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오는 25일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과 함께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럭셔리 대형 전동화 세단으로, 2021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 3년 만에 새롭게 태어났다.이번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반영해 더욱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이 더해진
드디어 등장한 하이브리드 미니밴미니밴은 미국의 상징과도 같다. 그전에도 이런 형태의 자동차는 있었지만, 1980년대 초반에 등장했던 ‘닷지 캐러밴’이 미니밴이라는 장르를 확립한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니밴은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는 것이 정석처럼 되어 있었는데, 국내 사정에는 맞지 않았다. 그래서 기아가 미니밴 ‘카니발’을 만들면서 디젤 엔진을 도입했지만, 이번에는 소음과 진동이 문제가 됐다. 그럼에도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 하나 때문에 디젤 엔진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다.하이브리드는 이 모든 것을 다
현대 아이오닉 53년 만에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84.0kWh 용량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가능거리(복합, 2WD 기준)가 458km에서 485km로 늘어났다. 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를 탑재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의 적용 범위를 확대했으며,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충돌 안전 성능도 더욱 향상됐다.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한 N 라인 모델을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도 눈에 띈다. 현대 아이오닉 5 [RIVAL]▼ 폭스바겐 ID.4크기는 ID.4가 높이를 빼고
글 | 유일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최상위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첫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고객인도를 시작한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약 3년만의 첫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는 투-톤페인트를 포함하는 매력적인 색상, 실내에 고급감을 더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 커버를 갖췄다. 또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과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등 마이바흐만의 럭셔리함이 돋보이는 요소를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국내에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1세대포효하는 조랑말의 등장포드가 젊은이들을 노리고 만든 머스탱의 판매가 시작된 것은 1964년 4월의 어느 날이었다. 당시 판매 시작 가격은 2368달러. 포드는 머스탱의 성공을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새 차를 사기 위해 딜러에 몰려들었다. 미국 텍사스주의 어느 딜러에서는 머스탱 한 대에 15명의 고객이 구매를 요청하는 진기한 광경도 있었다. 머스탱을 디자인한 수석 디자이너 조 오로스(Joe Oros)는 “공개됐을 때 반응이 너무 긍정적이어서 성공을 의심하지 않았다”라고 회상했다.포드는 애초에 머스탱이 1년에 약 10만
BMW X1 M35i xDrive외관은 M 로고를 넣은 전면 수직형 더블 바 키드니 그릴, M 전용 전면 스포일러 등 M 특유의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곳곳에 적용했다. 실내에도 M 알루미늄 헥사큐브 라이트 인테리어 트림과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M 레더 스티어링 휠 등을 장착했다. 최고출력 317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4초 만에 가속하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BMW X1 M35i xDrive 라이벌▼ 메르세데스-A
사실 국내 시장에서 카니발은 대체할 자동차가 없는 ‘유일무이의 중형 미니밴’이다. 다른 브랜드에서는 이런 장르의 자동차를 만들지 않고(KG 모빌리티에서 미니밴이 부활한다는 이야기는 들려온다), 그나마 비슷하다면 현대 스타리아가 있는데 엄연히 크기와 장르가 다르다. 그러다 보니 수입 모델하고 경쟁하게 되는데, 이 시점에서 카니발에게는 엄청난 이득이 주어진다. 가격도 그렇지만 정비나 관리의 용이성으로 인해 국산차를 고르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다.그런 카니발이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면서 매력을 더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아주 훌륭하
PROLOGUEE클래스라는 이름이 전면에 등장한 것은 1993년이지만, 그 전부터 역사는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 1947년, 이전에 개발해 두었던 170 V(W136)가 세상에 나오면서부터 시작된 아주 오래된 이야기다. 그리고 이때부터 라인업에는 항상 디젤 엔진이 따라붙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긴 역사를 함께하고 있다. 정식 수입이 결정됐던 1987년부터 국내에서도 벤츠의 판매가 이루어졌으니, 한국 사람들에게도 E클래스라고 하면 친숙한 이름이 됐다.그렇게 오랜 역사를 지닌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 어느새 11세대로 진화했다. 세대를 바
글 | 유일한 혼다가 이번에 준중형 SUV CR-V를 기반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를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여름부터 일본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북미 시장에서도 판매한다. 일반적인 연료전지차와는 다르게 배터리 완속 충전이 가능한 PHEV이며, 1회 충전으로 6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여기에 수소를 더하면 600km를 주행할 것이라고 한다. 혼다가 GM과 함께 개발한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하며, 미국에 있는 혼다 공장에서 생산된다.크기혼다 CR-V e:FCEV는 기존 CR-V를 응용해서 만들었지만, 차체가 좀 더 길어졌다. 기
이제 세단의 자리가 없다는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었다. 뭐 그것이 사실이기도 하고, 제네시스 내에서도 G80보다는 GV80가 더 인기가 있다. 월 판매량만 봐도 확실히 차이가 나니까 두말할 필요가 없다. 그렇다고 해서 세단이 완전히 사라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날렵하면서도 우아한 세단은 여전히 대중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고, 제네시스 G80는 충분히 그 자격을 갖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 특유의 ‘두 줄’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은 적어도 호가 많은 게 분명하다.그 G80가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겉모습은 아는 사람들에게만 보이
포드가 6세대 익스플로러를 새로 출시한 이후로 시간이 꽤 흘렀다. 그리고 기대대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외형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실내가 완전히 달라졌기에풀 체인지를 단행한 자동차를 타는 기분이 들 것이다. 그리고 아쉬운 점은 이제 익스플로러에서 하이브리드파워트레인이 빠진다는 것이다. 포드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유지될 만큼의 인기가 없어서 중단한다’고 밝혔지만, 가장 연비가 좋은 익스플로러를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은 아쉬움이 남는다.좀 더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외형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앞모습이다. 헤드램프는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매틱역시 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실내·외에 AMG 라인을 적용하고 19인치 AMG 휠을 탑재했다. 파워 돔 라인의 보닛과 새로운 프런트 범퍼, 고성능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 최신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더해 ‘스타 패턴 백 발광 트림’, ‘카본 스트럭쳐 트림’ 등 새로운 트림이 적용됐다. CLA와 마찬가지로 최고출력 224마력의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졌다.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매틱 [RIVAL] ▼ BMW
메르세데스-벤츠 CLA250 4매틱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로운 프런트 에이프런과 삼각별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먼저 출시된 더 뉴 CLA 250 4매틱에는 AMG 라인 외장 디자인과 18인치 AMG 알로이 휠이 기본 탑재된다. 실내에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과 최신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NTG7 텔레매틱스가 적용됐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는 최대 10kW의 힘을 더해주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메르세데스-벤츠 CLA250 4매틱 [RIV
글 | 유일한 GM 한국사업장이 2024년도 계획을 발표하면서 신차 4대를 출시하겠다고 이야기했다. GM의 커넥티드 서비스인 ‘온스타’가 올해 런칭한다는 발표도 있었지만, 많은 이들은 어떤 신차가 나올 것인지가 더 궁금할 것이다. GM은 ‘전기차에 집중하겠다’는 브랜드 비전에 충실하겠다는 것인지, 이번에 신차 4대 중에 전기차를 2대나 포함시켰다.쉐보레 이쿼녹스 EV아마도 2024년에 출시하는 자동차들 중에서 가장 기대가 클 것이 바로 이 쉐보레 이쿼녹스 EV일 것이다. 이름은 이쿼녹스이지만, 이전까지 판매하던 엔진 버전의 준중형
제네시스 G80제네시스 G80이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외관은 ‘역동적인 우아함’에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했는데, 이중 메시 구조의 크레스트 그릴과 MLA 기술의 두 줄 헤드램프가 탑재됐다. 수평적 디자인의 실내는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심리스 디자인의 센터페시아, 터치식 공조 조작계와 크리스털 전자식 변속 다이얼 등으로 고급스러우면서 하이테크 한 감성을 연출했다. 그 밖에도 다채로운 최신 편의 및 안전 사양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80 [RIVAL]▼ 메르세데스-벤츠 E450 4매틱3.5 모델과 비교하
PROLOGUE준중형 SUV는 전 세계를 무대로 판매할 수 있는 아주 대중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해도 그렇지만, 좋은 품질의 자동차를 대중에게 널리 보급하는 것이 목적인 일반 브랜드에게 있어 이제는 라인업 내에 꼭 갖추어야 하는 장르가 되었다. 많이 팔아야 하니 당연할 수도 있지만, SUV가 인기를 얻은 지도 꽤 되는 현재 준중형 SUV의 판매량은 놀라울 정도다. 이 장르에서 가장 앞선 것은 토요타 RAV4. 적어도 미국 시장 판매량에서 1위라는 데 이견이 없을 것이다.이 자리에 선 현대 투싼과 혼다 CR-V는
JLR 코리아가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부분 변경 모델, 2024년형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출시했다.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한 단계 진보한 내·외관 디자인과 함께 향상된 편의 및 안전장치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디스커버리의 DNA를 계승한 외관 디자인은 전면 에어 인테이크의 세 줄의 시그니처가 고유의 개성을 나타내며, 글로스 블랙 디테일을 살린 범퍼와 휠 아치는 디자인에 고급감을 더한다. 상위 트림인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다이내믹 SE는 프리미엄 LED 헤드라이트와 함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적용된다. 실내도 페이스리프트 모
한 모델의 이름이 50년을 유지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그 중에서도 골프라는 이름은 독특하다. 실용적인 자동차로써 말이다.글 | 유일한 폭스바겐에서 가장 핵심적인 모델이 과연 무엇일까? 예전 같았으면 ‘비틀’이라고 대답했을 것 같지만, 이제 비틀은 단종됐다. 탄생 후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핵심 모델이라고 하면, 이제는 ‘골프’를 빼놓을 수 없다. 그리고 골프는 다른 모델들과도 차별화된 “베스트셀러”라는 명칭을 붙이는 것이 전혀 아깝지 않다. 탄생 이후로 지금까지 3,700만 대 이상의 골프가 판매됐으니 말이다. 그리고 이제 그
현대차에서 투싼은 이제 없어서는 안 될 모델이 되었다. 본디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태어난 모델이고, 이제는 국내 판매량도 그렇지만 글로벌 판매량도 인상적이기 때문이다. 해외에서는 ‘서브콤팩트’라고 불리는 준중형 SUV가 잘 팔리는 것이야 어느 정도는 당연한 일이지만,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자동차는 언제나 변화의 앞에서 고민을 많이 할 수밖에 없다. 이미 4세대를 걸쳐 진화했음에도 그렇다.그렇다면 4세대에서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이번 투싼은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바꿔야 할 부분만 콕 집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