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의 2세대 컴패스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그랜드 체로키를 그대로 줄여 놓은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촬영장에 놀러 온 컴패스는 파란색 옷을 입었다. 그냥 파란색이 아니라 메탈릭한 느낌이 강해 빛이 나 존재감이 강하다. 얼굴도 잘생겼다. 과거 1세대 컴패스와 비교하면 일취월장했다. 7개의 구멍으로 이루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차체 크기에 비해 작은 헤드램프를 이어 붙였다. 주간주행등은 일자로 헤드램프 상단에 매립되어 있고 프런트 범퍼의 공기 흡입구는 최대한으로 키워 공격적으로 보인다. 범퍼 하단에 무광 실버로 포인트를 줬
지프의 준중형 SUV 컴패스가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23일(목), 서울 성수동에서 지프 컴패스를 직접 살펴봤다. 안팎으로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편의사양도 대폭 확대 적용됐다. 다만, 가격 정책은 아쉬움이 남는다.이번 컴패스는 세 가지 라인업으로 준비된다. 국내 고객의 니즈에 맞춰 라인업을 세분화했다. 리미티드 2.4 이륜구동 모델과 리미티드 2.4 사륜구동 모델 그리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시하는 S 2.4 모델이 있다. 가격은 리미티드 이륜구동 모델이 5140만원, 리미티드 사륜구동이 5440만원이다. 다만 이러한 가격 책정에는
지프가 컴팩트 SUV ‘뉴 컴패스'를공식 출시했다. 2세대 컴패스의 부분 변경 모델로, 세계각국에서의 성공적인 데뷔를 마치고 이어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4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컴패스는향상된 실내 디자인과 마감 품질, 개선된 온로드 주행 성능으로 상품성을 강화하고, 안정성과 연결성 또한 정교해 사용 만족도를 높였다. 지프는 주행환경과 한계를 넘나드는 뉴 컴패스의 다재다능함을 앞세워 본캐와 부캐를 넘나드는 MZ세대 ‘더 스위처’들을 공략할 방침이다.국내에는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리미티드 2.4
지프가 부분변경을 거친 컴팩트 SUV ‘뉴 컴패스(New Compass)’의 사전 계약을 5월 23일부터 시작한다.뉴 컴패스는 지난 2018년 이후 4년만에 부분변경을 거쳤다. 업그레이드된 전면부 세븐-슬롯 그릴 디자인과 범퍼, LED 헤드램프, 18·19인치 휠 디자인으로 매력을 한층 높였다. 또한, 고급스럽게 바뀐 실내 디자인과 이에 어울리는 주행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이 이전 모델과는 다른 가치를 전달한다. 해외에서 먼저 소개된 뉴 컴패스는 미국에선 올 1분기에만 전년대비 22% 성장했고, 유럽에서는 동일 세그먼트 내에서 상위권
지프가 컴팩트 SUV 컴패스의 부분 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New Compass)’를 국내 선보인다고 밝혔다.'뉴 컴패스'는 지난 2018년 국내 출시된 2세대 컴패스의 부분변경 차종으로, 지난 2021 시카고 국제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오는 6월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패스는 오프로드에서의 강인함과 온로드의 정교함을 두루 갖춘 지프의 대표 도심형 SUV이다. 치열한 도심 생활 속에서도 자연으로의 모험을 꿈꾸며, 언제든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합리적인 낭만주의자들을
지난 3월 3일 출시한 포드의 오프로드 SUV ‘브롱코’는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1996년 생산이 중단된 이후 25년만에 부활한 모델이라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모델이기도 하다.이러한 포드 브롱코를 지난 4월 20일, 경기도 안성에서 체험해볼 수 있었다. 오프로드를 강조한 모델 답게 행사장은 오프로드 코스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브롱코의 오프로드 주파 능력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다. 시승 코스는 A코스와 B코스 두 가지로 준비됐다. A코스는 장애물 극복을 체험할 수 있고 B코스는 전반적인 임도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실적 및 2022년 전략을 공유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난 1월, 기존 한불모터스가 운영하던 푸조와 시트로엥, DS 브랜드의 비즈니스를 공식적으로 통합했다. 브랜드 통합을 통해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우선 지프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1만대 클럽에 재입성했다. 이는 지난 2019년에 이어 2년만에 다시 달성한 것이다. 지프의 대표모델인 랭글러와 레니게이드가 각각 3,127대, 2,708대를 기록하며 이러한 실적을 견인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아시아
지프가 도심형 컴팩트 SUV 컴패스 리미티드 2.4 FWD(Compass Limited 2.4 FWD) 21년형 모델을 출시한다. 컴패스는 지난 2018년 풀 체인지를 단행한 지프의 컴팩트 SUV로, 젊은 도시의 모험가들을 공략하는 모델이다. 현대적으로 다듬은 2021 올 뉴 컴패스는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로개방감을 선사하고, 솔라 컨트롤 글래스 및 실버 사이드 루프 레일, 바이제논 HID 헤드램프 등 한층 진화된 외형으로 시선을 끈다.차량 내부에 7인치 TFT 컬러디스플레이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연출하며, 듀얼존 오토 에어컨 및
지프가 랭글러 4xe와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랭글러 4xe는 뛰어난 기능성과 기술력을 가진 가장 유능하고 환경친화적인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레니게이드와 컴패스의 4xe 모델에이어 글로벌 전기차 라인업에 합류했다.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클래식 프리미엄 아메리칸 아이콘의 재탄생을알리면서 궁극의 프리미엄 SUV의 새 비전을 제시했다.랭글러 4xe의 PHEV 파워트레인은소음과 탄소 배출이 거의 없는 전기 모터로 최대 25마일(약 40km)을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 소모로 인한 주행 중단을 걱정할필요가 없으므로 매일
FCA가 배출가스 문제로 인해 미국에서 리콜을 진행할 예정이다. FCA는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SEC)에 이와 같은 사실을 이야기하고 현재 수리 방법을 고안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미국 환경청(EPA)에서도 성명을 발표하고 FCA의 자동차들이 리콜될 것이라고 말했다.배출가스 문제를 일으키는 엔진은 FCA에서 제작한 2.4ℓ 타이거샤크 가솔린 엔진이다. 2013년부터 탑재되는 엔진이며, 현재 지프 컴패스, 체로키, 레니게이드에 탑재되어 있다. 또한 크라이슬러 200 등 단종된 모델들 중에서도 이 엔진을 탑재한 경우가 있어 리콜 대
언제까지고 내연기관의 힘으로만 오프로드를 정복할 것 같았던 지프의 모델들에 처음으로 전기 모터가 추가됐다. 그것도 일반적으로 시작하게 되는 간단한 형태의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아니다. 이번에 지프가 내세운 것은 전기 모터만을 이용하는 주행거리까지 확보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EV)’로, 소형 SUV 레니게이드와 그보다 약간 큰 모델인 컴패스가 혜택을 받게 된다.새로운 지프 PHEV 라인업에는 새로운 브랜드 배지인 4xe가 적용된다. 효율성을 위해서 성능을 굳이 희생시키지는 않았지만, PHEV로 인해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시
앞으로 지프 랭글러에 전기 모터가 추가될 것이다. 아직까지는 엔진과 전기 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형태로 내연기관을 완전히 버리지는 않았지만, 전기 모터만으로도 일정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PHEV 방식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도심 내에서는 조용히 다닐 수도 있다. FCA 그룹은 올해 CES 무대에서 지프 랭글러를 비롯해 컴패스 그리고 레니게이드에 PHEV를 더한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지프는 2022년까지 생산하고 있는 모든 모델에 전기 모터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용 ‘지프 4xe’ 뱃지도 만들었다. 지프의 정체성인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엑스트레일, JEEP의 DNA와 패밀리룩을 선사받은 컴패스, 국내에서 그 위명을 이어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글 | 김상혁 사진 | 최재혁비주얼 대결엑스트레일과 컴패스는 오래 탈수록 각각의 색채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하지만 오래 타고 자주 타려면 예선을 통과해야 가능한 법. 예선이라 하면 첫인상이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건 역시나 외모다.엑스트레일은 날카로운 듯 선을 그어댔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동글동글한 느낌이 많이 느껴진다. 전면부는 커다랗게 닛산 시그니처인 V 모션 그릴을 적용했다. V 모션에 입혀진 크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엑스트레일, JEEP의 DNA와 패밀리룩을 선사받은 컴패스, 국내에서 그 위명을 이어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글 | 김상혁 사진 | 최재혁DNA엑스트레일은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면서 닛산의 자랑이다. 2000년 파리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600만 대를 돌파했고 2016~2017년엔 가장 많이 팔려나간 SUV로 기록됐다. 그러나 국내에선 소외계층에 속한다.엑스트레일의 국내 5월 판매량은 131대, 4월은 147대다. 매달 비슷한 수준의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유럽 브랜드에 밀리고 같은 일본 브
여느 때와 다름없이 눈 깜짝할 새였다. 모종의 사태들로 자동차 업계는 발칵 뒤집혔고, 기라성 같은 신차들이 무술년을 수놓았다. 곧이어 다가온 기해년. 국내 수입차 업계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까. 신년 운세를 짚어 보는 토정비결로 점쳐 보기로 했다.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인 토정비결이지만 들여다보니 은근 말이 되니 제법 솔깃할 지도 모른다.글 | 윤현수토정비결이라 함은 토정 이지함이 쓴 일종의 예언서로, 조선 후기에 백성들 사이에서 널리 퍼진 뒤 현재까지도 한 해의 운세를 점치는 용도로 쓰이고 있는 일종의 미신이다. 한
FOR YOUR 二八靑春‘비 온 뒤 무지개 뜬다’라는 말은 꼭 진짜 무지개를 보고 나서야 나오는 말은 아닌 것 같다. 저조한 판매 실적을 보였던 과거는 잊고 화려하게 돌아온 컴패스처럼 말이다. 이팔청춘으로 돌아온 컴패스의 매력을 파헤쳤다.글 | 박지웅 사진 | 최재혁다시 찾아온 여름, 어느 날 차 키를 집어 들고 드라이브를 나섰다. 유난히 시원한 바람이 부는 날이었다. 10년 만에 새롭게 바뀐 컴패스와 함께 오랜만에 맞이하는 선선한 날씨에 흠뻑 취하고 싶었다. 컴패스는 정통 SUV 브랜드인 지프의 준중형 SUV 모델이다.경쟁차 대비
모터매거진 편집부에 우연히 떨어진 데스노트. 노트에 이름을 적으면 감쪽같이 세상에서 사라지는 만화 원작의 처럼, 자동차 모델명을 적어 넣으면 판매율이 우수수 떨어진다는 ‘모터매거진’판 의 첫 장이 이제 막 쓰여졌다.글 | 안효진EDITOR. PJW2018년 3월 14일 JEEP COMPASS10년 동안 풀모델 체인지 한 번 없이 버텨온 컴패스가 드디어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인다. 그러나 너무 늦게 옷을 갈아입고 나온 걸까? 형이 움츠리고 있는 동안 등장한 뉴페이스 막냇동생 레니게이드의 폭발적인 인기로 오갈
THEY ARE COMING, BRAND NEW RIDES2018년에도 어김없이 신차들이 우리에게 다가온다.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녀석, 초면인 녀석으로 나뉘지만 반가운 것은 매한가지. 전부는 아니지만 관심이 쏠리는 모델들만 모았다.글 | 편집부지프랭글러(WRANGLER)하반기11년 만에 모습을 완전히 바꾼 최강 오프로더 랭글러가 올 하반기 국내에 상륙한다. 2017 LA 모터쇼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랭글러 풀체인지 모델은 전통처럼 자리 잡았던 외관에는 크게 손을 대지 않았다. 신형 모델이 랭글러답지 않다는 비난은 피할 수 있겠
가정의 달 기념으로 피아트크라이슬러코리아(FCA 코리아, 대표 파블로 로쏘)는 5월 한 달간 최대 600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FCA코리아는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6 가솔린 모델은 600만원을 할인해 5670만원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블랙박스 및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 장착 혜택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그랜드 체로키 디젤 모델도 할인 대상이다.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오버랜드 3.0 디젤 모델 및 2017 지프 컴패스 리미티드 2.4 모델 할인폭은 150만원이며,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
MAD FOR MUD-AMERICAN TOUGH GUYSSUV 대명사 지프의 대표 차종이 한데 모였다. 시승팀은 오프로드 가문의 혈통을 이어받은 CUV 레니게이드, 정통 오프로더를 추구하는 랭글러, 고급스러움과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그랜드 체로키를 몰고서 험로를 찾아 나섰다.글 | 시승팀 사진 | 임근재INTRO우리는 SUV 대명사 지프 대표 3인방을 몰고 오프로드를 향했다. 무료했던 도심 생활을 접고 잠시나마 오프로드에서 자연과 하나가 되길 원했다. 눈 덮인 대관령이나 강원도 산골짜기와 같은 오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