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자사의 스포츠 세단 3세대 신형 파나메라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포르쉐는 먼저 파나메라4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를 판매하고, 연내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3세대 신형 파나메라는 더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 인상적인 디자인 그리고 역동적인 성능과 주행 편의성 사이의 폭 넓은 스펙트럼이 특징이다. 모던한 작동 콘셉트와 혁신 기술로 더 강력해진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세그먼트 내 가장 다이내믹한 세단으로 포지셔닝 한다.신형 파나메라 4는 부스트 압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오는 20일 ‘MAN 디젤엔진’ 개발 및 상용화 100주년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디젤엔진 개발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만트럭은 D26엔진 장착 모델 구매 시 최대 6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0대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의 대상 차량은 뉴 MAN TGX 510 트랙터, 뉴 MAN TGS 510 덤프트럭, 뉴 MAN TGS 510 대형 카고 등이다.100주년 기념 데칼도 출시했다. 신규 데칼은 프로모션 대상 차량 구매 시 무상으로 장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캡 측면에 장착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18일 2024년형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아우디 A5 카브리올레는 자사의 검증된 기술력을 통해 소프트 탑을 열고 주행해도 쿠페 모델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를 알린 2024년형 모델은 A5 카브리올레의 연식 변경 모델로,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무선 하이패스와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을 더해 한층 더 편안하고 즐거운 프리미엄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외관은 S라인 익스테리어에 19인치 5
글 | 유일한 지금은 터보차저가 있는 엔진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고 있는 시대다. 그러나 한 때 터보차저 엔진은 고성능의 상징과도 같았다. 그리고 그만큼 출력이 높았으니 연비가 안 좋은 것은 덤이었다. 그렇다면 그 터보차저 엔진이 이렇게 진화한 계기가 있을까? 정확한 시점은 알 수 없지만, 필자가 기억하는 한에서는 폭스바겐이 제창한 ‘다운사이징 터보’가 시작이다. 2006년에 폭스바겐 골프 5세대 모델에 탑재하는 2.0ℓ 자연흡기 엔진을 대신해 1.4ℓ 다운사이징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이 도입된 것이다.출력을 올리는 터보차저터보차저를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14일 프리미엄 4-도어 쿠페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24년식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하고 2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이전 ‘아우디 A7’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20인치 5-세그먼트 스포크 스타일 휠과 새로운 인레이를 적용해 디자인에 역동성과 품격을 더하고, 어떤 주행환경에서도 맞춤형 드라이빙이 가능한 편의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이번에 출시를 알린 2024년형 모델은 프런트 범퍼,
제너럴 모터스의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가 상품성 개선과 함께 새로운 컬러를 적용한 2024년형 시에라를 선보이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2024년형 시에라는 픽업 본연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보다 터프한 배기음을 원하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전 트림에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을 새롭게 탑재했다.본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배기음을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스포츠’ 또는 ‘오프로드’ 모드를 선택하면 배기 밸브를 완전히 개방해 V8엔진 본연의 우렁찬 배기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스마트폰 무선충전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5일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의 24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아우디 프리미엄 4-도어 쿠페 A7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우수한 연비와 다이내믹한 엔진 성능이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과 조화를 이뤄 더욱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파워트레인은 2.0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전기 모터를 탑재해 최대 합산 출력 367마력(엔진 252 마력 / 전기모터 142.76 마력), 최대 합산
2009년 1세대 파나메라를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공개한 곳도 이곳 상하이였다. 당시 상하이 월드 파이낸셜 센터 94층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했다. 마천루 위에서 세계를 호령하란 의미였다. 파나메라는 카이엔과 박스터, 카이맨 다음으로 출시한 네 번째 모델이었고 카이엔 다음으로 4도어를 지닌 그랜드 투어러 포르쉐로서 팬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4도어 4인승 스포츠 세단 스타일의 포르쉐라는 새로운 장르가 태어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카이엔의 성공 덕분이었다. SUV로 성공의 맛을 본 포르쉐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프리미
글 | 유일한 미래가 전기차 시대인가 아니면 수소차 시대인가라고 누군가 묻는다면, 둘 다의 시대라고 대답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물론 거리를 다니는 자동차는 승용차가 다수이므로, 승용차에 잘 어울리는 전기차가 많을 것이라고 짐작은 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도 수소차를 놓고 전기차만으로 달려갈 수는 없는 일이다. 인류는 그 동안 오랜 경험을 통해 ‘동력이 하나로 집중될 때 어떤 비극이 발생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이번 CES 2024에서 수소 기술이 등장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아마도 많은 이들이 기아가 새로 만든 전기
이동식 주택인 카라반은 편리한 실내 생활과 야외에서의 낭만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크고 무거워 견인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몇몇 오너들은 일반 승용차에 견인 고리를 달아 트레일러링을 하기도 하는데, 주행이 어렵고 위험해 캠퍼들 사이에서는 정통 아메리칸 RV를 찾는 빈도가 늘고 있다.그렇다면 왜 카라반 오너들은 아메리칸 RV를 찾는 걸까. 첫째는 넉넉한 견인력 때문이다. 일반 승용차는 견인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차체 강성이 확보되지 않았을뿐더러 견인할 수 있는 무게의 한계치를 정확히 알 수 없
날씨가 추워지면 사람과 동물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것과 같이 자동차도 낮은 기온에 노출되면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 이에 추운 날씨에 대비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한다.배터리 점검추운 날씨에 가장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 방전이다. 배터리가 방전되면 차량 내 전기장치 사용이 불가하고 시동이 걸리지 않아 차량을 운행할 수 없게 된다. 오늘까지 배터리에 문제가 없었더라도 날씨가 크게 떨어지기 전 차량용 배터리에 관심을 가져주자.배터리 방전에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하 주차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3일 자사의 고성능 대형 SUV ‘더 뉴 아우디 SQ7 TFS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한국에 처음 출시되는 ‘더 뉴 아우디 SQ7 TFSI’는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SUV인 Q7의 고성능 모델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함께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 S모델의 ‘S’는 ‘최고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의미하며, 모터스포츠 DNA를 계승한 독보적인 기술로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론 파워풀하며 모험적인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동시에
이제 쉐보레 카마로를 놓아줄 때가 됐다. 그 동안 오랜 수명을 자랑하며 포드 머스탱과 함께 미국 ‘포니카’의 양대산맥(?)으로 군림했던 카마로가 이제 완전히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GM이 카마로 생산 라인을 완전히 닫아버렸으니, 다시 생산될 일도 없을 것이다. 먼 훗날 카마로라는 이름이 부활할 가능성은 있지만, 그 때는 2도어 스포츠카가 아니라 전기 크로스오버가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이제 카마로의 생애를 돌아보고 기념을 해 주자.1세대(1967~1969)포드 머스탱과 경쟁하기 위해 쉐보레는 다른 차의 플랫폼을 빌려 ‘포니카’를
글 | 유일한 기자 혼다코리아가 ‘올 뉴 CR-V(All New CR-V)’의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Hybrid 2WD Touring)’을 8일 공식 출시한다. 이로써 올 뉴 CR-V는 터보, 하이브리드 4WD 투어링,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 총 3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5,240만 원이다.CR-V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은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모두 적합한 올라운더 SUV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경제성과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모터 최고출력은 184마력, 최대토크 34 kg∙m이며, 최고출
솔직히 말하자. 토요타가 수소 엔진차의 성능을 이렇게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이 있는가? 때마다 관련 기사를 전달했던 필자조차 그 가능성을 그리 믿지는 않았다. 그런데 토요타는 집념을 갖고 이것을 해내고 있는 것 같다. 엔진 개발 초기, 기체 수소를 가득 담기 위해 뒷좌석을 덜어내고 거대한 전용 탱크를 네 개나 넣은 것도 모자라 다른 자동차들보다 더 자주 수소를 보급해야 했던 ‘완성도 낮은 자동차’는 이제 더 이상 없다.그리고 2023년, 토요타는 기체 수소가 아닌 액화 수소로 다시 한 번 도전대에 섰다. 초기에는 제대로
아우디 공식딜러 한서모터스가 지난 11월 29일, 메이저리거 최지만 선수의 의전차량 지원 협약을 맺었다. 최지만 선수는 국내 체류기간 동안 ‘아우디 Q8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이용하게 된다.‘아우디 Q8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에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을 접목시킨 모델로,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340마력의 최고출력, 51.0kg.m의 최대토크를 통해 일상과 펀 드라이빙 두 마리 토끼를 함꼐 잡은 모델이이다.한서모터스 관
어느덧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많은 이들이 두꺼운 겨울옷을 꺼내고, 김장을 담그고 보일러를 점검한다. 추운날씨를 이겨내기 위해 월동준비를 하는 것이다. 우리가 겨울을 나고자 다양한 것들을 준비하는 것처럼 자동차도 겨울을 나기 위한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배터리 점검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배터리 점검이다. 기술력이 좋아진 지금도 겨울철만 되면 방전된 배터리 때문에 시동이 걸리지 않아 골치를 썩는 운전자들이 많다. 평상시 배터리에 문제가 없어보이더라도 겨울이 오기 전 배터리 점검은 필수다.이는 배터리 안의 전해액이 낮은 기온에
글|윤성올해 여름, 지구온난화로 북극의 빙하가 녹아 한국에 유래 없는 한파가 덮칠 것이라 했을 때 ‘이렇게 덥고 습한데 무슨 소리야’라며 대수롭지 않게 넘겼던 적이 있었다. 어느덧 여름이 끝나고 가을을 잠시 즐기나 싶었는데, 11월 중순 전국적으로 첫눈이 내리더니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겨울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쯤 되니 지난 여름 기사화됐던 역대급 한파에 대한 예보가 거짓말이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잠깐 흩날리다 사라지는 대부분의 첫눈과 달리, 함박눈이 자동차 보닛 위에 쌓일 만큼 내렸다. 오전에 내렸던 첫눈은
독일의 튜너 압트 스포츠라인(이하 압트)은 1000마력(ps)의 최고출력과 117.3kg·m의 최대토크를 뿜어내는 아우디 RS6, RS7을 위한 튜닝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레거시 에디션이라 명명된 이 패키지의 가격은 설치 비용을 포함해 20만5000유로(약 2억9276만원)이며, 차량 가격은 포함되지 않는다. 1000마력의 풀파워를 뽑아내기 위해서는 옥탄가 102의 연료를 주입해야 하며, 옥탄가 98의 휘발유를 사용하면 최고출력은 940마력(ps), 최대토크는 107.1kg·m로 떨어진다.압트는 이 파워업을 위해 4.0ℓ V8 트윈
한동안 명맥이 끊겼던 로터리 엔진이 마쯔다의 손 아래에서 11년만에 부활했다. 그런데 이 기술도 원래 아우디의 것이었다.글 | 유일한 개발과 상용화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로터리 엔진은 그 시작부터 지금까지 마쯔다의 기술로 알려져 있지만, 본래 개발된 곳은 독일이다. 그것도 아우디에 합류한 회사들 중 하나인 NSU에서 만든 것이다. 당시 로터리 엔진은 가벼우면서도 고출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여러 곳에서 양산에 몰두하고 있었고, 벤츠는 물론 토요타도 로터리 엔진을 시험해 볼 정도였다. 이후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양산 계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