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대표 자리는 영원한가토요타 프리우스라고 하면 하이브리드의 대표 모델이다. 토요타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이기도 하고 말이다. 과거에는 분명히 그랬지만, 지금은 그 위상이 조금씩 흔들리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토요타 내에도 프리우스 말고도 다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많이 있고, 토요타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이제 라인업에 하이브리드가 없으면 섭섭한 정도다. 그만큼 저마다 다양한 하이브리드 기술로 도전하고 있는 셈이다.그래서인지 토요타는 이번에 프리우스에 파격적인 변화를 단행했다. 연비가 좋은 것은 당연하지만
현대차는 2024년 3월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6.1% 감소한 6만 250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0.7% 감소한 30만 6628대를 판매했다. 총 판매량은 36만 9132대로 전년 동월 대비 총 3.7% 감소한 수치지만, 지난달 판매량인 31만 4909대보다는 5만 여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2월 현대차의 내수 판매량은 현대 싼타페가 가장 높은 788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뒤이어 RV 라인업에서는 투싼이 3524대, 캐스퍼가 3442대, 펠리세이드가 1974대 판매되며 총 2만 1979대의 판매고
현대자동차가 오는 27일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개관한다.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총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된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고객이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에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다.현대차는 2021년 캐스퍼 런칭 이래 성수, 용인,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상시 전시 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
전기차의 가격은 예상보다 하락이 더디다. 넉넉한 크기에 주행 거리도 길고 가격도 저렴한 전기차를 원한다면, 아쉽지만 지금은 구매할 수 없다. 아마 앞으로도 구매하기 힘들 것이다. 그러나 크기와 주행거리에서 약간의 타협을 두고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같은 전기차를 원한다면, 앞으로 등장할 가능성은 굉장히 높다. 이동 수단의 배출가스 기준이 강화되면서 엔진을 여기에 맞추는 것보다 전기모터로 전환하는 게 더 손쉬운 해결책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닛산 마이크라 EV르노닛산얼라이언스의 전기차들은 사실상 닛산이 다 만들고 있다고
먼저 현대차는 2024년 2월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6.7% 감소한 4만 7653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반면 해외 시장에서는 1.5% 증가한 26만 7256대의 판매고를 올려, 전년 동월 대비 4.1% 감소한 31만 4909대를 판매했다.2월 현대차의 내수 판매량은 현대 싼타페가 가장 높은 7413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RV 라인업에서는 최근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판매량이 늘고 있는 캐스퍼가 3118대로 싼타페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그 뒤로는 투싼이 3070대, 펠리세이드 2365대, 코나 14
글 | 유일한 최근 새 차 가격이 발표될 때마다 인터넷 상의 여론은 그다지 좋지 않다. ‘정말 비싸다’는 이야기는 이제 흔하고, ‘이 가격이라면 젊은이들이 어떻게 차를 사겠는가’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뭐 어느 정도는 사실이기도 하다. 필자가 시승했던, 대중적으로 잘 팔린다는 현대 투싼이 일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옵션을 붙인 상태에서 3815만 원이니 말이다. 하이브리드 선택 비율이 높다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는 거의 4000만 원에 근접하는 셈이다. 국내 근로자 1인당 평균 연 급여가 4213만 원이긴 하나, 이는 억대 연봉자
지난 2023년 자동차 업계의 한해는 유독 다사다난했다. 전쟁과 길어진 불경기, 그리고 원자재 수급 불균형 문제로 제품의 가격이 전체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하반기 들어 반도체 수급이 개선되면서 생산은 정상화됐지만, 국내 자동차 시장의 불황은 연말까지 이어졌다.2019년부터 파죽지세로 성장하던 전기차 시장도 성장세에 제동이 걸렸다. 부족한 인프라와 잊을만하면 올라오는 화재 뉴스로 인한 부정적인 인식도 전기차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긴 했지만, 주된 이유는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비싼 가격이 가장 큰 문제였다.이때 전기차 대비 합리적인 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제조사들의 판매량이 회복세에 들어섰다.먼저 현대차는 2024년 1월 내수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3.3% 감소한 4만 981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2.8% 증가한 26만 5745대를 판매해 총 33만 555대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전체 판매량은 1.8% 증가했다.내수 시장 판매량은 싼타페가 8016대를 판매하며 그랜저를 제치고 2024년 1월 실적을 견인했다. 세단 모델은 그랜저가 3635대, 아반떼가 4438대, 쏘나타 496대 총 8573대가 팔렸으며, RV 부문은 싼타페를 비
글 | 유일한 기자 역시 국내에서 현대 그랜저를 꺾을 자동차는 없었다. 기아 쏘렌토나 카니발에 월별 1위 자리를 내어준 적은 있지만, 꾸준한 상위권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2023년 12월의 판매 1위를 장식한 것은 물론 2023년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됐다. 그 뒤를 이어 2023년에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자동차는 현대 포터. 어려운 경제 상황을 반영하는 자동차이지만, 진짜로 그런 것인지는 2024년의 판매량을 살펴봐야 확실히 알 수 있다.그 뒤로 2023년 판매 3위는 기아의 중형 SUV 쏘렌토가, 4위는 기아 카
HYUNDAI & KIA현대 캐스퍼 일렉트릭기아가 2023년 하반기에 레이 EV를 출시한 데 이어, 현대차도 2024년 상반기 캐스퍼 일렉트릭을 출시한다. 동력계는 레이 EV와 같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와 68마력의 전기 모터가 탑재될 예정이다. 과연 캐스퍼 일렉트릭은 어떤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까. 기아 K8 부분변경 모델풀 체인지를 감행한 디 올 뉴 그랜저가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준대형 세단 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경쟁 모델인 기아 K8도 더 높을 경쟁력을 갖추고자 페이스리프트를 감행한다.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나타날 K8은 과연 그
어느덧 쌀쌀해진 날씨, 그 푸르던 산과 들도 울긋불긋 단풍이 들고 낙엽이 진다. 과거에는 가을도 꽤 길었던 것 같은데, 불어오는 바람이 눈이 시리게 찬 걸 보니 겨울이 머지않은 듯하다.얼마 전 북극 빙하가 녹으며 약해진 제트기류 때문에 이례적 한파가 불어올 것이란 뉴스를 본 적이 있다. 생각보다 그 한파가 일찍 오는 것 같다. 지구온난화 때문일까. 점점 더 여름과 겨울은 길어지는 것 같은데 여행을 떠나기 좋은 봄과 가을은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다. 그렇다면 후회하기 전에 여행을 떠나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빠르게 짐을 싣고 근교 공원으
마지막 12월을 남겨놓고 제조사들이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판매량 늘리기에 나섰다. 먼저 현대차는 지난 11월 7만 2058대를 팔며, 전년 동월 대비 18.3% 증가한 판매량을 달성했다. 그중 현대 그랜저가 7980대를 판매해 판매량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세단 모델은 아반떼가 5828대, 쏘나타 4895대로 그 뒤를 이었다. RV 부문은 펠리세이드가 3157대, 싼타페가 8780대, 투싼 3205대, 코나 3209대, 캐스퍼가 5701대를 판매하며 지난달보다 2000대 높은 총 2만 6783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아는
지속된 경기 침체에 제조사들이 공격적인 할인 정책으로 대응하면서 판매량이 조금씩 회복되기 시작했다. 국내 자동차 시장 또한 할인 경쟁으로 인한 판매량 상승이 띈다.먼저 현대차는 지난 10월 6만 4328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9% 증가한 판매량을 달성했다. 판매량 1위는 여전히 세단의 대명사 그랜저와 포터가 엎치락 뒤치락 하는 상황. 10월에는 포터가 8578대를 판매하며, 8192대를 판매한 그랜저를 제치고 판매량 1위에 등극했다. RV 부문은 펠리세이드가 2825대, 싼타페가 8331대, 투싼 3432
현대자동차가 오는 11일부터 시작되는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하며, 축제 기간 열흘 전인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3개 차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쇼핑 축제다. 현대차는 2016년부터 8년 연속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행사 기간 이전부터 할인을 시작한다.현대차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전기차 3개
글 | 윤성 기자 사진 | 각 제조사경기 침체와 여러 악재 속에 주춤했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현대차가 지난 8월 5만 5555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작년 동월 대비 12.9% 증가한 판매량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지난 달 불경기로 국산차 판매량 1위 자리를 포터에 잠시 내줬던 그랜저도 8820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다시 정상에 올라섰다. RV 부문도 펠리세이드가 3752대, 캐스퍼가 3804대를 판매하며 선전해 총 1만 826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이전 달인 7월 보다 1000여 대 높은 수치다.
기아 모닝3세대 모닝의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외장 디자인이 풀체인지급으로 변했다. 동급 최초로 LED 헤드램프와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하고, 간결하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의 후면부에는 셀토스의 느낌이 나는 테일램프를 장착했다. 그 밖에도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을 비롯해 폰 프로젝션이 가능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도어 잠금 연동 전동 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적용했다. SPECIFICATIONKIA MORNING 현대 캐스퍼 1.0 가솔린경차의 크기
글, 사진 | 유일한 기자 기아의 경차, 모닝이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는 것과 함께 편의장비 등을 개선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의 최근 디자인 코드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물려받았으며, 동급 최초로 LED 헤드램프와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본형 모델에도 후방카메라 등 편의 및 안전과 관련된 장비들을 골고루 적용해 안전을 챙기고 있다. 페이스리프트를 마치고 모습을 드러낸 더 뉴 모닝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아 디자인 코드 ‘오퍼짓 유나이티드’ 중 ‘파워 투 프로그레스
미쓰비시 델리카라고 하면 국내에서는 모르는 사람들도 꽤 많을 것이다.그러나 이름을 살짝 바꿔보면 어떨까?현대 그레이스 또는 현대 스타렉스라고 말이다.델리카는 이 두 모델의 원형이 되었던 혹은 영감을 주었던 모델이다.그 역사만 해도 어느 새 50년을 훌쩍 넘겨버린 노장이지만, 아직도 일본 시장에서는 꾸준하게 팔리면서 미쓰비시를 버티게 해 주는 존재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아는 사람에게는 역사가 깊은 모델인 것이다.그 델리카에 이번에 경차 라인업이 추가됐다. 이름은 ‘델리카 미니’.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외형에서 델리카를 금방 떠올릴
현대자동차가 오는 27일 2023 캐스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2023 캐스퍼는 경제성을 갖춘 신규 트림을 운영하고 새로운 외장 색상을 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신규 트림은 실용성을 강조한 디 에센셜 라이트(The Essential Lite) 트림으로, 현대차는 캐스퍼를 총 4가지의 트림으로 운영하게 된다.디 에센셜 라이트는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의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그럼에도 1,490만 원이라는 가격
작은 덩치에 큰 매력을 가진 녀석들이 왔다. 구성요소를 정비하여 가성비를 끌어올린 캐스퍼 디 에센셜과 기아 레이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국내 경차 시장의 주인공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고 귀여운 이 녀석들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승부를 낼까? 글 | 조현규 기자 사진 | 최재혁 사진기자귀여운 게 최고다이번 달 모터매거진이 살펴볼 자동차 중 가장 작은 두 녀석이 만났다. 따지고 보면 사촌지간이다. 장르의 특성상 귀여운 외모를 한껏 자랑한다. 꾸준한 수요가 있는 경차 시장의 주인공들인 만큼 흥미로운 점들이 많다.먼저 성형수술을 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