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알칸타라가 지난 21일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와 손잡고 독점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알칸타라는 고급스러운 촉감과 높은 내구성, 오염에 강한 특성을 인정받아 현재 출시된 럭셔리카, 슈퍼카 등 고가 차량 중 80%에 사용되고 있는 차세대 섬유 소재이자 패션계 및 예술계와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알칸타라는 지난 2011년부터 로마21세기국립현대미술관(MAXXI, National Museum of 2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가 인천시교육청 및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미래 산업 발전을 위한 도전과제와 해결방안을 연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로써 학생들의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민첩성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산업에 대응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윤명옥 사무총장은 “GM은 교통사고 제로, 교통체증 제로, 탄소배출 제로
포르쉐는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 30만9884대의 포르쉐 모델들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유례없는 숫자였다. 카이엔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 카이엔의 인기는 단연 으뜸이었다. 9만5604대가 팔렸다. 소형 SUV인 마칸 역시 8만6724대가 판매되며 SUV 대세를 실감하게 했다. 911이 4만410대, 타이칸은 3만4801대, 마지막으로 파나메라가 3만4142대를 기록했다. 2021년도보다 파나메라의 판매가 13% 증가한 점은 고무적인 결과였다.포르쉐에게 중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2022년 중국에서만 포르쉐 전 모델을 합쳐 9
현대자동차가 오는 2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인 ‘2023 산타원정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32개 시설 총 1,432명에게 선물 및 활동 지원을 실시했다. 올해는 현대차는 올해 32개 시설 1,306여 명에게 소원 선물을 전달했으며, 특히 사전 파악을 통해 개개인이 원하는 선물을 미리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현대차는 소원 선물 전달과 더불어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된 자립키트 지원,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의 모빌리티 체험 기회 제공 등을 추가했다.
JLR 코리아가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최초의 레인지로버 전용 전시공간 레인지로버 부티크를 오픈한다고 밝혔다.JLR 코리아는 스타필드 하남 2층에 위치한 레인지로버 부티크 하남을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성을 강화하고, 레인지로버가 추구하는 모던 럭셔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레인지로버 부티크는 고객들에게 전통적인 자동차 전시장 이상의 정서적 교감과 보다 친밀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공간으로, 유선형의 알코브가 포함된 바리스타 바에서부터 제품 전문가의 1대1 맞춤형 브랜드
PROLOGUE전기차에서 전통적인 자동차의 형태를 취하는 것은 과연 어떤 의미가 있을까?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겠지만, 제일 크게 다가오는 것은 바로 ‘갑작스러운 변화의 충격을 줄이기 위한 방책’이다. 그동안 자동차는 엔진을 품어야 했고, 특히 대형 SUV라면 그에 어울리는 대배기량 엔진을 가져야 했으므로 자동으로 보닛이 길어질 수밖에 없었다. 앞에 엔진을 두고 그 뒤로는 탑승 공간을 만드는 것은 SUV의 전통과도 같았다.그것이 전기차 시대가 되어도 이어지고 있지만 이제 서서히 변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확실히 대형 SUV
포르쉐에서 인기가 높은 자동차라고 하면 자동차 마니아들은 911이라고 외치고 싶겠지만, 실상은 SUV인 카이엔이다. 아무래도 포르쉐의 밥줄(!)이나 다름없으니 그만큼 정성을 들여 제작할 수밖에 없고, 페이스리프트도 진심을 다해야 한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카이엔은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뭐 그렇다고 해도 ‘포르쉐 사상, 최대급의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라고 말하는 만큼 이곳저곳에 엄청난 변경이 이루어져 있다.다양한 엔진과 차체 타입을 준비하는 포르쉐이니 카이엔도 그에 맞추어 많은 것을 준비했다. 차체는 전통적인
PROLOGUE자동차 제조사를 대표하는 모델은 과연 어떤 것일까? 그런 것까지는 자세히 알 수 없고, 제조사는 모든 자동차가 회사를 대표한다고 이야기할 것이다. 그런데도 적어도 이 자리에 등장한 두 대는 각 나라에서 ‘성공의 상징’이라고 불리는 자동차다. 그러므로 제조사를 대표하는 모델이라고 봐도 좋다. 성공의 상징이라고 하면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 지위를 가지면서 일정 이상의 부도 손에 넣은 사람’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것이다.토요타 크라운은 일본 대표다. 초대 모델의 데뷔는 1955년. 일본 내 타 브랜드들이 다른 나라의 자동차
글 | 유일한 기자 만약 자동차 한 대를 구입해 10년 정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이 기사는 전혀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자동차 구매 뒤 3~5년 뒤에 중고차로 팔아버릴 생각이 가득하다면, 한 번 정도는 읽어봐도 좋을 것이다. 그리고 5년 정도 된 중고차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의향이 있는 분들도 마찬가지다. 비록 국내 데이터가 아니라 북미 쪽 데이터이긴 하지만, 사람들의 취향이 그렇게 극명하게 갈리지는 않을 것이니 말이다.미국의 중고차 사이트인 아이시카즈(iSeeCars)에서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판매된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한국 시장에 출시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기아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이며 중형 SUV 시장 1위 수성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쏘렌토는 기존 4세대 모델의 디자인과 상품성을 개선한 부분변경 모델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기반한 강렬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실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4세대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매년 한국 시장에서 6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지켜온 베스트셀링 카다. 작년에는 6만8
포르쉐가 잘 팔리는 이유를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지 않는 희귀한 스포츠카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데 그러기에는 생각보다 많이 팔린다. 필자가 생각하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으니까’이다. SUV 형태인 카이엔이나 마칸이야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911이 잘 팔리는 이유를 생각해 보면 그런 것이다. 슈퍼카를 손에 넣고도 별도로 포르쉐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은근히 많다.뭐 어쨌든, 그 시점에서 개성 있는 911 모델에 접근하고 싶다는 사람들은 꽤 있을 것이다. 911도 그
현대차가 오는 4일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출시했다.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아이오닉 5 N은 합산 448kW(609마력)의 최고 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전∙후륜 모터가 탑재됐으며, 일정 시간동안 출력을 크게 높여 최대 가속 성능을 발휘하는 모드인 ‘N 그린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카위크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4번째 모델이 될 BEV 순수 전기차 ‘란자도르’ 콘셉트카를 공개했다.란자도르 컨셉카는 V1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레부엘토’에 이어 탈탄소화 및 전동화에 초점을 맞춘 람보르기니의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전략의 핵심 모델로, 미래 지향적인 기술과 반항적인 디자인을 갖췄다.지상고가 높은 2+2 시트 4인승 2도어 형태의 완전히 새로운 ‘그란 투리스모(GT)’인 란자도르 콘셉트카는 람보르
BMW M2BMW의 고성능 콤팩트 쿠페 M2의 2세대 풀체인지 모델. 콤팩트한 크기에 근육질 비율 등 M 쿠페 특유의 디자인 특징을 강조한 외관에 실내는 모터스포츠 감성을 담았다.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을 발휘하며, M 전용 섀시 세팅과 첨단 주행 기술로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한다. 그뿐만 아니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고급 편의 사양을 적용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 주행도 지원한다. SPECIFICATIONBMW M2 메르세데스-AMG CLA45 4매틱+성격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각 제조사 현재 일본에서 개최되고 있는 내구레이스인 ‘슈퍼 타이큐’에는 특별한 클래스가 있다. 일반 자동차들과는 달리 특별한 연료를 사용하거나 실험을 위해 참가하는 ST-Q 클래스인데, 토요타가 자랑하는 수소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도 여기에서 달리고 있다. 그러나 토요타가 고작 수소 엔진만 바라보고 있을 리가 없다. 각 나라에 맞는 연료를 공급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토요타답게, 수소 외에도 CNF(탄소 중립 연료)를 같이 시험하고 있다.CNF가 시험 무대에 오른 것은 2022년부터로, 토요타는 GR8
젊은이의 자동차 운전과 나이가 든 사람의 운전은 다를까? 100%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다’가 정답이 될 것이다. 특히 젊은 남성이라면 더더욱. 젊을 때는 그저 빠르게 달리는 것이 최고이고, 조금 저렴한(?) 자동차를 탄다고 해도 저 앞에서 유유히 가고 있는 빨라 보이는 스포츠카는 반드시 앞질러야 한다. 세상에서는 허용하지 않는 급격한 차선 변경, 일명 ‘칼치기’도 필수 코스다. ‘절대 그러지 않았다’고 말할 이들은 적을 것이다.나이를 먹으면 아무래도 느려진다. 젊을 때의 감성을 그대로 취하기도 힘들지만,
국민차란 무엇인가. 국민차의 개념은 모든 국민이 누구나 부담 없이 가질 수 있는 차로,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격과 무난한 디자인, 그리고 가격 대비 매력적인 성능을 지녀야 한다. 대표적인 국민차로 폭스바겐 비틀이 많이 알려져 있다.이러한 국민차의 요건에 부합하는 차는 우리나라에도 있다. 심지어 역사도 꽤 오래됐다. 바로 현대 쏘나타다. 쏘나타는 현대차에서 1985년 출시 후 현재까지 국내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중형 세단으로, 모델명은 모두가 잘 알다시피 고도의 연주 기술이 요구되는 4악장 형식의 악곡인 소나타에서 따온 이름
모터스포츠에 뿌리를 두고 1951년 르망 레이스에 데뷔한 이래 카레이스의 극한 상황에서 수없이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린 브랜드가 포르쉐다. 포르쉐 브랜드는 혁신적인 창조력과 직관적인 기술, 그리고 놀라운 디자인으로 지난 75년 내내 스포츠카의 표상이 되어 왔다.지난 4월 말 포르쉐코리아는 특별한 섬 제주에서 우리에게 즐거운 흥분을 전해줄 포르쉐 스포츠카를 한자리에 모았다. ‘포르쉐 겟어웨이 미디어 드라이브 2023’ 시승 행사를 진행하기 위함이다. 911 카레라 S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4 S 쿠페와 911 에디션 50주년 포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토요타 2023년 5월 26~28일, 일본에 있는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슈퍼 타이큐 후지 24시간 레이스’가 개최됐다. 본래대로라면 모든 자동차가 한국타이어를 장착해야 하는 것이지만, 이번에는 그렇게 할 수가 없었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로 인해 타이어 공급이 되지 않으면서 본래대로라면 2024년에 진입해야 하는 브리지스톤이 조금 더 일찍 들어오게 됐다. 이번 레이스에서는 드라이 타이어는 브리지스톤이, 웨트 타이어는 한국타이어가 담당했다.토요타는 이번에 수소 엔진을 탑재한 코
EQS SUV의 기본 메커니즘은 EQS와 같다. 공간과 스타일이 다를 뿐이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제시한 전기차 SUV 버전의 핵심은 호화롭고 특별한 공간이 주는 여유다. 글 | 이승용 사진 | 최재혁해외 출장이나 여행을 갈 때 일반석에 앉으려면 일등석과 비즈니스 객실을 지나야만 한다. 비즈니스 좌석도 언감생심 과분한데 일등석을 지나며 그 공간을 보면 돈이 주는 격차를 새삼 느끼게 된다.경제적 등급에 따라 달라지는 객실의 차이는 비행기, 열차, 여객선, 호텔 방뿐만 아니라 자동차 안도 그렇다. 나와 가족, 그리고 나를 아는 일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