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를 조성한다.르노코리아허브는 올 가을 본격 운영을 목표로 5월 25일 랜드 세일을 시작한 더 샌드박스의 두 번째 케이버스(K-verse) 자리에 위치한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한류 라이징’이란 부제가 붙은 이번 두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은 르노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 이웃한 위치의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국내 완성차 중 최초로 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청각장애인 드라이버를 고용하는 사회적 모빌리티 기업 코액터스와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코액터스는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국내 대표 LPG SUV인 QM6 LPe 차량을 중심으로 서울지역에서 호출형 차량 공유 서비스인 카헤일링(Car Hailing) 형태로 일반 승객에게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요한M’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고객들은 고요한M을 통해 청각장애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QM6를 고요한 택시로 이용할 수 있으며, QM6의 넉넉한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운송 서비스도 이
르노코리아가 메타버스 및 NFT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산학협동재단빌딩에서 2일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7월 알타바그룹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더샌드박스와도 업무협약을 맺으며 웹3.0 시대를 준비하는 르노코리아자동차만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우선 르노코리아는 더샌드박스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디지털 공간에서 재미있게 경험할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더샌드박스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차지인이 전기차 배터리를 에너지 저장장치로 사용해 충전된 전기를 220V 전력 공급으로 판매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1년도 제6차 산업융합 규제 특례심의위원회를 열고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인 차지인이 신청한 ’과금형 콘센트를 활용한 V2L(Vehicle to Load) 플랫폼 서비스‘에 대해 실증특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기차 소유주는 차지인의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 전기차의 전기를 판매하기 위한 단가를 설정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전력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의 전력 수요자는 공급받은 전력량
국토교통부는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제도화하는 모빌리티 혁신법인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이 3월 3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그 동안 명확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되지 않아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를 주저할 수밖에 없었던 모빌리티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제도권 내에서 활발한 투자유치와 혁신적인 사업모델 발굴에 뛰어들 수 있게 되었고, 택시도 플랫폼과 결합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이다.이에 따라 전통적인 택시 중심의 단순 운송 서비스 시장이 플랫폼 사업자들이 직접 개발하여 운영하는 운송 서
현대자동차가 서울 여의도에 있는 국회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30일 개최된 착공식에는 산자부 장관과 수소경제포럼 소속 여야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가했다. 이번에 짓는 수소충전소가 기존 충전소들과 다른 점은 국회라는 상징적인 장소에 설치한다는 점 그리고 서울 시내에 위치한 첫 번째 상업용 수소충전소라는 것이다. 이로써 연료전지차를 이용하는 일반인과 택시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게 되었다.본래 수소충전소 구축에는 8~10개월이 소요되지만 국회 수소충전소는 인허가부터 최종 완공까지 6개월이 소요되는 단축 프로젝트이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