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현대차 울산공장에 윤석열 대통령이 방문했다. 이 자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도 함께했다. 현대차는 윤 대통령에게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내 최대 생산 및 수출 계획을 밝혔다. 올해 코로나 시대 이후 생산 차질과 경기침체 등 불확실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총 185만대를 생산하고 그중 108만대를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 발생 원년인 2020년과 비교했을 때 생산은 14.3%, 수출은 28.7% 늘어난 수치다. 현대차는 지난해 여러 대외 변수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국내 생산은 6.9% 증가한 173만2,317대를
2022년 7월 1일 부로 전기차 충전 특례 할인 제도가 종료됐다. 이에 따라 전기차 급속 충전 요금은 1kWh 당 292.9원에서 313.1원으로 20.2원 증가했다. 77.4kWh 용량의 배터리를 가진 아이오닉5을 완충하는 경우 기존 2만 2670원에서 2만 4230원으로 1560원을 더 부담해야 하는 셈이다.전기차 충전 요금 할인 특례제도는 지난 2017년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도입된 바 있다. 전기차를 충전할 때마다 지불하는 ‘기본요금’과 충전 용량 단위당 매겨지는 ‘사용량 요금’을 각각 할인하는 제도다. 당초 지난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