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통 엔진은 왜 좋았을까?엔진 제작 기술이 크게 발전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출력을 높이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배기량을 늘리거나, 아니면 실린더의 개수를 늘리거나. 그러나 단순히 배기량을 늘리고 실린더 개수는 그대로 둔다면,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기 쉽다. 지금은 기술이 발전해서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한때는 ‘실린더 하나당 깔끔하게 연소가 가능한 한계는 500cc 정도’라는 속설도 있었다. 현재 4기통 엔진이 대부분 2.0ℓ에서 마무리되는 것도 다 근거가 있었던 셈이다.어쨌든 실린더 하나당 용량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보
애스턴마틴이 오는 22일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인테리어를 포함한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2022년 출시된 애스턴마틴 DBX707은 높은 성능과 역동성, 럭셔리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슈퍼 SUV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DBX707은 애스턴마틴의 SUV 포트폴리오를 이끄는 상징으로 자리잡았다.신형 DBX707의 핵심은 실내 인테리어 업그레이드다. 애스턴마틴은 신형 DBX707에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실내 구조를 적용했다. 이번 혁신적인 변화는 완벽한 디자
존재감을 뚜렷이 드러내는 스포츠카라면, 마치 거친 숨을 몰아쉬는 것 같은 엔진음, 그리고 강하게 내뱉는 배기음이 있어야 할 것이다. 불과 4~5년전까지만 해도 그것이 상식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런데 세상이 변했다. 이 차, 확실하게 그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대배기량 8기통 엔진을 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리를 내지 않는다. 화려하게 빛나는 도시의 밤거리를 전기모터만으로 미끄러지듯이 달려나가고 있다. 존재감은 너무나 강한데 말이다.필자가 운전하고 있는 자동차는 BMW의 고성능 디비전 M에서도 플래그십 모델, XM이다. 그리고
애스턴마틴이 2022년 이후 처음으로 AWS 파나텍 GT 월드 챌린지 최상위 부문으로 돌아왔다. 애스턴마틴 신형 GT3는 지난 주말 폴 리카르드 서킷에서 열린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GT 전용 시리즈 오프닝 라운드에서 역대 가장 강력한 라인업으로 데뷔했다.우선, GT팀 중 강력한 두 팀인 컴투유 레이싱(Comtoyou Racing)과 발켄호스트 모터스포츠(Walkenhorst Motorsport)가 2024년 애스턴마틴 레이싱 파트너로 합류했다. 컴투유 레이싱은 파나텍 GT 유럽 내구레이스컵 금상을 차지한 팀이고 발켄호스트 모터
애스턴마틴이 오는 5일 도쿄에 새로운 랜드마크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애스턴마틴은 2023년 첫 글로벌 플래그십 매장 ‘Q 뉴욕(Q New York)’을 오픈한데 이어 4일, 도쿄의 명품 호텔인 ‘더 페닌슐라 도쿄(The Peninsula Tokyo)’에 새로운 최신 쇼룸 ‘애스턴마틴 긴자(Aston Martin Ginza)’를 오픈했다.‘애스턴마틴 긴자’는 애스턴마틴이 아시아에서 선보인 첫 번째 쇼룸으로, 총 2개 층으로 이뤄진 324㎡(약 98평)의 면적을 자랑하며, 애스턴마틴의 대표 모델 3종을 전시하는 공간과 대형 디지털
애스턴마틴 이사회가 전 벤틀리 모터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애드리안 홀마크를 애스턴마틴의 최고경영자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1962년생으로, 올해 61세인 애드리안 홀마크는 오는 10월 1일부터 애스턴마틴의 이사이자 최고경영자로 합류할 예정이다. 2018년부터 밴틀리 모터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를 역임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지역에서 벤틀리, 포르쉐, 폭스바겐 등 자동차 기업 리더로 약 25년간 활약해온 인물이다.현 최고경영자 아메데오 펠리사는 애드리안 홀마크가 합류하기 전까지 업무를 지속하며 매끄러운 경영 이양을 준비한다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신형 밴티지는 이상적인 50:50 무게 배분과 V8 트윈 터보 엔진을 통한 665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 그리고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으로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DNA를 가장 많이 함유했다는 평가를 받는 스포츠카다.작년 DB12 쿠페와 볼란테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발표한 신형 밴티지를 통해 애스턴마틴은 초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세계 선수권 모터스포츠에서도 최상위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한편 밴티지의 역사는 1950년부터 시작된다
애스턴마틴 레이싱이 오는 8일 2024년 브리티시 GT 챔피언십에서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를 3개 부문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애스턴마틴 레이싱은 기존 파트너 비치디언 AMR, 블랙쏜 레이싱에 신규 파트너 포세티 모터스포츠까지 영입해 브리티시 GT 챔피언십에 신형 밴티지 5대를 투입할 예정이다. 부문 챔피언을 6번 차지한 비치디언 AMR은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 F1 아카데미 책임자이자 드라이버 앰버서더인 제시카 호킨스(Jessica Hawkins)를 영입해, 시리즈가 시작되는 올튼파크(Oulton Park) 데뷔
애스턴마틴이 오는 6일. 신형 밴티지가 2024년 포뮬러 1®의 공식 세이프티 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특별한 장비를 장착한 고성능 애스턴마틴 밴티지는 2024 포뮬러 1® STC 사우디 아라비아 그랑프리 포메이션 랩에서 20대의 F1® 차량을 선도한다. 그 후, 피트 레인 출구에 대기하며 필요한 경우 개입해 F1® 레이스의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최근 밴티지 GT3 레이싱카 및 AMR24 F1® 챌린저와 함께 공개된 신형 밴티지는 순수한 성능을 있는 그대로 내보이는 진정한 작품으로, 최대의 스릴과 자신감을 제공하도록
애스턴마틴의 신형 밴티지 GT3가 지난 3월 2일 카타르 루사일 국제 서킷에서 열린 1812KM 레이스를 통해 FIA 세계 내구 챔피언십에 데뷔했다.신형 밴티지 GT3는 여러 차례 세계 챔피언을 차지한 이전 모델에서 유래했으며, 지난 달에 공개된 신형밴티지 로드카와 기계 구조를 공유하는 모델이다. 애스턴마틴의 검증된 본드 알루미늄 샤시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강력한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카타르에서 개막전을 치룬 신형 밴티지 GT3는 벨기에의 스파-프랑코르샴, 일본의 후지에서 개최되는 6시간 레이스를 포함해
롤스로이스가 오는 3월 1일부로 줄리안 젠킨스를 신임 세일즈 및 브랜드 디렉터로 선임한다고 밝혔다.줄리안 젠킨스는 지난 2015년 롤스로이스모터카에 합류해 약 6년간 글로벌 영업관리 총괄 매니저 및 유럽 지역 디렉터를 맡은 뒤 2021년부터 BMW UK 세일즈 디렉터로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 업체 비자리니(Bizzarrini)의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이와 함께 애스턴마틴 아메리카 회장, 벤틀리모터스 북미 지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등 요직을 수행했다.줄리안 젠킨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제조사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와 함께 밴티지 GT3를 선보였다. 밴티지의 역동적인 스타일에 강력한 성능을 더한 새로운 GT 경주용 자동차는 애스턴마틴이 펼쳐온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된다.글 | 이승용 사진 | 애스턴마틴애스턴마틴 레이싱과 애스턴마틴 퍼포먼스 테 크놀로지의 협업으로 탄생한 최신 모델이다. 신형 밴티지 GT3는 프로 드라이버와 아마추어 드 라이버 모두가 운전하기 쉽도록 구형 차량의 까다 로운 핸들링 특성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업그 레이드됐다.이 과정에는 작년 말 애스턴마틴과 계
1950년부터 역사를 이어온 고성능 스포츠카 밴티지가 2024년 더 강력하고 날카로운 퍼포먼스 머신으로 돌아왔다.글|이승용 사진|애스턴 마틴지난 2월 13일 일본 도쿄에서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아름답게 변모한 외관과 강력한 엔진을 자랑하는 애스톤마틴 밴티지는 1950년부터 이어진 모터스포츠의 DNA를 집대성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스포츠카다.디자인이 세심하게 바뀌었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애스턴마틴의 독창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적용했다. 차체는 30mm 넓어졌으며, 그릴 양쪽 범퍼에 에어 인테이크를
로터스가 두바이 경찰청에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 R을 지원한다고 밝혔다.두바이 경찰은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도 유명하다. 부가티와 페라리, 람보르기니, 애스턴마틴 등 특별한 순찰차를 다수 보유했기 때문이다. 이번 로터스의 지원을 통해 두바이 경찰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순수전기 SUV까지 보유하게 되었다.이번에 투입되는 엘레트라 R은 최고출력 918마력, 최대토크 100.4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춘 듀얼 모터 사륜구동 모델이며, 두바이 경찰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고유의 초록 리버리가 적용된다.전달식과 함께 공식적으로
연말에 갑자기 해고라니!그동안 하스(Haas) 팀을 지휘해 오던 군터 슈타이너(Guenther Steiner)가 해고됐다. 아마도 하스의 성적이 그리 좋지 않았기에 내린 결정이겠지만, 외국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가를 사용하는 크리스마스와 신년 사이에 통보가 와서 팀 멤버들과 작별 인사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후임으로는 20년 이상 F1 무대에서 일했고 2016년부터는 하스에서 엔지니어링을 맡고 있는 코마쓰 아야오(小松礼雄)가 결정됐다.그동안 하스는 자동차의 설계, 개발, 제조는 페라리와 달라라에게 위탁하고 팀은 소규모 직원, 소
애스턴마틴이 74년에 걸친 자사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담은 신형 밴티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신형 밴티지는 애스턴마틴이 추구하는 '순수한 성능에 대한 진정성'에 입각해 동급 자동차 중 최고의 성능을 갖추고, 오는 2024년 2월 12일, 새로운 포뮬러 1(Formula One®) 차량인 AMR24와, 신형 밴티지 GT3 레이스카와 나란히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직도 내연기관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합성연료(e-Fuel)가 구세주가 될 날을 기다리고 있지만, 루나즈는 이미 버스가 떠났다고 생각한다. 루나즈는 전동화 개조를 통해 올드 카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영국의 튜너로 이 멋진 브리티시 쿠페에 완전히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애스턴마틴 DB6는 1965년부터 1970년까지 제작된 그랜드 투어러로 1788대 제작되었다. 원래는 4.0ℓ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286마력(ps)의 최고출력을 발휘했지만, ‘가장 지속 가능한 애스턴마틴’이라고 선전하는 루나즈의 DB6는 엔진룸을 비워내고
한때 SUV를 만들지 않겠다던 페라리가 푸로산게를 내놨다. 아마도 포르쉐, 람보르기니, 애스턴마틴 등 여러 스포츠카 회사에서 출시한 고성능 SUV들의 성공을 무시할 수 없었나 보다. 그렇게 선보인 푸로산게는 페라리 역사상 최초의 SUV면서 최초의 ‘양산형’ 4도어 모델이다. 사실 페라리는 5도어 왜건을 만든 적도 있었다. 456 GT 베니스가 그것인데, 1990년대 456 GT의 특별 주문 버전으로 7대만 생산됐다고 한다. 브루나이의 술탄(최고 지도자) 하사날 볼키아의 동생 제프리 볼키아 왕자가 주문한 이 페라리 왜건은 피닌파리나가
‘슈퍼 투어러’, 애스턴 마틴 스스로 칭하여 만든 신조어다. 애스턴 마틴이 신형 DB12를 이렇게 정의한 의도가 궁금하다. 해답을 얻기 위해선 이 차를 타봐야 한다. 글로벌 시승 행사는 프랑스 남동부 니스 공항에서 30분가량 떨어진 지중해 코트다쥐르 해안가의 리비에라에서 열렸다. 호텔 객실 발코니에서 발아래로 세계에서 2번째로 작은 국가 모나코가 내려다보인다. 유럽 최고의 아름다운 휴양지에 위치한 초호화 호텔에서 여정은 시작한다.110년이란 역사를 간직한 영국의 울트라 럭셔리 퍼포먼스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이 DB 시리즈를 제작해 온
애스턴마틴서울이 메이저 대회 5회 우승에 빛나는 박세리를 DBX707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애스턴마틴과 박세리의 파트너십은 DBX707이 상징하는 울트라 럭셔리와 고성능이라는 고유의 특성을 구현하고,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DBX707과 세계적인 운동선수이자 성공한 여성 사업가의 만남을 통해 한국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박세리는 1998년 여성 선수로는 최초로 두 개의 메이저 챔피언십에서 최연소 우승을 달성앴으며, 2007년에는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World Golf Hall of Fame)에도 현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