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코리아가 새로운 모터사이클 타이어 라인업인 미쉐린 파워 6, 미쉐린 파워GP2), 미쉐린 아나키 로드 등 3종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130년 이상 이륜 타이어를 개발해 온 미쉐린은 1891년 최초로 자전거 전용 타이어를 설계한 이래, 국제 모터사이클 연맹 월드 챔피언십에서 500번 이상 우승하는 등 풍부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쌓아 왔다.이를 바탕으로 미쉐린은 지난 50년 동안 슬릭 타이어, 래디얼 타이어, 비대칭 타이어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이번에 출시된 미쉐린 파워 6는 스포티함과 순수한 라이딩의 즐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신형 밴티지는 이상적인 50:50 무게 배분과 V8 트윈 터보 엔진을 통한 665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 그리고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으로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DNA를 가장 많이 함유했다는 평가를 받는 스포츠카다.작년 DB12 쿠페와 볼란테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발표한 신형 밴티지를 통해 애스턴마틴은 초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세계 선수권 모터스포츠에서도 최상위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한편 밴티지의 역사는 1950년부터 시작된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오는 8일 한정 생산 모델 에미라 V6퍼스트 에디션이 국내 시장에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에미라는 로터스 엘리스(Elise), 엑시지(Exige), 에보라(Evora) 등 기존 로터스의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신형 에미라는 자사의 전기 하이퍼카인 에바이야(Evija)의 디자인 특징을 계승해 더욱 날렵하고 스타일리시한 차세대 스포츠카로 설계됐다.해당 모델은 최근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카와우(Carwow)로부터 로터스가 ‘올해의 브랜드’를 수상하면서 ‘빠른 반응성과 함께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제조사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와 함께 밴티지 GT3를 선보였다. 밴티지의 역동적인 스타일에 강력한 성능을 더한 새로운 GT 경주용 자동차는 애스턴마틴이 펼쳐온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된다.글 | 이승용 사진 | 애스턴마틴애스턴마틴 레이싱과 애스턴마틴 퍼포먼스 테 크놀로지의 협업으로 탄생한 최신 모델이다. 신형 밴티지 GT3는 프로 드라이버와 아마추어 드 라이버 모두가 운전하기 쉽도록 구형 차량의 까다 로운 핸들링 특성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업그 레이드됐다.이 과정에는 작년 말 애스턴마틴과 계
1950년부터 역사를 이어온 고성능 스포츠카 밴티지가 2024년 더 강력하고 날카로운 퍼포먼스 머신으로 돌아왔다.글|이승용 사진|애스턴 마틴지난 2월 13일 일본 도쿄에서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아름답게 변모한 외관과 강력한 엔진을 자랑하는 애스톤마틴 밴티지는 1950년부터 이어진 모터스포츠의 DNA를 집대성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스포츠카다.디자인이 세심하게 바뀌었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애스턴마틴의 독창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적용했다. 차체는 30mm 넓어졌으며, 그릴 양쪽 범퍼에 에어 인테이크를
미쉐린이 르노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Alpine)에서 개발 중인 미래형 핫 해치 전기차 A290에 최적화된 타이어 3종을 공급한다.미쉐린 그룹과 알핀의 기술 협력은 2012년부터 시작됐다. 양사는 알핀의 경량 스포츠 모델인 ‘A110’ 개발 당시부터 타이어와 관련된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후 몇번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지난 2년 동안 ‘A290’ 모델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규격을 설계했다.타이어 개발은 어려운 도전과제이지만,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경우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차량의 주행거리
2025년형 CT5-V와 CT5-V 블랙 윙은 캐딜락 V-시리즈 20주년과 함께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캐딜락의 중형 패스트백 세단으로 출시된 CT5의 고성능 모델이다.신형 CT5-V 및 CT5-V 블랙 윙은 CT5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더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인상으로 변모했다. 전면부는 더 현대적인 모습으로 업데이트된 방패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캐딜락 엠블럼을 중심으로 더욱 날카로워진 주간주행등,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미래적인 모습을 연출한다.유광 블랙 포인트가 가미된 프론트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는 차를 더 낮고 넓어보
미쉐린코리아가 승용차 타이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Are You Premium?’ 2024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2024년 미쉐린 멤버십 파트너 대리점에서 미쉐린 승용 타이어 구매 및 장착 후 미쉐린 멤버십에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들에게 구매 조건에 따라 1년 데미지 프리 쿠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선정 레스토랑 2인 식사권, 미쉐린 브랜드 웨건, 신세계 상품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승용 타이어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종전의 100일 데미지 프리 쿠폰 보증 기간이 올해는 1
제네시스가 오는 26일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G80는 ‘제네시스’ 차명으로 2008년 출시된 1세대와 2013년 선보인 2세대 모델을 통해 2015년 제네시스의 브랜드 출범을 이끈 상징적인 모델이다. G80은 이름을 새롭게 바꾼 2016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4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대 돌파에 기여한 브랜드 대표 모델이다.특히 2020년 3월 출시된 3세대 G80는 디자인, 주행성능, 고객 서비스 등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의 원형을
신형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PHEV가 더 기대가 된다.글, 사진 | 유일한 드디어 토요타 프리우스 신형이 국내 땅을 밟았다. 외형에 대해서는 여러 곳에서 언급이 있었을 것이니 아주 간단하게만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그 동안 프리우스가 줄기차게 추구해 온 ‘모노폼’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보닛부터 A 필러 끝까지 마치 하나의 선처럼 이어진 라인은 스포츠카를 연상시킨다. 여기에 19인치 휠을 조합하니 더더욱 그렇다. 기왕이면 앞 바퀴도 최대한 차체 끝으로 밀어냈으면 좋았을 거 같지만, 구조 상 거기까지는 무리였을 것이다.하이브리
포드 퍼포먼스가 내년 6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첫 번째 머스탱 챌린지 레이스 대회에 대한 변동 사항 및 상세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대회는 포드의 최신 경주용 차량인 머스탱 다크 호스 R을 위한 레이싱 대회이다.지난 8월 세계 모터스포츠 협회(IMSA)의 승인 이후, 2024년 6월 미드-오하이오 스포츠카 코스로 시작되는 대략적인 경기 일정이 공개됐다. IMSA의 일정 변경 요청에 따라 왓킨스 글렌 인터내셔널의 날짜가 6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로 변경됐다. 또한 머스탱 챌린지는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인디애나폴리스 모
미쉐린코리아는 매년 어린이의 ‘도로 위 안전’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올해는 자사의 타이어 및 자동차 경정비 서비스 네트워크 ‘타이어모어’와 서울, 대구 및 대전 지역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이번 캠페인은 ‘반짝, 반짝! 안전하게 걸어요’라는 슬로건 아래, 가방이나 자전거 등에 매달 수 있는 ‘안전 반사키링’ 3,000여개를 아이들에게 제공한다. 안전 반사키링은 어둑해진 저녁이나 흐리고 궂은 날 운전자들이 반사된 빛을 통해 아이들을 쉽게 인지하고, 아이들이 더 안전하게 거리를 거닐
미쉐린이 세계 최초로 민간 항공기를 위한 차세대 래디얼 타이어 ‘에어 X 스카이라이트(Air X Skylight)’를 선보였다.지난 제54회 파리 에어쇼에서도 공개된 바 있는 ‘에어 X 스카이라이트’는 이전 세대 타이어보다 약 10~20% 가벼워진 것이 특징이다. 무게 감소는 장기적으로 이륙 횟수 측면(LPT, Landing Per Tread)에서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며, 결과적으로 유지관리 및 운송 비용 절감으로도 이어진다. 제품 수명 또한 이전 세대보다 15~20%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항공기의 무게는 비행에 있어 가장 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이 전동화 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자동차 부품 관련 기업도 덩달아 바빠지고 있다. 타이어 제조사도 그 예외는 아니다. 이는 개발되는 전기차의 완성도가 올라가고 판매량이 많아짐에 따라 자동차의 동력을 지면에 전달하는 타이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과거 일반 타이어를 꽂고 출시됐던 1세대 전기차와 달리, 최근 출시되는 전기차들은 대부분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탑재하고 있다. 단순히 외형만 봤을 때는 일반 타이어와 전기차 타이어의 차이가 보이지 않는데, 과연 전기차 타이어는 왜 만들어지는 것이며, 어떤 부분이
미쉐린의 45%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조된 승용 타이어가 프랑크푸르트에서 ‘섀시, 차체 및 외장' 부문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3을 수상했다.다국적 회계 법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와 독일 자동차관리센터가 주관하는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3’은 산업 분야, 과학 및 컨설팅 분야, 전문 미디어 등의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되며, 10년 이상 자동차 산업의 주요 혁신을 선도해온 제조사 및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수여한다.미쉐린이 지난해 공개한 45%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조된 타이어는 오는 2025년 표준 타이어에
미쉐린코리아가 오는 12일부터 9일간 제주도에서 EV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Game Changing Tyres for Your EV’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타이어 브랜드로서 미쉐린과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를 알리고 잠재 고객들과의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미쉐린코리아는 8월 12일부터 20일 제주시에 위치한 ‘피커스 제주’에 팝업을 운영한다. 팝업 이벤트 현장에서는 미쉐린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전시, 퀴즈 및
제네시스가 멤버십 고객을 위한 초청 행사 ‘로버트 파커 와인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로버트 파커 와인 마스터 클래스’는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차량을 소유한 멤버십 고객들에게 세계적인 와인 가이드 ‘로버트 파커 와인 애드보케이트(Robert Parker Wine Advocate)’의 리뷰어와 직접 소통하며 와인에 대한 식견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다.와인계의 미쉐린 가이드로 알려져 있는 ‘로버트 파커 와인 애드보케이트(Robert Parker Wine Advocate)’는 현재 11명의 최고 글로벌 와인 전
제네시스 G70의 라이벌은 처음부터 명확하게 정해져 있었다. BMW 3시리즈다. 차체 크기는 억제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으며 경쾌하게 회전하는 엔진과 함께 뒷바퀴를 중점적으로 굴리며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세단이다.무릇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하면 이렇게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쉬우면서도 잘 달리는 모델을 마련하고 있으니, 제네시스도 같은 길을 걷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G70는 어느 정도는 성공을 거둔 것 같다.그 G70가 등장한 지도 시간이 꽤 흐른 현재, 디자이너인 이상엽의 지휘에 따라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제네시스의
미쉐린이 프랑스 우정사업본부인 라 포스트(La Poste)와 파트너십을 맺고 2024년까지 에어리스 타이어 '미쉐린 업티스'를 배송 차량에 장착한다고 밝혔다.이번 라 포스트와의 파트너십은 올해 초 싱가포르 DHL 배송차량에 도입 이후 두 번째 업티스 타이어 공급 성과이며 유럽 지역에선 최초다. 라 포스트는 지난 6월 27일부터 미쉐린 업티스 타이어가 장착된 배송차량 3대를 운행하기 시작했으며, 2024년까지 약 40대의 차량이 프랑스 북부 오드프랑스 지역의 레퀸(Lesquin), 발랑시엔(Valenciennes), 두아이(Douai
자동차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운전자들이 지닌 차에 대한 인식도 크게 바 뀌고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탈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지가 중요한, 단순 이동 수단의 역할이 컸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소비자 의 니즈와 고유 개성을 얼마나 충족시켜 줄 수 있는지가 좋은 차로 평가되는 척도로 작용한다.특히 최근 자동차 문화가 발전하면서 자동차의 주행 성능, 즉 ‘운전 재미’ 요 소에 신경 쓴 자동차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강력해진 자 동차의 성능을 받쳐줄 수 있는 타이어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미쉐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