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가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를 판매하며,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시장 등극 및 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한국이 속해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주요 권역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3년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2,121대(*플라잉스퍼 625대 / 벤테이가 848대 / 컨티넨탈 GT 648대)가 판매되며 글로벌 실적을 견인했다.특히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KAIDA 등록대수 기준, 플라잉스퍼 349대 / 벤테이가
벤틀리모터스가 오는 21일 ‘플라잉스퍼 아주르’, ‘플라잉스퍼 S’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플라잉스퍼 아주르와 S는 각각 벤틀리가 지닌 고유의 우아함과 안락함, 모터스포츠에 근간을 둔 다이내믹함을 강조한 모델로, 파생 모델 별로 벤틀리 고유의 감성을 제공한다.플라잉스퍼는 벤틀리모터스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독보적인 럭셔리함과 역동성을 갖춘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세단으로, 한국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벤틀리의 인기 모델이다.플라잉스퍼 아주르(Azure)는 과거 벤틀리의 최상급 그랜드 투어러 컨버터블의 모델명에서 유래한 명칭
흔히 역사를 승자의 기록이고 살아남은 자들의 이야기라고 한다. 140년 가까운 자동차 역사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끊임없이 몰아쳐 온 역사의 거친 파도를 헤치고 오랫동안 명맥을 잇고 있는 브랜드들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소중하다. 나아가 시간의 흐름 속에서 그들이 내놓은 자동차들을 보면 어떤 노력과 도전이 생존의 원동력이 되었는지 짐작할 수 있다. 그래서 한 브랜드의 역사적 차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간은 자동차 애호가라면 언제 어느 곳이든 즐거이 방문할 수 있는 장소다.지난 6월, 벤틀리 코리아 초청으로 영국 체셔주 크루(Cre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컨티넨탈 GT와 플래그십 세단 플라잉스퍼의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전용 바디킷, ‘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을 공식 출시했다.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은 벤틀리의 우아함과 스포티함을 형상화한 스페셜 디자인 옵션으로, 벤틀리의 오랜 모터스포츠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하고 장인정신으로 완성한 벤틀리 차량 전용 바디킷이다.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은 프론트 범퍼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와 트렁크 상단에 부착되는 스포일러로 구성된다. 모든 파츠는 장인의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가벼우면서도 강철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컨티넨탈 GT의 라인업 확장을 알렸다. 이번에 출시된 컨티넨탈 GT 뮬리너, 아주르 그리고 S는 각각 정점의 럭셔리함, 최상의 안락함과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파생 모델로, 자신 만의 컨티넨탈 GT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컨티넨탈 GT는 2003년 처음 출시된 이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랜드 투어러로,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벤틀리의 대표 모델 중 하나다. 지난 2020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3세대 모델은 올해 4월까지 벤틀리 국내 판매량의 31.3%에 달하는 542대가 판
왕끼리 붙었다. 각자 누리는 세상은 다르지만 겹치는 세계가 약간은 있다. 브랜드 밸류와 전통을 봐도 비등하다. SUV의 왕과 세단의 왕. 이 둘 중 어느 누가 성 안을 더 든든하고 평화롭게 다스리는 지를 겨뤘다.글 | 안진욱 & 조현규 기자 사진 | 최재혁 사진기자 외형 대결기함급 자동차의 대결이다. 하나는 SUV, 하나는 세단이다. 두 대가 나란히 달리면 이 세상에 무서울 것은 없다. 마치 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 같다. 세상을 내려다보는 왕의 위치에 있는 자동차들이다. 바라보기만 해도 포스가 흘러넘친다. 레인지로버는 어두운 녹색
글 | 안진욱, 유일한 사진 | 최재혁어느 순간부터 독일 자동차들에 끌리는 면이 없어지기 시작했다. 2000년대 초반에만 해도 독일 자동차 특유의 탄탄함과 안정감을 이기는 자동차가 등장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마치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것 같았고 영원히 넘을 수 없는 벽처럼 느껴졌다.그 당시 품질이 높다고 인정받고 있었던 일본 자동차들도 이 독일 자동차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니 말이다. 그러니 그때의 국내 브랜드들은 말할 필요도 없었다. 그리고 세월이 지나 이제 2023년, 현실로 돌아오면 독일 자동
벤틀리가 2022년 작년 한 해, 전세계시장에서 전년 대비 4% 증가한 총 15,174대를 판매하며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세웠다. 한국 시장에서는 동 기간 총 775대를판매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위 시장으로 등극 및 2년 연속 한국시장 자체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달성했다. 지난 해 벤틀리는 비스포크 서비스인 뮬리너의 강화를 통해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면서벤틀리 역사 상 처음으로 15,0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럭셔리 SUV 벤테이가는 럭셔리SUV 세그먼트의 전세계적인 인기 상승을 주도하며 벤틀리
“벤틀리 브랜드의 새로운 룩 앤 필(Look & Feel)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 곳입니다. 이제 전 세계 벤틀리의 공간들에서 이곳과 동일한 룩 앤 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2일 서울 동대문구에 문을 연 벤틀리 타워 4층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에서 벤틀리 코리아 관계자가 자신있게 말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벤틀리 타워는 전 세계 벤틀리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로 신차, 인증중고 및 애프터서비스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이다. 22일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오픈 행사에는 니코 쿨만
2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벤츠, 재규어랜드로버, 폭스바겐, 기아, 피라인모터스 등 5개 회사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42개 차종 47,17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됐다. 해당 결함은 각 제조사들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먼저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E250 등 25개 차종 30,991대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됐다. 조향핸들 핸즈 오프 감지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사용 시 운전자가 조향핸들을 잡지 않아도 경고 기능이 작동되지 않았다.또한 E450 4MATIC 등 6개
변화는 성공이다. 단점이라 할 수 없는 단점들은 모조리 치워버렸다. 진짜 강남 오빠 스타일이 뭘까? 너무 커도 안 된다. 딱 키 180cm 정도, 옆머리 다운펌은 필수고 볼캡을 써야 하며, 유명 대학교가 적혀 있는 오버사이즈 후디에 무릎까지 떨어지는 반바지, 신발은 나이키 페가수스 83, 그리고 왼쪽 손목에는 롤렉스가 아닌 오메가를 차고 우디향 강한 묵직한 향수로 마무리. 내가 생각하는 그림은 이렇다. 여기에 차는 무조건 럭셔리 SUV여야 한다. 레인지로버 혹은 포르쉐 카이엔, 메르세데스 지바겐? 모두 좋다. 조금만, 아주 살짝
순수했던 마음에 시간의 얼룩이 묻어도, 빛나는 날개에, 그리고 불꽃에 닿기 위해 푹 빠져버리고 만다. 세상에 어둠이 깔려도 멀리 가는 방법만은 안다. 브레이크는… 없다. 싫다고 말할 사람이 있을까? 만약 자신의 앞에 이 멋진 녀석이 있다면, 그리고 오늘 밤 멋진 모습으로 어디로든 떠나도 괜찮다고 말한다면 말이다. 이제 더 이상 낭비할 것도 없고, 할 일도 남아있지 않다. 나이를 먹은 지금은 해가 져도 끓어오르는 몸을 통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도 없다. 이런 나쁜 습관 속에 늦은 밤 홀로 절망하기도 하고, 낯선 사람과 만나 낯선 대
벤틀리가 한 단계 진화한 2022년형 플라잉스퍼를 공개했다.새로운 플라잉스퍼는 버추얼 프로토타이핑 기술을 적용해 소음과 진동을 극단적으로 줄였다. 2022년형 플라잉스퍼 개발에 첫 적용된 버추얼 프로토타이핑 기술은 차체 디자인에서부터 생산, 테스트에 이르는 과정까지의 자원 및 시간을 줄여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기술이다. 특히 실물 차량 생산 이전에 소음 및 진동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차체에서 발생하는 진동 및 타이어로부터 발생하는 소음,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 등을 사전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중량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 40개
각 자동차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은 브랜드의 기술력을 총 집합시킨 결과물이다. 때로는 플래그십 모델 만으로 브랜드의 이미지가 결정되기도 하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최신 기술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차량이 되는 경우가 많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S클래스, BMW의 7시리즈, 아우디의 A8 등이 그 경우다. 폭스바겐 역시 한때 대형 세단을 만들었다. 2002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한 페이톤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고급차 시장에 진출하고자 페르난디트 피에히 회장의 지시로 개발됐으며 S클래스를 타겟으로 잡고 개발했다. 피에히 회장의 주문 역시
2021년 국내 출시 예정인 수입차를 정리했다. 수입차 시장이 계속 성장하는 만큼 다양한 모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MINI미니는 2021년 LCI 모델을 출시한다. 3분기에 3도어 해치백 모델과 5도어 해치백 모델, 그리고 컨버터블을 출시할 예정이다.LAND ROVER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 레인지로버50(피프티)를 한정 출시한다. 최상위 트림인 오토바이오그래피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한정 모델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JEEP지프 브랜드 최초의 PHEV인 랭글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 14일 영국 크루 본사에서 발표된 신차 벤틀리플라잉스퍼 V8을 디지털 공간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벤틀리버추얼 스튜디오(Bentley Cirtual Studio)’를 공개했다.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 5개월 동안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에서 ‘벤틀리모터스 프라이빗 프리뷰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VIP 고객을 대상으로 신형 플라잉스퍼 V8을 글로벌 런칭에 앞서사전 공개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5개월 간 약 260여팀의 고객들이 방문해 180여 건의 신형 플라잉스퍼 계약이 이루어졌다.‘벤틀리 버추얼
벤틀리가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신형 플라잉스퍼의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한 새로운 외관 스타일링 패키지를 공개했다.벤틀리모터스 제공 벤틀리모터스 제공신형 플라잉스퍼는 액티브 사륜구동 시스템, 사륜조향, 토크 벡터링 및 48V 안티롤 바 등 첨단 섀시 기술들을 대거 적용해 그 어떤 세단 보다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스타일링 패키지는 플라잉스퍼의 강력한 파워를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든다.새로운 스타일링 패키지의 핵심은 장인들이 수제작으로 완성한 탄소섬유 패키지들로, 프론트 범퍼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
벤틀리가 3D 우드 패널을 공개했다. 신형 플라잉스퍼에 최초로 적용되는 이 3D 우드 패널은 매끄러운 표면으로만 구현되던 기존의 우드 베니어와는 달리 입체 다이아몬드 패턴을 수작업으로 구현한 원목이 적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3D 우드 패널은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Mulliner)’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옵션 중 하나로, 현대적인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면서도 원목 자체의 아름다움에서 느낄 수 있는 촉감을 그대로 살렸다. 신형 플라잉스퍼 뒷좌석 도어 트림과 쿼터 패널에 적용된 3D 우드 패널은 전부 미국산
벤틀리 역사상 첫 SUV다. 그리 어렵진 않았을 것이다. 100년 동안 최고만을 만들어왔으니.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 다르긴 다르다. 시선도, 향기도. 거의 모든 브랜드를 다 타봤지만 벤틀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배지도 예쁘고 차도 예쁘다. 벤틀리 역사상 최초의 SUV다. 기자 생활을 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이 내놓은 최초의 SUV를 몇 번 타봤다. 포르쉐 카이엔은 너무 거슬러 올라가야 하고 마세라티 르반떼, 람보르기니 우루스, 그리고 이번에 함께 할 벤테이가를 들 수 있다. SUV를 처음 만들더라도 브랜드 클래스가 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