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이 르노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Alpine)에서 개발 중인 미래형 핫 해치 전기차 A290에 최적화된 타이어 3종을 공급한다.미쉐린 그룹과 알핀의 기술 협력은 2012년부터 시작됐다. 양사는 알핀의 경량 스포츠 모델인 ‘A110’ 개발 당시부터 타이어와 관련된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후 몇번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지난 2년 동안 ‘A290’ 모델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규격을 설계했다.타이어 개발은 어려운 도전과제이지만,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경우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차량의 주행거리
르노코리아가 유럽 시장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는 XM3(아르카나)가 영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하이브리드차에 선정되었다고밝혔다. 올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는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인 오토 트레이더(Auto Trader)가 6월 발표한 2022년 뉴 카 어워즈(New Car Awards 2022)의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부문에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렉서스 RX 450h 등의 경쟁차량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이번 수상은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각자
스포츠카의 심장을 가진 세단이 있다. 숫자로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라, 그것을 넘어서는 느낌이 있다. 스포츠카와 함께 달려보면, 그 진가는 더더욱 잘 드러난다. 이 무대에 세단이 스포츠카와 나란히 섰다.자동차를 좋아한다면, 스포츠카를 원하게 된다. 유려한 라인을 갖고 기분 좋게 달릴 수 있는 스포츠카는 로망이다. 그리고 많은 이들은 그 스포츠카에 다가가지 못한다. 자신만을 바라보고 달릴 수 없기 때문이다. 배우자와 함께, 자녀와 함께 그리고 부모와 함께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만약 선택할 수 있다 해도 선뜻 스포츠카를 선택하지
르노삼성이 중형 세단 SM6의2022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2022년형 SM6는주행성능과 승차감이 개선되어 지난해 7월 출시됐던 부분변경 모델에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LTE 통신 기반의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서비스를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트림 별 기본 제공 사양을 재구성해 가격적인매력도 한층 더 강화했다.2022년 SM6에는 더욱강화된 이지 커넥트 서비스가 적용됐다. COVID-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 되고 있는 흐름에
르노삼성의 중형 세단 SM6가 출시 4년 만에 드디어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외형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했고, 고성능 엔진과 함께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기울여졌다. 그 변화를 트랙에서 제대로 확인해 보았다. 글 | 유일한그 동안 르노삼성이 아주 예리한 칼을 갈고 있었나 보다.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등장하는 SM6의 발표 현장에서 ‘고객들의 지적을 모두 수집하고 개선하는 데 주력한 것’을 크게 강조했다. 작게는 컵 홀더의 크기부터 크게는 주행 질감의 변경까지. 호평을 받은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 놔 두고
르노삼성자동차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THE NEW SM6를 오늘 7월 15일 공개했다.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인 THE NEW SM6는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페이스리프트 수준을 뛰어넘는 변화를 완성했다. 신규 파워트레인으로 주행성능을 높였으며, 리어 서스펜션을 개선해 이전 모델 대비 확연히 업그레이드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ADAS 성능도 강화했다. SM6의 외형은 더욱 화려해졌다. 내외형 디테일을 보강해 세련미를 강조했으며, 하이랜드 실버, 샌드 그레이, 빈티지 레드 등 신규 외장
겨울은 어느 날 예고 없이 찾아들곤 한다. 기온이 서서히 낮아지는 요즘 가을 분위기에 심취해져 있다간 꽁꽁 얼어붙은 도로와 마주해야 할지 모른다. 켄블락을 능가하는 드리프트 실력을 갖춘 것이 아니라면 미끄러운 눈길을 만나기 전 윈터 타이어부터 준비하자.글 | 김상혁 로맨스 드라마, 영화에서 겨울은 낭만적인 배경이 된다. 하지만 자동차를 몰고 다니는 우리에게 겨울의 도로는 온도와 노면의 상태에 따라 마찰력이 달라진다.타이어의 주원료인 고무의 특성상 기온이 높아지면 타이어가 부드러워 접지력이 높아지는 반면 낮은 기온에서는 딱딱해지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