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독일 프리미엄 카시트 브랜드 ‘싸이벡스(CYBEX)’와 함께한 컴팩트 세단 ‘제타’의 스페셜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폭스바겐의 대표 컴팩트 세단 제타와 독일 프리미엄 카시트 브랜드 싸이벡스가 함께한 이번 화보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안전한 만남: 공간은 넓게, 안전은 든든하게’라는 주제로 자녀를 둔 여성 운전자들을 위한 이상적인 드라이빙 라이프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제타는 탁월한 상품성과 합리적인 경제성,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빚어낸 탄탄한 기본기를 고루 갖춘 폭스바겐의 대표 컴팩트 세단이다. 폭스바겐의 최첨단
글 | 유일한 최근 새 차 가격이 발표될 때마다 인터넷 상의 여론은 그다지 좋지 않다. ‘정말 비싸다’는 이야기는 이제 흔하고, ‘이 가격이라면 젊은이들이 어떻게 차를 사겠는가’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뭐 어느 정도는 사실이기도 하다. 필자가 시승했던, 대중적으로 잘 팔린다는 현대 투싼이 일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옵션을 붙인 상태에서 3815만 원이니 말이다. 하이브리드 선택 비율이 높다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는 거의 4000만 원에 근접하는 셈이다. 국내 근로자 1인당 평균 연 급여가 4213만 원이긴 하나, 이는 억대 연봉자
폭스바겐코리아는 11월 1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서 브랜드 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가을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시승 행사에서는 한층 강력해진 상품성으로 돌아온 순수 전기 SUV ID.4’를 비롯해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7인승으로 공간에 여유를 더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타임리스 아이콘 해치백 ‘골프’와 ‘골프 GTI’, 컴팩트 세단 ‘제타’, 플래그십 SUV ‘투아렉’에 이르는 폭스바겐 전 차종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글 | 유일한 기자 현대 쏘나타는 그 동안 IIHS(미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의 충돌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왔다. 2022년에 새로운 형태의 측면 충돌 테스트를 도입한 이후에도 스바루 아웃백에 이어 A(Acceptable) 등급을 받을 정도였다. 그런데 이번에 IIHS를 통해 받은 결과는 충격적이다. 업그레이드된 정면 오버랩 충돌 테스트가 도입된 뒤, 쏘나타의 성적은 기하급수적으로 하락했다. 그리고 이번에 최고 등급을 받은 자동차는 그 동안 애써 무시해왔던 ‘혼다 어코드’다.IIHS의 충돌 테스트는 뒷좌석 안전도 중요하게 생각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모두들 궁금하진 않겠지만 나와 폭스바겐 스토리를 들려주겠다. 운 좋게 대학교 1학년 때 처음으로 폭스바겐을 타봤다. 파사트와 투아렉이었다. 지금 찾아보니 파사트는 5세대 모델이었으며 6기통 엔진을 달고 있었다.트렁크에 4모션 배지가 기억나는 것으로 보아 사륜구동 시스템까지 달려 있었던 모양이다. 은색이었고 단단하게 생겼었다. 나름 배기량이 2.8ℓ인 큰 엔진이었다. 터빈은 달리지 않은 자연흡기 엔진이었으며 최고출력이 200마력이 채 되지 않았다.그런데도 펀치력이 장난 아니었다. 당시 자동차 경험이 전무할
폭스바겐코리아가 2023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며 전국 폭스바겐 공식딜러 전시장에서 시승, 상담 고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이벤트 기간 중 딜러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폭스바겐코리아가 계묘년 새해를기념해 특별 제작한 토끼 모양 석고 방향제와 폭스바겐 엠블럼이 새겨진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이 제공된다. (딜러전시장 별 이벤트 내용 및 일정 상이, 선착순 증정으로 재고 소진 시 행사 종료)그 어느 해 보다 다양한 모델 라인업으로 2023년을 시작하는 폭스바겐코리아는이번 시승, 상담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베스
한국자동차기자협회(Korea Automobile Journalists Association, 회장 이승용)는 2022년 12월의차에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지난달 선보인 신차 중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가 BMW 뉴 3시리즈, 폭스바겐 신형 제타를 물리치고 2월의 차 후보에 올랐다.치열한경쟁 끝에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가 35.3점(50점만점)을 얻어 12월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 안전성 및편의 사양 항목에서 8.3점(10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외부디자인 및 감성 품질, 상품성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5일, 16일 양일 간 성수동 마크69에서 개최된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2022 Volkswagen Atelier)’ 행사를 통해 부분 변경된 신형 제타의 고객 인도를 알리고,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골프 GTI(The Golf GTI)’를 선공개했다.이날 행사는 취임 1주년을 맞은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의 주도하에 2022년 한 해 동안 폭스바겐코리아가 이뤄낸 브랜드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을 가속화할 것임을 다시금 확인
폭스바겐이 신형 제타(The new Jetta)의 공식 사전계약을개시하고 오는 11월 중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지난 2020년 국내 출시된 7세대 제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컴팩트 세단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폭스바겐의 인기 모델로 급부상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스타일리시한 외관디자인은 물론 상품성까지 대폭 강화된 7세대 제타 부분 변경 모델을 통해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을강화하고 수입 컴팩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제타
만약 연비가 중요해진다면, 디젤을 선택해야 할까 아니면 하이브리드로 돌아서야 할까. 출신지도 다르고 동력도 다른 두 대의 중형 세단이 한자리에 모였다. 처음엔 쉬우리라 생각했는데, 계속 운전하다 보니 은근히 고르기 어렵다. 글 | 유일한, 조현규 사진 | 최재혁PROLOGUE다양한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자동차 인증 규제에 따라 국내에서는 접할 수 없는 엔진이 꽤 많다. 사실 전기차 시대가 되면 그런 구분은 없어진다고 하지만, 아직은 엔진이 살아있는 시대이다. 현재 무대에 선 폭스바겐 파사트 GT가 좋은 예인데,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10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18,764대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9월 20,406대보다 8%, 2020년 10월 24,257대보다 22.6% 감소한 수치다. 또한 2021년 10월까지 총 233,432대가 등록되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먼저 10월에 가장 많은 등록대수를 보인 브랜드는 BMW다. BMW는 총 4,824대를 등록하며 2위인 메르세데스 벤츠(3,623대), 아우디(2,639대)보다 크게 앞섰다. 그 뒤를 볼보(1,125대), 지프(750대), 폭스바
폭스바겐코리아는 22일, 브랜드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폭스바겐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 브랜드 핵심 전략인 ‘수입차의 대중화’를 더욱 가속화 시키기 위해 ‘3A’ 전략과 티구안의 가격 인하를 발표했다. 또한 EA288evo 엔진을 통해 내연기관 시장이 여전히 중요함을 언급하는 동시에 전기차인 ID. 패밀리를 선보였다. 우선 폭스바겐 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 수입차의 대중화를 언급했다. 수입차의 진입장벽을 없애는 것을 강조하며 수입차의 유지비용이 더 비싸야 할 이유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2021년 5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를 발표했다. 5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는 지난 4월 25,578대 보다 5.9% 감소한 24,080대로 집계됐다. 이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증가한 수치며 2021년 누적 대수는 121,566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0.5% 증가한 수치다.브랜드별 등록 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7,690대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BMW(6,257대), 폭스바겐(1,358대), 볼보(1,264대), 지프(1,110대)가 뒤를 이었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메
과거 토요타 코롤라가 전 세계를 휘저었지만 이제 그 빛이 바래고 있다. 대권에 도전하고 있는 유력 후보는 현대 아반떼다.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여러 세대를 거치는 동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한국에 아반떼가 있다면 독일에는 폭스바겐 제타가 있다. 기본기에 충실한 진짜 자동차를 만드는 폭스바겐의 스테디셀러 모델이다. 최근 국내 시장에 공격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에 편집부는 파워트레인은 다르지만 비슷한 가격으로 고민할 소비자들을 위해 두 모델을 소환했다. # EXTERIOR글|유일한브랜드의 대중화를 책
폭스바겐의 준중형 세단 제타가 다시 돌아왔습니다.판매 가격은 무려 2,700만원!(프리미엄 27,149,000원, 프레스티지 29,516,000원) 독일 브랜드 세단으로써 가진 파격적 가격 때문인지 초기 수입한 ‘론칭 에디션’ 2650대가 하루 만에 완판 됐습니다.그런데 이 가격은 등급으로 볼 때 국산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가격과 거의 동일합니다. 물론 고성능 지향의 N-라인 또는 극단적 연비를 추구하는 하이브리드로 등급을 높여야 하지만 아반떼를 고려했던 운전자들에게 “비슷한 가격으로 독일차를?” 이라는 또 다른 선택지를 줄 수 있
폭스바겐코리아가 폭스바겐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신형 파사트 GT(The new Passat GT)’를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1973년 첫 선을 보인 폭스바겐 파사트는 브랜드의 대표 모델 중 하나로 유럽 시장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3천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폭스바겐의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링 세단으로 자리잡아 왔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5년 5세대 파사트를 선보였으며, 2018년 파사트 GT 8세대에 이르기까지 총 3만6천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신형 파사트 GT는 유럽형 8세대 파사트 GT의 부분
10일 공개된 수입자동차협회 세부 판매자료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5천만원 이하 모델 판매량에서 11,865대를 기록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5천만원 이하 수입차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점유율은 약 18%에 이른다.5천만원 이하 수입차 시장 1위 달성에는 티구안이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티구안은 11월까지 11,336대(티구안 올스페이스 포함)가 판매되면서 수입 SUV 시장에서 절대강자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을 얻으며 완판 신화를 쓴 ‘신형 제타’는 프레스티지 모델 출고가 개시되면서 총 529대가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0월 15일 국내 첫 선을 보이며 수입 세단의 대중화를 알린 7세대 신형 제타의 론칭 에디션 2,650대의 사전 계약을 완료하고 금일부터 순차적으로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이번 7세대 신형 제타는 ‘수입차의 대중화’를 위한 폭스바겐코리아의 전략 모델로, 상품성을 대폭 개선하면서도 전 세대 대비 보다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론칭 에디션에는 특별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되어, 최저 2,300만원 대라는 가격으로 수입차 시장에 파란을 일으키며 제타 사전계약 완판은 물론 수입차의 대중화에 한발 더 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3분기까지의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중장기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7세대 신형 제타’를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이날 행사의 발표자로 나선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SUV 부문의 독보적 베스트셀러인 티구안을 필두로 3분기 만에 2020년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며, “4분기중 신형 제타와 페이스리프트된 파사트 GT를 출시해 성장세를 더욱 강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 출시된 3세대신형 투아렉은 지난 8월,
소방관을 위하여2월 10일 교통안전공단과 경상북도 소방본부가 손잡으며 소방공무원 운전 역량 강화 및 사고예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화재 및 사고 현장에서 교통사고 위험이 많은 소방공무원 안전을 위해 맺어진 협약이다. 경북 소방본부에서 지원한 소방차 6대로 2박 3일간 교육이 진행되는데 안전운전 교육 2일, 경제운전 1일로 구성됐다. 2월부터 8월까지 이뤄질 이 교육으로 보다 많은 히어로가 안전하길 바랄 뿐.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자동차까지중국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가동이 중지됐던 와이어링 하네스(차량 내 통합 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