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빈 슈미츠(Sabine Schmitz). 자동차에 조금이라도 관심이있다면 그녀의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설령 모른다 해도,포드의 상용차 트랜짓(Transit)을 이용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를 공략했던 영상정도는 지나가다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녀는 뉘르부르크링 근처에 살았고, BMW ‘링 택시’를 운전하며 ‘세계에서가장 빠른 택시 운전사’가 되었다. 그런 그녀가 얼마 전, 암으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사빈 슈미츠는 1969년 5월 14일에 태어났다. 그녀의 집은 호텔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뉘르부르크링에서 1마
전기차를 저렴하게 만드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주행 거리 확보와 배터리가격의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등장한 GMC 험머전기차는 성능과 함께 장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도 확보했지만, 가격이 11만 2595 달러로 꽤 비싸다.물론 이전과는 다르게 고급화를 단행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전기차 머스탱 마하-E를 출시한 포드도 이러한 고급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까? 그것은 아닌것 같다.포드의 CEO인 짐 팔리(JimFarley)는 최근 워즈오토와 인터뷰를 갖고 ‘쉽게 접근 가능한 전기차를 추구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판매가
포드가 자사 밴모델 트랜짓(Transit)을 순수 전기차 모델로 출시한다. 포드는 2025년 전기차의 비율이 전체의 8%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여 2022년까지 전기차 분야에 약 115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미국에서 생산될 예정인 트랜짓의 순수 전기차 모델은 주행 성능을 최적화 하기 위한 고속 데이터 아키텍쳐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장착해, 기존의 모델보다 더 스마트하게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트랜짓에는 최대 10대의 디바이스까지 4G LTE 와이파이 핫스팟을 사용할 수 있는 모뎀이 장착되며, 포드 자체의 차량 통신 기술 서
포드가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다양한 주행 상황에 알맞는 적절한 색상의 조명을 매칭하는 방법을 탐색했다.미국 국립 재생 에너지 연구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기차의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사용하면 주행 범위를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LCV처럼 실내공간이 넓은 차량은 온도를 유지하고 승객의 편안함을 보장 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포드의 신형 전기차 ‘트랜짓 스마트 에너지 콘셉트’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활용해 탑승자가 더 따뜻하거나 시원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