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X30이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볼보 EX30은 전 세계 전문가 3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총점 93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에 선정됐다. 이 상은 좋은 디자인의 기본 원칙인 기능의 품질, 매력의 품질, 사용의 품질, 책임의 품질을 바탕으로 디자
전기차 시장에 대한 빠른 대응, 이에 더해 향후 전기차 시장 트렌드에 한 발 앞선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실제로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iON)을 출시한 바 있으며, 자동차 제조사가 레이싱 경험을 통해 기술력을 쌓듯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양질의 데이터와 기술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한국타이어가 이처럼 전기차 시장을 주도할 수 있게된 배경에는 업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규모의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가 '2024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 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고 디자이너 작품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 70회째를 맞은 레드닷 어워드의 시상식은 6월 24일, 독일 에센 (Essen)에서 개최된다.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접이식 소프트톱을 장착한 컨버터블 차량이다. 이 차량은 1969년 365 GTS4 이후 54년 만에 선보인 프론드 엔진 기반 소프트톱 모델로, 5겹의 맞춤형 루프는 접이식 하드톱과
불가리(BVLGARI)는 1884년 로마에서 처음 문을 연, 제법 오래된 패션 브랜드다. 현재는 보석부터 고급 시계, 액세서리, 향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있으며 루이비통 그룹 내에 있다. 그 불가리가 이번에 공개한 시계는 게임 ‘그란 투리스모’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판, ‘불가리 알루미늄 그란 투리스모’다. 그 누가 이 게임이 이 정도로 클 것이라고 예상했던가. 럭셔리 브랜드가 시계를 특별히 제작할 정도로 말이다.먼저 시계부터 알아보자. ‘불가리 알루미늄’은 1998년에 등장했다. 이를 통해 럭셔리 시계의 개념을 쇄신했다고 알려
제네시스 GV60가 ‘2024 중국 올해의 차 시상식(2024 China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2024 중국 올해의 SUV(2024 China SUV of the Year)’에 선정됐다.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부상 중인 중국 시장에서 영광의 자리에 올라서며 한국의 프리미엄 전기 SUV의 자긍심을 높였다.중국 올해의 차는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중국 주요 자동차 잡지의 편집장이 공동 후원하며, 평가 과정에 40명 이상의 자동차 전문 매체 기자단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한다.20
현대자동차그룹이 오는 15일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3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7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분야로 나눠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각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한다.이에 현대차는 'N 비전 74'로 디자인 콘셉트 분야
페라리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s) 역사상 최초로 두 개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다. 페라리 푸로산게(Ferrari Purosangue)와 페라리 비전 그란 투리스모(Ferrari Vision Gran Turismo)는 각각 제품 디자인 및 혁신 제품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했으며 페라리 최초 PHEV V6스파이더 모델, 296 GTS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고 권위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
현대자동차그룹의 차세대 수소 모빌리티 콘셉트 ‘트레일러 드론(Trailer Drone)’이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2 레드 닷 어워드 : 디자인 콘셉트(Red Dot Award : Design Concept 2022)’에서 ‘대상(Luminary)’을 포함해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30일(금)밝혔다.현대차그룹의 수소연료전지 기반 무인 운송 시스템 콘셉트인 「트레일러 드론」이 ‘대상(Luminary)’을,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혼다코리아가 도심 주행 및 장거리 투어링 등 ‘올라운드(All Round)’ 주행이 가능한 차세대 스포츠 투어러 ‘NT1100’을오는 8월 27일 ‘카페아르테파인’에서 최초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NT1100은과거 유럽에서 호평 받았던 NT 시리즈를 계승한 모델로,‘Weekday Express, Weekend Expedition(평일의 빠른 이동, 주말의여행)’이라는 콘셉트 하에 이동 수단으로서의 실용성과 취미∙레저용투어러 모터사이클의 쾌적한 장거리 주행 성능을 양립한 모터사이클이다.NT1100은 1,084cc 2기통엔진을
하만인터내셔널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총 3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이 가운데 제품 디자인0 부문에서 제네시스 G90, GV6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비롯하여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폭스바겐 Multivan T7, 르노 메간 E-Tech) 및 바우어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맥라렌 아투라)으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제네시스 G9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Bang & Olufsen Premier Sound System with Real 3D Sound)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한 CES 전시관과 브랜드를 건축으로재해석한 제네시스 브랜드관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 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2 레드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Red Dot Award : Brands & Communication Design 2022)’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Best ofBest)’과 6개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현대차가 CES 2022에서 발표했던
푸조가 9년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 ‘푸조 308’의 국내 사전계약을 20일(월)부터 시작한다. 308은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았다.‘308’은 푸조의 대표 해치백 모델로 푸조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가장 먼저 도입, 브랜드 정체성을 대표하는 전략 차종이다. ‘뉴 308’은 2013년 2세대 이후 9년만에 출시된 풀체인지 모델이다. 해치백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거쳤다. 특히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주목을 이끈 바 있다.전면의 정교한 헤드램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가 이달 28일까지, 전국 6개 권역에서 15톤 대형 덤프트럭 모델 ‘이베코 T-WAY’의 순회전시를 개최한다.이베코그룹코리아는 T-WAY의 ‘2022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을 기념해 주기장과 건설현장 등 오프로드 화물 운송 고객이 밀접한 주요 거점에서 순회전시를 개최, 운전자의 지속가능한 수익성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성능과 경제성, 내구성 등 모든 면에서 완성도를 높인 대형 덤프트럭의 가치를 알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T-WAY 전국 순회 전시는 13리터 커서 디젤엔진을 탑재한 4
미쉐린코리아가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시리즈의 최신작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를 출시한다.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는 스포츠카와 고성능 세단 마니아를 위한 새로운 여름용 타이어다. 스포츠 성능은 물론, 뛰어난 주행거리를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에는 모터스포츠에서 입증된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을 적용했다. 아라미드와 나일론이 조합된 강도 높은 하이브리드 벨트 층이 최적의 제어력은 물론 정밀함과 뛰어난 반응성을 제공한다.또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 뛰어난 접지력과 제동 성능으로 뛰어난 제어력을 선사한다.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의 대형 덤프트럭 모델 ‘T-WAY’가 ‘2022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는 디자인 산업을 선도하는 전 세계 전문가 50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혁신성과 기능성,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정한다. 이베코 T-WAY는 지난해 11월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특장 차량 부문 최우수 제품 디자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레드닷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완성도 높은 디자
현대자동차ᆞ기아ᆞ제네시스의 모델 아이오닉5ᆞ스타리아ᆞEV6ᆞ카니발ᆞGV70ᆞXConcept가 미국 디자인 상인 ‘2021 굿디자인 어워드(2021 Good Design Award)’에서 운송 디자인(TransportationDesign)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ᆞ예술ᆞ디자인ᆞ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등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각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발표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이오닉5,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2021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보다 종합 순위가 1단계 상승하여 35위를 달성했다. 각각 46위, 47위를 달성한 아우디, 폭스바겐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하여 이목이 집중됐다.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지난해 143억 달러 대비 약 6% 증가한 152억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기아는 8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브랜드 가치는 60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서도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
아우디는 지난 해 진행한 아우디의 첫번째 순수 전기 SUV인 ‘아우디 e-트론 론칭 이벤트’가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지난해 7월 열린 ‘아우디 e-트론 론칭 이벤트’는 아우디의 첫 순수 전기차인 ‘아우디 e-트론’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벤트였다. “아우디의 미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elcome to the Audi future)” 를 모토로 아우디의 프리미엄 전기차인e-트론을 선보이고, 아우디 e-트론의 친환경적 가
마세라티의 ‘MC20’가 ‘2021 레드닷 어워드(2021 RedDot Award)’의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1955년 시작됐으며 매해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발표하고
현대차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닷어워드’의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 수송 부문에서 전기차콘셉트카 ‘프로페시’가 최우수상을, 전기차 콘셉트카 ‘45’와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카 ‘넵튠’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금)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어워드는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년 제품디자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3개 분야로 나눠 공모전을 통해 각 부문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 디자인 콘셉트 분야에서는 2