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유일한 기자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개막한다. 오는 20일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시동을 건다. 최상위 클래스 슈퍼 6000 클래스는 20일과 21일에 각각 1라운드와 2라운드를 소화한다. 지난 3일 슈퍼 6000은 1차 공식 테스트를 통해 예열을 마쳤다. 겨우내 정비한 차량을 깨우는 데 집중했다.올 시즌 우승 후보는 ‘0순위’는 서한GP다. 서한GP의 드라이버 라인업 중량감은 꽤 묵직하다. 이 팀의 상징인 장현진과 김중군이 건재한 가운데, 시즌 챔피언 2회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정의철이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한다.이번 슈퍼레이스는 차량 브랜드가 판매하는 스포츠카 카테고리 경주차로 진행하는 GT4 클래스를 비롯해, 프리우스 5세대 PHEV 모델로 진행되는 프리우스 PHEV 클래스가 첫선을 보이는 등 지난해보다 두 개의 클래스를 늘려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대표 클래스 슈퍼 6000 클래스 역시 놓칠 수 없다. MBC 무한도전 ‘스피드 레이서’ 멘토로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김동은이 오네 레이싱을 통해 오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슈퍼레이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드라이버 라인업이 완성됐다.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외국인 드라이버도 출전 등록해 매 라운드 치열한 우승 경쟁이 예상된다. 슈퍼 6000은 레이스만을 위해 제작된 ‘스톡카’로 서킷 위에서 대결한다. 지난해부터는 자격 포인트제를 실시해 드라이버 자격 요건을 강화했다. 국내 최고 공인을 받은 드라이버만 스톡카에 탈 수 있는 것이다. 올해는 8개 팀, 18명 드라이버가 개막전에 나선다.볼가스 모터스포츠는 준우승에 올랐던
캐딜락이 국내 최고 배기량 종목인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챔피언 출신 정의철(볼가스모터스포츠) 선수에게 고성능 세단 CT5-V 블랙윙을 지원한다.캐딜락 CT5-V 블랙윙은 핸드-빌트 슈퍼차지드 V8 엔진(6.2L Hand-built Supercharged V8 Engine)이 적용돼 677마력, 91.9kg.m의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모델이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정의철 선수는 2016년, 2020년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챔피언에
3만여 관중의 환호와 뜨거운 응원 속에 열린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1라운드 슈퍼 6000 클래스 결승에서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의 김종겸이 우승을차지하며 영광의 순간을 맞았다. 24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시즌 개막전 둘째날, 결승 레이스 첫 번째 자리에서 출발한 김종겸이 21랩을 41분08초106의 기록으로완주해,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내며 폴투원 우승을 차지했다.이어 같은 팀의 조항우가 41분11초498을 기록하며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한국타이어의 저력을 개막전부터보여줬다. 3위에는
CJ 슈퍼레이스는 바이러스로 인해 그 동안 강제로 미뤄졌던 레이스일정을 바쁘게 소화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토요일, 일요일 ‘더블 라운드’가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5 & 6 라운드는오랜만에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를 무대로 열렸다. 11월이 되면서 날씨가 쌀쌀해져 타이어 관리에 신경을써야 하지만, 엔진 냉각을 비롯한 자동차 컨디션 면에서는 오히려 유리해질수도 있는 그런 환경이다.금호타이어를 사용하는 엑스타레이싱팀은 그 동안 인상적인 성적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인지이번 경기에서 만만의 준비를 한 것 같다.
[caption id="" align="alignnone" width="800"] 아트라스BX모터스포츠_야나기다 마사타카_김종겸_조항우(왼쪽부터)[/caption]온라인에서 펼쳐지는 모터스포츠 대전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심레이싱’에 참가하는 프로 드라이버들의 윤곽이 드러났다. 온라인에서 보여줄 드라이빙 실력도 관심사지만 올 시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의 출전 드라이버와 경쟁구도를 미리 내다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여서 관심이 모인다.스토브리그 기간 동안 빠르게 팀 라인업을 정비하고 새 시즌을 준비한 팀들은 온라
챔피언은 달성보다 수성이 더 어렵다고 한다. 그러나 적어도 젊은 레이서 김종겸에게 그 말은 통하지 않는 것 같다. 2년 연속 챔피언 자리에 오르기 위해 치열하게 싸웠던 그 날의 기록.글 | 유일한10월 26일과 27일, 경기도 용인에 있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는 긴장감만이 감돌았다. 레이스에 참가하는 그 누구도 우승을 장담할 수 없었기 때문에 연속되는 두 개의 레이스에 진지하게 임해야 했다.게다가 레이스가 연속으로 개최되는 만큼 만약 첫 날 레이스에서 회복 불가능의 사고를 당한다면 불가피하게 다음 날 레이스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까지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만을 위해 12년을 달려온 슈퍼레이스. 올해도 어김없이 트랙과 관중을 뜨겁게 달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소개한다.글 | 박지웅 사진 | 최재혁#OVERVIEW국내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만들어진 ‘슈퍼레이스’는 레이스 문화를 선도하고 관련 산업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자동차경주 대회다. 슈퍼레이스는 레이스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매 시즌 새로운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나이트 레이스는 모터스포츠와 록(Rock) 공연이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특별한 이벤트로 관심을 끌면서 명실상부 여름밤 최고의 축제로 자리
악천후에서도 여전하다7세대로 진화된 5시리즈가 정식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인사를 올렸다. 올해까지 2만대 이상 판매를 목표를 두고 있는 BMW 5시리즈. 그 중 핵심 트림인 520d는 여전히 상품성이 높다.두툼한 토크는 차체를 쉽게 견인하기 충분하고 연료를 알뜰하게 사용한다. 거기에 소음 진동을 확실히 잡아 가솔린 오너가 넘어가도 실망스럽지 않을 정도다.글 | 안진욱 사진 | BMW KOREA포털 사이트 자동차 검색 순위만 보더라도 5시리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서울 강남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차들 중 하나로 깐깐한 국내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