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국내 내연기관 중형 세단 중 유일한 택시 전용 모델 ‘쏘나타 택시’를 출시했다.쏘나타 택시는 택시의 가혹한 주행 환경을 고려해 일반 차량 대비 약 2배 강화된 내구 시험 과정을 거쳤으며, 내구성을 높인 택시 전용 스마트스트림 LPG 2.0 엔진과 택시 전용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일반 타이어 대비 약 20% 내구성이 강화된 타이어를 적용했다.또한 쏘나타 택시는 기존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대비 휠베이스를 70mm 늘려 더 넓은 2열 공간을 바탕으로 승객에게 보다 쾌적한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
롤스로이스가 오는 3월 1일부로 줄리안 젠킨스를 신임 세일즈 및 브랜드 디렉터로 선임한다고 밝혔다.줄리안 젠킨스는 지난 2015년 롤스로이스모터카에 합류해 약 6년간 글로벌 영업관리 총괄 매니저 및 유럽 지역 디렉터를 맡은 뒤 2021년부터 BMW UK 세일즈 디렉터로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 업체 비자리니(Bizzarrini)의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이와 함께 애스턴마틴 아메리카 회장, 벤틀리모터스 북미 지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등 요직을 수행했다.줄리안 젠킨
롤스로이스모터카가 2024년 ‘용의 해’를 상징하는 비스포크 컬렉션을 공개했다. 오는 2월 10일 음력 설을 기념하는 이번 비스포크 컬렉션은 권력, 성공, 번영을 상징하는 용으로부터 영감을 얻었으며, 3대의 팬텀 익스텐디드 및 1대의 컬리넌을 기반으로 총 4대 한정 제작된다.이번 비스포크 컬렉션의 실내외 곳곳에는 용의 전통적 형태가 충실하게 재현된 동시에 용에 대한 현대적이고 간결한 표현이 적용됐다. 3대의 컬렉션에는 번영과 행운을 상징하는 붉은색을 활용해, 용의 형상을 고도로 현대적인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페시아 패널이 포함됐다
지난 18일 현대자동차가 유럽 전략형 B 세그먼트 SUV인 베이온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업그레이드된 크로스오버 SUV는 새로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강조한 산뜻한 인테리어로 경쟁 모델과의 차별화에 나섰다.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하는 유럽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간다.현대자동차가 선보이는 최신 베이온은 더 강렬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형 크로스오버 SUV는 세련미와 혁신적인 실용성을 결합하여 B 세그먼트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대담한 디자인 변화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 2023년 총 6,032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119년 브랜드 역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롤스로이스는 지난해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지역 등에서 신차 판매량을 경신하면서 전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판매 증가세를 기록했다. 판매량 1, 2위 시장인 미국과 중국이 전체 판매량을 견인했다.모델별로는 컬리넌(Cullinan)이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가장 많이 판매된 롤스로이스로 등극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고스트(Ghost)가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고 팬텀(Phantom) 또한 브랜드
제이든 스미스뉴발란스가 윌 스미스의 아들인 ‘제이든 스미스’와 협업해 만든 신발이다. 이름은 ‘피츠 제로 포인트 제로 원’. 테니스나 농구를 할 때 주로 신는 뉴발란스의 클래식 스니커즈를 기본으로 다듬은 것으로 추정된다. 가장 큰 특징은 밑창이 분리된 형태라는 것인데, ‘스플릿 미드솔’이라고 한다. 그 외에는 가죽과 메시를 사용하고 있으며, 측면에는 NB 로고를 자수로 새겼다. 색상은 하얀색을 기반으로 하며, 크림 색상을 살짝 더했다. 전체적으로는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갖고 있다. 이전에 제이든 스미스와 협업한 신발을 기억한
롤스로이스에서 우아함을 자랑했던 럭셔리 쿠페, 팬텀 쿠페를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까? 만약 그 때 쿠페를 손에 넣지 못했다면, 바로 이 차 ‘스펙터’가 그 자리를 좀 더 우아하게 빛나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팬텀 쿠페의 정신적 후계자이면서 이전과는 전혀 다른 동력을 통해 조용하면서도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실현한다. 그렇다. 스펙터는 이제 롤스로이스의 12기통 엔진 대신 전기 모터와 대용량 배터리를 품고 달린다. 그리고 진정한 롤스로이스다.롤스로이스 그 자체스펙터는 롤스로이스가 제시하는 혁신 정신의 상징이자,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는 롤
왕끼리 붙었다. 각자 누리는 세상은 다르지만 겹치는 세계가 약간은 있다. 브랜드 밸류와 전통을 봐도 비등하다. SUV의 왕과 세단의 왕. 이 둘 중 어느 누가 성 안을 더 든든하고 평화롭게 다스리는 지를 겨뤘다.글 | 안진욱 & 조현규 기자 사진 | 최재혁 사진기자 외형 대결기함급 자동차의 대결이다. 하나는 SUV, 하나는 세단이다. 두 대가 나란히 달리면 이 세상에 무서울 것은 없다. 마치 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 같다. 세상을 내려다보는 왕의 위치에 있는 자동차들이다. 바라보기만 해도 포스가 흘러넘친다. 레인지로버는 어두운 녹색
글 유일한 기자 사진 제공 BMW코리아롤스로이스를 성공으로 이끌고 있는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를 만났다. 전기차 스펙터의 이야기와 럭셔리 브랜드로써의 마음가짐을 들었다.1. 지난해 연간 판매량 6000대를 넘겼다. 비결이 무엇이라고 보는가?물론 이 성공은 하룻밤 사이에 달성된 것은 아닙니다. 굿우드에 위치한 홈 오브 롤스로이스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중한 관리 및 계획, 이익에 대한 변함없는 집중 그리고 롤스로이스 헤리티지를 존중하면서도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사고를 가지는 것으
글 | 안진욱, 유일한 사진 | 최재혁어느 순간부터 독일 자동차들에 끌리는 면이 없어지기 시작했다. 2000년대 초반에만 해도 독일 자동차 특유의 탄탄함과 안정감을 이기는 자동차가 등장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마치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것 같았고 영원히 넘을 수 없는 벽처럼 느껴졌다.그 당시 품질이 높다고 인정받고 있었던 일본 자동차들도 이 독일 자동차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니 말이다. 그러니 그때의 국내 브랜드들은 말할 필요도 없었다. 그리고 세월이 지나 이제 2023년, 현실로 돌아오면 독일 자동
가끔 왕의 귀환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그 왕들이 가짜 왕들은 아니었을 것이다. 그 왕들의 왕이 외모와 복장을 가다듬고 돌아왔다. 왕들의 왕이 귀환한 것이다. 그의 이름은 롤스로이스 팬텀이다. 마이너체인지 모델이라 이름 뒤에 시리즈 Ⅱ가 더해졌다.외관에서 이전 모델과 큰 차이점은 두드러지지 않는다. 그도 그럴 것이 원체 건드릴 게 없는 디자인이다 보니 억지로 바꿀 파츠를 찾지는 않았다. 굳이 바뀐 곳을 찾자면 판테온이라 불리는 라디에이터 그릴이다.그릴 상단에 가로지르는 불빛이 생겼다. 이 빛은 양옆의 주간주행등과 높이가 같아 판테온
롤스로이스가 영국 굿우드 ‘홈 오브 롤스로이스’ 설립 및 생산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을 빛낸 20대의 롤스로이스를 공개했다. 롤스로이스는 지난 2003년 영국 굿우드(Goodwood)에 롤스로이스 본사 및 제조 공장을 출범한 후 현재까지 20년간차량을 생산해왔다. 굿우드 홈 오브 롤스로이스는 전 세계에서 롤스로이스 자동차가 설계되고 수제작되는유일한 장소이며,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영위하고 있는 롤스로이스의사업을 총괄하는 본부이기도 하다.2003년 당시 롤스로이스는 7세대팬텀(Phantom) 단일 모델만을 생산했다. 이후 끊
롤스로이스가 브랜드 사상 최초의 순수전기차 ‘스펙터(Spectre)’를 공개했다. 2023년에 출시할 예정이며, 전동화에 대한 롤스로이스의 의지를 보여주는 모델이다.스펙터의 디자인은 럭셔리 라이프의 다양한 요소에서 영감을 받았다. 특히 현대적인 요트 개념에 주목하며 명료한 디자인과 정밀한 선, 지능적인 표면 반사, 뒤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감성적인 실루엣 등을 표현했다. 전면부는 롤스로이스 팬텀 드롭헤드 쿠페를 연상시킨다. 역대 가장 넓은 그릴과 교차하는 분리형 헤드라이트가 탑재되어 스펙터의 웅장한 크기와 2미터에 달하는 전폭을 강조
음향 장비에 취미가 있다면 꼭 타봐야 하는 차다. 음악 듣느라 촬영은 계속 늦춰졌다. 시승을 하면서 차에서 내리기 싫은 적은 제법 있었다. 운전이 정말 재밌어 목적지를 다녀왔음에도 계속 차 안에 있고 싶을 때가 있다. 이번 호에 시승한 BMW iX에서도 내리기 싫다. 이유는 오디오 시스템 때문이다. 여태 들어 본 자동차 순정 오디오 중에서 두 번째로 꼽는다. 그동안 약 500대의 차를 타봤는데 내 귀에는 이 소리가 딱 두 번째다. 첫 번째는 롤스로이스 팬텀이다. 개인적으로 묵직한 베이스가 깔린 음색을 좋아하는데 팬텀의 오디오는 맑고
롤스로이스가 첫 부분변경을 거친 팬텀 시리즈 II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비스포크 모델 팬텀 플래티노(Phantom Platino)를 제작해 공개했다. 팬텀 플래티노는 백금(Platinum)의 은백색 마감에서 이름을 따왔다.롤스로이스는 자사의 탐구 정신을 팬텀 플래티노의 소재에서 드러냈다. 차량의 뒷좌석과 실내는 최고급 가죽 대신 이탈리아 모직공장에서 생산한 두 가지 다른 직물로 마감했다. 해당 소재는 내구성이 높으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고 밝혔다.비단처럼 부드러운 직물은 팬텀 갤러리와 암레스트, 센터 콘솔 등 승객의 시선이 머
롤스로이스가 현지 시각 5월 12일 팬텀 시리즈 II(Phantom Series II)를 전세계 최초 공개했다. 이번 팬텀 시리즈 II는 지난 2017년 신형 팬텀의 출시 후 첫 부분변경 모델이다.이번 부분 변경은 최소한의 변화를 요구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최첨단 편의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8세대 팬텀 시리즈 II는 최소한의 변화로 미적 요소를 향상시켰다. 먼저 전면부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세련된 수평선을 추가해 신선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그릴에 섬세하고 기하학
롤스로이스모터카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스펙터의 혹한기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테스트는 북극권으로부터 55km 떨어져 있는 스웨덴 아르예플로그(Arjeplog)에서 진행됐다. 최대 -40℃에도 각 시스템이 제대로 기초 기능을 수행하는지를 확인했다. 특히 소음, 진동, 거칠기(N.V.H.) 테스트에서는 혹한의 온도에 노출되었을 때 주요 장비 및 다양한 구성 요소의 상태가 변화하지 않는지 점검하고, 자동차의 난방, 환기, 공조, 냉각 시스템의 효율성을 함께 확인했다. 눈이나 얼음 등 트랙션이 낮은 노면에서 차량을 불안하게
롤스로이스가 새로운 디자인의 ‘환희의 여신상(Spirit of Ecstasy)’를 공개했다. 새로운 환희의 여신상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스펙터에 처음으로 탑재될 예정이다.우선 달라진 점은 여신상의 자세다. 기존 환희의 여신상은 양 발을 모으고, 다리는 일직선으로 쭉 폈으며, 허리를 크게 굽힌 형태인데, 이번 여신상은 한 쪽 다리를 내밀고, 몸은 낮게 웅크리며 눈은 전방을 향해 부릅뜨고 있는 형태다. 얼굴은 생동감, 집중력 그리고 평온함이 조화를 이루며, 홈 오브 롤스로이스 소속 컴퓨터 모델러에 의해 제작됐다. 또한, 굿우드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비싼 한정판 모델 ‘보트 테일’의 두 번째 모델이 5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첫 번째 모델의 가격은 무려 2,800만 달러(약 333억 원)를 기록했다.롤스로이스 보트 테일은 단 3대만 만들어지는 한정판 모델이다. 첫 번째 모델은 지난 2021년 10월에 공개된 바 있다. 두 번째 모델은 다가오는 2022년 5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콩코르소 델레간자(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세 번째 모델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공개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보트 테일은 첫
플래그십이 가져야 할 품격이란 과연 무엇일까? 새로 태어난 제네시스G90은 ‘기술이 품격을 만들어낸다’고 이야기하는 것 같다. 최신 기술과 지속가능성을 논하는 소재들이그렇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그 조합은 성공적인 것 같다.역사가 길지 않다고 해도 현대차가 플래그십을 만들기 시작한 지 벌써 20년도더 지났다. 강산이 두 번 바뀌는 동안 에쿠스는 어느 새 제네시스 EQ900가되었다가 G90가 되었고, 제네시스 자체는 별도의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났다. 그리고 그 G90(‘지 나인티’라고 읽어야 한다는데, ‘지구공’이더 입에 잘 붙는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