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S60 다크 에디션’을 55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10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글로벌 베스트셀링 카인 XC60과 더불어 중형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핵심 차종인 S60은 적극적인 운전의 재미를 찾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중형 세단이다.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디테일링,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응답성 및 제어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S60 다크 에디션은 지난 7월 사전 계약 시작 3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은 ‘
볼보가 지난 13일 강원도 고성군에서 '볼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볼보는 EX30 출시 예고, 티맵 모빌리티 2.0 적용 등의 내용을 공개하며 2030년부터 순수전기차만 판매하겠다는 전동화 비전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와 함께 고성에 위치한 숙소에서 강릉의 행사장까지 이동하는 동안 볼보의 전동화 일환의 시발점이자 리차지 브랜드를 등에 업은 첫 번째 모델 C40 리차지를 시승해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 볼보 C40 리차지는 지난 8월 연식변경을 거친 2024년형 모델로, 폴스타2와 같은 CM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각 제조사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시프트에 늦었다는 것은 사실이다. 어쨌든 적극적으로 전기차에 뛰어들지는 않았으니 말이다. 그런데 그 일본 회사들도 이제 생각을 조금씩 바꾸고 있는 것 같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느 정도 진정되고 오랜만에 중국을 찾으면서 국제 정세의 현실을 보았기 때문일까. 닛산의 사장인 우치다 마코토(内田誠)는 중국 자동차 회사들의 기술 성장에도 놀랐지만, 전기차의 보급이 빠른 것에 더 놀랐다고 한다.물론 닛산 사장만 놀란 것이 아니다. 상하이 모터쇼 무대를 천천히 둘러보던 토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일본에서는NBA Japan Games가 개최됐다. 무려 NBA의 공식 시합으로, 스테판 커리가 소속된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와 브래들리 빌이 소속된 ‘워싱턴 위저즈’가 두 번의 경기를 진행했다. 그 중간인 10월 1일에, ‘Saturday Night’라는 주제로 농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가 진행됐는데, 이 자리에서 닛산이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선보였다.닛산이 만든 것은 바로 ‘프로파일럿 기술을 적용한 걸레’다. 흰색 작업복을 입은 사람들이 걸레를 갖고 코트에 들어와 청소를시작했는데, 그들
자동차 세계에서 전기차의 바람이 거세다. 지금은 전쟁과 부품 및 원료수급 문제로 인해 약간 주춤한 상태이지만, 탄소 중립을 위하여 전기차로 방향을 틀 수밖에 없다는 현실이기다리고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이 2030년즈음을 기준으로 엔진을 폐지하고 전기차로 가겠다고 선언한 상태다. 물론 대형 상용차 부문에서는 수소가우위에 있지만 말이다.그렇다면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기본적으로는 3가지 제조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기존의 엔진 자동차에 약간의 수정을가해 전기차를 만드는 방법이다. 폭스바겐이 골프 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서비스를 탑재한 신형 XC40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국내에 4년만에 선보인 신형 XC40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BEV)과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했다. 특히 한국 시장을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년 간 300억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그리고 주행 중 발생하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3년식부터 XC90, S60, V60CC, XC40 등에 TMAP 인포테인먼트 및 볼보 온 콜,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하는 볼보 카스 앱등을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이는 글로벌 모델 업데이트에 따른 것으로 보다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과 도로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전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따라 23년식 모델부터 국내 시판되는 모델 볼보 차종에는 트림과 상관없이 구글과의 협력으로 개발한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탑재된다. 이
전기차를 널리 보급하면서도 가격에 대한 부담을 낮추는 방법으로 닛산이 주목한 것이 바로 ‘전기 경차’다. 경차는도심을 주 무대로 하기 때문에 주행 거리가 길지 않아도 되며, 그로 인해 거대한 배터리를 탑재할 필요가없어 꽤 가볍게 만들 수 있다. 게다가 지붕이 높은 형태의 경차가 많은 일본 시장의 특성 상, 배터리를 바닥에 깔아도 된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작용했을 것이다.이번에 공개한 사쿠라는 닛산이 ‘일본의 모빌리티 사회를 변화시키겠다’는 커다란 포부를 안고 발표한 전기 경차다. 닛산이 전기차 리프를기발하면서 다듬은 전기차 기술을 투
자동차의 기술은 일상 생활 속에서 어디까지 응용될 수 있을까? 전기차시대가 되면, 의외로 많은 곳에서 자동차의 기술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근미래의 전기차라는 것은 이동 수단을 벗어나 로보틱스 분야까지도 발을 뻗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기차 관련 기술을 이런 곳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현대차그룹이 CES 무대에서 공개했던 소형 이동 유닛, 모베드(MobED)도 그런 것이다.이번에 닛산이 개발한 라면 운반차는 모베드에 비하면 조금 볼품이 없어 보인다.그러나 이 차 안에는 닛산의 최신 전기차 기술
르노 그룹이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그 동안 여러 가지 사건이 발생하면서르노 그룹이 그 동안 구축했었던 얼라이언스에도 비상이 걸렸었던 것 같다. 제일 눈에 띄는 것은 ‘현금을 마련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인데, 더 중요한 것은 그 뒤에 있는 브랜드들의 전략이다. 르노 그룹은현재 르노, 다치아, 라다,알피느에 집중할 계획을 세웠으며, 각 브랜드의 특성에 따라 다른 파워트레인을 가져갈 예정이다.수익성 개선을 위해 2023년까지는 마진 및 현금 확보에 중점을 둔다. 엔지니어링과 제조 분야에서 효율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기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