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에 특별한 강판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특히 무방향성 전기강판이라는 것이 중요하다. 무방향성 전기강판(NO, Non-Oriented electrical steel)은 압연 방향과 기타 방향에 균일한 자기 특성을 나타내는 강판으로, 전기 모터에 주로 사용한다. 그리고 전기차를 가볍게 그리고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서 초고강도 강판이 중요하게 거론된다. 합성 소재를 쓰면 더 가볍게 만들 수 있지만, 그만큼 자동차가 상상외로 비쌀 것이기 때문이다.전기차는 배터리를 품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무거워진다. 아직 가벼운 배터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혼다, 포스코 일본 혼다와 한국 포스코그룹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실현하기 위해 뭉쳤다. 두 회사는 환경 및 전동화 기술 등 각 회사의 강점을 활용하고 탄소중립을 향한 행보를 더 강화하기 위해 향후 협력을 모색한다는 것에 동의했고, 이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혼다와 포스코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게 된다.시장 전망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수요는 2023년 약 1,357만 대에서 2025년 약 2,236만대, 2030년에는 약 5,900만 대에 달
자동차가 단순히 달리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품게 되면, 그만큼적용해야 할 기술도 많아진다. 특히 전동화 시대가 되면 강판도 이전과 다른 것을 사용해야 하고, 재료도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그 와중에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 발생했다. 일본에서 철강을 생산하는 일본제철(日本製鉄)이철강 제품의 특허권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토요타와 중국 바오스틸(보산강철)을 도쿄 지방법원에 제소한 것이다.일본 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제철은 단순히 손해 배상을 요구한 정도가아니라, 토요타에 특허권 침해와 관련이 있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