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가 오는 4일부터 29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24 올해의 차 프리우스 2관왕 달성 기념 토요타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에어컨 필터,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케어,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와이퍼 러버·블레이드 등에 대한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이와 함께 토요타 차량용 액세서리 품목에 대해서는 1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 GR 수프라와 토요타 86 및 액세서리 패키지는 이번 프로모
토요타코리아가 오는 27일 ‘팀 GR 서포터즈(TEAM GR Supporters)’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올해 처음 운영되는 ’팀 GR 서포터즈’는 국내 모터스포츠의 매력과 토요타 GR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토요타코리아와 슈퍼레이스가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이다.‘팀 GR 서포터즈’ 1기 모집분야는 뉴미디어팀(6명)과 현장운영팀(6명), 총 12명이며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18일까지로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사전과제 및 인터뷰를 거쳐
글 | 유일한 이번에 현대자동차·기아가 공개한 기술은 ‘액티브 에어 스커트(Active Air Skirt, 이하 AAS)’다. 차량 속도에 따라 가변 작동돼 고속주행 시 범퍼 하부를 통해 유입된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차량 휠 주변에 발생하는 와류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1회 충전으로 더 나은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공기역학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고 한다.현대차·기아가 개발한 AAS는 차체 전면부 범
모터사이클을 즐기는 이들에게 있어 GS라는 이름은 하나의 상징과도 같다. 그리고 많은 도전자들이 나타났지만, GS는 좀처럼 왕좌의 자리에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보다는 너무나 독보적이어서 왕좌에 오래 군림할 수 있었다는 것이 더 맞지만. 그 GS의 대표는 BMW 특유의 2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하는 R 1250 GS였다. 지금까지는 말이다. 그리고 풀체인지를 단행한 R 1300 GS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디자인부터 차체까지 모든 것을 바꾸어라신형을 제일 먼저 보고 놀란 것은 바로 크기였다. 이전 모델이 워낙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가 며칠 내로 국내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 전에 궁금할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보았다.글 | 유일한 프리우스는 왜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는가이전까지의 토요타 프리우스를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급격하게 변한 신형 프리우스의 디자인에 놀랄 수밖에 없을 것이다. 실용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아니라 스포츠카에 가까운, 낮으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이것은 의도적인 것인데, 고객들이 프리우스를 다시 돌아보도록 만들고 자동차의 원점으로 돌아가 멋있으면서도 운전하면 재미가 느껴지는 그런
폴스타가 국내 공장에서 폴스타 4의 생산을 결정했다. 그 뒤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글 | 유일한 볼보의 고성능 디비전이었다가 지금은 전기차 전문 회사로 거듭난 폴스타가 이번에 새로운 발표를 했다. 그 동안 폴스타는 중국에 공장을 두고 생산되고 있었는데, 2025년 하반기부터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의 시설을 이용해 폴스타 4를 생산하겠다는 것이다. 폴스타는 현재 공장을 국제적으로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2024년에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South Carolina)에서도 폴스타 3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런 확장계획에 부산도 포함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지난 17일 아주자동차대학교 렉서스ž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토요타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진행했다.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1년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산학협력교육인 T-TEP 업무협약을 맺고 인재육성을 위한 강연 활동과 더불어 차량 기부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렉서스ž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개관하여 학생들에게 토요타 전동화 차량의 기본 구성 요소의 작동 원리부터 점검 및 수리까지 실습과 이론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2학기부터는 아주
신형 현대 코나에서 인상적인 부분이 과연 어디일까? 사람들마다 꼽는 부분은 다를 수 있겠지만, 필자는 차체 전면을 가로지르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를 꼽고 싶다. 물론 이 램프는 그랜저에도, 스타리아에도 있지만 코나가 특별한 이유는 ‘코나 일렉트릭’이 조금 다른 면모를 보여주기 때문이다.그렇다고 해서 다른 모델들이 개성이 덜한 것도 절대 아니다. 코나 특유의 ‘아머(Armor) 디자인’이 강렬하게 살아 있고, 이를 통해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강조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 코나는 어떤 디자인 철학을 품고 있을까?여기에 코나를 담
토요타코리아는 6월 3일과 4일 양일간 하남 미사경정공원에서 반려견 축제인 토요타 바른 도그(DOG) 페스티벌 2023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올해 처음 개최되는 토요타 바른 도그 페스티벌 2023은 올바른 반려견 문화 정착과 반려인 및 비반려인 등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이번 행사는 토요타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서 바른 도그 어질리티(agility) 대회, 바른 도그 런(run)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바른 도그 어질리티 대회’는 3일 어질리티
토요타코리아가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4년 연속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지난 4월 22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고객 대상 GR 레이싱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2020년부터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000 클래스의 레이싱 카에 GR 수프라(GR Supra)의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는 공식 카울(Cowl)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토요타코리아는 22일, 23일 양일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슈퍼레이스 관람객과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기아 ‘파노라마 선루프’라는 것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지붕의 적은 면적만 열리는 일반 선루프보다 더 넓은 범위가 열리는 파노라마 선루프는, 수입차를 통해서 먼저 소개되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가리지 않고 보급되고 있는데,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기 때문에 가능한 경우 꼭 선택하는 옵션이 되어가고 있다. 뭐 그 중에는 딱히 필요하지 않아도 나중에 중고차 값을 더 받고 싶어서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말이다.그런데, 이 파노라마 선루프를 미니밴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만화 속 주인공이 자율주행의 발전을 책임진다면 믿겠는가? 여기서는사실이 된다.토요타의 행보를 보면 믿기 힘들겠지만, 토요타도 자율주행을 연구하고있다. 토요타의 자동차 연구기관인 TRI(Toyota ResearchInstitute)가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고, 이곳에서 자율주행과 인공지능, 로보틱스를 비롯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그 중에 특이한것이 있는데, 바로 스스로 드리프트를 하는 GR 수프라다. 레이서가 탑승하지 않아도 박력 있는 주행이 가능하며, 드리프트에돌입한 후 스스로 여러 가지를 제어한다.그렇다면 토요타는 왜 하
토요타 수프라를 기다려온 마니아들이 많다. 우리 편집부에도 한 명 있다. 그토록 기다려온 수프라인데 BMW의 힘을 빌려 만들었다. 이에 반발이 심했다. 생각해보면 더 상위 클래스 브랜드의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가져오는데 왜 싫어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여하튼 같은 재료로 만들어진 두 대를 한자리에 모았다. 뚜껑이 있고 없고 차이가 있고 마지막 손길이 다르다. 하드웨어만 보면 쿠페가 주행 성능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점쳐지지만 우린 실제로 달려 보고 눈으로 결과를 확인해야 한다. 지금부터 출발한다.EXTERIOR & INTERIO
하이브리드라는 개념이 처음 등장했을 때, 그것이 레이스에 사용된다고생각한 사람이 있었을까? 세계 최초의 대량 양산 하이브리드인 ‘프리우스’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레이스를 감히 꿈꾸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시점에서 세월이 꽤 흐른 현재, 하이브리드는 레이스의 기본이 되어가고 있으며 모터스포츠의 최고봉인 F1에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하이브리드로고성능을 추구하게 되었다.토요타도 하이브리드로 레이스에 참가하고 있다. 그리고 24시간동안 쉼없이 달리는 레이스, ‘르망 24시’ 무대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2022년 6월의차에 토요타 GR86을 선정했다.이달의 차는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해 발표한다. 평가 항목은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등 다섯 가지로 구성된다.지난달 선보인 신차 중에 기아 니로 플러스, 토요타 GR86, 현대자동차 더 뉴 팰리세이드(브랜드명 가나다순)가 6월의 차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경쟁 끝에 토요타
레이스 그리고 고성능에 무언가를 걸고 있는 브랜드는 그 아래 고성능이나 스포츠를 대변하는 서브 브랜드를 두기마련이다. 그렇다면 토요타에서 스포츠를 대변하는 서브 브랜드는 무엇일까? 바로 GR이다. 검은색과붉은색이 어우러진 GR의 엠블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먼저토요타의 역사를 조금은 알아볼 필요가 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현 사장인 ‘도요다 아키오’로부터 GR의 이야기는 시작된다.도요다 아키오는 도요다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일 자체는 평범하게 하고있었다. 1996년, 당시 그의 위치는 ‘업무 개선 실장’이었고, 중고
토요타코리아가 모터스포츠의 기술과 감성을 녹여낸 스포츠카 ‘GR86’을출시한다. GR86은 지난 2012년 출시된 GT 86의 후속으로 GR수프라,GR야리스와 함께 토요타 가주레이싱(GR)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의미의 ‘펀 투 드라이브(Fun-to-drive)’ 모토 아래 별도의 튜닝을 하지 않아도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를 위해 토요타 가주레이싱의 엔지니어, 드라이버가 차량의 개발과튜닝에 직접 참여(TUNED BY GAZOO Racing)한 것이 특징이다.GR86은 강력해진 2.4리터수평대향
토요타가 드디어 마니아들의 소원을 들어주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GR 수프라에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모델을 공개했다. 정확한 가격은 올 여름에 발표할 예정이며, 구입은 올 하반기부터 가능하다고 밝혔다.토요타 수프라는 지난 1978년 1세대 모델을 출시한 이후 FR 레이아웃과 직렬 6기통 엔진을 고집해왔다. 덕분에 많은 팬들을 확보했고,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서도 출연하며 큰 인기를 누린 스포츠카다. 2002년 단종된 4세대 모델을 끝으로 한동안 명맥이 끊겼으나, 지난 2019년 BMW와 공동개발한 5세대 모델로 부활하며 마니
한국토요타가 4월 23일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토요타, 렉서스 고객을 대상으로 ‘GR 레이싱클래스’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인 GR 레이싱 클래스는 한국토요타가 모터스포츠 문화를 알리기위해 기획된 행사로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일정에맞춰 국내 정상급 레이싱팀인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ATLASBXMOTORSPORTS)’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작년 ‘GR 수프라’ 고객을대상으로 첫 실시한 이후 참가자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GR 수프라’ 고객을 비롯하여 ‘토요타 86’,렉서스의 고성능 스포츠카 ‘
어떤 말을 해야 할까. 자동차에 있어 즐거움이 최고의 목표라면, 이 차는 모든 것을 만족시켜 줄 수 있다. 모터스포츠에 진심인 자동차 회사의 수장이 직접 지시한 소형차, GR 야리스의 매력은 즐거움, 그 하나로 압축된다. 세상에는 잘 팔리는 자동차와 잘 팔리지 않는 자동차가 있다. 그리고 아쉽게도 자동차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스포츠카는 후자에 속한다. 막대한 성능을 안정적으로 발휘하기 위해 수많은 개발비가 들어가지만, 정작 수익은 잘 나지 않는 것이 스포츠카의 운명이다. 그래서 그 수가 적고, 가격도 제법 비싸다. 합리적인 가격의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