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11월 1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서 브랜드 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가을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시승 행사에서는 한층 강력해진 상품성으로 돌아온 순수 전기 SUV ID.4’를 비롯해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7인승으로 공간에 여유를 더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타임리스 아이콘 해치백 ‘골프’와 ‘골프 GTI’, 컴팩트 세단 ‘제타’, 플래그십 SUV ‘투아렉’에 이르는 폭스바겐 전 차종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PROLOGUE지프 그랜드 체로키와 폭스바겐 투아렉. 이 둘은 어느새 아주 훌륭한 라이벌이 되고 있었다. 험로를 달리는 고급 SUV 시장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가 먼저 개척했다고 할 수 있지만, 폭스바겐 역시 투아렉을 만들면서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무엇보다 그 험난한 ‘다카르 랠리’ 무대에 출전하면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증명했으니 말이다. 대배기량 디젤 엔진을 탑재한 뒤 캠핑용 트레일러 대신 거대한 여객기를 견인하기도 했다.그리고 어느새 두 모델도 풀체인지를 단행하면서 진화했다. 그랜드 체로키는 4세대 모델로, 투아렉은 3세대 모
벤틀리에서 또 하나의 엔진이 사라진다. 예부터 벤틀리 모델들의 심장을 책임지며 ‘벤틀리는 8기통’이라는 대명사를 만들어 냈던 6.75ℓ 8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이 사라진 지 오랜 시간이 흐른 게 아닌데 말이다. 당시 이 8기통 엔진이 사라지면서 벤틀리의 플래그십을 책임졌던 모델 ‘뮬산(Mulsanne)도 같이 역사의 뒤로 물러났고, 당시 필자는 ‘이제 벤틀리에 남은 역사적인 전통은 크루 공장밖에 없다’라고 적었었다.그리고 이제 폭스바겐 그룹이 만들어 벤틀리에 주로 사용했던 독특한 12기통 가솔린 엔진이 사라지게 된다. 단, 완전
폭스바겐 브랜드가 오는 9월 5일 독일 뮌헨에서 개막하는 ‘IAA 모빌리티 2023’에서 9세대 신형 파사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파사트는 1973년 출시 이후 50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340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폭스바겐의 가장 성공적인 모델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는 폭스바겐을 상징하는 해치백 모델인 골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이며, 1938년 출시돼 10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비틀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수치다.신형 파사트는 실용성을 높인 왜건 모델 '바리안트'로 출시될 예정이다. 새롭게 출
폭스바겐이 자사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의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투아렉은 2002년 출시를 알리며, 당시 플래그십 세단으로 출시됐던 페이톤과 함께 고급차 시장에 진출하고자 제작된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단종의 수순을 밟았던 페이톤과 달리 투아렉은 출시 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현재까지 글로벌 누적 113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폭스바겐을 상징하는 모델 중 하나로 거듭났다.특히 2018년 출시를 알린 3세대 투아렉은 글로벌 시장에서 2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이름값을 톡톡히 해낸 인기 모델로, 동급 최고
폭스바겐코리아가 6월 17일부터 7월 16일까지 수도권 프리미엄 아울렛과 쇼핑몰에서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폭스바겐 로드투어 2023'를 개최한다.폭스바겐 로드투어는 2019년부터 진행돼 오고 있는 이벤트로, 고객이 있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 폭스바겐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폭스바겐이 가진 매력과 가치를 전달하는 행사다.폭스바겐 로드투어 2023은 젊은 층부터 가족 단위의 다양한 쇼핑객들이 방문하는 수도권 각지의 프리미엄 아울렛 및 쇼핑몰에서 투아렉, 티구안 올스페이스, 골프를 경험할 수 있는 전
폭스바겐이 자사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투아렉은 글로벌 누적 113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링 모델로, 이번 모델에 새로운 IQ.라이트 HD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신형 이노비전 콕핏, 루프 로드 센서(Roof Load Sensor) 등 강화된 사양을 탑재하고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래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폭스바겐의 새로운 일루미네이티드 로고를 사용했다.외관 디자인은 당당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폭스바겐 투아렉은 분명 프리미엄 SUV임이 틀림없다. 단순하게 보면 그렇다. 하지만, 폭스바겐은 욕심이 많아서 고급 세단의 안락함이나 스포츠카의 성능을 원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험로를 마음껏 헤집고 다닐 수 있는 정통 오프로더를 원하는 이들에게도 선택받을 만능 SUV를 원했다. 글 | 이승용 사진 | 최재혁글로벌 시장에서 SUV의 인기는 매섭다. 2020년까지만 해도 글로벌 시장에서 세단의 판매 비중이 40.2%였고 SUV는 39.1%였지만, 다음 해부터 역전을 이루며 세단이 28.1%, SUV는 41.4%를 차지했다. 지난해는 그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5일 용산 씨네드쉐프에서 폭스바겐과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와의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 협업을 기념한 무비나잇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공식 개봉일에 맞춰 120 여명의 기자 및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화 관람과 더불어 앤트맨, 와스프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영화 관람 시작 전,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무대인사를 통해 브랜드 성과와 향후 방향성을 전했다. 그는
폭스바겐코리아가 SUV ‘2023년형 투아렉’의 공식 사전계약을 금일(13일) 부터개시하고 오는 3월 중 고객인도를 시작한다. 폭스바겐의 기술력과노하우가 집약된 투아렉은 2002년1세대 투아렉 출시 이후세대를 거듭할 때 마다 프리미엄 SUV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프리미엄 SUV를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2023년형 투아렉은 트윈 도징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V6 3.0 TDI 엔진을 새롭게 탑재하고,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모두들 궁금하진 않겠지만 나와 폭스바겐 스토리를 들려주겠다. 운 좋게 대학교 1학년 때 처음으로 폭스바겐을 타봤다. 파사트와 투아렉이었다. 지금 찾아보니 파사트는 5세대 모델이었으며 6기통 엔진을 달고 있었다.트렁크에 4모션 배지가 기억나는 것으로 보아 사륜구동 시스템까지 달려 있었던 모양이다. 은색이었고 단단하게 생겼었다. 나름 배기량이 2.8ℓ인 큰 엔진이었다. 터빈은 달리지 않은 자연흡기 엔진이었으며 최고출력이 200마력이 채 되지 않았다.그런데도 펀치력이 장난 아니었다. 당시 자동차 경험이 전무할
포르쉐의 F1 참전 결렬이 발표된 것이 2022년 9월이다. 반면아우디는 예정대로 2026년에 F1에 참여할 것이다. 포르쉐와 아우디, 그 안의 복잡한 사정을 약간만 들여다보자.어느 새 2023년의 새 해가 떴지만, 2022년은 여러모로 복잡한 해로 기억될 것 같다. 물론 2023년도 평온하게 흐른다는 보장은 없지만 말이다. 그것은 모터스포츠부문에서도 마찬가지여서, 2022년 중반에는 ‘포르쉐와 아우디가F1 참전을 노리고 있다’는 소문도 흐르고 있었다. 이후 아우디는 ‘2026년 정식 참전’을 발표했지만, 어찌된 일인지 가능성이 높
더 큰 공간을 위한 SUV가 등장했다.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국내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한 다양한 무기를 준비했다. 과연 소비자들의 지갑을 공격하기에 충분할까?폭스바겐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티구안, 그중에서도 크기와 실용성을 더욱 늘린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한국 땅을 밟았다. 기존 티구안과 비교하면 더 늘어난 크기를 바탕으로 7인승 시트를 배치했고, 디젤 엔진에 듀얼클러치 조합 대신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여기에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옵션들을 투입했다.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 행사장에서 사샤
폭스바겐이 야심차게 대형 세단에 도전한 적이 있었다. 1990년대말, 페르디난드 피에히(Ferdinand Piëch)는 럭셔리세단을 만들면서 폭스바겐 내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과 동시에 브랜드의 위상을 좀 더 끌어올리려 했다. 2002년, 길이 5m가 넘는 최고급 세단 페이톤을 공개했는데, 크기에 비해 절제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다. 크롬과 나무, 가죽을 아낌없이 사용했으며 송풍구를 나무 패널로 덮은 것도 특징이었다.여기에 6기통 엔진 두 개를 W자형태로 결합한 독특한 엔진을 탑재했다. 페이톤은 그 위상만큼이나 공장에도 신경을
폭스바겐코리아는 22일, 브랜드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폭스바겐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 브랜드 핵심 전략인 ‘수입차의 대중화’를 더욱 가속화 시키기 위해 ‘3A’ 전략과 티구안의 가격 인하를 발표했다. 또한 EA288evo 엔진을 통해 내연기관 시장이 여전히 중요함을 언급하는 동시에 전기차인 ID. 패밀리를 선보였다. 우선 폭스바겐 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 수입차의 대중화를 언급했다. 수입차의 진입장벽을 없애는 것을 강조하며 수입차의 유지비용이 더 비싸야 할 이유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각 자동차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은 브랜드의 기술력을 총 집합시킨 결과물이다. 때로는 플래그십 모델 만으로 브랜드의 이미지가 결정되기도 하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최신 기술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차량이 되는 경우가 많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S클래스, BMW의 7시리즈, 아우디의 A8 등이 그 경우다. 폭스바겐 역시 한때 대형 세단을 만들었다. 2002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한 페이톤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고급차 시장에 진출하고자 페르난디트 피에히 회장의 지시로 개발됐으며 S클래스를 타겟으로 잡고 개발했다. 피에히 회장의 주문 역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The new T-Roc)’을 출시하고 국내 판매를 개시한다.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이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컴팩트 SUV로 전세계적으로50만대 가까이 판매된 폭스바겐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다. 특히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 모델로서, 탄탄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컴팩트 SUV 시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신형 티록은 국내 수입 SUV 시장의 최강자 폭스바겐이 추진하
SUV에서 막강한 토크를 느껴보고 싶은가? 여기에 무려 8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해 토크 덩어리로 다시 태어난 폭스바겐 투아렉이 있다. 편안함은 그대로 누리면서 다카르 랠리의 주역이 될 수 있다.한국에서 폭스바겐 투아렉의 입지는 꽤 좁은 것 같다. 차체를 다른 모델과 공유하는 것은 하나의 대세이기도 하니 뭐라고 할 수 없지만, 그 공유 모델들에게 시장까지도 뺏겨가고 있는 것을 보면 한편으로는 아쉬움을 지울 수가 없다. 브랜드 파워가 조금 약하다고? 투아렉만의 매력이 충분히 있기에 그 점이 안타깝기도 하다. 뭐랄까, 국내에서는 중간 등
폭스바겐코리아가 SUV 모델인 투아렉의 2021년형 모델을 출시했다.3세대 신형 투아렉은 지난 2월 출시 직후 단숨에 수입 럭셔리 SUV 탑 3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바탕에는 매력적인 프로모션과 총 소유비용 절감 혜택으로 국산 프리미엄 SUV의 주 소비자층을 대거 흡수한데 있다. 이는 폭스바겐이 지향하는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 전략에 일환이다. 투아렉은 연식 변경을 거치며 내ㆍ외관을 새롭게 꾸몄다. 실내는 터치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다. 전 트림에 ADAS 오버뷰 버튼이 추가되어 ADA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3분기까지의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중장기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7세대 신형 제타’를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이날 행사의 발표자로 나선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SUV 부문의 독보적 베스트셀러인 티구안을 필두로 3분기 만에 2020년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며, “4분기중 신형 제타와 페이스리프트된 파사트 GT를 출시해 성장세를 더욱 강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 출시된 3세대신형 투아렉은 지난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