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통 엔진은 왜 좋았을까?엔진 제작 기술이 크게 발전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출력을 높이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배기량을 늘리거나, 아니면 실린더의 개수를 늘리거나. 그러나 단순히 배기량을 늘리고 실린더 개수는 그대로 둔다면,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기 쉽다. 지금은 기술이 발전해서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한때는 ‘실린더 하나당 깔끔하게 연소가 가능한 한계는 500cc 정도’라는 속설도 있었다. 현재 4기통 엔진이 대부분 2.0ℓ에서 마무리되는 것도 다 근거가 있었던 셈이다.어쨌든 실린더 하나당 용량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보
글 | 유일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최상위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첫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고객인도를 시작한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약 3년만의 첫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는 투-톤페인트를 포함하는 매력적인 색상, 실내에 고급감을 더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 커버를 갖췄다. 또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과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등 마이바흐만의 럭셔리함이 돋보이는 요소를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국내에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Q. 한국에 부임한 지 6개월이 됐는데, 6개월간 벤츠 코리아에서 일하며 느낀 부분이 있다면?A. 한국 소비자들에게서 메르세데스-벤츠라는 브랜드가 사랑받고 있는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 혁신의 나라라 불리는 만큼, 한국은 모든 부분에서 속도가 매우 빠른 나라다.실제로 다양한 부분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우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심리스한 통합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모든 터치 포인트에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메르세데스-벤츠는 국내에서 전기차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수입
1월 19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9개의 차량 출시를 통해 프리미어 브랜드의 입지와 전기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한다.오늘 기자간담회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임원진은 올해 신차 5종과 부분변경 차량 4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오늘 출시한 새로운 11세대 E-클래스를 시작으로, CLE 쿠페, CLE 카브리올레,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그리고 전기 구동 G-클래스 등 다양한 모델이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E-클래스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8년 연속 베스트셀링 모델로 꼽히며, 11세대 모델은 기존의 가치
PROLOGUE전기차에서 전통적인 자동차의 형태를 취하는 것은 과연 어떤 의미가 있을까?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겠지만, 제일 크게 다가오는 것은 바로 ‘갑작스러운 변화의 충격을 줄이기 위한 방책’이다. 그동안 자동차는 엔진을 품어야 했고, 특히 대형 SUV라면 그에 어울리는 대배기량 엔진을 가져야 했으므로 자동으로 보닛이 길어질 수밖에 없었다. 앞에 엔진을 두고 그 뒤로는 탑승 공간을 만드는 것은 SUV의 전통과도 같았다.그것이 전기차 시대가 되어도 이어지고 있지만 이제 서서히 변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확실히 대형 SUV
요즘 벤츠의 위상은 옛날만큼은 못한 것 같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벤츠의 조립 품질이 이전만 못한 것 같다고 느껴진다든지 메커니즘 자체가 옹골차지 못하다는 것을 더 언급하고 싶겠지만, 아쉽게도 그 이야기는 아니다. 벤츠라는 브랜드 자체의 위상과 느낌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불과 십여 년 전만 해도 벤츠라고 하면 제대로 된 돈을 갖고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그야말로 귀족들만 탈 수 있는 자동차라는 느낌이 있었다.그것이 세월이 지나고 나니 벤츠는 이제 기본이 되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고, 그 때문인지 벤틀리 또는 람보르기니같이 극상의 럭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가 국내 누적 1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S-클래스는 2003년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된 4세대 S-클래스를 시작으로 올해 11월 말일까지 누적 기준으로 총 10만 911대가 판매됐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및 메르세데스-AMG 등 모든 헤일로 브랜드의 S-클래스 세단 모델을 모두 포함한 수치다.S-클래스는 특별함을 의미하는 독일어 ‘손더클라세(Sonderklasse)’에서 ‘S를 가지고 온 모델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을 가장 명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GLS’의 3세대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2종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SUV로 2006년 GL-클래스로 첫 선을 보인 후 2016년 지금의 GLS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GLS는 2020년 5월 선보인 3세대 모델의 부분변경 모델이다.라인업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450 d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580 4MATIC의 총 2개로 운영되며, 고객 인도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9일 럭셔리 풀사이즈 SUV,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지난 8월 국내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4세대 부분변경 더 뉴 GLE 쿠페에 메르세데스-벤츠의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쿠페다. 직렬 4기통의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100kW에 달하는 새로운 전기모터와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을 지난 28일 국내 최초 공개했다.'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은 ‘수준 높은 럭셔리’를 추구하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정신에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해 '달리는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모델이다. 전 세계에 150대 한정으로 출시됐으며, 국내에서는 20대 판매된다.이번 한정판은 진델핑겐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서 가장 전문
메르세데스-벤츠 GLE & GLE 쿠페 4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SUV 및 SUV 쿠페, 고성능 AMG 모델을 포함하는 총 5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모던해진 외관과 마이바흐 GLS를 계승한 인테리어 요소로 고급스럽게 완성된 실내 공간이 특징이다.전 라인업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세대 ISG가 탑재됐으며, 오프로드 주행 모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투명 보닛 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최신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 포르쉐 카이엔GLE 450과 비교해 길이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준대형 SUV GLE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의 모델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1997년 M-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최초 출시 후 2015년 GLE로 재탄생한 이 플래그십 SUV는 전 세계적으로 20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다. 국내에서도 2016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2만 대 이상이 판매됐다.이번 4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더 뉴 GLE 라인업은 SUV 및 SUV 쿠페,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포함하는 총 5종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24일 개최된 올-일렉트릭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와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전기 쇼카 비전 AMG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이하 마이바흐 EQS)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첫 순수전기차로,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섬세한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안락한 실내 공간과 함께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과 이그제큐티브 시트, 쇼퍼
글 | 유일한 기자 국토교통부가 8월 17일, 현대차와 기아를 비롯해 벤츠, 포드 등 다양한 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먼저, 기아 쏘렌토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HEV)에서 앞 좌석 안전벨트 조절장치의 부품 불량이 발견됐다. 가스발생기에 불량이 발견, 충돌 시 부품이 이탈되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제시됐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2년 7월 4일까지 제작된 81,608대가 리콜 대상이다. 또한 방향지시등 레버가 잘못 제작되어 레버를 작동시켜도 방향지시등이 켜지지 않는 문제도 나왔다.
가장 어려운 시기에 부임했음에도 좋은 성과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위상을 오히려 드높인 토마스 클라인 사장이 2년 반 임기 동안의 공을 인정 받아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의 승용차 부문 제품 관리, 판매 총괄로 승진 부임했다.토마스 클라인 사장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이끄는 동안 전기차 판매량은 2020년 대비 8배 이상, 탑엔드 차량의 판매는 2020년보다 2배 성장했다. 작년에는 한 해 동안 8만 대의 판매고를 올리는 성과를 달성했다.이에 7월 1일 독일 본사로 부임하기 전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최로 진행된 송별 인터뷰를
아무리 봐도 SUV는 인기가 높다. 무대를 국내로만 한정해도, 신차 판매 시장에서 SUV가 차지하는 비중이 2020년 52.3%에서 2021년 56.2%, 2022년 60.5%로 꾸준히 늘고 있다. 아무래도 캠핑이나 차박 등 야외활동을 주축으로 하는 레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도로를 가리지 않고 주행할 수 있으면서도 넉넉한 공간을 갖고 있는 SUV가 인기를 높일 수밖에 없다.그렇다면 전기차 시대가 되어도 SUV는 여전히 인기를 얻게 될까? 답은 ‘그렇다’이다. 전기차는 그 특성상 배터리를 차체 바닥에 배치한다. 그래서 어쩔 수
랜드로버 디펜더 130이 국내 들어왔다. 디펜더 130은 기존 110 모델보다 더 길어진 모델이다. 휠베이스는 건드리지 않고 리어 오버행을 340mm 확장했다. 덕분에 넉넉한 3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 구색 맞추기용이 아니라 성인 남성이 타도 괜찮은 공간이다. 트렁크 공간은 395ℓ이며 2열과 3열을 모두 접으면 2291ℓ만큼 사용할 수 있다.한편 리어 오버행이 길어졌을 때 탈출각이 줄어들기 마련이지만 리어 범퍼를 급하게 깎아 험로에서도 리어 범퍼가 장애물에 닿을 확률은 낮다. 여하튼 이렇게 길이의 변화가 있으면 이상적인 측면
글 | 유일한 사진 | 최재혁2023년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2023 서울모빌리티쇼가 열렸다. 국내 최대의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로서 누적 관람객 수 51만 명이라는 기록을 보여줬고, 그만큼 많은 이들이 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를 보고 갔다고 해도 좋을 것이다.그런데 이 시점에서 중요한 것이 있다. 혹시 이번 모빌리티쇼의 슬로건 혹은 주제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주제는 SustainableㆍConnectedㆍMobility(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이다.그런데 사실 필자도 주제를 잘 몰랐다. 왜 그랬을까? 아마도 그
먼저 사과부터 해야겠다. 이 튜닝카의 썸네일을 처음 봤을 때, 나는 확신했다. ‘이것은 만소리의 튜닝카가 분명하다! 만소리가 이번엔 마이바흐를 건드렸구나!’ 아니었다. 미안하다. 선입견이 이렇게 무섭다. 이런 컬러를 쓰는 튜너는 만소리뿐일 것이라 생각한 나의 불찰이다.칼렉스 디자인이 손본 마이바흐 GLS는 외관을 민트 그린으로 도색하고 실내 역시 같은 색으로 덮었다. 만소리가 좋아하는 골드 컬러의 악센트는 덤이다. 차체의 숄더 라인 위는 블랙으로 칠하고 옆면을 따라 검은색의 핀 스트라이프를 추가했다.그 밑으로는 여러 가지(?)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