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가 오는 30일 폴스타 ‘스페이스 서울(Space Seoul)’에서 ‘퍼포먼스 토크(Performance Talk)’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퍼포먼스 토크’는 폴스타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퍼포먼스에 대한 인사이트와 지식을 고객 및 잠재 고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전문가와의 패널 토크부터 최대 22단계 조절을 통해 다양한 도로 환경에 맞춰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올린즈(Öhlins Dual Flow Valve) 댐퍼에 대한 전문가의 기술 설명 및 시연, 그리고 퍼포먼스 팩이 적용된 폴스타 2 롱레인지 듀얼모터를
어큐라 ZDX혼다가 미국에 내세우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Acura)’의 이름으로 2024년에 출시할 전기 SUV다. GM에서 받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그 결과 쉐보레 블레이저 EV와 거의 동일한 크기를 자랑한다. 트림은 두 가지로 A-Spec과 Type S로 나누어지며, Type S는 고성능을 지향하는 그 이름에 맞추어 최고출력 500마력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댐퍼, 노란색으로 물들인 6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가 제공된다. 실내에서
모터사이클을 즐기는 이들에게 있어 GS라는 이름은 하나의 상징과도 같다. 그리고 많은 도전자들이 나타났지만, GS는 좀처럼 왕좌의 자리에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보다는 너무나 독보적이어서 왕좌에 오래 군림할 수 있었다는 것이 더 맞지만. 그 GS의 대표는 BMW 특유의 2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하는 R 1250 GS였다. 지금까지는 말이다. 그리고 풀체인지를 단행한 R 1300 GS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디자인부터 차체까지 모든 것을 바꾸어라신형을 제일 먼저 보고 놀란 것은 바로 크기였다. 이전 모델이 워낙
JLR 코리아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고성능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 생산 첫 해에만 한정 판매되며, 전용 컬러, 트림 피니시 및 전용 브랜딩으로 특별함을 선사한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뛰어난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SV만의 공기역학적 설계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성 경량 기술 소재와 최첨단 소재는 차량의 성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며,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지난 2년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튜닝 박람회인 세마(SEMA) 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는 포드 브롱코였다. 6세대 브롱코를 기반으로 한 수십 대의 화려한 쇼카들은 1세대 브롱코를 오마주했다.이렇듯 브롱코는 미국 시장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오프로더 중 하나지만 유럽에는 아직 출시되지도 않았다. 올해 말부터 유럽에서도 브롱코를 만날 수 있지만, 다소 실망스러워하는 분위기다. 3.0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해 400마력 이상을 발휘하는 랩터 모델은 제외됐기 때문이다. 2.3ℓ 직렬 4기통 에코부스트 엔진과
포드가 새로운 경주용 모델 ‘머스탱 다크호스 R’ 모델을 공개했다.다크호스 R은 앞서 포드가 공개했던 경주용 모델 GT3와 GT4와 마찬가지로 머스탱 다크호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이다. 차량에는 500마력 파워를 발휘하는 5.0L 코요테 V8 엔진이 적용됐고, 트레멕 3160 6단 수동 변속기, 종감속비 3.73의 토센(Torsen)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브렘보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와 로터가 장착됐다.이와 함께 레이싱 목적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됐다. 먼저 오일 및 냉각 시스템, 볼라(Borla) 배기 시스템 등이 경주용
영국의 자동차 제조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7월 13일 현지시각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그레나디어에 이은 두 번째 양산모델 올 뉴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를 출시했다.올-뉴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과 함께 개발된 더블 캡 픽업트럭 모델로, 그레나디어와 동일한 오프로드 능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다양한 액세서리 옵션 등을 갖춘 이 차량은 5인 탑승용 모델로 제작됐으며, 기본 설계와 대부분의 부품을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과 공유하지만, 견고한 박스형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를 305mm 늘려 길이 1,564mm, 너비 1
제네시스 G70의 라이벌은 처음부터 명확하게 정해져 있었다. BMW 3시리즈다. 차체 크기는 억제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으며 경쾌하게 회전하는 엔진과 함께 뒷바퀴를 중점적으로 굴리며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세단이다.무릇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하면 이렇게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쉬우면서도 잘 달리는 모델을 마련하고 있으니, 제네시스도 같은 길을 걷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G70는 어느 정도는 성공을 거둔 것 같다.그 G70가 등장한 지도 시간이 꽤 흐른 현재, 디자이너인 이상엽의 지휘에 따라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제네시스의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레인지로버의 고성능 모델 올 뉴레인지로버 스포츠 SV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갖춘 모델로, 레인지로버의 고유 성능 및 정교함과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한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뛰어난 성능을 최적화된 SV만의 독점적인 공기역학적 설계는 더욱 강인한 인상을 주며, 기능성 경량 기술 소재와 최첨단 소재를 선택함으로써 한 층 향상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먼저 외관을 살펴보면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TLCC 영국에는 TLCC(The Little Car Company)라는 회사가 있다. 주로 아이들이 운전할 수 있는 작은 자동차를 만드는데, 실제로 존재하는 자동차들을 극한까지 재현해 만드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그 덕분에 가격은 꽤 비싸다. 지금까지 만든 자동차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애스턴 마틴 DB5’를 어린이용으로 재현한 모델일 것이다. 그 외에도 페라리, 부가티 등 역사 속에 길이 남을 자동차들을 기반으로 어린이용을 만들고 있다.그런 TLCC가 이번에는 다른 자동차에 손을 댔다
자동차 한 대로 얼마나 특별한 삶을 살 수 있을까? 환경을 지키고 특별한 삶을 누리면서 즐거움을 주는 자동차가 있다면 좋을 것이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는 그러한 삶을 위한 자동차다.자동차를 사용하면서 지구를 지킨다는 생각을 하는 운전자는 많지 않을 것이다. 주행 시 배출가스가 없다는 전기차를 사용한다고 해도 마찬가지다. 전기를 어떤 방식으로 만드는지를 생각한다면, 인간의 삶을 위협한다는 탄소를 줄이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자동차 생산도 마찬가지다. 전기차 한 대를 만드는 데 있어 일반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
포드의 역사를 책임지는 특별한 스포츠카, 머스탱이 7세대 신형으로 거듭났다. 여전히 거대한 배기량을 자랑하는 8기통 엔진을 품고서.포드에게 있어 머스탱은 단순한 스포츠카 이상의 의미가 있다. 등장때부터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머스탱은 세월이 흐르면서 포드를, 아니 미국을 대변하는 스포츠카로 거듭났다. 포드에게 있어 어려운 시기가 와도 머스탱만큼은 살아남았고, 위기도머스탱과 함께 극복했다. 그렇다면 전동화에 돌입하며 머스탱 마하-E와F 150 전기 트럭을 만들고 있는 포드가 스포츠카 그 자체인 머스탱은 어떻게 다듬게 될까? 그 답이 이번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가 결국 한국 땅을 밟았다.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로 호기롭게 등장했던 만큼 입맛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에겐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해졌다. 한국 자동차 시장에는 몇 가지 별명이 있다. 그중에서 ‘왜건의 무덤’ 혹은 ‘해치백의 무덤’이라는 별명은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는 이들도 한 번쯤 들어보았을 만큼 유명한 별명이다. 현대자동차는 이전에도 i40, i30 CW, 나아가 더 오래전에는 아반떼 투어링 등 왜건 모델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는데, 이제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출시한 G70 슈팅 브레이크가 그
다루기 편하면서도 도심에서 눈에 띄는 기동성을 가진 특별한 BMW다. 그리고 외곽으로 나가기도 편하다. 자동차라고 다르지는 않지만, 모터사이클을 고를 때도 참 많은 것을 생각해야만 한다. 바람을 가르기 위해 시험장에서 수없이 불합격을 받은 후 겨우 2종 소형 면허를 땄지만, 모터사이클을 사는 건 또 다른 문제다. 뭐, 돈이 있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도심을 다닐 때는 배기량이 낮은 스쿠터를, 쉬는 날 시골길을 즐기기 위해서는 조금 높은 배기량의 모터사이클을, 이렇게 구매한다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니 말이다.그런데 돈은 한
트렁크를 열 때 뒷유리가 같이 열리는 게 해치백이다. 뒤 경사가 완만하다면 패스트백이라고 해도 좋다. 여기에 두 대의 전기 해치백이 있다. 북유럽의 감성을 갖고 다듬어진 폴스타 2, 그리고 토종 한국 출신의 기아 EV6다.INTRO우연이었다. 기아 EV6도 폴스타 2도 등장한 지 시간이 좀 흘렀다. 그런데 왜 다시 이 둘이 등장했냐고 묻는다면, 전기차 고르기가 꽤 어려워져서 그렇다고 대답하겠다. 지금은 전기차 홍수의 시대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은데, 브랜드마다 고를 수 있는 전기차 한 대 정도는 확보하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지금
폴스타코리아가 오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동안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업데이트 폴스타 2’를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투 온 투어(2 on tour)’를진행한다. '투 온 투어’는 잠재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이다. 폴스타코리아는 현재까지 서울을포함한 전국 주요 도시에서 약 150만명에게 폴스타 2를선보였으며 3만여 건의 현장 고객상담과 500건 이상의 현장시승, 11건의 현장 계약 등 고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행사를 성황리에 운영해오고 있다.이번 ‘투 온 투어’는새로운 외장
이탈리아의 브레이크 회사인 브렘보가 사업 확장을 위해 중국의 ‘골드피닉스’와 손을 잡고 새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출자 비율은 50:50이며, 새 회사의 이름은 ‘ShandongBRGP Friction Technology Co. Ltd’가 된다. 이름 그대로 중국동부 산둥성의 수도 지난에 설립되며, 향후 3년 동안 약3500만 유로를 사용하게 된다.골드피닉스는 2017년 4월에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술 관련 기업이다. 2021년 매출은 2억1850만 달러이며 설계, 시험, 제조, 마케팅에 능하다. 특히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쉐보레가 GM의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2024 쉐보레 블레이저 EV’를 북미시장에 공개했다. 이를 통해 중형 전기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의 경쟁에 뛰어들었다.쉐보레 블레이저 EV는 완충시 최대 515km(GM 자체 인증 기준)을 달릴 수 있으며, 다양한 트림과 전륜·후륜·사륜 등 멀티 구동방식을 채택해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블레이저 EV는 1LT, 2LT, RS 및 쉐보레 최초의 전기차 퍼포먼스 모델인 SS 트림으로 구성되며, 이외에 경찰용 특수판매 모델인 PPV (Police Pursuit Ve
제네시스가 스포츠 세단 G70의 왜건형 모델인 ‘G70 슈팅 브레이크’를 27일(월) 출시하며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다.G70 슈팅 브레이크는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춘 모델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했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Shooting)’과 짐 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Brake)’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어원의 의미와 같이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캐딜락이 2022년형 XT5 및 XT6를 출시하고 고객 인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2022년형 XT5는 프리미엄 럭셔리(PREMIUM LUXURY)와 스포츠(SPORT)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특히 스포츠 트림은 1/500초 간격으로 도로와 주행 조건에 맞춰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실시간 댐핑(Real-Time Damping) 시스템이 장착된다. 또한 레드 컬러의 브렘보 퍼포먼스 전면 브레이크를 장착해 한층 강력해진 제동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2022년형 XT6는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제공된다. 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