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유일한 아마도 포드를 잘 모른다 해도 머스탱이라면 많이들 알 것이다. 예부터 근사한 스포츠카로 이름을 날렸고, 그 역사도 오래됐으니 말이다. 1964년에 처음 등장한 머스탱은 1996년부터 4세대 모델로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시작했으며, 2005년 5세대, 2015년 6세대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이제 9년만에 풀체인지를 단행한 7세대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것이다. 다양한 변화를 단행했지만, 스포츠카라는 것만큼은 변하지 않았다.확실히 개선된 스포츠카7세대 머스탱이라고는 하지만, 잘 보고
이제 쉐보레 카마로를 놓아줄 때가 됐다. 그 동안 오랜 수명을 자랑하며 포드 머스탱과 함께 미국 ‘포니카’의 양대산맥(?)으로 군림했던 카마로가 이제 완전히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GM이 카마로 생산 라인을 완전히 닫아버렸으니, 다시 생산될 일도 없을 것이다. 먼 훗날 카마로라는 이름이 부활할 가능성은 있지만, 그 때는 2도어 스포츠카가 아니라 전기 크로스오버가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이제 카마로의 생애를 돌아보고 기념을 해 주자.1세대(1967~1969)포드 머스탱과 경쟁하기 위해 쉐보레는 다른 차의 플랫폼을 빌려 ‘포니카’를
쉐보레가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한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The New Camaro SS)’를 선보이며 26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전면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것이 특징이다. 유광 블랙 컬러가 적용됐던 전면 범퍼는 차체와 동일한 색상을 사용해 일체감을 줬으며, 범퍼 중앙에 자리했던 플로우타이 엠블럼이 블랙보타이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그릴로 이동했다. 보다 강렬한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인상을 만든다.차체 색상은 무채색인 기존 애쉬그레이 컬러 대신 유채색의 리버사이드 블루(RiversideBlue) 컬러
삼총사가 원탁에 모였다. 서로를 힐끗 바라보고 눈치 싸움을 이어간다. 물론 신성한 원탁에서 칼을 빼들진 않았다.글 | 김상혁, 유일한 사진 | 최재혁쟤 착한 애야? 속도 깊어~ 됐고, 곱냐?KIM’S르노삼성자동차가 XM3를 프리미엄 보디타입 SUV라고 하는데 일정 부분 동의한다. 앞모습은 QM6와 상당히 비슷한데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BMW X4처럼 루프 라인을 떨어뜨리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잘 살렸다. 크롬 사이드 몰딩과 벨트 라인에 힘을 준 모습은 또렷한 입체감을 드러내 한층 더 측면부를 강조하는 느낌.뒤에서 바라본 모습
포니카의 대명사 ‘머스탱’이 새로운 식구를 받아들였다. 전기모터로 굴러가는 크로스오버 ‘Mustang Mach-E’다. 과연 머스탱 마하-E는 머스탱의 이름을 달아준 신의 한수가 될지, 희대의 망작이 될지. 글 | 김상혁포드가 전기차+크로스오버 열풍에 뛰어들며 새로운 모델을 내놓았다. 머스탱 마하-E(Mustang Mach-E)다. 길이 4725mm, 너비 1880mm, 높이 1600mm에 휠베이스는 2972mm다. 셀렉트 트림과 프리미엄, 퍼스트 에디션, 캘리포니아 라우트 1, GT 트림으로 구성됐으며 75.7kWh와 98.8kW
기아 2019 K7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하이브리드에는 후측방 충돌 경고)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를 가솔린/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이상에 기본 적용했다.또, 기존 상위 트림에만 탑재됐던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가솔린/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부터 기본 적용했다. 디젤 모델에는 요소수 방식을 채택한 SCR 시스템을 얹어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형제격인 그랜저의 디젤 모델이 단종되어 비슷한 가격대의 동급에는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