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로마 스파이더가 '2024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 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고 디자이너 작품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 70회째를 맞은 레드닷 어워드의 시상식은 6월 24일, 독일 에센 (Essen)에서 개최된다.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접이식 소프트톱을 장착한 컨버터블 차량이다. 이 차량은 1969년 365 GTS4 이후 54년 만에 선보인 프론드 엔진 기반 소프트톱 모델로, 5겹의 맞춤형 루프는 접이식 하드톱과
페라리가 로마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이 차는 ‘1950년대와 60년대의 세련된 그리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현대적인 재해석’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그러니까 과거의 라이프를 그리워하는 레트로수퍼카라는 이야기다.그리고 로마 스파이더는 천으로 된 소프트톱을 갖고 있다. 페라리가 1969년에 공개한 365 GTS4 이후에 소프트톱을 사용하는 앞 엔진 페라리가 오랜만에 부활한 것이다. 포르토피노M은 하드톱이니 말이다.본래 로마는 뒤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좁아지는 형태를 갖고 있다. 이것을 ‘테이퍼링’이라고 하는데,
페라리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s) 역사상 최초로 두 개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다. 페라리 푸로산게(Ferrari Purosangue)와 페라리 비전 그란 투리스모(Ferrari Vision Gran Turismo)는 각각 제품 디자인 및 혁신 제품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했으며 페라리 최초 PHEV V6스파이더 모델, 296 GTS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고 권위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
레인지로버, 디펜더, 시리즈 II 등 클래식 랜드로버 차량을 주로 다루는 E.C.D. 오토모티브 디자인(이하 ECD)은 미국 플로리다 기반의 튜너다.이번 ECD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랜드로버 차량은 아니지만 여전히 같은 재규어랜드로버 패밀리를 소환했다. ECD의 재규어 E-타입은 1960년대의 클래식하고 멋진 디자인의 쿠페에 랜드로버 디펜더와 마찬가지로 테슬라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ECD에서 제공하는 테슬라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57마력(ps)을 내며, 주행가능 거리는 도심에서 200마일(약 322km), 고속도로에서 140마일(약
페라리가 지난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고객 시승행사 “에스페리엔자 페라리 296 GTB”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에스페리엔자 페라리(Esperienza Ferrari)”는 고객들이 최근에 출시된 페라리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페라리만의 독특한 시승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최초로 V6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탑재한 PHEV 스포츠카 296 GTB의 트랙 시승 기회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 50명이 참여한 본 프로그램은 이탈리아 본사에서 온 전문 인스트럭터
확실히 페라리는 뭘 좀 안다. 생색내지 않는 시크함. 마이너체인지지만 티 나게 외관을 뜯어고치지 않았다. 단지 흠잡을 수 없는 완성도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성을 다했다.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어떤 페라리라도 멋지다. 나에게 페라리 라인업 중 아무거나 줘도 ‘삼보일배’하며 성수동에서부터 광화문까지 갈 수 있지만 내 마음속 1등 디자인은 바로 포르토피노다. 튀지 않고 은은한 멋이 풍기는 게 오너를 세련된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오늘 나와 함께 할 포르토피노, 아니 마이너체인지로 진화한 포르토피노 M의 컬러는 화이트! 이 바
자동차를 잘 몰라도 브랜드는 안다는 페라리는 명품 중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한 명품이라면 고객들에게 구매 단계에서부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주어야 마땅하다. 페라리 역시 이를 잘 알고 있다. 페라리 반포 전시장에서 페라리 고객의 기분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었다.페라리의 역사는 192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창립자 엔초 페라리는 1929년부터 ‘스쿠데리아 페라리’라는 레이싱 팀을 운영했다. 또한 1947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페라리를 창립하여 로드카를 만들기 시작한다. F1을 비롯한 전 세계 레이스에서 5천회 우승이라는
페라리가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새로운 V6 미드십 베를리네타 스포츠카, 296 GTB를 북미지역 최초로 공개했다.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서 개최된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는 올해 70주년을 맞는 권위있는 행사이며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전시 축제로 유명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296 GTB와 함께 이미 수집가 및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페라리 몬자 SP1과 SP2도 함께 전시됐다. 행사 관중들은 트랙과 잔디밭 위에 현대식 V12 아이코나 바르케타(Barchetta, ‘작은 보트’라는 뜻) 40대가 함께 모여 있는 진풍
페라리의 컨버터블, 포르토피노 M과 함께 짧은 휴가를 보냈다. 어떻게 달리든 자유다. 페라리와 함께하고 있으니 말이다. 어느새 일상에서 많은 것을 잊어버리고 살게 됐다. 전 세계를 덮친 바이러스로 인해 어딘가로 떠나는 것조차 쉽지 않다. 색다른 분위기와 기분 전환을 위해 큰마음 먹고 멀리 떠나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는 세상이다. 그렇지만 이 분위기에 대한 전환은 필요하다. 다시금 마음을 다잡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 위해서 말이다.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기분 전환을 조금 특별하게 하는 것이다.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것들과
페라리가 말한다. 진짜 GT카가 무엇인지.뭔가 다르다. 지금까지 보던 페라리와 다르다. 자극적이기보단 부드럽고 은은한 향이다. 눈앞에 신상 페라리 로마가 도착했다. 보통 페라리 하면 레드 혹은 옐로우 컬러가 익숙한데 로마에는 은빛 페인트를 발랐다. 덕분에 유려한 곡선이 세련되게 보인다. 로마는 출시 당시 이탈리아의 황금기였던 1950~1960년대의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라 밝혔다. 그래서 모델명도 그 영광의 중심이었던 수도 ‘로마’로 정한 것이다. 자동차 장르 중에서 가장 여유를 강조하는 게 GT다. 로마는 페라리
페라리가 4일, 새롭게문을 연 반포 전시장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F90 스파이더’와 8기통 그랜드투어러(GT) ‘포르토피노 M’ 등 스파이더 모델 2종의 한국 출시를 공식화했다. 강남 중심부에 위치한 이 센터는 판매(Sales)와 서비스(Service), 부품 판매 및 교체(Spare parts)가 한곳에서 이뤄지는 3S 쇼룸으로, 차량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페라리의 헤리티지,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페라리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반포 전시장의 오픈을 기념해 서로 다른 매력을
세상에는 다양한 오픈톱 모델이 있다. 뚜껑 열리는 공통점이 있지만 각자 다른 매력이 있다. 여러 장르의 오픈톱을 경험하면서 나에게 맞는 오픈톱 모델은 확실해졌다. 얌전해야 하고 여유를 느낄 수 있게 해줘야 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 PROLOGUE 누구나 한 번쯤은 상상해봤을 것이다. 스포츠카의 뚜껑을 열고 뻥 뚫린 도로를 달리는 것을. 옆에 앉아 있는 미녀가 스카프를 풀어 바람에 날리는 장면은 옵션이다. 오픈톱 모델은 보통의 운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장르다. 무조건 데일리카가 한 대가 준비되어 있고 오픈톱은 여유분
페라리가 페라리 로마(Ferrari Roma)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라 누오바 돌체 비타(La Nuova Dolce Vita)’ 콘셉트를 반영한 페라리 로마는 1950-60년대 로마의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로서, 모델명도 여기에서 유래한다. 이탈리아의 감성을 담은 시대를 초월한 정교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페라리의 프론트 엔진 GT 라인업에서 영감을 받은 조화로운 차체 비율과 우아한 균형미를 갖춘 모델이다.페라리 로마에 탑재된 엔진은 8기통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보디쉘과 섀시는 차량 경량화
현대·기아자동차가 버추얼 개발 프로세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가상현실 적용에 뛰어들었다. 가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모습이다.글 | 김상혁현대·기아자동차가 지난해 12월 17일 남양기술연구소로 미디어단을 초청하고 ‘버추얼 개발 프로세스’를 공개했다. 버추얼 개발이란 다양한 디지털 테이터를 가상의 자동차 모델 혹은 주행 환경 등에 적용해 개발과정을 간편화하는 것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VR 개념이 자동차 개발과정에 적용되는 것.현대·기아자동차는 지난해 3월 약 150억 원을 들여 VR 디자인 품평
새로운 페라리를 만났다. 익숙하지만 신선하다.글 | 안진욱사진 | FMK용인 스피드웨이에서 페라리 트랙 행사가 열렸다. 488 시리즈의 후속작 F8 트리뷰토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다. 트랙 위에 트리뷰토 두 대가 펩시 조합으로 놓여져 있다. 페라리는 어디에서나 멋지지만 트랙에 있을 때 가장 근사하다.458 이탈리아에서 시작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두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입혔다. 헤드램프는 포르토피노처럼 아래를 L자로 꺾어 차체를 더욱 낮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었다. 후드에 뚫려 있는 덕트는 프런트 범퍼로 들어온 공기의 탈출구다.이
빨강. 영어로는 RED. 사전을 찾아보니 정열, 흥분, 광기를 표현한다고 한다. 불과 피가 빨갛기에 우리는 본능적으로 빨간색에 끌릴지도 모른다. 빨간 물감을 차가운 금속 차체에 입히면 우리의 꿈이 된다. 빨간 스피드 머신 두 대가 모였다. 단지 선선한 바람과 하늘에 닿아 달리고 싶었다. 4바퀴의 꿈과 2바퀴의 꿈으로… 누가 더 즐거운가를 가리는 게임 속으로 간다.글 | 안진욱 & 유일한 사진 | 최재혁MISS RED, 페라리 포르토피노글 | 안진욱오래 고민하지 않았다. 나의 선택은 페라리다. 레드는 페라리고 페라리가 레드다. 페라리
가상현실 VR(Virtual Reality)은 우리 주변에서 게임으로 많이 접하고 있다. 이런 VR을 자동차 생산에도 사용하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제작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더 정확하고, 결정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브랜드들이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몇몇 브랜드는 자신들의 향후 비전을 VR과 연결 짓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브랜드는 포드다. VR 소프트웨어 브랜드 ‘그래비티 스케치(Gravity Sketch)’와 손을 잡고 자동차 디자인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스케치를 가상현실로 지금의 방식은 캔버스에 그
외모만 SUV인 슈퍼카를 만났다. 그의 별명은 트로페오.글 | 박지웅 사진 | 최재혁 SUV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들도 지분을 나눠 먹기 위해 너 나 할 것 없이 SUV 개발에 뛰어들었다. 전통적으로 스포츠카만 만들었던 제조사들도 예외는 아니다.포르쉐가 2002년 내놓은 카이엔은 ‘매운 고추’라는 뜻처럼 보란 듯이 고성능 SUV 시장을 키워나갔고, 경영난까지 해소해준 효자 모델로 자리 잡았다. 커져가는 시장을 마세라티도 가만히 두고 보지 않았다. 2016년 르반떼를 전격 데뷔시키며 고성능 SUV 시장에
페라리가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캄파니아주에서 고객들과 함께하는 투어 행사인 제8회 페라리 카발케이드 행사를 개최했다.전 세계에서 100대 이상의 페라리와 함께한 이번 카발케이드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들에게 직접 페라리를 주행하며 이탈리아의 유명 명소와 뛰어난 경관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고객들은 투어를 통해 페라리 포르토피노, 488 피스타와 같은 페라리 최신 모델부터 엔초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와 같은 리미티드 모델 등 다양한 페라리 라인업의 퍼포먼스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투어는
세계적인 슈퍼카 제조사로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페라리가 지난 3월 7일 부산 해운대에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 수입차 메카인 해운대를 거점으로 부산을 포함한 영남 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페라리 소유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전체면적 562㎡, 지상 1층 규모로 지어진 부산 서비스센터는 2개의 워크베이를 갖춘 정비 구역과 차량 전시, 고객 라운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페라리 본사의 최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아이코닉한 레드 색상으로 꾸며진 내부는 페라리만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잘 표현한다.페라리 부산 서비스센터 역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