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1 M35i xDrive외관은 M 로고를 넣은 전면 수직형 더블 바 키드니 그릴, M 전용 전면 스포일러 등 M 특유의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곳곳에 적용했다. 실내에도 M 알루미늄 헥사큐브 라이트 인테리어 트림과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M 레더 스티어링 휠 등을 장착했다. 최고출력 317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4초 만에 가속하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BMW X1 M35i xDrive 라이벌▼ 메르세데스-A
랜드로버 디펜더는 휠베이스에 따라 90, 110, 그리고 더 큰 130 등 다양한 크기로 출시된다. 각 숫자는 휠베이스의 길이로 인치 단위(정확하진 않지만)다. 하지만 그 다양한 라인업 안에는 픽업트럭이 없을 뿐만 아니라 컨버터블 모델도 없다. 오픈 톱의 스릴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헤리티지 커스텀이 디펜더의 뚜껑(?)을 따 버렸다. 네덜란드의 코치빌더인 헤리티지 커스텀은 랜드로버 디펜더를 중심으로 몇몇 레인지로버 모델들은 튜닝하는데, 특히 컨버터블 튜닝이 유명하다.밸리언스 컨버터블(Valiance Convertible)이라 명명된
JLR 코리아가 레인지로버 고객만을 위해 세계적 명소에서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는 글로벌 이벤트 시리즈인 ‘레인지로버 하우스’를 국내 최초로 진행했다고 밝혔다.레인지로버 하우스는 2022년부터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프랑스 리비에라 등 세계적인 명소에서 개최되어 글로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전 세계 주요 지역의 특별한 장소에서 진행하는 이 이벤트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낸 모던하고 간결한 디자인, 지역과 문화적 트렌드를 반영해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레인지로버 하우스 초청 고객들에게는 레인지로버 오너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획한 다
메르세데스-벤츠 GLS3세대 GLS의 부분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GLS450d 4매틱과 GLS580 4매틱의 2개 라인업이 먼저 출시됐다. 더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 새 디자인의 범퍼 및 시그니처 리어 램프, 새로운 브랜드 프로젝션 로고 등을 적용하고 2종의 외장 색상을 추가했다. 실내에는 최신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새로운 인테리어 트림, 색상 조합, 크롬 송풍구 등이 제공되며,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가 새로 추가됐다. 메르세데스-벤츠 GLS RIVALS BMW X7 M60i xDrive크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가 내년 상반기에 11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다. 풀체인지를 거친 완전히 새로운 E-클래스는 디지털화와 개인화를 통해 한층 더 미래적인 면모를 강조해, 더욱 특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BMW X2BMW가 컴팩트 SUV X2의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 X2는 X4, X6와 같은 상위 트림과 가까운 디자인을 채택해 고급감을 더했다. 전장도 이전 세대보다 193mm 늘어났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전동화 동력계를 갖춘 iX2로 운영된다. 아우
글, 사진 | 유일한 벤틀리의 롱바디 SUV, 벤테이가 EWB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모습을 드러냈다. 현재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모델을 사진으로 소개하고자 한다.벤틀리는 플래그십 세단 ‘뮬산’을 단종시켰다. 뮬산은 벤틀리의 전통인 6.75ℓ 8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벤틀리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 뮬산의 빈자리는 이제 벤테이가 EWB가 담당한다. 플랫폼은 기존 벤테이가와 동일하고 엔진도 폭스바겐그룹 내에서 널리 사용하는 4.0ℓ 8기통 엔진이지만, 만듦새와 그 위상은 벤틀리 고유의 것을 담고
랜드로버가 레인지로버의 순수 전기 SUV 버전의 티저를 공개했다.아직 레인지로버 EV의 전체 디자인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영국의 정통 오프로드 명가의 플래그십 모델이 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이란 소식에 업계 및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외관 디자인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레인지로버를 기반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슬라이딩 방식의 충전구와 타이어 휠 중앙의 EV 레터링이 전동화 모델 차별화 포인트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랜드로버 측 발표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되는 레인지로버 EV는 전기차임에도
JLR 코리아가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최초의 레인지로버 전용 전시공간 레인지로버 부티크를 오픈한다고 밝혔다.JLR 코리아는 스타필드 하남 2층에 위치한 레인지로버 부티크 하남을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성을 강화하고, 레인지로버가 추구하는 모던 럭셔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레인지로버 부티크는 고객들에게 전통적인 자동차 전시장 이상의 정서적 교감과 보다 친밀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공간으로, 유선형의 알코브가 포함된 바리스타 바에서부터 제품 전문가의 1대1 맞춤형 브랜드
JLR 코리아가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의 2024년형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레인지로버 2024년형은 랜드로버의 리 이매진(Re imagine) 전략에 따라 효율성을 높인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에 이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도입하고, SV 모델에는 터보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이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랜드로버의 새로운 MLA(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JLR 코리아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고성능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 생산 첫 해에만 한정 판매되며, 전용 컬러, 트림 피니시 및 전용 브랜딩으로 특별함을 선사한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뛰어난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SV만의 공기역학적 설계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성 경량 기술 소재와 최첨단 소재는 차량의 성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며,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2030년까지 재규어랜드로버는 9개의 순수 전기 럭셔리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전동화 전환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재규어랜드로버는 최첨단 전기차 테스트 시설인 미래 에너지 연구소(Future Energy Lab)에 약 4,200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이 시설은 영국 코번트리(Coventry)에 위치한 휘틀리(Whitley) 엔지니어링 센터 안에 약 3만㎡ 규모로 신규 설립된다. 전기차 테스트를 위한 각종 테스트 장비와 전기 구동장치(EDU) 제조, 전기차 시스템 테스트 셀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영하
일반적으로 브라부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튜너로 알려졌지만, 포르쉐나 롤스로이스 등 다른 메이커의 모델에도 그들의 전문성을 드러낸 예가 종종 있었다. 지난 8월 20일 개최된 72회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첫선을 보인 브라부스 600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P530을 베이스로 했으며, 브라부스가 레인지로버에 손을 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전면부의 브라부스 프런트 에이프런은 순정 범퍼를 완전히 대체하는 동시에 아이코닉한 얼굴로 연출했는데, 거대한 공기 흡입구를 적용해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준다. 중앙과 사이드의 공기 흡입구는 고급
글 | 유일한 기자 국토교통부가 8월 17일, 현대차와 기아를 비롯해 벤츠, 포드 등 다양한 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먼저, 기아 쏘렌토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HEV)에서 앞 좌석 안전벨트 조절장치의 부품 불량이 발견됐다. 가스발생기에 불량이 발견, 충돌 시 부품이 이탈되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제시됐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2년 7월 4일까지 제작된 81,608대가 리콜 대상이다. 또한 방향지시등 레버가 잘못 제작되어 레버를 작동시켜도 방향지시등이 켜지지 않는 문제도 나왔다.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랜드로버는 하우스 오브 브랜드(House of Brand) 조직으로 전환하면서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 Corporate Identity) JLR을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모호함을 없애고 레인지로버, 디펜더, 디스커버리, 재규어 각 브랜드 고유의 DNA를 강조하는 한편, ‘모던 럭셔리의 자랑스러운 창조자‘라는 회사의 비전을 가속화한다.새로운 아이덴티티에 대해 JLR CEO 에드리안 마델(Adrian Mardell)은 “하우스 오브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회사의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레인지로버의 고성능 모델 올 뉴레인지로버 스포츠 SV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갖춘 모델로, 레인지로버의 고유 성능 및 정교함과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한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뛰어난 성능을 최적화된 SV만의 독점적인 공기역학적 설계는 더욱 강인한 인상을 주며, 기능성 경량 기술 소재와 최첨단 소재를 선택함으로써 한 층 향상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먼저 외관을 살펴보면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마세라티의 새로운 SUV가 등장했다. ‘강력한 지중해의 북동풍’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그레칼레다. 포지션으로 보면 르반떼 동생이다. 인터넷 속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봤을 때 그레칼레는 르반떼의 동생처럼 보이지 않는다.실물이 생각보다 크다. 제원을 살펴봐도 그렇다. 많은 이들이 포르쉐 마칸 사이즈라고 생각하는데 그보다 더 크다. 레인지로버 벨라 혹은 재규어 F-페이스 사이즈로 보면 된다. 그렇다면 왜 르반떼와 사이즈 구분을 크게 해 놓지 않았을까?아마 르반떼 풀체인지 시기가 다가왔다고 예상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세계를 선도하는 모던 럭셔리 완성차 제조업체로의 전환을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영국에 있는 헤일우드 공장이 전기차 전용 생산 시설이 될 것이며, 중형 SUV 아키텍처인 전기화 모듈 아키텍처는 순수 전기차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재규어 랜드로버 최고 경영자 에드리안 마델(Adrian Mardell)은 영국 게이든(Gaydon)에 위치한 재규어 랜드로버 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2030년까지 재규어 랜드로버를 전기차 주도의 모던 럭셔리 자동차 회사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목표로 하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 & BMWQ. : 요즘 가장 재미있는 것은?A : 미리 약속을 잡지 않고 친구들을 잠깐이라도 볼 수 있는 게 가장 좋아요. 사실 만나서 특별하게 노는 것은 아니지만 함께 밥 먹고 카페에서 수다 떠는 게 참 재미있어요. 투어 생활을 할 때는 친구들과의 약속을 몇 달 전부터 잡아야 했거든요. 한국에 자주 올 수도 없고, 오더라도 기간이 짧다 보니 친구들과의 시간이 아쉬웠죠. 근데 요즘에는 즉흥적으로 만날 수 있으니 소소하지만 참 행복해요. Q. : 수학여행을 가 본 적이 있나요?A : 학교 다닐 때 친구들
왕끼리 붙었다. 각자 누리는 세상은 다르지만 겹치는 세계가 약간은 있다. 브랜드 밸류와 전통을 봐도 비등하다. SUV의 왕과 세단의 왕. 이 둘 중 어느 누가 성 안을 더 든든하고 평화롭게 다스리는 지를 겨뤘다.글 | 안진욱 & 조현규 기자 사진 | 최재혁 사진기자 외형 대결기함급 자동차의 대결이다. 하나는 SUV, 하나는 세단이다. 두 대가 나란히 달리면 이 세상에 무서울 것은 없다. 마치 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 같다. 세상을 내려다보는 왕의 위치에 있는 자동차들이다. 바라보기만 해도 포스가 흘러넘친다. 레인지로버는 어두운 녹색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10년 만에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돌아왔다. 이번이 3세대다. 개인적으로 레인지로버 모델 중에서 이 스포츠 모델을 가장 좋아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플래그십 레인지로버는 너무 커 보이고 이보크는 작아 이 스포츠가 사이즈 면에서 딱 좋다. 적당히 날렵한 디자인도 마음에 들지만 주행 감각이 가장 매력적이었다.이전 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많이 탔다. 탈 때마다 큰 차를 모는 것 같지 않은 기분 좋은 느낌이 들고 승차감과 안정감이 돋보였다. 10년이면 정말 오랜만에 모델 풀체인지 프로세스를 거친 것이다.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