진화로, 단 25대만 제작된다.테크아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지난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2만 5263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1만 6237대보다 55.6% 증가, 전년 동월 등록대수인 2만 3840대보다 6.0% 증가한 수치다.3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비엠더블유(BMW) 6,549대, 테슬라(Tesla) 6,025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4,197대, 렉서스(Lexus) 1,218대, 볼보(Volvo) 1,081대, 폭스바겐(Volkswagen) 949대, 미니(MINI) 911대, 포르쉐(Porsche) 781대
KG 모빌리티가 지난 19일 현지시각 뉴질랜드 시장에 토레스와 토레스 EVX 그리고 KGM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수출 확대에 나섰다.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시장에서 토레스와 토레스 EVX 현지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6월에는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도 출시할 계획이다.또한, 신모델 출시에 맞춰 현지 대리점과의 협력 강화와 다양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뉴질랜드 시장에서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1,700대를 판매할 계획이다.한편, KGM은 지난 3월 초 튀르키예에
포르쉐를 전문으로 하는 튜너는 꽤 많지만 그중에서도 싱어 비히클 디자인(이하 싱어)을 빼놓을 수 없다. 특이한 것은 1989년부터 1994년까지의 964 섀시를 기반으로 한 포르쉐 911만을 다루며, 차를 따로 제조하거나 판매하지 않고 클라이언트의 차를 받아 그의 요청에 맞춰 복원하거나 재구성한다.싱어의 창립자 롭 디킨슨(Robert Dickinson)은 실제로 가수였다. 영국의 음악가로 예전에 캐서린 휠(Catherine Wheel)이라는 밴드의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으며, 영국의 유명 헤비메탈 밴드 ‘아이언 메이든’의 보컬 브루스
아우디 AG가 오는 7일 RS 6 아반트 라인업 최상급 모델의 한정판 모델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GT’를 공개했다.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GT는 RS 6 아반트 라인업의 최상급 모델로, 관통형 루프 엣지 스포일러와 새로운 디자인의 디퓨저, 독보적인 디자인의 22인치 휠을 장착해 시리즈 최상위 모델로서의 지위를 보여준다.외관은 RS 6 GT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고광택 블랙으로 마감된 싱글 프레임과 공기 흡입구를 적용해 한층 더 낮고 넓어 보이는 차체 디자인을 연출한다. 프론트 에이프런의 수직 블레이드, 새로운 인테
글 | 유일한 혼다가 이번에 준중형 SUV CR-V를 기반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를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여름부터 일본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북미 시장에서도 판매한다. 일반적인 연료전지차와는 다르게 배터리 완속 충전이 가능한 PHEV이며, 1회 충전으로 6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여기에 수소를 더하면 600km를 주행할 것이라고 한다. 혼다가 GM과 함께 개발한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하며, 미국에 있는 혼다 공장에서 생산된다.크기혼다 CR-V e:FCEV는 기존 CR-V를 응용해서 만들었지만, 차체가 좀 더 길어졌다. 기
글 | 유일한 최근 이탈리아에서는 잇달아 자동차 관련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다. 게다가 자동차 브랜드만의 이야기도 아니고, 이탈리아 정부까지 이 기싸움에 참여하고 있는 중이다. 그렇다면 왜 이들은 자동차를 두고 싸우고 있을까? 다름아닌 전기차 문제 때문이다. 그리고 그 뒤에는 자동차를 만들어야 하는 브랜드의 속앓이와 중국 전기차의 유럽 점령이 기다리고 있다. 그 시작은 올해 1월 중순에 푸조, 피아트, 마세라티를 비롯해 여러 브랜드를 갖고 있는 거대 자동차 그룹인 ‘스텔란티스’에서 이탈리아 토리노 미라피오리(Mirafiori) 공장에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14일 프리미엄 4-도어 쿠페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24년식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하고 2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이전 ‘아우디 A7’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20인치 5-세그먼트 스포크 스타일 휠과 새로운 인레이를 적용해 디자인에 역동성과 품격을 더하고, 어떤 주행환경에서도 맞춤형 드라이빙이 가능한 편의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이번에 출시를 알린 2024년형 모델은 프런트 범퍼,
PROLOGUE준중형 SUV는 전 세계를 무대로 판매할 수 있는 아주 대중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해도 그렇지만, 좋은 품질의 자동차를 대중에게 널리 보급하는 것이 목적인 일반 브랜드에게 있어 이제는 라인업 내에 꼭 갖추어야 하는 장르가 되었다. 많이 팔아야 하니 당연할 수도 있지만, SUV가 인기를 얻은 지도 꽤 되는 현재 준중형 SUV의 판매량은 놀라울 정도다. 이 장르에서 가장 앞선 것은 토요타 RAV4. 적어도 미국 시장 판매량에서 1위라는 데 이견이 없을 것이다.이 자리에 선 현대 투싼과 혼다 CR-V는
글 | 유일한 최근 새 차 가격이 발표될 때마다 인터넷 상의 여론은 그다지 좋지 않다. ‘정말 비싸다’는 이야기는 이제 흔하고, ‘이 가격이라면 젊은이들이 어떻게 차를 사겠는가’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뭐 어느 정도는 사실이기도 하다. 필자가 시승했던, 대중적으로 잘 팔린다는 현대 투싼이 일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옵션을 붙인 상태에서 3815만 원이니 말이다. 하이브리드 선택 비율이 높다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는 거의 4000만 원에 근접하는 셈이다. 국내 근로자 1인당 평균 연 급여가 4213만 원이긴 하나, 이는 억대 연봉자
글 | 유일한 일본은 전기차 보급이 상당히 느린 나라다. 일본 내 신차 판매 비율에서 전기차는 불과 2.2%로 선진국들을 모아놓고 비교해도 최하위를 기록한다. 그나마 그런 일본에서 전기차 판매에 신경을 쓰고 있는 브랜드가 닛산인데, 그 닛산이 이번에 탄소 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모습을 소개하는 ‘제로 에미션 포럼 2024’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닛산의 임원들은 물론 홋카이도 비에이조 시장, 그리고 유명한 의원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도 참석했다.탄소 중립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변화고이즈미 신지로는 이미 전기차를 구매해 개
正面挑戰!“아이오닉 5 N은 포르쉐 타이칸보다 좋습니다!”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아이오닉 5 N을 두고 공개적으로 이렇게 이야기했다. 일반적으로 회사 관계자들은 자사의 자동차와 다른 회사의 자동차를 비교하기를 꺼린다. 그래서 언급을 잘 하지 않으며, 하더라도 알파벳 등으로 표현해 쉽게 알 수 없게 만든다. 더군다나 한 회사를 실질적으로 이끄는 사장이라면 당연히 발언을 조심할 터. 그런 사장이 공개적인 자리에서 당당히 포르쉐를 지목할 정도라면, 자동차의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이 대단하다는 이야기다.그 자신감의 원천이 무엇인지 궁금증은 커
토요타 프리우스를 그동안 어떤 자동차라고 생각했는가? 만약 ‘외형은 주목받을 수 없지만, 연비 하나만큼은 극에 달한 자동차’라면, 이전까지는 정답이었다. 허나! 이제부터는 아니다. 외형도 실내도 모두 멋지면서 연비도 좋고 운전 재미도 있는, 그런 자동차가 지금의 프리우스다. 과장이 심하다고 생각하는가? 하지만 사실이다. 토요타가 프리우스를 그렇게 대대적으로 변하게 했다. ‘하이브리드 리본(Hybrid Reborn)’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말이다.스포츠카를 넘어서는 날렵한 모노폼신형 프리우스를 맨 처음 만나면 놀라는 것이 바로 앞모습이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혼마 골프가 2024년을 맞아 기술력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골프클럽 비즐 3를 선보인다.이 제품은 고급감은 물론, 골퍼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편안하고 넓은 헤드에 가벼운 샤프트를 조합해 비거리와 방향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클럽은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으로 구성되며, 공용이 아닌 남녀 제품으로 출시됐다.드라이버는 비거리 향상을 위해 드로우에 특화된 헤드 설계를 채택했다. 후방으로 넓어진 헤드 디자인에는 티타늄 보디와 카본 크라운 복합 구조가 눈에 띈다. 크라운에
글 | 유일한 이번에 현대자동차·기아가 공개한 기술은 ‘액티브 에어 스커트(Active Air Skirt, 이하 AAS)’다. 차량 속도에 따라 가변 작동돼 고속주행 시 범퍼 하부를 통해 유입된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차량 휠 주변에 발생하는 와류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1회 충전으로 더 나은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공기역학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고 한다.현대차·기아가 개발한 AAS는 차체 전면부 범
포르쉐는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 30만9884대의 포르쉐 모델들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유례없는 숫자였다. 카이엔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 카이엔의 인기는 단연 으뜸이었다. 9만5604대가 팔렸다. 소형 SUV인 마칸 역시 8만6724대가 판매되며 SUV 대세를 실감하게 했다. 911이 4만410대, 타이칸은 3만4801대, 마지막으로 파나메라가 3만4142대를 기록했다. 2021년도보다 파나메라의 판매가 13% 증가한 점은 고무적인 결과였다.포르쉐에게 중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2022년 중국에서만 포르쉐 전 모델을 합쳐 9
2009년 1세대 파나메라를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공개한 곳도 이곳 상하이였다. 당시 상하이 월드 파이낸셜 센터 94층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했다. 마천루 위에서 세계를 호령하란 의미였다. 파나메라는 카이엔과 박스터, 카이맨 다음으로 출시한 네 번째 모델이었고 카이엔 다음으로 4도어를 지닌 그랜드 투어러 포르쉐로서 팬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4도어 4인승 스포츠 세단 스타일의 포르쉐라는 새로운 장르가 태어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카이엔의 성공 덕분이었다. SUV로 성공의 맛을 본 포르쉐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프리미
2005년 무렵 몇몇 언론에서 전기차의 새로운 속도 기록에 대한 기사를 실었다. 엘리카(Eliica)라는 이름의 프로토타입 전기차가 이탈리아의 나르도 서킷에서 시속 370km의 주행속력을 기록했다는 내용이었다.엘리카는 2004년 일본 게이오대학의 히로시 시미즈 교수가 이끄는 개발팀이 제작한 8륜 전기차다.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그다지 높지 않았던 시기라 신기하게 생긴 8륜전기차를 누군가 만들어 보았구나 정도로 넘어 갔던 것 같다.히로시 시미즈 교수는 2001년 에카즈(KAZ)로 불리는 8륜 프로토 타입 전기차를 제작해서 이미 시속
캐딜락이 2024년 새해를 맞아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XT6, XT5, XT4,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 럭셔리 미드사이즈 세단 CT5 등 전체 라인업 프로모션을 마련했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하는 고객은 현금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40%), 60개월 1.9%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중 한 가지 구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또한 XT6 구매 고객은 현금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1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등 구매 옵션에 더불어 보증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가 국내 누적 1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S-클래스는 2003년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된 4세대 S-클래스를 시작으로 올해 11월 말일까지 누적 기준으로 총 10만 911대가 판매됐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및 메르세데스-AMG 등 모든 헤일로 브랜드의 S-클래스 세단 모델을 모두 포함한 수치다.S-클래스는 특별함을 의미하는 독일어 ‘손더클라세(Sonderklasse)’에서 ‘S를 가지고 온 모델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을 가장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