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체들은 자동차디자인의 정점을 제시하거나혁신을바탕으로새로운 기술적 경험을 내세운 신차로 소비자들을 끊임없이 유혹한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소비자는 자동차를 구매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요시할까? 국내 소비자들의 경우 안전장치를 우선으로 꼽고 있다.1886년 자동차가 세상에 나타난 이후 자동차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었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국내 운전면허 소지자는 3,413만 3천 명에 달한다. 그중 남성이 1,946만 6천 명으로 57%를 차지했고 여성이 43%인 1,466만 7천 명
KG 모빌리티가 오는 25일 창원지방법원에서 개최된 회생계획안 심리 및 결의를 위한 관계인집회에서 법원으로부터 에디슨모터스 회생계획안에 대한 인가가 선고 됐다고 밝혔다.관계인집회에서는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74.19%가 회생계획안에 동의하며 법정 가결 요건을 상회하는 동의율로 가결됐다. 이로써 에디슨모터스는 지난 2022년 11월 회생절차를 신청한 이래 약 10개월 만에 회생절차를 조기 종결 지으며 본격적으로 회사 정상화를 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KG 모빌리티는 지난 21일 미래 발전전략 기자간담회를 갖고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에 이어 기후변화까지, 어쩌면 우리 세대의 인류는 지역을 불문하고 동시간대에 진행되는 고통을 같이 겪어내고 또 같이 극복해야 하는 첫 세대일 수도 있다. 최근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ESG 경영’도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인류의 고통을 경감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변화에는 반드시 위험이 뒤따른다.특히 기업들을 상대로 한 소송 위험이 커지고 있다. 과거 환경 관련 기업 상대 소송들은 특정 환경오염 사고에 한정되었다. 우리도 과거에 겪었던 유조선 침몰 등으로 인한
쌍용자동차를 인수할 뻔했던 에디슨모터스가 KG 모빌리티에 인수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오는 7월 3일 회생법원(창원지방법원)에서 에디슨모터스 최종 인수 예정자로 KG 모빌리티가 선정됐기 때문이다. 에디슨모터스는 지난 1월 법원으로부터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이 내려진 후 ‘스토킹 호스’ 방식으로 인가전 M&A 절차가 진행 중에 있었으며, KG 모빌리티는 지난 3월 투자희망자 LOI 접수에 이어 예비실사 진행 후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KG 모빌리티가 최종 인수 예정자로 선정됨에 따라 에디슨모
푸조 강남 전시장이 서초로 자리를 옮기며, 최신 푸조 CI로 새단장한다.푸조의 새로운 딜러사인 KCC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서초 푸조 전용 전시장이 서초역 7번 출구(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44)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튼다. 새단장한 서초전시장은 대법원과 대검찰청이 인접한 반포대로 상에 있어 자차를 통한 접근뿐만 아니라 지하철 역과 인접해 대중교통이나 도보 이용 또한 편리하다.서초 전시장은 연면적 283.26m²(약 85.69평) 규모로, 총 4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으며, 블랙톤 바탕에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푸조의 최신 CI
쌍용자동차는 26일(금) 서울회생법원에서 개최된 회생채권 등의 특별조사 기일과 회생계획안의 심리 및 결의를 위한 관계인집회 기일에서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한 인가가 선고되어 앞으로 본격적인 경영정상화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금일관계인집회에서는 법정 가결 요건을 월등히 상회하는 동의율인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95.04%, 주주조의 100%의 동의로 회생계획안이 가결됐다.이 같은 채권자들의 동의는 금번 관계인집회를 통해 회생절차를 조기에 종결하는 것이 쌍용차 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불확실성을
쌍용자동차는 27일,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컨소시엄과의 투자계약 내용을 반영한 회생계획안을 서울회생법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회생계획안의 주요 내용은 KG컨소시엄의 인수대금 3,355억 원을 변제재원으로 한 채무변제 계획과 최종 인수예정자의 지분율 보장을 위한 주주의 권리변경 방안이다. 회생계획안에 의하면 총 변제대상 채권은 약 8,186억 원(미발생 구상채권 제외)이며, 이중 회생담보권 약 2,370억 원 및 조세채권 약 515억 원은 관련법에 따라 전액 변제하고, 대주주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 社(Mahindra & Mah
쌍용자동차는 서울회생법원의 허가를 받아 KG컨소시엄을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했다. KG컨소시엄은 특수목적법인(SPC)인 KG모빌리티, KG ETS, KG스틸,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및 켁터스 PE, 파빌리온 PE로 구성되어 있으며 컨소시엄 대표자는 KG모빌리티이다. 쌍용자동차와 EY한영회계법인은 에디슨모터스의 인수대금 미납으로 계약이 해제된 이후 스토킹 호스 방식(Stalking-horse bid)으로 재매각을 추진하기로 하고, 제한경쟁입찰을 통해 공고 전 인수예정자로 KG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지난 5월 18일 조건부 투자계약
쌍용자동차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이 투자계약에서 정한 인수대금 예치시한인2022년 3월 25일까지 잔여 인수대금 예치의무를이행하지 못함에 따라 인수인과 체결한 ‘M&A를 위한 투자계약’이해제되었다고 밝혔다. 앞서 쌍용자동차는 에디슨모터스와 투자계약을 체결한 이후 인수대금 완납을 전제로회생채권 변제계획 및 주주의 권리변경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회생계획안을 2월 법원에 제출했으며, 법원은 회생계획안 심리 및 결의를 위한 관계인집회 기일을 4월 1일로 지정한 바 있다.관계인집회 기일이 지정된 이후 쌍용자동차는 채권자 등 이해관계인을 설득
쌍용자동차는 우선협상대상자인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과 M&A를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쌍용자동차는지난 10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이후 양해각서 체결(11/2일) 및 정밀실사를 거쳐 인수대금과 계약조건에 대한 협상이마무리되면서 최종 본 계약을 맺게 됐다.그 간 본 계약 협상의 쟁점사항이었던 인수기획단 파견 시점은 회생계획안 인가 시점 이후로 하고,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에서 사전 승인을 요구했었던 대여 운영자금 사용에 대해서는 사전 협의하는 것으로 조율됐다. 또한, 쌍용자동차 전기차 및
자동차가 단순히 달리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품게 되면, 그만큼적용해야 할 기술도 많아진다. 특히 전동화 시대가 되면 강판도 이전과 다른 것을 사용해야 하고, 재료도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그 와중에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 발생했다. 일본에서 철강을 생산하는 일본제철(日本製鉄)이철강 제품의 특허권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토요타와 중국 바오스틸(보산강철)을 도쿄 지방법원에 제소한 것이다.일본 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제철은 단순히 손해 배상을 요구한 정도가아니라, 토요타에 특허권 침해와 관련이 있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