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는 준수한 수요를 보여주고 있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는 차종이 있다. 바로 해치백, 그리고 왜건이다.해치백은 세단에서 파생되는 자동차 형태 중 하나로, 이름 그대로 차량 후면부에 문이 있는 차량을 뜻한다. 왜건은 여기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공간 활용성을 더 강조한 형태로 보통 차량 천장을 받치고 있는 기둥 역할을 하는 필러의 숫자가 3개이면 해치백, D필러를 확장해 4개까지 늘린 차량을 왜건이라 부른다.세단보다 공간활용성이 높고, SUV보다 승차감이 좋아 유럽에서 사랑받는 해치백과 왜건 모델. 판매되는
올해폭스바겐그룹 미디어 나이트의 모토는 "디자인을 통한 성공(Success by Design)"이었다. 이 자리에서 폭스바겐그룹 CEO 올리버 블루메(Oliver Blume)는 그룹 재정비에 대한 주요결과를 발표하고 미래 디자인 전략의 방향을 제시했다.그룹은 총체적 접근방식을 통해 기업 아이덴티티부터 제품, 디지털 제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디자인의 중요성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디자인 부서는 각 브랜드 CEO와 더욱 긴밀히 협업하게 된다.무대에 선 블루메 CEO는 “좋은 디자인은 고객 만족을 위한 필수요소다.
올해 폭스바겐그룹 미디어 나이트의 모토는 "디자인을 통한 성공(Success by Design)"이었다. 이 자리에서 폭스바겐그룹 CEO 올리버 블루메(Oliver Blume)는 그룹 재정비에 대한 주요결과를 발표하고 미래 디자인 전략의 방향을 제시했다. 그룹은 총체적 접근방식을 통해 기업 아이덴티티부터 제품, 디지털 제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디자인의 중요성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디자인 부서는 각 브랜드 CEO와 더욱 긴밀히 협업하게 된다.무대에 선 블루메 CEO는 “좋은 디자인은 고객 만족을 위한 필수요소다
기아 2023년 8월 이벤트 및 판매조건기아가 8월 한 달 간 법인 사업자 지원, 침수 피해 차량 특별 우대, 현대 M카드 할부 프로그램 등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법인 사업자 지원 혜택의 경우 승용 전기차, K8, K9, 모하비,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고하는 법인사업자 고객 차량 구입 시 30만원 할인을 제공(리스 렌트 택시 제외)하며, 침수 피해 차량 특별 우대 프로그램은 기아 승용 및 상용(봉고) 차량 구입 시 3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단 올해 침수 피해 대상자(타사 차량 포함)에게만 해당하며 재해 차량 대상 확
대부분의 물건에는 각자 고유의 쓰임새가 있다. 자동차도 과거에는 짐이나 사람을 목적지까지 운반하는 단순 운송수단으로서의 의미가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동차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크게 변하고 있다. 그렇다고 자동차가 운송수단으로서의 고유 기능을 잃었단 것은 아니다.기술력의 발전을 통해 파워트레인은 더 강한 힘을 낼 수 있게 됐고, 섀시는 더 견고하고 튼튼해져 더 커지고, 많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바뀐 것은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사용 방법이다. 현재의 자동차는 운송수단으로의 목적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개성
페라리가 시대의 흐름에 따라 SUV를 만든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관심이 많은 자동차이기 때문에 정식 공개 이전에 유출될 수 있다는 것도 고려했지만, 이 정도로 빠른 유출이 될 줄은 몰랐다. 이번에 어느 SNS에 공개된 페라리의 SUV, 프로상궤의 사진은 완벽하게 모습을 드러낸 것은 아니지만,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하기에는 충분하다.페라리의 공장에서 급하게 촬영한 것 같은 이 사진들은 포르상궤의 형태를 짐작하도록 만든다. 전체적으로는 도어가 4개인 것을 제외하고는 단종된 슈팅브레이크 모델, ‘페라리 GTC4 루쏘’와
왜건은 디자인이 좋지 않고 느려서 싫다고? 이 녀석 앞에서는 그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6기통 엔진이 주는 폭발적인 힘, 그리고 달리기 실력 앞에 왜건에 대한 불만은 금세 녹아내린다.지금까지 수많은 자동차를 접하면서 ‘왜건은 디자인이 좋지 않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다. 세단의 뒤를 억지로 늘려 만든 것 같은 왜건은 이제 더 이상 나오지 않으며, 처음부터 왜건의 형태를 고려해 유려한 루프 라인과 제법 멋을 부린 측면 유리창을 가진 모델들이 지금까지 꽤 많이 나왔기 때문이다. ‘도로 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는 싫다’는 필자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언제나 개발 중인 뉴 모델을 숨기기에 바쁘다. 그러나 공개 안 한다고 이대로 주저앉으면 자동차 기자가 아닌 법.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접한 2021년 월드 프리미어 예정 모델들을 정리해 보았다. 메르세데스-벤츠 SL클래스자동차 산업이 급변하고 있는 시대라서 그런지 벤츠도 많은 모델들을 정리했다. 특히 판매량이 적은 스포츠카들이 주로 희생양이 되었는데, 그래도 SL만큼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기세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SL은 지금의 벤츠를 만든 상징적인 모델이기 때문이다. 신형 SL은 현재 한창 개발 중이며,
폭스바겐이 아테온 라인업에 슈팅브레이크를 추가했다. 그리고 제네시스 G70도 페이스리프트와 동시에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추가할 것이다. 과연 슈팅브레이크가 무엇이길래 제조사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일까? 슈팅브레이크(Shooting Brake)는 마차 때부터 존재했던 장르이고 자연스럽게 자동차로도 영역을 넓혀왔다. 말 그대로 사냥을 위해 사용했던 마차이고, 사냥용 총과 사냥개, 그리고 사냥감을 싣고 빠르게 이동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용도가 있었는데, 어린 말을 길들이고 훈련시키기 위해서도 사용했다. 그래서 ‘브레이크(Br
폭스바겐의 아름다운 패스트백, 아테온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디자인의 변화는 적지만, 내부의 변화는 상당히 크다. 그리고 매력적인 형태의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추가했다. 아테온은 파사트보다 상위에 있는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세단이 아닌 패스트백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미려한 형태로 주목을 받아왔다. 그 아테온이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함께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추가했다. 아테온의 아름다움에 실용성까지 더해진 아주 매력적인 모델로, 뒷좌석을 접었을 때 최대 1632ℓ의 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스포티하
혹시 포르쉐에 슈팅브레이크 모델이 없다는 것에 절망해 본 적이 있는가? 이전에 부자들의 사냥용으로 사용됐던 자동차인 슈팅브레이크는 이제는 인기가 없어져 점점 구경하기 힘든 장르가 되었다. 게다가 얼마 남지 않은 슈팅브레이크 모델들도 대부분은 문 4개를 갖춘 형태이기 때문에 이전처럼 문 2개를 갖춘 쿠페와 왜건을 결합한 형태의 슈팅브레이크는 거의 찾을 수 없다.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네덜란드의 카본파이버 차체 전문 회사인 VTD(Van Thull Development)에서 제작한 것이다. 네 명의 학생이 제작을 담당했고, 회사에서 감
비록 모델은 없지만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있어 볼만한 것은 더 많은 모터쇼가 현대·기아 R&D 모터쇼다.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되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글 | 유일한TECH고전압 수가열히터전기차가 겨울에 주행 거리가 짧아지는 이유는 배터리 문제도 있지만 히터가 에어컨보다 전력을 훨씬 더 소모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냉각수를 이용한 고전압 수가열히터를 사용하는데, 이번에 수가열히터의 국산화를 진행했다.냉각수의 흐름을 최적화하고 외곽 하우징에 단열층을 적용해 열손실을 최대한 막는다. 또한 수온 센서를 포함해 4단계의 안전 사양을
올해로 89회를 맞는 2019 제네바 모터쇼가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3월 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일반 관람은 7일부터 17일까지 이어졌다. 주최측에 따르면 900대 이상의 차가 전시되었으며, 그중 월드 프리미어와 유럽 프리미어는 150대 이상이라고 한다. 관람객의 수는 66만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워낙 차가 많은 관계로 월드 프리미어만 가볍게 훑어보자.글 | 김태후알파로메오토날레 콘셉트(Tonale Concept)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진입을 위한 알파로메오의 콤팩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
THE ORIGINAL TREND SETTER격정적인 힘, 재빠른 발놀림, 벼락같은 동작은 마치 무용수의 춤사위 같았다. 낭만주의의 세례를 받은 매혹적인 스타일은 눈부실 지경이었다. 도로 위를 달리는 3세대 메르세데스-벤츠 CLS의 모습은 건너편 차선을 달리던 운전자들의 시선을 독점했다.글 | 이승용 사진 제공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메르세데스-벤츠 CLS는 4도어 쿠페란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모델이다. 2004년에 1세대 CLS(W219)가 발표되었다.W219란 프로젝트명에서 유추해 낼 수 있듯이 E클래스의 뼈대를 기반으로 세단
1947년, 종전 이후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생산한 최초의 세단 170V에서 2016년 세상에 등장한 신모델까지. E클래스는 10세대를 거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를 함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럭셔리 중형 세단의 상징이 된 E클래스의 발자취를 되짚어본다.글 | 이재현새롭게 출시될 때마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관심을 끄는 벤츠 E클래스. 세대를 거듭할수록 진보하는 기술, 매혹적인 디자인은 오늘날 E클래스의 명성을 쌓아 올린 원동력이었다. 어느 모델부터 E클래스의 뿌리라고 보느냐는 의견이 갈릴 수 있지만,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