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에 대한 빠른 대응, 이에 더해 향후 전기차 시장 트렌드에 한 발 앞선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실제로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iON)을 출시한 바 있으며, 자동차 제조사가 레이싱 경험을 통해 기술력을 쌓듯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양질의 데이터와 기술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한국타이어가 이처럼 전기차 시장을 주도할 수 있게된 배경에는 업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규모의
전세계 전기차 시장에서제조사들의 가격 경쟁이 복잡한 양상을띠고 있다. 지난해 3분기부터 테슬라의 모델3와 모델Y 가격 인하로 시작된 가격 경쟁은 급속한 확산을 보이고 있다. 테슬라가 불쏘시개 역할을 하자 포드, 루시드, 샤오펑(Xpeng), BMW, 폭스바겐 등이 미국과 중국에서 가격 인하를 발표했다.이에 더해 테슬라는 소형차인 모델2(가칭)를 약 2만 5,000달러에 내놓을 방침이고 중국의 비야디(BYD)는 1만 달러의 A 세그먼트 도심형 전기차 시걸(Seagull)을 선보이며가격 경쟁을 확산하고 있다. 르노도 올해 2만 5,00
백 년이 넘는 내연기관의 역사를 무색하게 만든 테슬라가 이번에는 가격을 확 낮췄다. 실제로 테슬라코리아는 지난 8월 중국산 모델 Y RWD의 출시를 알리며, 차량 판매가격을 5699만원으로 책정했다. 이는 국내 전기차 보조금 전액 지급 기준인 5700만원에 부합하는 가격이다.과거 판매됐던 미국산 모델 Y보다 2000만원 이상 저렴한 금액에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2만 명에 달하는 고객이 모델 Y RWD 사전 계약에 몰렸고, 지난 8월 25일에는 모델 Y RWD 모델의 국고보조금이 514만 원으로 확정돼 한동안 테슬라 열풍이 계속 지
굳건한 수요로 고공행진하던 신차급 차량 시세가 하락세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된다.K Car(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12년 이내 국산·수입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11월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신차급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을비롯한 차량 전반의 시세가 하락할 전망이라고 밝혔다.최근 신차급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중고차는 신차 출고 지연으로 인해 신차의 수요를 흡수하는 경향을 보여왔다. 때문에 일부 인기 차종의 경우 신차가 대비 10%~15% 높은 가격으로판매되기도 하는 ‘가격 역전’ 현상을 불러오기도 했다. 가
제네시스 미국 법인이 현지시각 17일 GV60를 공식 출시하며 판매를 시작했다. 제네시스가 미국에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우선 캘리포니아, 뉴저지, 뉴욕 등 일부 지역에 한해 먼저 출시됐다. 미국 현지 가격은 스탠다드 AWD 트림 5만 8890달러(한화 약 7484만원), 퍼포먼스는 6만 7890달러(한화 약 8628만원)로 책정됐다.제네시스 브랜드의 전기차를 미국에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더해 북미권 최대 충전인프라 회사인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함께 3년간 무료충전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판매 정책을 펼치고 있다.
제9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가 지난 3일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중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년간 규모를 축소해 진행한 IEVE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후 치러지는 대규모 국제 행사다.이번 엑스포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배터리, 충전기, 신재생 에너지 관련 기업 등 2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또한 각 기업들의 전시와 함께 컨버런스, B2B 비즈니스 미팅, 시승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또한 임진각에서 제주까지 2박 3일간 펼쳐진
르노삼성자동차의 XM3가 기쁜 소식을 전달했다. 르노삼성은 유럽에서 아르카나로 판매 중인 XM3가 프랑스 기자들이 뽑은 최고 권위 상인 ‘2022 부아튀르 드 라거스’를 수상하였으며,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에서 XM3 개발 주역들에게 수상 트로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XM3는 지난 달 프랑스에서 열린 라거스 트로피 시상식에서 올해의 차에 해당하는 전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인 ‘2022 부아튀르 드 라거스(Voiture de L'argus 2022)’와 ‘컴팩트 SUV 및 MPV 부문’ 1위에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라거
구독자 약 205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 테크 유튜버 잇섭을 만났다. 테크 유튜버와 전기차 이야기를 아주 진하게 나눴다. 성공한 유튜버의 시각은 역시 뭔가 달랐다! “안녕하세요 잇섭입니다!”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로 전자기기와 관련된 알짜배기 정보를 진하게 담아내는 채널이 있다. 노트북, 키보드, 스마트폰은 물론 전동칫솔, 로봇 청소기 등 소개하는 제품들도 다양하다. 최근에는 자동차 분야까지 진출한 ‘IT Sub 잇섭’ 채널이다. 약 20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그를 만나기 위해 마포구에 위치한 사무실로 찾아갔다. 역시
미국의 자동차 안전 규제기관인 도로교통안전국(NHTSA)가 최근 테슬라 모델3에 잠재적 안전 문제가 있다고 평가했다. 그 이유는 극도로 추운 날씨에서 히트펌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최근 테슬라 모델3, 모델Y가 추운 날씨에서 히트펌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소유주들이 불만을 제기했다. 테슬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부 2020년에서 2021년형 모델3 및 모델Y의 히트펌프 결함 센서를 교체했지만 여전히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다고 알려졌다. 이 문제에 대해 NHTSA는 현재 상황을 인지하고 있으며 정보를 수집하
테슬라 모델3, 모델Y 그리고 아이오닉5이 조합은 뭘까요? 왜 갑자기 데려왔을까요? 이 녀석들을 데려온 이유는 전기차 구입 시 현실적이면서도 범용성 측면에서 가장 매력적인 모델이기 때문인데요.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전기차... 잡다한 말은 줄이고 모터매거진의 방식으로 구매 고민을 해보았습니다.전기차 매치, 테슬라 모델3, Y 그리고 아이오닉5 입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2021년 5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를 발표했다. 5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는 지난 4월 25,578대 보다 5.9% 감소한 24,080대로 집계됐다. 이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증가한 수치며 2021년 누적 대수는 121,566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0.5% 증가한 수치다.브랜드별 등록 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7,690대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BMW(6,257대), 폭스바겐(1,358대), 볼보(1,264대), 지프(1,110대)가 뒤를 이었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메
자동차 업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테슬라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뜨거운 감자인 테슬라 모델3의 SUV 버전 모델Y를 마주했다. 모델3의 단점을 메꿔 완성도를 높인 것이 매력적이다. 게다가 손을 뻗으면 닿을만한 가격표를 달고 있다.테슬라와 애플의 공통점은 걸출한 리더를 통해 혁신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쌓은 것이다. 예쁜 디자인은 물론이고 놀라운 사용자 경험, 직관적인 UI 또한 공통점이라 할 수 있겠다. 첫 테슬라 시승에 앞서 그동안 테슬라의 명성은 귀가 따갑도록 들었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품었다.모델Y의 네이밍부터 흥미롭다. 테슬라
전기차의 브랜드 리더~! 전기차 업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테슬라그런 테슬라는 지금,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대폭 줄어든 보조금으로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와가격 면에서 직접 비교되기 시작했고그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현대기아차의 관련 기술력이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으로시장에서의 일전을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이에 테슬라에선 앞서 공개한 모델3에 이어SUV 버전인 모델Y를 론칭 하였는데요거의 모든 브랜드들이 사활을 걸고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는 현재 상황에테슬라와 모델Y는 앞으로도 리더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을지고민해 보았습니다여기에 현재 테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