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지난 3월 2일 카타르에서 막을 올린 2024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에서 신형 ‘2024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공개했다.푸조의 하이퍼카 푸조 9X8은 2022년 7월 이탈리아 몬차에서 열린 6시간 내구 레이스를 통해 데뷔했으며, 데뷔 1년 만에 다시 찾은 몬차 서킷에서 푸조의 FIA WEC 팀 ‘푸조 토탈에너지’가 3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기존의 푸조 9X8은 지난 3월 초 열렸던 2024 FIA WEC의 개막전인 ‘카타르 1812km’를 마지막으로 새로워진 2024 푸조 9X8에게 자
고작 게임이라고 생각했던 하나의 타이틀이 이렇게 자동차 마니아들을 열광시킬 수 있을 줄 누가 알았을까? 처음에 등장했을 때만 해도 이 정도의 명성을 누릴 줄은 몰랐으리라. 어느새 소니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의 간판 레이싱 게임이 되어버린 ‘그란투리스모 시리즈’는 ‘그란투리스모 7’로 진화하면서 여전히 많은 이들을 사로잡고 있다. 그리고 이 게임을 통해 레이싱의 기본을 익힌 사람들이 실제로 레이서로 세상에 이름을 알리고 높은 성적을 기록하는 중이다.그런 그란투리스모 세계에 제네시스가 진심으로 발을 담글 것으로 생각한 적이 있는가?
폴스타가 장난감 기업 마텔의 핫 휠즈 브랜드와 함께 ‘2024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2024 디자인 공모전의 주제는 ‘꿈(Dreams)’으로 어린 시절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경계에 얽매이지 않고 한계를 뛰어넘는 창의력을 발휘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다. 폴스타의 강력한 디자인 DNA와 핫 휠즈의 비전을 접목해 역대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중 가장 놀랍고 감동적인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폴스타의 파트너십 일환으로 우승 디자인은1:64 스케일의 핫 휠즈 X 폴스타 컬렉션 제품으로 제작되고 향후 전 세계에서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
내연기관이 개발 초창기 출력과 성능 경쟁을 곧바로 시작했던 데 비해 전기차는 제품이 성립하는가를 검증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볼 수 있다. 전자기력에 관한 현상은 이미 17~18세기에 발견되었지만, 전기력과 자기력이 그 뿌리가 같다는 점은 18세기 후반 맥스웰에 의해 이론적으로 정립되었다. 이후 19세기에 접어들어 영국의 물리학자 마이클 패러데이가 만든 전기력에 의해 회전하는 장치가 현대 모터의 시발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헝가리의 아니오스 예들리크와 같은 많은 과학자와 발명가들이 모터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 실
하만카돈 오디오가 이 정도로 좋은 소리를 낸다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글 | 유일한 폭스바겐이 올해 공개한 ID.7은 ‘대형 전기 세단’이다. 차체 길이가 약 5m에 달하며, 휠베이스는 2971mm로 꽤 긴 편이다. 기존 MEB 플랫폼 위에 폭스바겐이 새로 만든 고효율 구동 시스템을 갖고 있어 지금까지 등장한 폭스바겐 ID 시리즈들 중에서 가장 강력하면서도 토크가 높다고 한다. 물론 에너지 절약도 생각하고 있어, 1회 충전으로 최대 621km(WLTP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넉넉한 공간과 다양한 옵션을 가진 만큼 인기가 있을 것으로
폴스타가 스웨덴 전기 보트 업체인 칸델라(Candela)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전기 수중익선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Candela C-8 Polestar Edition)을 선보였다.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은 폴스타의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전기차 디자인과 칸델라의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탄생한 전기 수중익선으로 폴스타와 칸델라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전기 모빌리티의 전환과 발전의 가치를 담아냈다.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Maximilian Missoni)는 “칸델라의 수중익선 기술은 해양 산업에서 지속가
2018년, 엔비디아를 이끄는 젠슨 황이 CES 무대에 올랐다. 그리고 ‘미래의 자동차는 하드웨어가 아니라 소프트웨어로 정의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로부터 몇 년이 흐른 현재, 자동차는 그가 말한대로 진화하는 중이다.소니혼다모빌리티가 전기차 ‘아필라(AFEELA)’를 발표하면서 이를 확실히 했고, 현대차그룹도 자체 개발한 운영 체제 ccOS(Connected Car Operating System)를 통해 커넥티드와 소프트웨어 자동차 시대에 돌입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즉 SDV(Software Defined Veh
폴스타 디자인 토크 패널 참가자 왼쪽부터 이스턴에디션 임대선 대표, 홍익대 산업디자인 학과 구상 교수, 누깍 코리아 김경준 대표글이승용 기자 / 사진 제공 폴스타지난 21일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전시 공간인 ‘스페이스 서울’에서 디자인 전문가와 전공 학생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폴스타 디자인 토크’를 진행했다.‘폴스타 디자인 토크’는 폴스타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자인에 대해 각 분야의 디자인 전문가들과 토론 및 정보 공유를 통해 폴스타 브랜드에 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향후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이 직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바이러스가 인류를 위협하기 전, 2020년 초에 개최됐던 CES 2020은 굉장히 큰 가전 관련 축제였다. 전 세계 161개국에서 약 4500개의 기업이 참가했고, 방문객이 18만 명에 달했다.그것이 2021년에는 어쩔 수 없이 100% 온라인 행사로 전환되었는데,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2022년에는 규모를 축소했지만 기업들이 조금씩 참가하는 형태가 되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174개국 약 2400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축제가 되었다.그렇다면 이번에는 무엇이 달랐을까. 기조연설 무대에 자동차 기업의 수장이 두
레인콤이라는 회사 이름은 낯설겠지만, 아이리버라는 제품 이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억할 것이라 생각한다. 레인콤은 1999년에 창업해서 MP3 플레이어로 세계 시장에서 1위를 했던 기업이다. 우리나라의 벤처 1세대 중 가장 잘나가는 기업이었고, 필자의 개인적인 충격으로는 2003년 일본 방문 때 아키하바라의 전자양판점 음향기기 매장 한가운데 제일 크게 자리 잡고 있던 아이리버 매장을 본 것이라 할 수 있다.필자가 초등학교 시절 소니의 워크맨을 보고 받았던 충격 이상으로 그때 일본에서의 일이 기억 속에 자리 잡고 있다. 필자가 칼럼에
2023년 2월 24일, 스웨덴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Nasdaq: PSNY)가 스웨덴 고텐버그에 ‘폴스타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새로운 디자인 스튜디오는 폴스타 본사에서 가까운 토슬란다(Torslanda)의 울창한 숲속에 위치한다. 새로운 폴스타 디자인 스튜디오를 통해 폴스타의 다음 성장 단계 보여줌과 동시에 폴스타 프리셉트 기반의 디자인 언어로 미래 출시될 폴스타 모델 선보일 예정이다.폴스타는 브랜드의 간결하고 깨끗한 미니멀리즘과 스칸디나비아의 미학 그리고 모더니즘 건축을 결합한 ‘폴스타 디자인 스튜디오’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일렉트로비트가 소니 혼다 모빌리티(이하 SHM)의 전기차 아필라(AFEELA) 프로토타입을 위한 소프트웨어및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일렉트로비트와 소니의 다년간의 협업이 이뤄낸 결과로, 현재 소프트웨어 차량을 재해석하기 위한 SHM과의 파트너십이 지속되고있다. SHM과의 파트너십은 2019년 소니의 첫 비전-S(VISION-S) 프로토타입 차량 두 대의 개발을 중심으로 시작되었으며, 현재진행중인 아필라 브랜드 차량은 2025년에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일렉트로비트는 아필라 프로토타입을 위한 혁
폴스타가 개최하는 글로벌 ‘2022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에 한국인 참가자 2명이 최종 결선 후보에 올랐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은 전문 디자이너와 디자인을전공하는 학생들을 초청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혁신적인 사고를 선보이는 글로벌 연례 디자인 공모전으로,자동차 분야를 넘어 다양한 산업의 디자인 전문가와 학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무대로 각광받고 있다.올해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의 주제는 폴스타의 세 가지 핵심 가치 중 하나인 ‘퍼포먼스 (Performance)’이다. 연료가 많이 소모되는 정통
그 동안 전기차 시장 진출을 놓고 고민하던 소니가 전기차 확장의 필요성을 느낀 혼다와 손을 잡은 이야기는 많은이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번에 두 회사가 힘을 합쳐, 신형전기차를 출시하기 위한 새로운 회사 ‘소니 혼다 모빌리티 주식회사’를설렵했다. 두 회사에서 각각 사람을 보냈고, 대표 이사 회장및 CEO는 혼다 출신의 미즈노 야스히데(水野泰秀)가, 대표 이사 사장 및 COO는소니 출신의 카와니시 이즈미(川西泉)가 맡는다.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소니와 혼다가 각각 50%씩 지분을 출자해 만든회사로,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차를 만
대부분의 상품에는 규격이라는 것이 있다. 그렇다면 자율주행차를 만들기위한 카메라와 반도체에도 규격이 있을까? 답은 ‘그렇다’이다. 카메라와 반도체(SoC)를합쳐서 데이터 전송을 담당하기 위한 규격이 있다. 이번에는 그 규격과 관련된 어느 한 회사의 이야기를하고자 한다.카메라와 반도체 간의 데이터 전송 규격을 MIPI라고 한다.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라고 하는 업계 표준화단체가 사용하고 있는 규격으로, 대표적인 규격은 MIPI CSI 2가있다.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의 카메라 모듈에 내장되어 있는 CMOS 센서와So
그 동안의 행보를 살펴보자. 혼다는 전기차에 적극적이지 못했다. 만드는 것은 꽤 오래 전부터 해 왔지만, 지금까지 시장에 등장한대표 모델은 혼다 e 정도다. 그래서 GM과 전략 제휴를 맺으며 그 동안 개발한 가솔린 엔진들을 GM에 공급하는대신 전기차 전용 얼티엄 플랫폼과 배터리를 얻어왔다. 작은 크기의 자동차가 특기인 혼다에게 있어 중형이상의 전기차를 만드는 것은 모험이었을 수도 있으니 어찌 보면 현명한 선택이다.소니는 수장을 바꾼 뒤 전기차 쪽으로 접근을 시작했다. 소니 최초의전기 콘셉트카가 등장한 것도 이 무렵으로, 당시에는 ‘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폴스타 오투 콘셉트(Polestar O2 Concept, 이하 폴스타 O2 콘셉트)’를 공개했다.폴스타 O2 콘셉트는 프리셉트(Precept)에 이은 폴스타의 두 번째 콘셉트 카로, 하드탑 컨버터블과전기 모빌리티의 이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폴스타 O2 콘셉트는 루프를 내렸을 때 엔진 소리 없이 오직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센세이션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폴스타 O2 콘셉트는 낮고 넓은 차체와 콤팩트한 4인용(2+2)
현대자동차 투싼이 오는 2월 16일 국내 개봉 예정인 에 등장한다.현대자동차는 미디어 그룹인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따라서 지난해 12월 에서 아이오닉 5와 투싼을 선보였다. 올해는 영화 에 투싼을 오프로드 콘셉트로 개조한 ‘투싼 비스트(Tucson Beast)’가 주인공 일행의 차량으로 등장한다. 투싼 비스트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다양한 주행 장
소니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플레이스테이션 4 및 플레이스테이션 5용 ‘그란투리스모 7’ 출시를 맞아,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팬을 대상으로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에 관한 추억과 이야기를 나누는 소셜 캠페인 ‘나의 GT 스토리(MyGTStory)’를 개최한다. 우승자로 선정된 5명에게는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제작자인 ‘야마우치 카즈노리’가 사인한 그란 투리스모 7 25주년 기념 에디션이 포함된 '그란 투리스모7 디럭스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나의 GT 스토리 (MyGTStory)’ 캠페인은 2022년 1월 24일 부터 2022년
소니가 직접 만든 자동차를 무대 위에 올린 것이 벌써 2년 전이다. CES 2020 무대에 전기차 ‘비전-S(VISION-S)’를 전시했는데, 당시 소니는 양산 여부에 대해서말을 최대한 아꼈다. 아니, 부정하는 쪽에 가까웠다. 비전-S는 소니가 갖고 있는 자동차 전용 전기부품 기술과 자동차용엔터테인먼트를 보여주기 위한 것일 뿐, 자동차를 직접 만들 계획은 없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 차는 5G 통신시험 등 다양한 시험에 동원되면서 계속의문을 자아냈다.그리고 이번 CES를 통해, 소니는전기차 사업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음을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