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GLB첫 부분변경 모델로 새로운 전면 범퍼와 근육질 숄더 라인을 통해 강인함과 균형감을 강조한다. 넉넉한 공간감의 실내에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 2세대 MBUX 및 NTG7 텔레매틱스가 적용된다. 더 뉴 GLB는 가솔린, 디젤, 고성능 AMG 엔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는데, 모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AMG GLB35 4매틱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메르세데스-벤츠 GLB [RIVAL] ▼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
폭스바겐이 2023년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6.7% 증가한 487만 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했다고 밝혔다.폭스바겐의 성장을 주도한 것은 순수 전기 라인업인 ID.패밀리였다. 중국, 독일,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폭스바겐 ID.3, ID.4 등 주요 전기차 모델들이 큰 인기를 끌며 전기차 인도량은 전년 대비 21.1% 증가한 39만 4,000대를 기록했다.폭스바겐의 첫 순수 전기 SUV인 ID.4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전년 대비 84.2% 급증한 3만 8,000대가 인도됐으며, 중국과 독일 시장
폭스바겐이 지난 8일(현지 시각)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2024)에서 IDA 음성 어시스턴트에 인공지능 기반 챗봇, 챗GPT(Chat GPT)를 통합한 차량을 최초 공개했다.폭스바겐의 챗GPT 기능은 올해 2분기부터 생산되는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ID.4, ID.5, ID.3, ID.7을 비롯한 전기차부터 티구안, 파사트, 골프 모델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제공된다. 이로써 폭스바겐은 챗GPT를 표준기능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대량 자동차 생산 기업이 될 전망이다.폭스바겐은 세렌스 챗 Pro가 지원하는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12월 29일까지 아테온, 티구안(일부 모델)의 프론트 범퍼 교체 시 드레스업 부품 할인 및 교체를 제공하는 ‘아테온 & 티구안 드레스업’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아테온 & 티구안 드레스업 캠페인'은 18~23년식 아테온과 21~23년식 티구안 페이스리프트 모델(올스페이스 모델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동안 드레스업 대상 부품인 프론트 범퍼 및 프론트 스포일러를 유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부품 금액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수리 시에는 교체 판정을 받은 부품에 대해서 추가 발생 비용 없
폭스바겐코리아는 11월 1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서 브랜드 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가을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시승 행사에서는 한층 강력해진 상품성으로 돌아온 순수 전기 SUV ID.4’를 비롯해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7인승으로 공간에 여유를 더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타임리스 아이콘 해치백 ‘골프’와 ‘골프 GTI’, 컴팩트 세단 ‘제타’, 플래그십 SUV ‘투아렉’에 이르는 폭스바겐 전 차종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PROLOGUE지프 그랜드 체로키와 폭스바겐 투아렉. 이 둘은 어느새 아주 훌륭한 라이벌이 되고 있었다. 험로를 달리는 고급 SUV 시장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가 먼저 개척했다고 할 수 있지만, 폭스바겐 역시 투아렉을 만들면서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무엇보다 그 험난한 ‘다카르 랠리’ 무대에 출전하면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증명했으니 말이다. 대배기량 디젤 엔진을 탑재한 뒤 캠핑용 트레일러 대신 거대한 여객기를 견인하기도 했다.그리고 어느새 두 모델도 풀체인지를 단행하면서 진화했다. 그랜드 체로키는 4세대 모델로, 투아렉은 3세대 모
현대 싼타페5세대 풀체인지 모델. 각진 형상과 긴 휠베이스, 넓은 테일게이트 등 독창적인 외관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인다. 현대차의 엠블럼을 재해석한 ‘H’ 형상을 여기저기 넣은 것도 눈에 띄며, 각진 형상이지만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공기저항계수 0.294를 달성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공력 성능을 확보했다. 또, 커진 차체와 각진 형상 덕분에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의 편의성을 동시에 높여주는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들을 대거 적용했다. 현대 디 올 뉴 싼타페▼ 기아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페이스리프
폭스바겐코리아의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이 국내 누적 판매 7만대를 돌파했다.2008년 국내 첫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 온 티구안은 올해 7월까지 국내 누적 판매 70,220대를 기록했다. 수입 SUV 중 누적 판매 대수가 7만대를 돌파한 모델은 폭스바겐 티구안이 유일하다.티구안은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대표하는 모델로 출시 이후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22차례 등극했으며, 2020년에는 연간 판매량 1만대 이상 기록하는 등 수입 SUV 시장을 이끌어 왔다.티구안이
폭스바겐이 프리미엄 7인승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실용성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100대 한정판 모델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을 공식 출시한다.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은 폭스바겐의 대표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폭스바겐 고성능 R 브랜드의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원하는 국내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출시했다.이 모델은 공식 R-Line 보디 킷이 탑재돼 전면부와 측면, 후면부에 차체와 동일한 컬러의 R-Line 사이드 스커트와 범퍼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리어
1988년 8월, 모터매거진 창간호가 등장했을 때의 기사를 찾아 보았다. 그중에 ‘중형차 선호 현상’에 대해 고찰하는 기사가 있었다. 소득이 늘어나면서 단순히 자동차를 가진다는 점에서 ‘어떤 자동차를 있는가?’로 관심이 발전하고 있다는 점, 겉모습도 중후하고 안전성에서도 좀 더 우위에 있는(그때는 그랬다) 중형차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점, 좁은 국토와 부족한 주차장 등을 고려하면 중형차 선호 현상이 걱정스럽다는 의견까지 말이다.그로부터 35년이 지난 현재, 과연 중형차 선호 현상은 어떻게 됐을까? 개선이 되었을까 아니면 다른 차를
폭스바겐코리아가 6월 17일부터 7월 16일까지 수도권 프리미엄 아울렛과 쇼핑몰에서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폭스바겐 로드투어 2023'를 개최한다.폭스바겐 로드투어는 2019년부터 진행돼 오고 있는 이벤트로, 고객이 있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 폭스바겐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폭스바겐이 가진 매력과 가치를 전달하는 행사다.폭스바겐 로드투어 2023은 젊은 층부터 가족 단위의 다양한 쇼핑객들이 방문하는 수도권 각지의 프리미엄 아울렛 및 쇼핑몰에서 투아렉, 티구안 올스페이스, 골프를 경험할 수 있는 전
혼다 CR-V라고 하면 전 세계적으로도 그렇지만 국내에서도 큰 획을 그은 SUV다. 2004년쯤에 2세대 모델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2세대 모델도 그렇지만 3세대 모델은 당시 도심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수입 SUV로 인식되었다.2014년쯤에 폭스바겐 티구안의 인기가 높아진 적이 있는데, 이전 CR-V가 딱 그 포지션이었다. 그 뒤로는 인기가 줄어든 것도 같지만, 여전히 혼다의 판매량을 책임지고 있는 간판 모델이다. 그 CR-V가 오랜만에 풀체인지를 단행하고 국내에 모습을 드러냈다.먼저 들어온 모델은 1.5ℓ 4기통 터보차저 가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엔카닷컴 엔카닷컴이 2023년 4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20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기준은 60,000km이며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본격적인 봄 성수기 시즌 진입 및 중고차 가격 안정화로 구매 수요가 지속되자, 연초 대비 시세 하락폭이 둔화되고 있다. 4월 국산차, 수입차 대표 모델
폭스바겐코리아는 기존 가솔린 모델 단일 트림이었던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2.0 TDI 프리미엄 및 2.0 TDI 프레스티지 두개 트림을 추가출시, 역대 가장 폭넓은 선택지로 국내 7인승 패밀리 SUV 시장을 정 조준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수입 SUV 최초로국내 누적 판매 대수 6만 대를 돌파한 티구안의 롱 휠베이스 모델이다.2022년 8월,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후 높은 고객 수요로 인해 약 5개월간 총 2,231대가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폭스바겐코리아는 기존의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SI
엔카닷컴이 2023년 2월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차, 기아, 르노코리아, 쌍용차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2020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기준은 60,000km이며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작년 인플레이션으로 급격히 상승했던 중고차 가격이 지난 해 말부터 조금씩 하락세를 보이면서 예년 수준으로 점차안정화되고 있는 추세다. 올해 2월 국산차 및 수입차 대표모델의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6.66% 하
폭스바겐코리아가 2023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며 전국 폭스바겐 공식딜러 전시장에서 시승, 상담 고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이벤트 기간 중 딜러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폭스바겐코리아가 계묘년 새해를기념해 특별 제작한 토끼 모양 석고 방향제와 폭스바겐 엠블럼이 새겨진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이 제공된다. (딜러전시장 별 이벤트 내용 및 일정 상이, 선착순 증정으로 재고 소진 시 행사 종료)그 어느 해 보다 다양한 모델 라인업으로 2023년을 시작하는 폭스바겐코리아는이번 시승, 상담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베스
폭스바겐 티구안이 2022년 11월기준 국내 누적 판매 6만대를 돌파했다. 티구안은 올해 11월까지 총 3,230대가 판매되면서 2008년 7월 국내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 60,071대를 달성했다(KAIDA 기준, 올스페이스 제외 단일모델). 수입SUV 중 누적 판매 대수가 6만대를 돌파한 모델은 티구안이 유일하다.티구안은 출시 이후 KAIDA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를 22차례 등극한 바 있으며,특히 2020년에는 수입 SUV 중 유일하게연간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는 압도적인 기록으로 수입 SUV 1위라는독보적인 인기를 입증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5일, 16일 양일 간 성수동 마크69에서 개최된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2022 Volkswagen Atelier)’ 행사를 통해 부분 변경된 신형 제타의 고객 인도를 알리고,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골프 GTI(The Golf GTI)’를 선공개했다.이날 행사는 취임 1주년을 맞은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의 주도하에 2022년 한 해 동안 폭스바겐코리아가 이뤄낸 브랜드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을 가속화할 것임을 다시금 확인
더 큰 공간을 위한 SUV가 등장했다.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국내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한 다양한 무기를 준비했다. 과연 소비자들의 지갑을 공격하기에 충분할까?폭스바겐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티구안, 그중에서도 크기와 실용성을 더욱 늘린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한국 땅을 밟았다. 기존 티구안과 비교하면 더 늘어난 크기를 바탕으로 7인승 시트를 배치했고, 디젤 엔진에 듀얼클러치 조합 대신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여기에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옵션들을 투입했다.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 행사장에서 사샤
엔카닷컴이 2022년 11월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차, 기아, 르노코리아, 쌍용차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2019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기준은 60,000km이며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 11월은 중고차시장 비수기에 돌입하는 시즌으로 국산차 및 수입차 전체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30% 하락했지만, 수입차 보다 신차 출고 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국산차의 시세는 미세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