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태풍 카눈이 지나가고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지금, 자동차도 무더위에 지쳐가고 있다. 사람은 시원한 계곡으로 피서를 가거나 냉방장치가 마련된 시원한 실내로 몸을 피할 수 있는 반면, 자동차는 뜨거운 여름 기온에 그대로 노출될 수밖에 없다. 특히 고온다습한 여름철, 밀폐된 상태로 실외에 주차된 차량의 경우 실내 온도가 90도까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장마 및 폭우 대책 못지 않은 관심 및 관리가 필요하다.차량 내 가연성 및 폭발 위험성 물품 보관하지 않기가장 먼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부분은 차량이 실외에서 햇빛에 노출되는 상
기아 2023년 8월 이벤트 및 판매조건기아가 8월 한 달 간 법인 사업자 지원, 침수 피해 차량 특별 우대, 현대 M카드 할부 프로그램 등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법인 사업자 지원 혜택의 경우 승용 전기차, K8, K9, 모하비,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고하는 법인사업자 고객 차량 구입 시 30만원 할인을 제공(리스 렌트 택시 제외)하며, 침수 피해 차량 특별 우대 프로그램은 기아 승용 및 상용(봉고) 차량 구입 시 3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단 올해 침수 피해 대상자(타사 차량 포함)에게만 해당하며 재해 차량 대상 확
BMW 코리아가 다양해진 차량 라인업과 프리미엄 혜택이 강화된 ‘BMW 엑설런스 클럽 렌터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BMW 엑설런스 클럽 렌터카 서비스는 7시리즈와 8시리즈, X7 등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 전용 멤버십 BMW 엑설런스 클럽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으로, 럭셔리 클래스 고객이 휴가철에도 BMW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새롭게 선보이는 렌터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들로 구성된다. 먼저 기존에 뉴 X7 단일 차
KG 모빌리티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고객들의 안전한 운전과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하계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하계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는 KG 모빌리티가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대전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한 전국 43개 서비스센터에서 대형 상용차를 제외한 전 차종을 대상으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 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차량 점검 항목은 에어컨/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누유 점검 및 보충 등 각종 오일상태 점검, 부동액 비중 점검 및 보충, 브레이크 액량 및 상태점검,
쏘나타 디 엣지 1.6ℓ 가솔린 터보 엔진 구성의 모델도 부족할 것이 없지만, 휴가철로 접어드는 화창한 날씨는 괜시리 속도를 내고 싶게 만든다. 쏘나타 디 엣지 N라인이 필요한 이유다. 디자인적인 요소는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 디자인과 그릴 가장자리 및 측면 캐릭터라인에 앙증맞게 자리 잡은 N 라인 레터링 배지 정도가 전부다. 실내도 일반 모델과 대부분 같은 구성이지만, N라인 만의 차별화를 위해 넣은 포인트가 몇 가지 보인다.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N 레터링이 새겨진 스티어링 휠이다. 현대차의 경우 과거에는 스포츠 모델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과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를 위해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 시즈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볼보자동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봄나들이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등 이동이 잦은 시기를 앞두고 차량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해당 기간 내 전국 32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차량 수리를 진행한 모든 고객에게는 100% 제주 편백수 탈취제로 유명한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희녹
엔카닷컴이 2022년 8월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차, 기아, 르노코리아, 쌍용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2019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본격적인 휴가철인 8월은 가계 지출이 늘고 폭염까지 더해져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지만,올해 8월 시세 변화는 크지 않다. 올해 8월 시세는 전체 평균 1% 미만인 보합세를 유지했다.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시세 변동폭은 크지 않으나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인 모델이
현대자동차가 경차 SUV ‘캐스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출시했다.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개인 취향과 상황에 맞게 차량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테마별 제품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 캐스퍼 출시에 맞춰 런칭했던 캠핑·차박 테마 상품 ‘여행의 정석(for Camping)’에 이어 이날 ‘여행의 정석(for Picnic)’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여행의 정석(for Picnic)’ 상품은 ▲보냉백 및 피크닉 매트 ▲동승석 시트백 보드 트레이
새로운 달이 시작되면서 각 자동자 제조사들이 새로운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가장 먼저 쉐보레는 휴가철을 맞이해 ‘쉐보레와 함께하는 더 나은 여름을 위한 시작’ 프로모션을 지난 7월에 이어 연장 시행한다.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스파크, 말리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저리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선택 시 트래버스 250만원, 말리부18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80만원, 스파크 60만원의 현금을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 19 백신 접종 후 증명서를 제출하는 고객에 한해 최대
엔카닷컴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6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 쌍용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2018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다. 6월 주요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 전체 중고차 시세 평균 증감률은 전월 대비 0.60% 하락해 보합세를유지했다.국산차는 전월 대비 전체 평균 시세가 0.41% 미세하게 하락했지만, 지난 달에 이어 SUV 모델을 중심으로 인기가 지속되며 전반적으로상승세를 보였다. 평균 시세가 가장 크게
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자동차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7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진행되는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현대자동차 전국 22개 직영서비스센터와 1,369개 블루핸즈, 기아자동차는 전국 18개 직영서비스센터 및 798개 오토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현대·기아차는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앞서 차량 주요 부품 점검 서비스를 마련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해당 기간 중 현대·기아차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구
볼보가 3점식 안전벨트를 개발한 지 어느덧 60주년을 맞았다. 이에 따라 볼보코리아는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가족의 이동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앞 좌석은 물론 뒷좌석에서도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목적이며,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벨트 착용 서약을 하거나 착용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푸짐한 선물도 준비했다. 추첨을 통해 총 1,959명에게 스웨덴에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5박 7일 여행권(동반 1인 포함)을 비롯해 브라이
차갑디 차가웠다. 국내 완성차 업체 5개사가 형성하는 이른바 '국산차' 시장은 최근 몇 개월 동안 위축되어왔다. 그도 그럴 것이, 여름 휴가철로 여겨지는 7,8월은 전통적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비수기로 여겨져왔으며, 9월에는 제법 긴 연휴가 끼어있어 영업일수가 줄어들자 자연스레 실적 하락이 발생한 것이었다.이처럼 내수 자동차 시장이 부진을 일삼자, 정부는 종전에 선보였던 개소세 인하 카드를 다시금 꺼내들었다. 국내 완성차 업체 역시 실적 개선을 위해 파격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신차 출시 시기를 다소 앞당기는 등의 적극적인 대응을 보였다
120년간 르노 자동차가 강한 기업으로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원인을 하나하나 추적해가다 보면 그들의 철학 속으로 이끌리게 된다. 바로 ‘Passion for Life with French Design, Easy Life’다.글 | 이승용르노 브랜드가 올해로 창립 120주년을 맞았다. 자동차산업은 그동안 수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왔다. 1898년 루이 르노가 르노 타입 A 부아트레를 처음으로 만든 이후 120년간 르노 브랜드는 항상 세상의 변화에 대비해왔기에 새로운 기회를 맞이할 수 있었고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WILD CAMPER첨단 기능과 넓은 실내 및 적재 공간, SUV 역동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수입 SUV 판매 1위를 차지하며 그 진가를 인정받은 포드 익스플로러. 올여름 휴가도 익스플로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글 | 안효진휴가철이면 전국을 들썩이게 했던 글램핑의 유행이 지나고, 이제는 캠핑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 자연과 함께 힐링하며 추억을 만드는 이들이 다시 늘어나고 있다. ‘차박’, ‘먹캠’, ‘캠핑쿡 등 캠핑에 관련된 다양한 신조어가 다시 인기를 끌 만큼, 남자들에게 캠핑은 여전히 로망 그 자체다.포드코리
한국닛산은 여름철을 맞아 A/S 캠페인,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알티마 시승 이벤트로 구성된 ‘2017 다이내믹 썸머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을 실시한다.7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먼저, 여름철 자동차 관리에 필수적인 각종 소모품에 무료 또는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기간 중 전국 18개 닛산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워셔액을 무상으로 리필해주고 에코백을 증정한다.에어컨 냉매가스 충전, 에바 클리닝을 하거나 와이퍼 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각종 오일(트랜스미션/디퍼렌셜/브레이크), 에어컨 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