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준중형 7인승 SUV의 변신, 뉴 푸조 5008 SUV

  • 기사입력 2021.06.01 15:43
  • 기자명 모터매거진

푸조가 7인승 모델 푸조 5008

SUV의 부분 변경 모델 ‘뉴 푸조 5008 SUV’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푸조 5008 SUV는 푸조

2008 및 3008 SUV와 함께 푸조가 2018 유럽 SUV 판매 1위 브랜드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한 7인승 SUV 모델이다. 또한

프랑스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의

공식 의전 차량으로 사용됐다. 국내 시장에서도 2017년 12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천 대 이상을 달성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풍부한 편의

장비, 합리적인 가격을 주무기로 수입 7인승 SUV 시장을 이끌어 왔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형과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 및 적재공간,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유로6d를 충족하는 친환경 고효율 파워트레인이 주요 특징이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고 더욱

강렬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변화했다. 전면은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을 적용해 유려하면서도 품격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했으며,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범퍼 하단의 양 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 스쿱을, 보닛 중앙에는 ‘5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 한 3D LED 리어 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했으며 스모키 글라스로 마감하여 모던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새롭게 적용해 시인성과 스타일을 모두 높였다.

실내는 아이-콕핏을 중심으로 다듬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8인치 터치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룬다. 알칸타라 가죽 시트(GT 적용)는

스티치 패턴이 더욱 세련된 형태로 변화했으며, 고급 나파 가죽 시트(GT

팩 적용)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파노라믹

선루프,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등 편의 사양을 풍부하게 탑재했으며 가족 탑승객들을 위한 사양도 갖추고

있다. GT 팩 트림의 경우 FOCAL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뉴 푸조 5008 SUV는 여전히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 및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1 :1 :1로 폴딩이 가능해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237리터로 3열 시트를 접으면 952리터,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2,150리터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갖춘다. 또한 조수석 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3.2m의 긴 화물도 실을 수

있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다.

엔진 라인업은 1.5리터

BlueHDi, 2.0리터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다. 1.5 BlueHDi은 알뤼르, GT 트림에, 2.0 BlueHDi 엔진은 GT 팩 트림에 탑재된다. 2.0리터 BlueHDi 엔진 모델은 7월 중 후속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엔진은 유로 6d수준으로 강화된 질소산화물(NOx) 등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며,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1.5리터, 2.0리터 BlueHDi 엔진 모두 126g/km로 기존보다 각각 6.7%, 14.9% 개선됐다.

엔진 성능은 1.5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31마력(3,750rpm), 최대토크 30.61kg•m(1,750rpm), 2.0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77마력(3,750rpm), 최대토크 40.82

kg•m(2,000rpm)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드라이브 모드는 표준, 스포츠, 에코 3가지 일반 주행 모드부터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모드 등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그립 컨트롤 모드까지 총 6가지로, 기존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었던 그립 컨트롤 주행 모드를 하나의 드라이브 모드 버튼으로 통합해 조작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뉴 푸조

3008 SUV와 동일하게 새로운 푸조의 트림 체계가 적용됐다. 기존 ‘알뤼르’, ‘GT’ 트림은 그대로 유지하고 ‘GT 라인’ 트림은 삭제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을 새롭게 추가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알뤼르’, ‘GT’ 2개

트림을 먼저 출시하고, ‘GT 팩’ 트림은 7월 중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알뤼르 트림 가격은 4,820만원, GT 트림은

5,040만원, GT 팩 트림은 5,780만원이다.

글 | 유일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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