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통 엔진은 왜 좋았을까?엔진 제작 기술이 크게 발전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출력을 높이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배기량을 늘리거나, 아니면 실린더의 개수를 늘리거나. 그러나 단순히 배기량을 늘리고 실린더 개수는 그대로 둔다면,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기 쉽다. 지금은 기술이 발전해서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한때는 ‘실린더 하나당 깔끔하게 연소가 가능한 한계는 500cc 정도’라는 속설도 있었다. 현재 4기통 엔진이 대부분 2.0ℓ에서 마무리되는 것도 다 근거가 있었던 셈이다.어쨌든 실린더 하나당 용량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보
벤틀리모터스가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를 판매하며,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시장 등극 및 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한국이 속해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주요 권역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3년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2,121대(*플라잉스퍼 625대 / 벤테이가 848대 / 컨티넨탈 GT 648대)가 판매되며 글로벌 실적을 견인했다.특히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KAIDA 등록대수 기준, 플라잉스퍼 349대 / 벤테이가
글, 사진 | 유일한 벤틀리의 롱바디 SUV, 벤테이가 EWB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모습을 드러냈다. 현재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모델을 사진으로 소개하고자 한다.벤틀리는 플래그십 세단 ‘뮬산’을 단종시켰다. 뮬산은 벤틀리의 전통인 6.75ℓ 8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벤틀리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 뮬산의 빈자리는 이제 벤테이가 EWB가 담당한다. 플랫폼은 기존 벤테이가와 동일하고 엔진도 폭스바겐그룹 내에서 널리 사용하는 4.0ℓ 8기통 엔진이지만, 만듦새와 그 위상은 벤틀리 고유의 것을 담고
페라리 푸로산게를 두고 정말 말이 많았다. 아무리 봐도 SUV인데, 페라리는 이 차를 끝까지 SUV가 아니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걸로 사람들 사이에서는 싸움도 벌어졌었다. 필자는 그 광경을 보면서 딱 하나가 생각났다. “파인애플 피자는 피자가 아니다”라고 외치던 이탈리아 사람들의 기묘한 고집이다. 그 교황이 에스프레소에 물을 탔다고 “교황이 커피를 망치고 있다”고 대놓고 이야기하는 이들이니 일관됐다고 해야 할까.그러니까 페라리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은 ‘SUV는 절대로 스포츠카가 될 수 없다’는 고집을 안고 사는 셈이다. 애초에 그것
벤틀리에서 또 하나의 엔진이 사라진다. 예부터 벤틀리 모델들의 심장을 책임지며 ‘벤틀리는 8기통’이라는 대명사를 만들어 냈던 6.75ℓ 8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이 사라진 지 오랜 시간이 흐른 게 아닌데 말이다. 당시 이 8기통 엔진이 사라지면서 벤틀리의 플래그십을 책임졌던 모델 ‘뮬산(Mulsanne)도 같이 역사의 뒤로 물러났고, 당시 필자는 ‘이제 벤틀리에 남은 역사적인 전통은 크루 공장밖에 없다’라고 적었었다.그리고 이제 폭스바겐 그룹이 만들어 벤틀리에 주로 사용했던 독특한 12기통 가솔린 엔진이 사라지게 된다. 단, 완전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컨티넨탈 GT의 라인업 확장을 알렸다. 이번에 출시된 컨티넨탈 GT 뮬리너, 아주르 그리고 S는 각각 정점의 럭셔리함, 최상의 안락함과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파생 모델로, 자신 만의 컨티넨탈 GT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컨티넨탈 GT는 2003년 처음 출시된 이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랜드 투어러로,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벤틀리의 대표 모델 중 하나다. 지난 2020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3세대 모델은 올해 4월까지 벤틀리 국내 판매량의 31.3%에 달하는 542대가 판
폭스바겐 투아렉은 분명 프리미엄 SUV임이 틀림없다. 단순하게 보면 그렇다. 하지만, 폭스바겐은 욕심이 많아서 고급 세단의 안락함이나 스포츠카의 성능을 원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험로를 마음껏 헤집고 다닐 수 있는 정통 오프로더를 원하는 이들에게도 선택받을 만능 SUV를 원했다. 글 | 이승용 사진 | 최재혁글로벌 시장에서 SUV의 인기는 매섭다. 2020년까지만 해도 글로벌 시장에서 세단의 판매 비중이 40.2%였고 SUV는 39.1%였지만, 다음 해부터 역전을 이루며 세단이 28.1%, SUV는 41.4%를 차지했다. 지난해는 그
벤틀리가 2022년 작년 한 해, 전세계시장에서 전년 대비 4% 증가한 총 15,174대를 판매하며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세웠다. 한국 시장에서는 동 기간 총 775대를판매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위 시장으로 등극 및 2년 연속 한국시장 자체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달성했다. 지난 해 벤틀리는 비스포크 서비스인 뮬리너의 강화를 통해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면서벤틀리 역사 상 처음으로 15,0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럭셔리 SUV 벤테이가는 럭셔리SUV 세그먼트의 전세계적인 인기 상승을 주도하며 벤틀리
“벤틀리 브랜드의 새로운 룩 앤 필(Look & Feel)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 곳입니다. 이제 전 세계 벤틀리의 공간들에서 이곳과 동일한 룩 앤 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2일 서울 동대문구에 문을 연 벤틀리 타워 4층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에서 벤틀리 코리아 관계자가 자신있게 말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벤틀리 타워는 전 세계 벤틀리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로 신차, 인증중고 및 애프터서비스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이다. 22일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오픈 행사에는 니코 쿨만
벤틀리가 한 장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차는 5월 10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벤틀리내에서 5번째를 차지하는 새로운 모델이라고 한다. 벤틀리의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벤틀리만이 제공할 수 있는 럭셔리, 기술 및 성능을 결합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호화로운 편안함과 함께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한다.그렇다면 이 차는 대체 무엇일까? 티저 이미지만 봐서는 제대로 알수 없지만, 티저 동영상을 같이 보면 어느 정도 궁금증이 풀린다. 특이한형태로 보라색으로 빛나는 이 부분은 자동차의 도어 내부 모습이다. 여기서 미루어 보아, 이
변화는 성공이다. 단점이라 할 수 없는 단점들은 모조리 치워버렸다. 진짜 강남 오빠 스타일이 뭘까? 너무 커도 안 된다. 딱 키 180cm 정도, 옆머리 다운펌은 필수고 볼캡을 써야 하며, 유명 대학교가 적혀 있는 오버사이즈 후디에 무릎까지 떨어지는 반바지, 신발은 나이키 페가수스 83, 그리고 왼쪽 손목에는 롤렉스가 아닌 오메가를 차고 우디향 강한 묵직한 향수로 마무리. 내가 생각하는 그림은 이렇다. 여기에 차는 무조건 럭셔리 SUV여야 한다. 레인지로버 혹은 포르쉐 카이엔, 메르세데스 지바겐? 모두 좋다. 조금만, 아주 살짝
스포츠카만을 만들다 처음으로 SUV를 만들었다. 훨씬 쉬웠는지 처음 같지가 않다. 직업 특성상 한 달에 5대 정도 시승과 촬영을 한다. 얼추 계산해보면 지금까지 수 백대의 차를 타봤다. 엄청나게 크거나 작은 차, 빠른 차, 그리고 알뜰살뜰한 차 등 다양한 브랜드의 여러 장르 모델을 경험했다. 유일하게 한 번도 몰아보지 못한 차가 있다. 바로 영국 귀족들의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다. 애스턴마틴이라면 제임스 본드가 떠오르고 레고로 DB5를 만들어 본 게 전부다. 여하튼 이번 촬영을 계기로 처음으로 애스턴마틴 키를 손에 쥐었다. 궁
폭스바겐의 새로운 소형 SUV 티록이 2021년 2월의 차로 선정됐다고 5일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밝혔다.한국자동차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후보 차량을 선발한다. 평가 항목은 ▲외부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제품의 실용성 ▲안전성 및 편의사양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등 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한다.지난 달에 출시된 신차 중에서는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 재규어 더 뉴 F-타입, 폭스바겐 신형 티록이 2월의 차 후보에 올랐다. 그 중 신형 티록이 17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이하 AVK)가 지난 3년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비전과 주요 계획,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발표하는 디지털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난 2018년 발표한 비전과 실행계획을 한층 더 발전 시킨 새로운 비전 ‘한국의 모빌리티 변화를 선도한다’와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인 ‘미션 5+’를 제시했다.AVK는 이날 행사에서 ‘폭스바겐 ID.4’와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를 선공개했다.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 그려나갈 전동화 전략의 포문을 여는 모델들이다. 폭스바겐 ID.4는 폭스바겐그룹의
SUV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훌륭한 접근이다. 포르쉐가 보여준다.개인적으로 장르에 맞는 파워와 세팅을 좋아한다. 세단 혹은 SUV가 스포츠카처럼 빠르고 코너를 잘 탈 필요가 없다. 오히려 높은 무게중심으로 인해 운전자에게 위협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스포츠카처럼 바닥에 깔려있지 않기에 무리해서 롤링과 피칭을 잡으려 서스펜션을 조여버리면 승차감에서 손해를 본다. 이렇게 되면 굳이 통통 튀는 세단과 SUV를 찾는 소비자 범위는 좁아져 버린다. 괜히 황새 따라가다 가랑이 찢어지고 자신의 본질을 잃을 수 있다. 세단이면 세단답게, SUV
벤틀리의 플래그십 세단, 뮬산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 예정이다. 그리고 오랜 기간 벤틀리의 심장을 책임졌던 V8 엔진도 같이 사라지게 된다. 벤틀리의 플래그십 모델 뮬산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그래도 불행이라고 해야 할 것인가. 본래 생산은 좀 더 빠르게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벤틀리 공장이 일시적으로 문을 닫으면서 뮬산의 생명도 조금은 연장되었다. 그리고 올해 여름, 30대 한정의 6.75 에디션이 생산되고 나면 뮬산은 그 자리를 ‘플라잉 스퍼’에게 물려주고 퇴장하게 된다. 지난 10여
초록 바탕에 빨강 지붕을 씌웠다. 수박처럼 귀엽고, 그리고 빠르다.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 정말 짱짱하다. 섀시에 유격이 전혀 없는 것 같다. 새 차 효과 보다는 오래 타도 이 느낌이 날 것 같아 기분이 좋다. 계속 스티어링 휠을 이리저리 휘젓고 싶다. 참고로 촬영 당일 오전에 벤틀리 벤테이가를 타고 미니 컨트리맨 JCW로 갈아 탔다. 날개 배지와 영국 출신 SUV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 차이는 5배 정도 난다. 단지 방향만 다를 뿐, 계급은 같다. 당연히 벤테이가가 훨씬 고급스럽고 빠르지만 벤틀리에서 옮겨 미니
벤틀리 역사상 첫 SUV다. 그리 어렵진 않았을 것이다. 100년 동안 최고만을 만들어왔으니.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 다르긴 다르다. 시선도, 향기도. 거의 모든 브랜드를 다 타봤지만 벤틀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배지도 예쁘고 차도 예쁘다. 벤틀리 역사상 최초의 SUV다. 기자 생활을 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이 내놓은 최초의 SUV를 몇 번 타봤다. 포르쉐 카이엔은 너무 거슬러 올라가야 하고 마세라티 르반떼, 람보르기니 우루스, 그리고 이번에 함께 할 벤테이가를 들 수 있다. SUV를 처음 만들더라도 브랜드 클래스가 있기에
https://www.youtube.com/watch?v=X-cVlqgAzTk
1.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를 메우며 한국지엠 경영정상화의 교두보를 마련할 전략 SUV다.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급을 뛰어넘은 차체 크기, 동급 최고의 연비 효율, 동급 최초의 9단 자동변속기와 E-터보 엔진의 조합으로 구현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비롯해,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등이 대거 적용됐다. 기본 모델을 비롯해 RS와 ACTIV 등 총 세 가지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RIVAL 기아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길이, 너비, 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